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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에 주의! 에기르 1관문 '죽음의 왕 일리아칸' 공략



카제로스 레이드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 보상
에기르 레이드의 핵심 보상은 '업화의 쐐기돌'이다. 새로운 고대 장비를 제작, 계승할 수 있고 부위 하나당 진화 포인트 +20, 기존 유물 장비보다 +12 많은 포인트를 얻는다. 아크 패시브 진화 세팅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에기르는 주요 보상으로 재련 재료와 23,000 골드를 준다. 하드는 고대 장신구가 나오지만 노말은 유물 장신구만 준다. 초회 클리어 보상에는 업화의 쐐기돌 20개가 있다. 노말도 1주 차 기준 고대 방어구 1개를 제작할 수 있다.

노말 1, 2관문 클리어, 모든 구간 더보기를 한다면 주간 획득 쐐기돌은 20개로 입찰이 없다면 최대 졸업에 14주가 걸린다. 하드의 경우 같은 조건에서 주간 획득 쐐기돌은 40개로 1주 동안 방어구 1개, 2주 동안 무기 1개로 총 7주가 필요하다. 입찰 4회(상자 1개당 쐐기돌 10개)를 한다면 1주를 단축할 수 있다.

- 노말 1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4(더보기+4), 7,500 골드
- 노말 2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6(더보기+6), 15,500 골드
- 하드 1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8(더보기+8), 9,000 골드
- 하드 2관문 보상 : 업화의 쐐기돌x12(더보기+12), 18,500 골드


▲ 업화의 쐐기돌, 고대 장신구 등을 준다

▲ 아크 패시브 세팅에서 매우 중요한 고대 장비


기믹 수행과 패턴 파악이 중요! 1관문 : 죽음의 왕 일리아칸
1관문 죽음의 왕 일리아칸은 악마 타입 군단장 보스로, 일리아칸 군단장 레이드에 있던 게이지나 상태 이상 효과는 없고, 대신 캐릭터를 넘어뜨리는(피격 이상) 공격이 많다. 저스트 가드가 필요한 패턴도 있으니 캐릭터의 기상기가 빠지는 '투 다운'에 주의해야 하는 레이드다. 후반부에는 넘어진 캐릭터를 저격하는 발탄 패턴이나 무력화 시간이 중요한 60줄 패턴 등 기상기 유무가 공략 핵심 중 하나다. 보스의 피격 이상 공격을 잘 보고 안전하게 회피하며 기상기를 아껴두는 요령이 필요하다.

죽음의 왕 일리아칸은 기존 일리아칸, 발탄의 패턴을 섞어 사용한다. 조우 직후에는 일리아칸의 패턴을 주로 쓰지만, 142줄 이후 강화 폼부터는 발탄의 패턴을 적극 사용한다. 일리아칸이 오른 손에 쥐고 있는 초록색 낫이 일리아칸 패턴이며 왼손에 쥔 발탄의 도끼에서 발탄 패턴이 나온다. 두 색(초록색, 민트색)을 잘 보고 구분해야 하는 패턴이 많다.

87줄 이후로는 거대 보스 '에기르'가 전장을 직접 공격해 피해를 준다. 쿠크세이튼 2관문의 세이튼과 쿠크를 생각하면 된다. 에기르의 공격 자체 피해는 높지 않지만, 피격 시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는 해제 불가능한 디버프를 준다. 또, 주기적으로 전장을 내려치며 불꽃을 뿜는 저스트 가드 패턴을 사용한다.

일리아칸 레이드에서 나왔던 '처형(일명 까꿍 패턴)' 패턴이 여기도 있는데, 피격 시 사망하는 것이 아니라 '망자의 세계'로 끌려간다. 망자의 세계에서는 배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 안에서 적들의 강력한 투사체 공격을 이리저리 피하며 일정 시간(12초)을 버티면 된다. 165줄 무력화 기믹에서는 망자의 세계에 넘어가서 기믹을 수행하기도 한다.

1관문에서 저스트 가드 패턴은 4종이 있다. 마지막 30줄 무력화를 제외하면 모든 패턴이 '맞기 직전에' 가드 한다. 너무 빨리 누르지 말고 조금 늦게 누르는 느낌으로 적응하면 쉽게 가드를 성공시킬 수 있다.

▲ 다운(피격 이상) 공격이 정말 많다.
다운 시 저격 패턴에 맞을 뿐 아니라 딜로스로 이어진다


▲ '처형(까꿍)'에 맞을 경우, 12초 간 배틀 아이템 봉인 상태로 탄막을 회피해야 한다


1관문은 기본적으로 기믹형 레이드다. 주요 기믹만 수행하면 마지막 페이즈까지는 쉽게 넘어갈 수 있다. 다만, 아크 패시브 활성화 이전에는 대미지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패턴 숙지가 무척 중요하다. 전체적으로 넘어뜨리는 패턴이 많기 때문에 일반 패턴에 너무 맞으면 투 다운으로 딜로스가 생긴다. 많은 파티원의 숙련도가 부족하면 이로 인해 보스 광폭화를 볼 수 있다. 대미지가 부족하다면 패턴을 더 연습하거나 암흑 수류탄 등을 이용해 보자.

■ 참고용 간단 전략 예시(공략 흐름)
- 배틀 아이템은 회복약/아드로핀 물약/암흑 수류탄(회오리 수류탄)/성스러운 부적(빛나는 성스러운 부적)
- 1, 2파티 중 '내부' 파티 정하기
- 115줄 카운터 자리 정하기(곱3+1)
- 공대장은 무력화에 따라 60줄 '라하르트'와 '바스티안' 정하기

남은 체력 195줄 : 에기르 당수 후 일리아칸 처형 패턴
남은 체력 165줄 : 내부 진입 후 무력화
남은 체력 143줄 : 에기르 브레스+돌 뒤에 숨기
남은 체력 115줄 : 발탄 카운터(연합군 스킬 웨이, 바스티안, 라하르트 추천)
남은 체력 87줄 : 능지 패턴 피하기
남은 체력 60줄 : 에기르 팔 파괴 후 일리아칸 무력화 (연합군 스킬 바스티안or 라하르트 추천)
남은 체력 30줄 : 능지 패턴+ 일리아칸 무력화


■ 죽음의 왕 일리아칸 핵심 기믹 설명
남은 체력 195줄 : 에기르 당수 후 일리아칸 처형 패턴

컷씬 후 에기르의 손이 나타나 넒은 범위를 때린다. 이 공격은 즉사급 공격으로 반드시 피해야 한다. 이후 무작위 어그로 대상자에게 일리아칸이 등장, 처형 패턴을 1회 사용한다. '처형'은 정면 부채꼴 범위 모든 캐릭터를 끌어당기고 1회 타격, 피격된 캐릭터를 '망자의 세계'로 보낸다. 군단장 일리아칸과 다르게 즉사급 패턴은 아니지만, 피격 시 12초간 망자의 세계에서 딜로스가 발생하니 맞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상적인 파훼법은 8명이 첫손을 한 장소에 모여 피하고 처형 패턴의 어그로 대상자 1인이 머리를 잘 돌려주고 나머지가 딜하는 것. 깔끔하게 처리하지 못했더라도 처형만 잘 피하면 OK다.

▲ 8명이 한 장소에만 잘 모이면 된다

남은 체력 165줄 : 내부 진입 후 무력화

패턴을 시작하면 일리아칸이 중앙으로 이동해 '처형' 패턴을 1회 사용한다. 이 패턴에서는 처형에 의도적으로 당해 망자의 세계로 넘어가야 한다. 기믹 처리 후 등장하는 진짜 분신의 위치가 망자의 세계에서만 보이기 때문. 최종적으로 진짜 분신 4개를 찾아야 한다. 미리 내부로 이동할 4인을 정해두고 4인은 '처형'에 당해 망자의 세계로 간다.

내부조는 등장하는 8개의 하급 분신 중 무력화가 표시되는 4개의 분신을 찾으면 된다. 무력화 성공 후에는 눈, 심장, 뿔, 낫 4개의 표식 중 하나가 표시되고 이후 외부 페이즈에서 눈, 심장, 뿔, 낫 4개의 레이저를 해당 분신이 있던 위치로 날리면 된다.


▲ 내부는 하급 몬스터 중 무력화 몬스터를 저지

▲ 문양을 보고 도형 위치를 브리핑


외부조는 하급 몬스터를 처치하며 대기하다가 내부조가 등장하면 함께 무력화 후 4개의 레이저를 브리핑을 듣고 처리하면 된다. 레이저 대상자는 무작위로 정해지며 머리 위에 일리아칸의 징표(눈, 심장, 뿔, 낫 중 하나)가 뜬다. 이 레이저를 내부조가 처리한 4개 방향에 맞게 처리하면 된다.

브리핑은 시계 방향과 상징을 표시하면 되는데, 일리아칸이 처음 처형을 시전한 머리 방향 기준으로 4개 방위에 등장한다. 즉, 일리아칸의 머리를 한 방향(6시 등)으로 고정해 두면 항상 비슷한 위치에서 레이저가 나온다.

▲ 4인은 들어가고 4인은 남는다

▲ 외부 인원은 폭발하는 시드 몬스터에 주의하며 하급 몬스터를 처리

▲ 내부가 나오면 함께 무력화를 진행!

▲ 브리핑한 도형 위치로 이동해 분신 제거하면 성공!


남은 체력 143줄 : 에기르 브레스+돌 뒤에 숨기

컷씬 후 화면이 전환된다. 에기르가 무작위 지형에 경직을 주는 장판 공격을 날린다. 장판 공격을 잘 피하다가 전장 2곳에 생성되는 벽 뒤에 숨어 에기르의 브레스를 피하면 끝난다. 벽이 생성되는 위치에는 피격 이상 판정이 있으니 돌이 생긴 후 이동기로 접근하면 더 좋다. 에기르의 브레스는 즉사급에 가까운 피해를 연속해서 주기 때문에 패턴이 끝나기 전까지 돌 뒤에 잘 숨어있으면 된다.

기믹 종료 후에는 일리아칸이 무작위 어그로 대상자에게 나와 '처형' 패턴을 1회 사용한다. 파티가 보통 좌/우로 갈려 있기 때문에 일리아칸이 나오는 방향을 잘 보고 피해야 한다. 좌/우로 회피하더라도 중앙에 모여 일리아칸 처형 패턴을 한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이 좋다.

▲ 무작위 장판을 피하다가 노란 장판에서 생성되는 벽 뒤에 숨자

▲ 전체 패턴 예시, 직후 처형 패턴이 나오니 주의!

남은 체력 115줄 : 발탄 카운터

일리아칸이 중앙으로 이동해 전장을 좁게 만들고 카운터 패턴을 시작한다. 패턴 자체는 발탄 2관문, 일리아칸 2관문의 마지막 페이즈와 거의 동일하다. 일리아칸이 강력한 보호막을 얻고 안/밖 공격을 1회 사용한다. 이후 발탄이 세 가지 패턴의 잡기 공격을 실행, 잡기 돌진 진행 방향의 모든 아군을 잡고 끝에서 카운터 공격을 사용한다.

이 카운터 공격을 카운터시키고 연합군 게이지를 채워 연합군 스킬로 일리아칸의 보호막을 파괴하면 성공이다. 발탄의 경로는 가로세로 한 마리, 가로세로 두 마리, 삼각형 세 마리의 세 가지 패턴이 있으며, 발탄과 일리아칸을 해봤다면 익숙하게 대응할 수 있다. 번호x3, 번호x3+1과 같은 위치에서 각각 자신의 위치 카운터만 쳐도 충분하다.

카운터 패턴 직후에는 일리아칸이 '임포스터' 패턴을 사용하여 넓은 범위 부채꼴 피해를 준다. 큰 피해를 주진 않으나 아군이 없는 방향을 빼주면 좋다. 안/밖, 발탄 돌진, 카운터 후 임포스터까지 1세트 패턴을 3회 진행하면 종료된다.

▲ 카운터 한 싸이클 전체 예시

▲ 발탄이 지나가는 경로에 있으면 잡히니 주의!

▲ 공대장은 연합군 스킬이 찰 때마다 사용


남은 체력 87줄 : 능지 패턴 피하기

카멘 4관문의 그 패턴이 다시 나왔다. 에기르가 전장에 주먹을 내려치며 순차적으로 터지는 장판을 다수 생성한다. 이 장판에 피격 시 공중에 뜨는 피격 이상 공격이며 피격 시 받는 피해가 20% 증가하는 디버프가 생성. 이 디버프는 해제 불가능하며, 30초 지속한다. 계속해서 중첩되기에 장판에 여러 번 맞으면 이후 일리아칸 패턴에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장판을 피하는 기본적인 방법은 '터진 곳으로 이동하기'다. 터지는 것을 보고 걸어서 이동해도 모든 패턴을 피할 수 있다. 다만 첫 도넛 모양 장판은 감을 잡기 전까지는 이동으로 피하기 조금 어렵다. 도넛에서는 스페이스 이동기를 사용해 회피하고 피자를 걸어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넛>피자>도넛까지 약 8초 정도가 소모되어 스페이스 이동기만으로 도넛 패턴은 다 피할 수 있다.

두 번째 피자 장판은 생성되는 순서를 기억해 뒀다가 마지막으로 생성된 장판에서 바로 전 장판으로 걸어 이동하면 된다. 생각보다 여유 시간이 있어 순서만 잘 기억하면 된다.

이 패턴 이후로 에기르의 공격이 주기적으로 전장에 추가된다. 능지 패턴을 하거나 전장 넓은 범위에 불을 뿜고, 일정 시간마다 화염 저스트 가드 패턴을 사용한다.

▲ 안쪽이 터지면 이동기로 빠르게 이동!

▲ 3번에서 2번으로 이동한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남은 체력 60줄 : 에기르 팔 파괴 후 일리아칸 무력화

약 35초의 제한 시간 안에 일리아칸의 무력화를 성공시키는 패턴이다. 일리아칸은 맵 오른쪽 끝에, 모험가들은 왼쪽 끝에서 시작한다. 에기르가 중앙에서 팔로 경로를 막고 있으며, 에기르의 팔을 파괴 후 일리아칸에게 가면 된다.

에기르는 전장 무작위 경로에 장판 공격을 날린다. 1개 위치에 안전지대가 표시되며 약 2칸 단위로 안전지대가 바뀐다. 에기르의 팔은 베히모스처럼 약점 포착이 적용되며, 아군의 공격 스킬로 파괴할 수 있다. 에기르의 팔이 파괴되면 추가 공격이 날아오는데, 저스트 가드로 방어할 수 있다.

파괴 후 장판을 잘 피하며 일리아칸을 무력화하면 된다. 두 패턴 모두를 스킬로 파훼하는 것이 조금 빠듯할 수 있다. 연합군 스킬 바스티안, 라하르트 둘 중 하나를 사용해 패턴을 넘기는 것이 편하다.

▲ 에기르 팔을 깨고 화면 끝에 있는 일리아칸을 무력화

▲ 안전지대를 잘 찾아서 에기르 팔 파괴

▲ 파괴 후 저스트 가드

▲ 다시 장판을 피하며 일리아칸을 무력화

▲ 2.5배속 기준 전체 패턴 예시

남은 체력 30줄 : 능지 패턴+ 일리아칸 무력화

남은 체력 30줄 근처가 되면 컷씬 후 일리아칸이 중앙에 등장, 무력화 패턴이 시작된다. 87줄에 나왔던 에기르의 장판 공격, 150줄에 나오는 지진 장판 공격, 저스트 가드 패턴 총 4개 패턴이 주기적으로 반복되며 시간 내로 일리아칸을 무력화 시키면 된다. 빠른 무력화가 중요하기에 능지 패턴 일부는 맞으면서 무력화를 해도 되고, 지진 장판은 빛나는 성스러운 부적 등의 배틀 아이템을 돌려 쓰면 좋다.

▲ 30줄 무력화 첫 3개 패턴 정리

■ 1관문 주요 저스트 가드 타이밍 정리
① 모든 저스트 가드는 맞기 직전에 쓰는 느낌으로

② 30줄 저스트 가드는 이펙트가 끝난 직후 G를 누르면 된다.

▲ 팔이 아닌 '불' 투차세를 막는 저스트 가드

▲ 팔이 움직이는 타이밍에 누르면 된다

▲ 장판을 잘 보고 누르면 되는 저스트 가드

▲ 일리아칸 저스트 가드 타이밍(빨리 눌러서 실패함)

■ 안전지대를 찾아라! 1관문 주요 패턴 정리
- 메두사

① 군단장 레이드와 동일, 뒤를 보고 있으면 맞지 않는다.

② 보스를 보며 메두사 피격 시 조작 불가 상태로 외곽으로 강제 이동.

③ 확률적으로 보스가 순간이동 후 패턴을 사용하며, 공격 직후 외곽을 터뜨리며 캐릭터를 넘어 뜨린다.

④ 메두사가 터진 직후 보스에게 붙어서 회피.




- 백 공포 후 추가타

① 백어택 방향으로 부채꼴 공포(해제 가능) 공격 후 어그로 대상자 1인에게 강력한 낫 공격.

▲ 해제 가능한 공포 부여 후 대상자에게 강력한 공격을 날리는 패턴


- O, X 3연타

① 원형, 십자, 원+십자 3연 공격. 앞 2회 공격은 경직, 마지막 공격은 피격 이상.

② 공격에 맞더라도 옆구리에 붙어 마지막 공격을 피하는데 집중

▲ 해제 가능한 공포 부여 후 대상자에게 강력한 공격을 날리는 패턴


- 어그로 대상자 2연타 후 찍기

① 어그로 탐색(고개를 천천히 돌리는 과정) 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올려 치기 2회, 마지막은 점프 찍기 공격.



- 감금 후 카운터

① 일리아칸이 사라진 후 감금 장판 다수 생성.

② 이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나타나 카운터 시전.

③ 다 같이 모여서 카운터를 대기하면 좋다.



- 돌진 후 모이기

① 일리아칸이 직선으로 돌진.

② 이후 주변을 전부 터뜨리는 광역 장판 공격.

③ 보스에게 딱 붙으면 안전.



- 회전 브레스, 일반 몬스터 소환

① 군단장 레이드 일리아칸의 그 패턴.

② 머리 위로 낫을 돌리는 전조 후 양 손으로 레이저를 뿜으며 한 바퀴.

③ 일반 몬스터가 다수 소환되니 주의!

④ 평범하게 일반 몬스터만 소환하는 패턴도 있다.

▲ 브레스를 쓰며 한 바퀴 돌리는 패턴

▲ 비슷하게 일반 몬스터만 소환하는 패턴도 있다

▲ 시드 몬스터는 방치하면 폭발하니 주의!


- 발탄 브레스

① 일리아칸 발 밑이 민트색으로 빛난다.

② 이후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머리를 돌린다.

③ 머리 고정 후 강력한 브레스 패턴을 사용. 캐릭터를 밀치며 연속 피해를 준다.

④ 머리를 많이 돌리지 않는 선에서 고정 후 이동기 등으로 회피하자.


▲ 어그로 대상자가 머리를 돌리면 딜로스가 발생하니 주의


- 지진, 큰 지진

① 일리아칸이 낫을 거꾸로 들고 내려 찍는다. 군단장 일리아칸과 동일한 모션.

② 작은 지진은 외곽으로, 큰 지진은 더 멀리 피해야 한다. 성스러운 부적 등으로 디버프 해제 가능.



- 공포 유령, 이후 찌르기

① 일리아칸이 정면을 휘두르고 백스텝, 물러난 방향으로 공포를 부여하는 유령 투사체를 발사.

② 공포에 걸린 대상을 향해 강력한 찌르기 공격. 없으면 무작위 어그로 대상자에게 사용.

▲ 백스텝이 나온다면 이동기 등으로 공포를 무시하자

▲ 어그로 대상을 향해 강력한 찌르기 후속 공격이 있따


- 삼손 끌어당기기 후 연타 공격

① 일리아칸 주변에 다수의 삼손이 생성, 피격 시 일리아칸에게 끌려간다.

② 이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이동 후 강력한 연타 공격. 피격 시 공중에 떠서 큰 피해를 입는다.

▲ 삼손 후 이동해서 사용할 때가 있으니 주의


- 돌진 후 점프 찍기, 터진 곳 안전

① 일리아칸이 무기를 낮게 잡고 정면으로 돌진.

② 이후 어그로 대상자를 향해 도약 공격. 낫을 내려친 방향이 안전 지역이다.

③ 잠시 후 내려친 곳 외곽에 도넛 모양으로 폭발이 있으니 주의!

▲ 점프 공격 후 터진 곳으로 들어가면 안전


- 찍기 후 발탄 돌진(강화 패턴)

① 일리아칸이 낫을 천천히 들며 정면을 찍는다(경직). 이후 포탈에서 발탄 세 마리가 돌진 공격(피격 이상).

② 이후 일리아칸이 사라지며 무작위 어그로 대상자에게 나타나 같은 패턴을 1회 더 사용한다.



- 백스텝 후 발탄 잡기(강화 패턴)

① 보스가 뒤로 물러나며 발탄을 소환.

② 발탄 경로에 있는 캐릭터가 잡히며 이후 찍기 공격 연계.



- 발탄 잡기 후 무력화(강화 패턴)

① 무작위 어그로 대상자 수명에게 발탄 유령이 등장해 잡기 시전.

② 잡히지 않으면 패턴 종료. 잡힌 경우 일리아칸이 먼 거리를 돌진해 무력화. 발탄이 경로에서 방해 패턴을 시전.

▲ 잡힌 경우에 무력화 패턴이 나온다


- 발탄 더블 임포스터(강화 패턴)

① 발탄의 환영 2개가 등장해 임포스터 패턴을 시전.

② 어그로 대상자 2인이 빠르게 좌 우로 산개하는 것이 베스트. 다만, 어그로 대상자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안전지대로 이동해 피하는 것이 무난.



- 발탄 3점프 후 카운터(강화 패턴)

① 발탄이 일리아칸 중심 3개 방향으로 1회씩 도약 공격.

② 이후 어그로 대상자에게 카운터 패턴 시전.



- 발탄 도끼 후 저스트 가드(강화 패턴)

① 일리아칸이 불을 손에 들고 발탄이 도끼 공격 시전.

② 공격 직후 발탄이 포효하며 저스트 가드 패턴 시작.

③ 노란색 장판이 거의 찼을 때 G!

▲ 전체 패턴 예시(저가 실패함)

▲ 장판을 잘 보고 누르면 되는 저스트 가드


■ 피하는 방법이 따로 있다! 주의 패턴 파훼법
- 회전낫(일반), 회전낫(강화)

① 정면 2회 공격 후 낫을 빙 돌리는 공격.

② 낫 회수 후 추가 패턴 이지선다.

③ 초록 낫을 받은 경우 공격 후 터진 자리 안전.

④ 민트 도끼를 든 경우(강화 패턴), 정면 타격, 백 위치 안전.

▲ 초록 낫을 받은 경우 터진 자리 안전!

▲ 민트 도끼를 돌린 경우 백 안전!


- 역순 #

① 일리아칸의 #ㅁ 패턴이 거꾸로 나온다

② 첫 2회 공격은 붙어서 회피, 3회째는 두 번째 네모의 꼭짓점 자리로 이동해 회피 가능


▲ 다른 각도의 패턴 예시


- 랜턴

① 일리아칸의 랜턴 그림자가 생긴 곳이 안전. 이외 넓은 범위 전부 피격.




- 낫 밀치기

① 일리아칸이 거대 낫을 휘둘러 큰 피해를 주는 패턴

② 빨간색 장판은 큰 피해, 노란색 장판은 밀치기.

③ 안전지대에서 경직 면역으로 버티거나, 안전지대 한 칸 앞에서 휘두르기에 피격 후 안전지대로 밀리기.



- 라단 X자 베기(강화 패턴)

① 보스가 무기를 양 손으로 잡으며 전방을 크게 벤다(백 안전).

② 이후 X자로 한 번 더 베고 무기를 내려놓는다(백 안전).

③ 두 무기 중 하나를 들고 내려 찍는다. 반대편으로 이동하거나 살짝 거리를 두면 안전.

▲ 올린 쪽 반대로 피하면 된다


- 연기 보고 피하기

① 일리아칸이 초록, 민트색 연기 장판을 순서대로 생성.

② 두 색중 하나가 안전지대. 하나는 터지며 피격 이상.

③ 일렁이는 연기 이펙트가 보이는 쪽이 위험!

④ 총 2회 반복한다.

▲ 연기 이펙트를 잘 보고 피하자

▲ 총 2회 회피해야 한다


- 반대 색으로 피하기

① 일리아칸이 초록, 민트색 2개 지역을 생성.

② 일리아칸이 들고 있는 무기의 반대 색으로 이동하면 안전.

③ 무기 색상과 중앙 지역이 모두 피격 되니 주의!

▲ 무기 색의 반대로 피하면 된다


- 지진 장판

① 보스의 남은 체력 150, 남은 체력 30줄 패턴에서 등장한다.

② 전장 90% 정도를 뒤덮은 파란색 장판이 등장, 이후 번쩍이는 전조 후에 전체 지진 공격을 건다.

③ 맵 가장자리로 피해도 되나 수호의 연주, 빛나는 성스러운 부적, 빛나는 성스러운 폭탄 등을 이용해 공격 기회를 추가로 가질 수 있다.



- 징 표시 후 운석 낙하

① 무작위 1인에게 징 표시, 잠시 후 거대 운석이 낙하.

② 운석이 큰 피해를 주니 징 대상자가 구석으로 표식을 빼 주는 것이 좋음.


▲ 대상자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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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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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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