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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스트 가드가 중요! 에기르 2관문 '짓밟는 자 에기르' 공략



카제로스 레이드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 보상
에기르 레이드의 핵심 보상은 '업화의 쐐기돌'이다. 새로운 고대 장비를 제작, 계승할 수 있고 부위 하나당 진화 포인트 +20, 기존 유물 장비보다 +12 많은 포인트를 얻는다. 아크 패시브 진화 세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에기르는 주요 보상으로 재련 재료와 23,000 골드를 준다. 하드는 고대 장신구가 나오지만, 노말은 유물 장신구만 준다. 초회 클리어 보상에는 업화의 쐐기돌 20개가 있다. 노말도 1주 차 기준 고대 방어구 1개를 제작할 수 있다.

노말 1, 2관문 클리어, 모든 구간 더보기를 한다면 주간 획득 쐐기돌은 20개로 입찰이 없다면 최대 졸업에 14주가 걸린다. 하드의 경우 같은 조건에서 주간 획득 쐐기돌은 40개로 1주 동안 방어구 1개, 2주 동안 무기 1개로 총 7주가 필요하다. 입찰 4회(상자 1개당 쐐기돌 10개)를 한다면 1주를 단축할 수 있다.

- 노말 1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4(더보기+4), 7,500 골드
- 노말 2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6(더보기+6), 15,500 골드
- 하드 1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8(더보기+8), 9,000 골드
- 하드 2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12(더보기+12), 18,500 골드


▲ 업화의 쐐기돌, 고대 장신구 등을 준다

▲ 아크 패시브 세팅에서 매우 중요한 고대 장비


2관문 : 짓밟는 자, 에기르
- 에키드나, 카멘식 딜체크 구간 존재, 2관문 개요

2관문 짓밟는 자, 에기르는 고대 타입 '심연' 보스로, 화려한 격투 패턴을 가진 보스다. 전체적으로 4관문 카멘을 순화해 만든 것 같은 보스로, 일반 패턴 구간과 기믹 구간이 확실하게 나뉘어 있고, 일반 패턴 구간에서 딜을 얼마나 누적했냐에 따라 클리어 견적이 나온다. 에키드나 2관문, 카멘 4관문과 동일하게 보스의 일반 패턴을 얼마나 파악했느냐가 공략의 핵심 요소 중 하나다.

1관문 일리아칸과 동일하게 게이지나 상태 이상 효과는 없지만, 캐릭터를 넘어뜨리는 피격 이상 공격이 많다. 보스의 일반 패턴 대부분이 다운과 띄우기를 포함하고 있어 기상기가 빠지는 '투 다운'으로 인한 딜로스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반부에는 지형이 파괴되어 낙사 구간까지 생긴다. 실수가 누적되면 공략이 어려워지는 구조라고 할 수 있다.

스토리부터가 거대 거인 '에기르'의 폭주를 막는 연합군의 침투 작전인 만큼, 에기르에는 광폭화 자체가 없다.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이 0초가 되면 에기르가 분노하며 연합군과 공격대가 전멸, 공략에 실패하게 된다. 조우 시 19분의 광폭화 시간을 가지고 있다. 많아 보이나 생각보다 여유가 없는 시간이다. 대신, 시간 내에 0줄을 만든다면 광폭화 시간이 1분 30초 추가 된다.

▲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이 곧 전멸 시간이다

에기르는 크게 세 가지 구간으로 구성된 보스다. 고정 타이밍에 등장하는 기믹은 4종(260줄, 165줄, 95줄, 0줄)밖에 없으며, 나머지는 전부 일반 패턴 구간이다. 대신 260줄과 165줄에서는 심장 파괴>좌측/우측 공간>왜곡 공간 세 가지 기믹이 연속해서 등장하며 두 번째 심장 파괴까지 2세트 반복된다. 이후 95줄이 되면 지형 파괴가 시작, 좁아진 구간에서 다시 보스의 일반 패턴을 피하며 공략을 하면 된다. 0줄에서는 보스의 광폭화 남은 시간이 1분 30초로 고정되며, 협동 기믹을 수행할 때마다 최대 24초의 추가 시간을 준다. 보스의 광폭화 시간에 주의하며 공략을 진행하면 된다.

에기르는 1관문보다 저스트 가드의 중요도가 높다. 실패 시 무력화가 늦어지는 정도인 일리아칸과 다르게, 에기르는 주요 타임 어택 구간에서 저스트 가드가 주기적으로 나온다! 저스트 가드 실패 시 대미지가 부족할 가능성이 높으니, 주요 저스트 가드 타이밍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

2관문도 전체적으로 넘어뜨리는 패턴이 많기 때문에 일반 패턴에 너무 맞으면 딜로스로 이어지고 보스 광폭화를 볼 수 있다. 아크 패시브 활성화 이전, 트라이 단계라면 대미지가 부족하다면 패턴을 더 연습하거나 암흑 수류탄 등을 이용해보자.

▲ 위 3개 패턴이 2세트 반복된다. 이후로는 지파 구간

▲ 저스트 가드가 필수인 기믹이 많다

■ 참고용 간단 전략 예시(공략 흐름)
- 배틀 아이템은 회복약/아드로핀 물약/암흑 수류탄/성스러운 부적(빛나는 성스러운 부적)
- 1파티 번호x3-1, 2파티 번호x3+1(260줄 4개 방향 톱니 2개씩 정하기)
- 좌측/우측 공간 위/아래 정하기(백 사멸은 12시, 헤드 사멸/타대는 6시)
- '사두룡격' 패턴 어그로 대상자 1~2인 정하기

남은 체력 260줄 : 톱니 카운터/무력화 후 심장 파괴
남은 체력 260줄 : 좌측 공간에서 3창 패턴
남은 체력 260줄 : 왜곡 공간(벽 전멸기에서 연합군 스킬 아델 추천)
남은 체력 165줄 : 에기르 실드 파괴 후 심장 파괴(연합군 스킬 아델or에아달린 추천)
남은 체력 165줄 : 우측 공간에서 3창 패턴
남은 체력 165줄 : 왜곡 공간(벽 전멸기에서 연합군 스킬 아델 추천)
남은 체력 95줄 : 원형 무력, 지형 파괴(연합군 스킬 히든 에아달린 추천)
남은 체력 0줄 : 타임 어택, 저스트 가드 후 협카


■ 짓밟는 자, 에기르 핵심 기믹 설명
남은 체력 260줄 ① : 심장 깨기

전장 동서남북 4개 위치에 생성되는 심장을 파괴하고 중앙 심장까지를 제한 시간 내로 파괴하는 것이 목표다. 심장에 표시되있는 원형 타이머의 시간이 모두 지나면 전멸 처리되니 주의. 동/서/남/북 4개 방향에 파티원 2명씩을 배치해 전장 고정 위치에 등장하는 에기르의 '톱니'를 심장에 맞추면 된다. 자유롭게 배치해도 되나 파티 번호 x3+1, x3-1로 배치하면 깔끔하다. 톱니는 1개당 25%의 피해를 심장에 줄 수 있다. 2인의 협동으로 톱니 4개를 맞추면 심장을 파괴할 수 있는 셈. 톱니는 총 3회에 걸쳐 나오니 1회 정도는 실수해도 넘어갈 수 있다.

톱니는 카운터, 방향 정렬, 무력화 세 가지 기믹을 수행해서 심장 방향으로 보낼 수 있다. 첫 등장 시 표시되는 경로에서 카운터 어택을 성공시키면 톱니에 장판이 생성되고, 장판 안에서 캐릭터를 심장 방향으로 돌리면 톱니 경로를 바꿀 수 있다. 장판 종료 후 무력화를 성공시키면 정렬시킨 방향대로 톱니가 발사, 1개당 25%의 피해를 줄 수 있다.

톱니 패턴 1세트를 진행하면 중앙으로 이동해 저스트 가드를 수행해야 한다. 에기르가 공중에 뜬 순간 G를 누르면 간단하게 파훼할 수 있는데, 톱니 기믹 수행 위치상 에기르가 보이지 않을 수 있기에 미리 중앙 쪽으로 이동해두면 좋다.

해당 패턴 2세트를 모두 수행하면 심장을 파괴할 수 있고, 4개의 심장이 모두 파괴되면 중앙 심장을 대미지로 파괴하면 된다. 중앙 심장은 4개 방향으로 레이저를 발사하며 천천히 회전하는데, 톱니 때와 마찬가지로 저스트 가드 패턴이 나오니 저스트 가드만 주의하면 된다.

▲ X3+1, X3-1로 인원 분배 시 예시

▲ 전장에 있는 톱니를 이용해 동서남북 4개의 심장을 파괴하는 것이 목표

▲ 톱니는 크게 세 개의 과정을 거쳐 방향 조절 가능

▲ 톱니 발사 후에는 저스트 가드가 있으니 항상 생각

▲ 전체 패턴 1사이클 예시

▲ 4개 모두 파괴 후에는 중앙 심장을 극딜로 파괴(저스트 가드 나옴)

남은 체력 260줄 ② : 3창 깨기

심장을 파괴하면 즉시 다음 기믹인 3창깨기로 넘어간다. 세로 형태로 좁은 지형에서 중앙에 에기르가 등장하고, 받는 피해 감소 버프 15중첩과 1분 기절 디버프가 생성된다. 제한 시간 내로 에기르의 디버프를 벗기며 딜 누적을 하면 된다.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3창 3개를 파괴할 때마다 디버프를 벗길 수 있다. 따라서 파티는 상/하로 4인씩 배치하면 된다.

첫 패턴 시작 후 에기르의 기절 발차기 공격이 날아오는데, 화면 전 범위를 덮을 정도 공격이며 피격 시 기절 상태에 빠진다. 전장 벽 끝에 붙으면 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이때, 서포터는 에기르에서 가장 먼 위치를 잡아준다. 중앙 에기르 기준 가장 먼 캐릭터 2인(상/하 포함)에게 똥 장판이 생기기 때문. 서포터는 버프만 주고 똥 장판을 처리하고, 딜러 3인이 3창을 처리하면 된다.

발차기 공격 후 3개의 창이 무작위 위치에 등장, 대미지/무력화/카운터 중 하나로 창을 파괴할 수 있다. 창 파괴 시 에기르의 받는 피해 감소 디버프가 1중첩씩 감소하며, 파괴 실패 시에는 넓은 범위에 감금을 부여하는 장판 공격이 날아온다. 상/하 파티가 각각 3개씩 6개의 창을 파괴하면 된다.

패턴은 총 3세트 반복하며 좌/우벽 끝에 붙기/3창 처리하기 후 중앙에 살짝 딜을 넣다 빠지는 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서포터는 가장 먼 위치에서 똥 장판을 받고 창 처리를 도운 뒤 좌/우 끝 위치에 똥 장판을 한 번씩 빼주면 된다.

▲ 기절 공격은 벽 끝에 붙으면 회피 가능. 이 때 서포터는 가장 멀리 떨어져서 표식을 유도

▲ 딜러 3인은 딜/무력화/카운터로 창 제거. 서포터는 버프만 주고 구석에 똥 처리하기

▲ 기믹 성공 시 에기르의 댐감 버프가 6개씩 제거

▲ 창 처리 실패 시 광역 감금이 걸리니 주의

▲ 패턴 한 사이클 예시. 총 3회 반복

남은 체력 260줄 ③ : 왜곡 공간

심장 파괴에서 이어지는 세 번째 기믹이다. 컷씬 후 에기르가 팔각형 형태의 좁은 공간을 만들고 특수한 패턴을 사용하기 시작한다. 에기르의 공격을 잘 피하며 체력을 줄이면 된다. 전장의 팔각형 공간은 이동 시 반대편으로 이동하며 공간 왜곡 디버프가 1 중첩씩 쌓인다. 공간 왜곡 1회당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가급적 벽으로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패턴을 피하고자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왜곡 공간에서 가장 조심해야 할 패턴은 순간이동 후 협동 카운터/무력화로 에기르가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패턴이다. 사라진 에기르가 12/3/6/9시에 등장했다면 협동 카운터, 1/5/7/11시 방향에 등장했다면 무력화 기믹이다. 실패하거나 에기르의 후속 공격에 맞을 시 바로 사망할 수도 있기에 주의해야 한다. 12/3/6/9시 협동 카운터의 경우 성공 후 무작위 1인에게 징표가 생기고 그 징표 대상자에게 강력한 브레스 공격을 날린다. 징표 대상자 반대 방향으로 7인이 움직이면 된다.

1/5/7/11시 무력화 패턴은 에기르가 부채꼴 넓은 범위에 감금 공격을 날린다. 피격 시 연속해서 감금에 걸려 사망할 수 있다. 좌우에 붙어 무력화를 진행하면 되는데, 왜곡 공간으로 넘어가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뒤로 밀리는 스킬 사용 시 조심해야 한다.

▲ 십자 방향이라면 협동 카운터 후 똥 빼기

▲ 대각선이라면 무력화다


끝으로 핵심 기믹인 '굴종의 장벽'이 있다. 에기르가 '피해 감소 상태'로 중앙에 나타나면 이 기믹이다. 거대한 벽이 천천히 내려오는데, 시간 내로 굴종의 장벽을 파괴하지 못하면 전멸한다. 벽 자체의 경직 판정도 있어 공간 왜곡을 이용해 반대편으로 넘어가 딜을 해야 하는데, 그냥 연합군 스킬 아델 등을 이용해 벽을 파괴하는 것이 안전하다. 왜곡 공간 진입 시 연합군 게이지를 채워주기에 넉넉하게 아델을 쓸 수 있다.

▲ 굴종의 장벽은 연합군 스킬로 넘기는 것을 추천


남은 체력 165줄 ①②③ : 심장 파괴, 3창, 왜곡 공간까지

이후 165줄까지는 에기르의 일반 패턴을 상대하면 된다. 남은 체력 165줄에서 앞선 260줄 패턴과 유사한 패턴 3종이 시작된다. 165줄 심장 파괴만 조금 다른데, 중앙 심장 무력화 후 에기르의 심장과 끈이 달린 에기르가 등장해 시간 내로 에기르의 실드와 중앙 심장을 모두 파괴해야 한다. 카멘, 에키드나의 '격돌' 패턴과 유사한 방식의 타임 어택 패턴으로 시간 내로 실드를 파괴하고 심장을 처리하지 않으면 전멸한다.

에기르는 기존과 동일한 패턴을 사용하지만, 모습이 사라지는 일부 패턴은 나오지 않고, 일반 격투 패턴 위주로 사용한다. 에기르는 격투 패턴이 강력한 보스기에 일반 상태보다 더 까다로울 수 있다. 패턴을 잘 피하며 버티면 약 30초 주기로 저스트 가드 패턴이 나온다. 창을 빙빙 돌린 후 창끝이 움직일 때 G를 누르면 된다.

심장의 체력은 약 57억으로 에기르의 실드만 파괴한다면 연합군 스킬의 추가타로 심장을 바로 파괴할 수 있다. 딜이 넉넉한 파티라면 에아달린으로 피격 이상 면역을 얻고 실드 파괴 후 심장을 추가타로 처리하고, 딜이 부족하다면 아델을 이용해 에기르의 실드를 파괴 후 추가타를 심장에 맞추면 된다. 연합군 스킬 추가타는 소환된 NPC 위치에서 마우스 방향으로 나가기에 공격대장 위치에서 사용 시 엉뚱한 방향으로 나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심장 파괴를 무사히 넘긴다면 앞선 3창 깨기, 왜곡 공간 기믹이 시작된다. 차이점은 없으니 앞선 기믹과 동일하게 처리하면 된다.

▲ 심장 중앙 무력화 후

▲ '격돌'과 유사한 실드 타임 어택 구간에 진입

▲ 연합군 스킬로 에기르와 심장 모두를 때리면 좋다


남은 체력 95줄 : 히든 에아달린

이후 에기르의 체력을 95줄까지 줄인다면 무력화 패턴이 시작된다. 다만, 여기서 에아달린을 사용하면 히든 에아달린이 발동, 모든 패턴을 스킵하고 추가타까지 주기에 에아달린을 직접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믹 후에는 본격적인 지형 파괴가 시작, 주기적으로 에기르의 거대 발이 전장을 지나가며 기절을 부여하고, 에기르 본체가 점프 공격을 하는 패턴이 시작된다. 에기르 발을 잘 피하고 공격대가 모여 점프 패턴을 처리하면 된다. 지형 파괴 주기적으로 전장의 한 면이 잘려 나가는 식으로 진행되는데, 생각보다 파괴 속도가 빠르기에 위험 지대에 있다면 표시가 뜨자마자 나와야 한다.

▲ 히든 에아달린을 이용해 에기르 폭주 패턴을 통스킵 가능

▲ 에기르의 '발'은 광범위 기절 공격이며 두 개 패턴이 있다

▲ 대략 30초 주기로 반복되는 거대발 뚜벅뚜벅 패턴

▲ 대략 30초 주기로 반복되는 거대발 사커킥 패턴

▲ 지파 속도가 빠르기에 항상 주의해야 한다


남은 체력 0줄 : 블랙홀 저스트 가드

이후 에기르의 모든 체력을 줄이면 0줄 패턴이 시작된다.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이 1분 30초로 고정되며, 에기르의 남은 체력 45줄이 추가된다. 에기르와 전투해 남은 체력을 다 깎으면 된다. 추가 패턴은 1개로 저스트 가드 패턴이다.

에기르가 약 45초 간격으로 저스트 가드 패턴을 시작, 전장에 블랙홀을 소환하고 두 번 도약 후 저스트 가드 공격을 날린다. 저스트 가드 타이밍은 블랙홀이 작아진 직후. 이 저스트 가드는 실패 시 감금 상태에 빠진다. 이후 에기르가 협동 카운터를 시전하며 협동 카운터 성공 시 무작위 3인에게 레이저 버프가 생성되며 이 레이저를 에기르에 맞출 경우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이 8초, 최대 24초 증가한다. 즉, 저스트 가드를 이용해 광폭화 시간을 벌며 시간 내로 보스를 처치하면 된다.

저스트 가드 실패 시 그대로 감금에 걸리지만, 이어지는 협동 카운터가 더 중요하니 일단은 협동 카운터를 치고 감금된 인원을 풀어주면 된다.

▲ 저스트 가드 타이밍

▲ 저스트 가드 후 이후 협카 레이저 순으로 이어진다

▲ 레이저 1개 당 광폭화 시간 8초, 최대 24초 추가


■ 짓밟는 자, 에기르 주요 일반 패턴
- 나비 이후 사두룡격

① 에기르가 약 30초 주기로 나비 모양 좌, 우 장판을 시전.

② 피격된 캐릭터가 없다면 패턴 종료.

③ 피격된 캐릭터가 있다면 대상자에게 '사두룡격' 사용, 2타 후 피격 이상 후 캐릭터를 날려버리는 강력한 공격.

④ 미리 합의된 1인이 나비 공격에 의도적으로 피격 당하고 사두룡격을 헤드로 유도하는 식으로 공격 기회 확보 가능.

▲ 창이 길어지는 전조가 장판보다 먼저 나온다

▲ 주기적으로 등장하는 나비 사두룡격 패턴


- 평평평 후 날리기

① 에기르가 어그로 대상자를 1회 공격, 이후 창을 빙빙 돌리며 추적, 2회 공격한다.

② 2타 피격 시 정면을 휘두르며 살짝 올려 치고 크게 날려 버린다.

③ 지형 파괴 구간에서 주의해야 하는 패턴으로 올려치기와 날리기 공격을 주의해야 한다.




- 휘두르기 2회 후 찌르기 풍차 두 번

① 에기르가 머리를 돌리는 전조 후에 어그로 대상자를 1회 공격, 이후 창을 빙빙 돌리며 추적 2, 3회 공격한다.

② 이후 후방을 1회 찍고 전방으로 전진하며 풍차, 돌아오며 풍차를 시전한다.

③ 찍기 이후 풍차 2회가 모두 피격 이상으로 주의해야 한다.



- 올려치기 후 휘리릭 탕후루

① 에기르가 머리를 돌리는 전조 후에 어그로 대상자를 잡는 공격을 시전.

② 피격 시 강력한 추가 피해와 함께 대상자를 날려 버린다.

③ 2타까지는 확정 사용, 2타를 맞지 않으면 잡기 공격이 나오지 않는다.

▲ 올려치기 2회 전조와 후속 모션(너프되서 속도 느려짐)

▲ 전조 모션 2타를 맞지 않으면 패턴 종료

▲ 어그로가 튈 경우 피하기 매우 어려운 패턴(너프되서 속도 느려짐)


- 톱니 1개/3개 던지기

① 에기르가 주황색 구체를 손에 모으는 전조로 시작

② 무작위 어그로 대상자 1인에게 톱니 1개, 방향을 바꿔 3개를 발사

③ 피격 이상 공격, 피격 시 출혈 디버프 생성.

④ 첫 톱니에 넘어진 경우, 두 번째 톱니 방향을 보고 기상기를 사용! 기상기를 아끼는 것도 방법.

▲ 패턴 전조 모션



- 돌진

① 에기르가 창을 머리 위로 빙빙 돌리고 자세를 숙인다. 이후 어그로 대상을 향해 고개를 천천히 돌린다.

② 돌진해 피격된 대상을 띄우고(피격 이상), 피격된 대상이 있다면 대형 장판, 없으면 도넛 장판을 시전.

▲ 돌진 전조 모션. 4-2 카멘처럼 머리가 도는 것으로 구분 가능

▲ 돌진에 피격된 캐릭터가 있다면 큰 장판 공격

▲ 맞은 사람이 없다면 도넛 장판 공격이 나온다


- 2타 치고 투창, 이후 점프

① 에기르가 정면 휩쓸기, 360도 휩쓸기 2번의 공격(경직) 후

② 백스텝 후 정면에 창을 날려 창이 3회 추가 공격(경직).

③ 이후 점프하여 큰 피해를 주고 주변 장판 생성(피격 이상).

④ 경직 공격을 피하기 어려운 편이나, 점프 공격을 빼면 위협적이지 않기에 면역 스킬 등으로 버티는 것을 추천.

▲ 사실상 2타 회오리 이펙트를 보고 패턴 구분 가능

▲ 점프 공격을 빼면 전부 경직 판정이라 무시하고 공격해도 된다


- 2회 흡수 후 분신 생성

① 에기르가 창을 앞으로 풍차 돌리기 하는 전조 후에 등장. 바닥 장판으로 쉽게 구분 가능.

② 안쪽 1회, 바깥쪽 1회 빨아들이는(경직) 장판 공격. 빛나는 장판을 피하면 된다.

③ 이후 끌려간 인원이 있다면 분신의 추가 공격. 범위가 매우 넓고 피격 이상이니 주의.

▲ 바닥에 균열 표식이 나오면 바깥으로 나가자(음진 아님)

▲ 끌려간 인원만큼 분신의 추가 공격이 나온다


- 창 카운터

① 붉은 기운이 펑 터지고 패턴 시작(전조).

②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창 3개가 발사, 창은 천천히 이동 후 카운터 패턴 시작.

③ 창은 카운터 실패 시 광역 감금 공격 시전. 카운터를 통해 저지 가능.

▲ 뭔가 펑 터지는 것 같다면 이 패턴

▲ 애매하면 아군 쪽으로 창을 유도해 카운터라도 성공 시키자


- 점프 찍기 후 와플

① 에기르가 정면 도약 후 와플 모양 장판 생성, 안전 구역으로 잘 피하면 된다.

▲ 크게 어려울 것이 없는 패턴


- 절룡세 후 능지

① 에기르가 반격 자세를 취한다. 이 자세에서 피격 시 패턴 시작.

② 사각형 장판이 생성되며, 에기르 헤드 기준 좌우를 한 번 타격(피격 이상).

③ 이후 방향을 90도 돌려 다시 좌우를 한 번씩 타격(피격 이상).

④ 간단하게 에기르의 헤드/백 표시를 따라다니면 안전하다.

▲ 터져도 큰 리스크가 없는 반격 패턴


- 대격 돌진

① 에기르가 양손으로 창을 돌리는 전조 모션으로 시작.

② 이후 정면으로 돌진하며 뒷쪽에 쐐기 모양 장판 공격을 날린다(피격 이상).

③ 에기르보다 앞서가거나 뒤를 천천히 따라가면 안전.

▲ 에기르를 너무 쫓지만 않으면 안전한 패턴


- 마당 쓸기 후 검멘 2회

① 에기르가 정면 부채꼴 넓은 범위를 표시 후 여러 차례 타격(피격 이상). 장판을 보고 백 위치로.

② 이후 창을 돌리며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머리 고정.

③ 머리 고정 후 백 위치가 안전한 넓은 범위 장판 공격 2회!

④ 2회 장판은 범위가 보이지 않으니, 머리가 고정되면 일단 백 위치로 이동.

▲ 정면 부채꼴이라면 백 안전 2회로 기억하자


- 순간 이동 후 스피닝 웨폰, 반달

① 에기르가 사라지고 어그로 대상자에게 나타나 스피닝 웨폰 시전(경직).

② 이후 돌진해 반달 모양 장판 공격(피격 이상). 스피닝 웨폰보다 이 공격을 주의해서 회피하자.



- 탁 치고 철량추, 파도 장판

① 에기르가 점프 공격으로 전방을 1회 치고 창 위에 선다.

② 이후 어그로 대상자 방향을 한 대 치고 방향에서 360도 전체를 때리는 파도 장판을 소환한다.

③ 비슷한 저스트 가드 패턴과 착각하지 않도록 주의하면 쉽다.



- 펩시맨 후 도넛 터지고 찌르기

① 에기르가 '펩시맨' 자세로 한 손을 들고 제자리 점프하는 전조.

② 이후 주변 원형 장판이 순차적으로 터지며 에기르가 어그로 대상자 1인을 쫓는다.

③ 장판이 모두 터지고 잡기 공격을 1회 사용.

④ 잡기 속도가 매우 빠르니 마지막 장판이 터지자마자 바로 이동기로 회피해야 한다. 잡기 자체가 위협적이진 않으니, 팀을 위해 헤드를 고정하고 잡히는 것도 방법.

▲ 펩시맨이 보인다면 이 패턴

▲ 머리 고정 후 마지막 장판이 터지자마자 회피


- 거대 손 후 에기르 등장

① 에기르가 창을 돌리고 바닥에 꽂는 전조 후 사라진다.

② 이후 에기르의 거대 손이 나타나 손 주변을 터뜨린다.

③ 손은 전장 11자, 십자 두 패턴이 있으며 십자는 적당히 안전 구역으로 회피하면 된다.

④ 11자는 안쪽에서 대기하다가 에기르가 나타난 순간 손목 쪽으로 회피하면 안전.

⑤ 거대 손의 폭발이 끝나면 에기르가 나타나 정면을 1회 타격.

▲ 전조 후 바닥 경로가 나오면 이 패턴

▲ 또 다른 전조에서의 패턴

▲ 11자 손은 에기르 확인 후 손목 방향으로


- 창타고 부채꼴 후 백 때리기(저스트 가드)

① 에기르가 창을 타고 서며 저스트 가드 시작.

② 정면 넓은 부채꼴 범위를 1회 타격, 이 공격은 저스트 가드로 방어 가능.

③ 이후 안전 구역인 백 범위를 추가 타격.

④ 정면에서 부채꼴을 저스트 가드하거나, 백에서 회피 후 앞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대처 가능.



- 휘적휘적 후 협동 카운터

① 에기르가 공중으로 날아오르며 허공을 답보.

② 무작위 방향으로 총 3회 도약 시전.

③ 세 번째 도약에서 협동 카운터. 실패 시 도넛 장판 생성.

④ 돌진 방향을 따라가지 말고, 8명이 한 자리에 모여 대기하면 쉽게 대응 가능.

▲ 에기르를 따라가지 말고 모여서 기다리면 쉽게 대응 가능


- 상하/좌우 기절

① 에기르가 창을 빙빙 돌리며 전/후, 좌/우 중 하나를 2회씩 타격. 피격 시 기절.

▲ 잘 피하면 되는 패턴


- 분신 소환 후 찌르기

① 에기르가 사라지며 분신을 여럿 소환, 어그로 대상에게 찌르기 공격을 시전.

② 가짜 카운터와 진짜 카운터가 등장하는 가짜 패턴도 있다.



- 뚜벅뚜벅 무력화

① 에기르가 제자리에서 창을 좌우로 휘두르는 전조 후에 시작.

② 에기르 몸에서 피격 이상 판정의 굴렁쇠가 발사, 굴렁쇠를 잘 피하며 무력화.



- 한 푼 줍쇼

① 에기르가 손에 구체를 들고 천천히 돌진.

② 이후 회전하던 창이 멈추고 길어지며 캐릭터를 밀친다.

③ 에기르가 나타나 무작위 공격대원을 창으로 잡고 전후좌우에 휘두른다.

④ 무력화를 통해 공격대원을 구출하면 된다.



- 터지고 부채꼴로 들어가기

① 흡수 패턴의 강화 버전.

② 피자 모양 표시 구역에서 피격 이상.

③ 이후 범위가 좁아지며 에기르가 봉을 돌리며 광역 공격.

④ 에기르 몸에 붙어 피하다가 이번에는 피자 지역으로 이동해 회피.

▲ 맨 마지막 피자 안전지대만 잘 체크


■ 에기르 왜곡 공간 패턴 정리
- 부채꼴 파도

① 에기르가 록맨손을 위로 살짝 들고 번쩍인다(전조).

② 이후 정면> 백 순서로 부채꼴 장판이 1회씩 폭발(피격 이상).

③ 터진 것을 보고 터진 자리로 이동하여 회피 가능.



- 무작위 장판

① 에기르가 록맨손을 위로 크게 들고 번쩍인다(전조).

② 이후 무작위 지역에 2개 패턴의 장판 생성.

③ 겹쳐서 피격 시 큰 대미지가 들어오니 안전하게 회피. 필요시 왜곡 공간으로 나가 회피하는 것도 생각.

▲ 겹쳐서 피격 시 의문사가 나오니 주의

▲ 작은 장판 패턴도 있음


- 워터파크

① 에기르가 블레이드 손을 들고 검격을 날린다(전조).

② 검격을 날린 방향으로 파도 장판이 순차적으로 폭발.

③ 파도 순서를 잘 보고 보스에게 붙으면 안전.

④ 방향을 바꿔 1회 더 시전.

▲ 검이 번쩍이면 워터파크 패턴

- 영역 전개

① 에기르가 공중으로 도약(전조).

② 이후 시간이 느려지며, 정면 파도 형태 타격 후 부채꼴 공격.

③ 백 위치에서 안전하니 느려지기 전에 빠르게 이동.



- 탕후루 뽑기

① 에기르가 8개의 구슬을 외곽으로 발사(전조).

② 이후 구슬 중 하나를 뽑으며 전방을 내려친다.

③ 구슬을 뽑은 위치가 안전 구역.



- 풍차 돌리기

① 에기르가 창을 양손으로 잡는다(전조).

② 창을 빙글빙글 돌리며 피격된 모든 캐릭터를 잡기 판정으로 잡는다.

③ 이후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고개를 돌리며 창의 좌우 방향으로 끌어당겨 잡기를 2회 시전.

④ 잡힌 사람을 모두 왜곡 공간에 던지며 레이저 공격, 이후 정면 3개 방향에 파도 장판 공격.

⑤ 전조를 보자마자 거리를 두고 에기르의 옆을 쫓아다니면 안전.

▲ 큰 화면으로 보는 패턴 전조

▲ 전조를 확인하면 거리를 두고 흡수 공격에 주의

▲ 잡히면 큰 피해를 주고 후속 장판 공격도 나온다


■ 짓밟는 자, 에기르 저스트 가드 타이밍

- 심장 깨기 저스트 가드 타이밍

① 에기르가 공중에 뛰었을 때 누르면 된다.

② 저스트 가드 시작, 봉춤 한 바퀴, 점프 순으로 기억하면 좋다.

▲ 260줄 저스트 가드 타이밍 정리

▲ 그림으로 보면 이런 느낌


- 165줄 에기르 본체 저스트 가드 타이밍

① 에기르가 제자리에서 창을 마구 휘두르면 저스트 가드 시작.

② 창을 들고 에기르가 동작을 멈추면 준비, 창끝이 움직일 때 G.

③ 저스트 가드 직전에 창에서 붉은색 이펙트가 터지니 그걸 보고 대기하면 좋다.

▲ 165줄 저스트 가드 타이밍

▲ 급하게 누르지 말고 침착하게 누르면 좋다


- 저스트 가드 돌진 패턴

① 에기르가 자세를 낮췄을 때 G! 한 명만 성공해도 보스가 잠시다운.



- 원형 저스트 가드

① 장판이 차는 것을 보고 누르면 편하다.



- 창에 올라 저스트 가드

① 번쩍이고 에기르의 발이 움직이는 직후에 누르면 된다.



- 안/밖 도넛 저스트 가드

① 창을 내려치기 직전이 타이밍이며 바깥 장판에서도 가능.



- 0줄 패턴

① 블랙홀이 줄어드는 시점이 저스트 가드 타이밍.

② 실패한 동료가 감금되어도 협동 카운터까지는 성공시키고 풀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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