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로스트아크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로스트아크 화제 집중

미디어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직업 게시판

(구) 자료와 정보

공통 커뮤니티

인기 팟벤

던전/공략

가디언 토벌 1단계 우르닐 루메루스 빙결의 레기오로스 베르투스
가디언 토벌 2단계 크로마니움 나크라세나 홍염의 요호 타이탈로스
가디언 토벌 3단계 어둠의 레기오로스 헬가이아 칼벤투스 아카테스
가디언 토벌 4단계 혹한의 헬가이아 용암 크로마니움 레바노스 엘버하스틱
가디언 토벌 5단계 중갑 나크라세나 이그렉시온 흑야의 요호 벨가누스
가디언 토벌 6단계 데스칼루다 쿤겔라니움 칼엘리고스 하누마탄
가디언 정화 1단계 소나벨 가르가디스 베스칼
가디언 정화 2단계 아게오로스 스콜라키아
어비스레이드 아르고스 1페이즈 아르고스 2페이즈 아르고스 3페이즈
어비스던전 1티어 고대유적 엘베리아 - 마수의 골짜기 고대유적 엘베리아 - 사령술사의 근원
몽환의 궁전 - 비틀린 군주의 회랑 몽환의 궁전 - 몽환궁전 힐데브리뉴
어비스던전 2티어 욘 - 탄식의 길 욘 - 추락한 긍지의 용광로
낙원의 문 - 태만의 바다 낙원의 문 - 고요한 카르코사 낙원의 문 - 아르카디아의 성역
어비스던전 3티어 오레하의 우물 - 아이라의 눈 오레하의 우물 - 오레하 프라바사 카양겔 - 영원한 빛의 요람 카양겔 - 천공의 문 넬라시아 볼다이크 - 혼돈의 상아탑 1~2 볼다이크 - 혼돈의 상아탑 3~4
군단장 레이드 발탄 1~2
비아 1 비아 2
쿠크 리허설 1~3 쿠크 1 쿠크 2 쿠크 3
아브 1 아브 2 아브 3 아브 4
일리 1 일리 2 일리 3 일리 하드 3
카제로스 레이드 에키드나1 에키드나2 에기르1 에기르2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1 베히모스2

주말 트라이라면 필독! 한눈에 보는 '에키드나' 2관문 노말 공략

에키드나 2관문 노말 공략
각종 핵심 기믹을 간단히 해설
보상부터 택틱까지





에키드나 레이드 2관문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 보상
에키드나는 두 번째 관문 보스다. 클리어 시 1관문 2배인 12개의 비늘/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재화는 상급 재련에 필요한 담금질에 사용된다. 보스는 악마 타입이며 카멘, 비아키스와 동일한 군단장 등급이다. 핵심 관문인 만큼 1관문보다 훨씬 어려운 편이다.

- 노말 2관문 보상 : 아그리스의 비늘x6(더보기+6), 9,500 골드
- 하드 2관문 보상 : 알키오네의 눈x6(더보기+6), 12,500 골드



▲ 2관문 까지 클리어 해야 모험의 서 클리어 가능


2관문 : 욕망의 주인, 에키드나
두 번째 관문 에키드나는 비아키스와 유사한 '매혹' 패턴을 가지고 있다. 보스가 부여하는 일부 패턴에 피격되어 매혹 스택이 3중첩되면 '매혹의 지배' 상태 이상에 빠지고 아군을 배신한다. 기절, 지진, 공포 등의 상태 이상 스킬로 매혹을 풀어줄 수 있다.

에키드나는 카멘과 동일한 정산 게이지를 가지고 있다. 체력바 좌측에 있는 에키드나 초상화 인터페이스가 바로 정산 게이지다. 50%/100%에서 특수한 패턴이 시작되며 25%, 75% 구간에서는 매혹 장판이 생성된다. 아군이 매혹될 시 정산 게이지가 상승해 타이밍이 앞당겨진다.

노말, 하드의 패턴 차이가 일부 존재하는데, 노말은 '반격' 패턴이 나오지 않고, 210줄 거울 카운터에서 감전 레이저와 장판 공격이 없다. 파리지옥, 욕망의 사슬에서 빛나는 장판이 없으며 거대 에키드나의 가짜 협동 카운터가 나오지 않는다. 또, 뱀 격돌이 Q 키만 나오며 파동 줄넘기 패턴도 없다. 0줄 추가 패턴도 없으며, 지하 55줄은 완전히 다른 패턴이 나온다.


▲ 3중첩 시 아군을 배신하며 정산 게이지가 추가된다

▲ 카멘과 동일하게 게이지에 따라 패턴을 사용


■ 필수 사전 브리핑
- 배틀 아이템은 회복약/아드로핀 물약(시간 정지 물약)/암흑 수류탄or 화염 수류탄/수면 폭탄
- '거울 정산' 공략 방법 정하기(고정 자리or알아서 잘)
- '거울 카운터'에서 자리 나누기(1왼 2오 등)
- 파리지옥 흡수 담당 정하기(서포터나 딜러 1인)
- 뱀 '격돌' 순서 정하기(최대 1/2/2/2)

■ 참고용 간단 전략 예시(공략 흐름)
광폭화 남은 시간 6분 37~40초 : 파리지옥
매혹이 없다면 파리지옥 직후 : 거울 정산(연합군 스킬 아제나 사용 추천)
210줄 : 거울 카운터
광폭화 남은 시간 3분 30~35초: 욕망의 사슬
매혹이 없다면 거울 카운터~욕망의 사슬 전후 : 거울 정산
광폭화 남은 시간 1분 : 파리지옥
137줄 : 거대 에키드나(연합군 스킬 라하르트 사용 추천)
120줄 : 뱀 격돌(뱀 사망까지 주기적으로 반복, 연합군 스킬 라하르트 사용 추천)
지하 게이지 50%: 허물 정산(연합군 스킬 에페르니아 사용 추천)
지하 게이지 100% : 뱀 정산
55줄 : 거울 무력화


■ 에키드나 핵심 기믹 설명
- 파리지옥

렌의 '조심해! 발 밑에서...지독한 향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작

① 광폭화까지 남은 시간 6분 37~40초, 1분대에 등장하는 시간제 패턴

② 모든 캐릭터 발 밑에 잡기 후 즉사급 피해를 가하는 '파리지옥 식물'이 수회 생성

③ 8명이 모여 안전 타일을 이동하는 것이 정석 공략

④ 현재는 서포터나 딜러 1인이 파리지옥에 일부러 잡히고 해당 타일로 이동해 버티는 공략이 많이 쓰인다

⑤ 서포터의 콜에 따라 하나의 타일에 모인 후, 서포터가 각성기, 대미지 감소 버프 사용

⑥ 이후 파리지옥이 올라오면 준비된 1인이 먹히고, 나머지 인원은 다른 타일로 이동했다가 돌아온다


▲ 광폭화 남은 시간 6분 30초대, 렌의 얼굴이 보이면 이 패턴

▲ 적당히 거리를 벌린 후(너무 가까우면 장판이 몰린다)
서포터가 각성기, 댐감 버프를 쓰고 일부러 잡힌다


- 지상 정산 기믹(게이지 50%, 100%, 거울 정산)

게이지 25%, 75%에서는 똥을, 50%, 100%에서 거울 정산 시작

② 전투 시작 시 최외곽 무작위 위치에 놓인 파란색 타일 2개를 캐릭터들이 몸으로 이어 연결하면 성공

③ 빛이 지나간 장판은 '오셀로' 게임처럼 똥은 일반 타일로, 일반 타일은 똥 타일로 변경

④ 거울에서 나오는 빛은 최단 거리로 이동하며, 기준은 타일이 아닌 캐릭터 인근 원이다

⑤ 똥장판은 파라색 타일 2개 경로 사이에 미리 깔고 거울 정산 때 지우는 것이 기본 요령

⑥ 거울에서 나오는 빛만 닿는 다면 파란색 타일에 캐릭터가 서 있어도 된다

⑦ 똥 타일로 사방이 닫히거나(큰 꽃), 25% 75% 정산의 타일 2개가 겹쳐 깔리면(작은 꽃) 매혹 게이지를 초당 1회씩 부여하는 강력한 장판이 생성되니 주의


▲ 바둑처럼 사방이 똥으로 막힌 경우 큰 꽃이(①)
같은 자리에 똥 2개가 깔린 경우 작은 꽃(②)이 생긴다

▲ 파란색 지역 기준 8인 알잘딱 공략 예시

▲ 알아서 잘 서는 기준 실전 예시


- 210줄 : 거울 카운터

① 남은 체력 210줄이 되면 '날 찾아보려무나'와는 메시지와 함께 시작

② 화면 전환 후 8개의 거울이 캐릭터를 향해 천천히 다가온다

③ 혼자 모양이 반대인 거울에 '카운터 스킬'을 사용하면 성공

④ 총 8회 카운터, 카운터 후 2초 간 스킬을 사용할 수 없는 침묵이 걸리기에 교대로 카운터 필요

⑤ 오답 거울에 카운터 공격 사용 시 감금 상태에 빠진다. 방치 시 패턴 종료 후 즉사급 피해를 받는다

⑥ 1왼 2오 등 적당히 번호를 나눠 교대로 카운터를 치면 된다


▲ 반대인 거울을 찾으면 되는데, 얼굴말고 몸을 보면 더 찾기 쉽다

▲ 거울 카운터 1회 처리 예시


- 욕망의 사슬

① 에키드나의 '벗어나는 일은 쉽지 않을 거란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시작

② 보스 인근을 제외한 전체 공격을 1회 사용

③ 이후 모든 캐릭터에 '욕망의 사슬' 디버프가 생성, 매초마다 1중첩이 쌓인다

④ 욕망의 사슬이 최대 중첩이 되기 전까지 에키드나와 약 6타일 거리만큼 멀어지면 성공

⑤ 실패 시(사슬이 이어져 있을 경우) 매혹 상태에 빠진다

⑥ 전장 외곽에서 긴 시간 기절에 빠뜨리는 나비(호접지몽) 공격이 날아오니 주의

⑦ 나비는 이동기나 빛나는 성스러운 부적의 상태 이상 면역으로 막을 수 있다

⑧ 패턴 시작 시 타일에 길을 만들어 놔야 하며 거울 정산 등에서 길이 생기도록 장판을 잘 지우는 것이 중요


▲ 장판이 없는 공간 기준으로 이동해 6타일 거리를 벌리면 성공

▲ 간단 공략 예시


- 137줄 : 거대해진 에키드나

① 보스는 상시 피해 감소 상태, 누적 무력화로 페이즈 클리어

② 감전 레이저 3회 + 매혹 레이저 3회 + 협동 카운터 순서대로 초반 패턴은 고정

③ 노말 기준 거울 감전이 꺼진 순간 이동하면 안전

④ 감전에 당하더라도 좌우 매혹 레이저는 꼭 피하자

⑤ 협동 카운터 후 격돌 패턴 시작. 중앙 위치에서 격돌하면 보스의 브레스 공격 안전지대가 생성

⑥ 격돌 후 연합군 게이지가 2개 추가되니 미리 연합군 스킬 라하르트로 무력화를 하면 좋다


▲ 거울 3회 빔 3회 협카까지 기억하면 좋다

▲ 협카까지는 고정 패턴

▲ 중앙 격돌로 강력한 브레스 공격을 막을 수 있다


- 120줄 : 아그리스&엘키오네 격돌(뱀격)

① 120줄이 되면 보스가 9시 방향으로 이동해 무적 상태가 된다

② 이후 12시, 6시 방향에 격돌 위치가 2곳 생성, 격돌을 통해 강력한 광역 공격을 막을 수 있다

③ 뱀 두 마리의 체력이 0이 될 때까지 주기적으로 반복, 한 마리가 쓰러지면 격돌도 1회만 나온다

④ 해당 타이밍에 연합군 스킬 라하르트를 쓰면 라하르트가 대신 격돌을 잡아준다

⑤ 클리어 기준 약 2~4회 격돌을 잡게 되며, 키 배치는 Q/QQ/QQQ/Q/QQQ/Q로 1키만 등장


▲ 뱀격 라하르트로 잡기 예시

▲ 키 배치는 Q/QQ/QQQ/Q/QQQ/Q이며 노말은 1키(Q)만 등장


- 지하 정산 기믹(50% 허물)

① 렌의 '이 허물들...불이 붙는 것 같아.' 대사와 함께 시작

② 전장 전체에 피할 수 없는 즉사급 공격 2회 등장

③ 전장 한 쪽(주로 7시) 허물을 [화] 속성 스킬이나 화염 수류탄으로 파괴 후 안전 지대를 만들어 생존

④ 두 번째 공격은 뱀의 1차 공격이 지나간 것을 확인 후 터진 자리로 이동해 생존

⑤ 연합군 스킬 '에페르니아'를 사용하면 모든 허물이 불타며 안전하게 공격 기회를 만들 수 있다


▲ 전장을 꽉 채우는 즉사급 공격이 등장

▲ 7시 지역을 파괴하고 1회 회피 후 2차 무빙으로 피하는 것이 정석

▲ 연합군 스킬을 아껴 여기서 사용하면 공격 기회가 추가


- 지하 정산 기믹(100% 뱀)

① 보스가 중앙으로 사라지며 환영을 소환해 캐릭터를 넘어뜨리는 공격 1회 사용

② 이후 보스가 뱀 눈을 활성화하며 보스를 정면으로 바라본 캐릭터에게 매혹 1중첩 부여

③ 무작위 1인에게 '나긋한 시선' 징표를 찍고 부채꼴 장판 사용. 장판이 파란색으로 변하면 회피

④ 전장 무작위 위치에 다수의 뱀이 에키드나를 향해 접근. 뱀이 보스에게 닿으면 전멸

⑤ 노말(타수뱀만 나옴) 기준 뱀을 '타수'로 공격해 저지하면 성공

⑥ 패턴 종료 직전 다시 환영을 소환하니 주의


▲ 시작 장판부터 나긋한 시선 처리까지 간단 예시

▲ 미니맵에 나오는 뱀들을 화염 수류탄 등으로 처리



- 50줄 : 거울 무력화

① 보스가 중앙으로 이동 후 거울에 숨는다

② 중앙 거울에서 에키드나의 환영이 5회 지나간다

③ 오른쪽, 왼쪽, 왼쪽, 왼쪽, 오른쪽 순서라면 이후 무력화 동안 그 방향으로 거울이 5회 돈다

④ 거울의 뒷면을 따라가며 무력화. 다른 방향으로 갈 경우 정면 거울의 석화 빔, 후면 거울의 석화 빔으로 인해 석화 상태가 된다

⑤ 반대로 회전 방향을 파악 못 해도 거울의 후면만 잘 따라가면 무력화가 가능


▲ 방향을 몰라도 거울 뒷면만 쫓아가면 생존 가능하다

▲ 55줄 거울 패턴 간단 공략 예시(1.5배속 주의)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