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로스트아크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로스트아크 화제 집중

미디어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직업 게시판

공통 커뮤니티

인기 팟벤

던전/공략

가디언 토벌 1단계 우르닐 루메루스 빙결의 레기오로스 베르투스
가디언 토벌 2단계 크로마니움 나크라세나 홍염의 요호 타이탈로스
가디언 토벌 3단계 어둠의 레기오로스 헬가이아 칼벤투스 아카테스
가디언 토벌 4단계 혹한의 헬가이아 용암 크로마니움 레바노스 엘버하스틱
가디언 토벌 5단계 중갑 나크라세나 이그렉시온 흑야의 요호 벨가누스
가디언 토벌 6단계 데스칼루다 쿤겔라니움 칼엘리고스 하누마탄
가디언 정화 1단계 소나벨 가르가디스 베스칼
어비스레이드 아르고스 1페이즈 아르고스 2페이즈 아르고스 3페이즈
어비스던전 1티어 고대유적 엘베리아 - 마수의 골짜기 고대유적 엘베리아 - 사령술사의 근원
몽환의 궁전 - 비틀린 군주의 회랑 몽환의 궁전 - 몽환궁전 힐데브리뉴
어비스던전 2티어 욘 - 탄식의 길 욘 - 추락한 긍지의 용광로
낙원의 문 - 태만의 바다 낙원의 문 - 고요한 카르코사 낙원의 문 - 아르카디아의 성역
어비스던전 3티어 오레하의 우물 - 아이라의 눈 오레하의 우물 - 오레하 프라바사 카양겔 - 영원한 빛의 요람 카양겔 - 천공의 문 넬라시아 볼다이크 - 혼돈의 상아탑 1~2 볼다이크 - 혼돈의 상아탑 3~4
군단장 레이드 발탄 1~2
비아 1 비아 2
쿠크 리허설 1~3 쿠크 1 쿠크 2 쿠크 3
아브 1 아브 2 아브 3 아브 4
일리 1 일리 2 일리 3 일리 하드 3
카제로스 레이드 에키드나1 에키드나2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1 베히모스2

'아슈타로테'의 악몽을 돌파하라! 아브렐슈드 3관문 공략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는 8인이 필요한 군단장 레이드다. 총 6개 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 관문마다 보상을 받고 관문을 저장할 수 있다. 관문별 권장 아이템 레벨은 1,490/1,500/1,520이다. 보상은 관문별로 골드와 '몽환의 뿔'을 얻을 수 있으며 이것으로 1,390 아이템 레벨의 새로운 유물 장비를 제작, 계승할 수 있다.

아브렐슈드는 최다 관문을 자랑하는 레이드로 관문별로 다양한 개성을 지닌 보스들이 등장한다. 3, 4관문은 각종 특수 기믹을 수행하며 파티가 각자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 페이즈별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 첫 번째 관문 : 게헤나 헬카서스
# 두 번째 관문 : 프로켈&프로켈의 사념체
# 세 번째 관문 : 아슈타로테
# 네 번째 관문 : 태초의 악몽
# 다섯 번째 관문 : 악몽의 지배자 아브렐슈드
# 여섯 번째 관문 :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 1, 2관문 보상과 거의 동일! 아브렐슈드 3, 4관문 보상

3, 4관문의 보상은 1, 2와 거의 동일하다. 골드 보상은 4,500 골드에서 3,000골드 감소한 1,500골드로 4관문까지 모두 돌파했다면 6,000골드를 챙길 수 있다. 골드를 제외한 기본 보상은 몽환의 뿔 7개, 유물 등급 장신구 3개, 어빌리티 스톤 3개 등으로 거의 동일하다. 더보기 시에도 몽환의 뿔 7개와 심화 돌파석, 등 1, 2관문과 유사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전리품 경매에서는 '몽환의 뿔 상자(5개)'가 확정 등장하며 혼돈의 돌, 재봉술 등을 경매로 얻을 수 있다.


▲ 더보기 보상, 경매 보상을 포함한 3, 4관문 클리어 보상 정리



■ '아슈타로테'의 네 가지 특수 패턴을 조심하자! 아슈타로테 특수 패턴 개요

아브렐슈드 세 번째 관문의 보스 '아슈타로테'는 크게 네 가지 특수 패턴을 사용한다. 145줄 몽환의 운석(키보드 패턴+무력화)와 100줄 몽환의 눈(무력화), 40줄 아슈타로테의 악몽, 0줄 푸른/붉은 창의 저주 패턴이 있다. 아슈타로테의 모든 특수 패턴은 공격대 자리 선정이 중요하다. 파티원 별로 어떤 자리에 설지 정해두고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① 145줄 : 몽환의 운석(키보드+무력화)

보스의 남은 체력 145~140이 되면 아슈타로테가 대미지 감소 버프를 얻으며 중앙으로 순간이동 한다. 이후 전장에 1/3/5/7, 12/3/6/9 십자/엑스자 지역에 운석이 떨어진다. 이 운석을 맞으면 캐릭터가 감금 상태가 되며, 키보드 패턴을 통해 감금을 해제할 수 있다. 운석을 처리한 후 중앙 보스를 무력화하면 생존할 수 있다. 운석은 엑스자 방향으로 먼저 떨어지며 이후 십자 방향에 떨어진다.


▲ 십자/엑스자 지역에서 운석을 맞고

▲ 중앙 보스 무력화를 하면 된다

▲ 0줄 패턴과 동일한 방향으로 조금 더 넓은 범위에 떨어진다


② 100줄 : 몽환의 눈(무력화)

아슈타로테의 남은 체력 100~90줄 근처가 되면 중앙으로 이동, 무력화 패턴이 시작된다. 시간 내로 아슈타로테를 무력화시키면 된다. 문제는 전장에 등장하는 '몽환의 눈'이다. 전장에 검은색 구체가 등장하며 구체가 장판을 흡수/방출하는 이펙트가 나온다.

흡수하는 몽환의 눈(진실된 몽환의 눈)은 구체를 바라보면 안전하며, 방출하는 몽환의 눈(거짓된 몽환의 눈)은 구체를 보지 않아야 안전하다. 잘못된 방향을 볼 경우 피해를 입고 캐릭터가 날아간다. 이 공격은 중첩 피격 시 더 강한 피해를 주기 때문에 보호막 스킬 등으로 무시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

진실과 거짓 눈은 장판의 흡수/방출으로 구분하거나 눈의 동공을 보고 판단할 수 있다. 진실된 눈은 동공이 원형이며 거짓된 눈은 동공이 일자(뱀눈) 모양이다. 구체는 시계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돌기 때문에 구체를 따라다니며 보스를 무력화시키면 된다. 진실된 눈일 경우 몽환의 눈 - 아슈타로테 - 캐릭터 위치로 무력화하면 되며, 거짓된 눈일 경우 몽환의 눈 - 캐릭터 - 아슈타로테 위치에 있으면 안전하게 무력화가 가능하다. 이 패턴이 어렵다면 에스더 스킬 '웨이'를 이용해도 된다.


▲ '진실된 몽환의 눈'일 때 무력화 방법

▲ '거짓된 몽환의 눈'일 때 무력화 방법


③ 40줄 : 아슈타로테의 악몽(도형)

아슈타로테의 남은 체력 40~44줄 정도가 되면 아슈타로테가 중앙으로 순간 이동하며 시야가 넓어진다. 이후 아슈타로테 기준으로 가까운 쪽부터 '별', '육면체(사각형)', '팔면체(마름모)' 세 종류의 도형이 등장한다. 총 27개의 도형을 공격대원 전부가 3개씩 파괴하면 된다. 3개의 도형이 남게 되는데, 패턴 시작과 동시에 아슈타로테 근처에 생기는 아우라를 보고 해당 색과 동일한 별 3개를 남기고 파괴하면 된다.

패턴 시작과 동시에 아슈타로테 인근 위치에서 '거짓된 몽환의 눈'이 총 5회 폭발한다. 방향 변경이 없이 거짓만 등장하기 때문에 외부를 바라보면 항시 안전하다. 도형 파괴 시 거짓된 눈에 당하지 않도록 무빙에 주의해야 한다. 해당 패턴이 까다롭다면 에스더 스킬 '이난나'를 이용하면 좀 더 편하게 공략 가능하다.

도형은 모양별로 생성 순서가 정해져 있다. 별은 9시 노란 별부터 시계 방향으로 한 개씩 생성되며 육면체(사각형)은 3시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생성되어 1시 육면체가 가장 마지막에 생성된다. 팔면체는 6시에서 시작, 5시 팔면체로 끝난다. 별을 파괴할 인원 둘을 제외하고 생성 순서대로 세 개씩 도형을 파괴하면 된다. 팔면체 1~3, 팔면체 4~6, 육면체1~3, 육면체 6~9와 같은 방식으로 도형을 나누면 편하다.


▲ 도형의 생성 순서대로 3개씩을 골라 잡으면 편하다

▲ 거짓된 눈을 피하며 도형 생성을 기다리고

▲ 담당 도형 3개를 파괴하면 생존 성공


별 담당은 중앙에서 아슈타로테의 아우라를 확인 후, 해당 아우라를 제외한 도형 2종을 파괴하면 되는데, 별 간의 간격으로 인해 스킬 범위가 좁은 클래스일수록 유리하다. '건슬링어', '인파이터' 등이 대표적이다. 물론, 스킬 범위가 넓더라도 스킬 세팅을 통해 별 딜러로 활용할 수 있다. 별 담당 인원은 세 가지 색 중 2개를 미리 정해두면 편하다. 자신의 색이 파괴 불가 도형으로 지정된 경우 남은 색 하나를 고르는 식으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빨, 파로 미리 정하고 시작, 아슈타로테의 문양이 파란색일 경우 빨간색은 자신의 색을 파괴, 파란색 담당은 노란색 파괴로 변경).

도형 세 개를 모두 파괴했다면 별을 파괴한 인원에게 '빛의 육면체/빛의 팔면체' 버프가 생성되며 팔면체(마름모)는 별을 파괴한 인원으로부터 떨어지면 생존, 육면체(사각형)은 별을 파괴한 인원에게 모여 생존할 수 있다.

이 패턴에서 가장 주의할 점은 "다른 도형을 파괴하면 안 된다"는 것이다. 개인당 도형 3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어떤 도형이든 파괴할 경우 다른 공격대원이 사망하게 된다. 별 담당 딜러도 외부의 도형과 양옆의 별을 파괴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 이 경우 아슈타로테의 몸색이 노란색이므로, 빨간/파란 별을 파괴하면 된다

▲ 마름모(팔면체)는 산개, 사각형(육면체)는 집합하면 된다

▲ 사각형은 별 인원 근처에서 생존에 필요한 버프를 받을 수 있다


④ 0줄 : 푸른 낫/붉은 창의 저주

아슈타로테의 체력이 0이되면 시작하는 패턴이다. 아슈타로테가 중앙으로 이동, 창의 저주 패턴이 시작된다. 145줄 몽환의 운석 패턴과 동일하게 십자/엑스자 자리에 붉은/푸른색 장판이 생성, 해당 장판을 밟고 있으면 붉은 창/푸른 낫의 낙인 버프를 얻을 수 있다.

이후 근처 방향에 생성되는 붉은 창/푸른 낫 장판을 1개씩 총 8개 얻으면 된다. 장판이 사라지기 전까지 해당 위치에서 캐릭터 1인이 대기해야 제대로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얻은 버프는 아슈타로테의 버프창에 1중첩씩 표기된다. 앞서 먹은 푸른 낫/붉은 창의 버프와 동일한 색/모양의 버프 위에 올라가 있어야 하며, 1인이 들어가야 한다(2인이 있을 시 실패 처리).


▲ 운석과 동일하게 십자/엑스자로 서서 버프를 얻으면 된다



해당 장판의 위치와 생성 순서는 랜덤이지만, 붉은 창은 1/5/7/11, 푸른 낫은 12/3/6/9 방향 인근에 1개씩 생성된다. 또, 장판이 생긴 후 같은 색 장판은 반드시 반대편 위치에 생성되며, 세 번째는 반시계 방향 위치에 생성된다. 마지막 네 번째는 다시 반대편에 생성된다. 방위로 보면 '서동북남'이나 '동서남북' 순으로 '4'모양을 그리며 버프가 생성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원리를 알고 있다면 사망자가 있더라도 다음 장판 위치로 이동해 1인이 2~3개의 버프를 얻는 것도 가능하다.


▲ 첫 장판이 나왔다면 다음 같은 색 장판은 반대 방향에 등장

▲ 세번째는 반시계, 4번째는 반대 방향으로 순서가 정해져 있다


figcaption class="repImageCaption">▲ 현재는 업데이트로 몽환의 눈이 나오지 않으니 주의


세 번째 관문 '아슈타로테' 공대장용 브리핑

배틀 아이템 : 회복약, 시간 정지 물약, 화염 수류탄, 신속 로브
스킬 세팅(별 담당) : 좁은 범위 스킬 세팅
145줄 몽환의 운석/ 0줄 창,낫의 저주 : 1파티 이름 곱하기 3, 2파티 곱하기3+1(십자, 엑스자)
오각형/오망성 패턴 : 2인씩 1/5/7/11 자리 정하기
40줄 아슈타로테의 악몽 : 마름모 1~9, 사각형 1~9 3개식, 별 2인 2개 색 정하기(3명/3명/2명)
에스더 스킬 : 100줄 웨이/이난나(선택), 40줄 이난나, 상시 니나브



■ 강력한 일반 패턴과 주기적인 카운터 공격을 성공시키자! 아슈타로테 상시 패턴 정리

① 몽환의 징표와 카운터 공격

아슈타로테는 카운터가 중요한 보스다. 보스는 패턴 사용 시 '몽환의 징표' 버프를 1중첩씩 얻는다. 몽환의 징표가 5중첩이 되면 순간 이동해 4가지 카운터 패턴 중 하나를 사용한다. 또, 보스는 시간이 지나면 '몽환 일시 해방'이라는 버프로 공격력이 증가하는데, 카운터 패턴을 사용한 후에 몽환 일시 해방 버프가 사라진다. 보스의 몽환의 징표 중첩을 확인하고 카운터 스킬을 준비해두면 언제든 공격 기회를 만들 수 있다. 단, 다른 보스와 다르게 아슈타로테는 카운터 성공 시 에스더 게이지가 상승하지 않는다.


▲ 보스는 주기적으로 강해지며, 몽환의 징표가 5중첩이 되면 카운터 패턴을 사용

▲ 4가지 카운터 패턴이 끝나면 능력치 강화 버프가 사라진다

② 오각형과 오망성(도형 먹이기)

약 1분 30초 주기로 미로 패턴과 번갈아 등장한다. 상시 패턴 중 하나로 실패 시 전멸할 수 있다. 보스가 중앙으로 순간 이동하며 공격대 전체에 암흑 상태 이상을 잠시 부여한다. 이후 보스 기준 12시 방향에 문양이 표시되며 무작위 위치에 오망성과 오각형 구슬이 1개씩 등장한다. 12시에 등장한 문양과 동일한 구슬을 보스에게 먹이고, 다른 구슬은 캐릭터가 흡수해 처리해야 한다.

실패 시 아슈타로테가 강력한 광역 공격 5회 해오는데, 이 공격은 피격 시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몽환의 시선' 버프를 1중첩씩 늘린다. 대미지 감소 스킬이나 보호막을 사용해도 막는 것이 어렵다. 1회 피격 후 '시간 정지 물약'을 이용하는 방법이 거의 유일한 생존 방법이다.

구슬을 제대로 처리했다면 1/5/7/11 방향에 생존 구역 4개가 생성되며, 2인이 해당 위치에 들어가 대미지 면역 버프를 받을 수 있다(1인으로는 불가능).


▲ 보스 12시에 뜬 문양과 동일한 구슬을 보스에게 먹이고, 다른 모양은 캐릭터가 획득

▲ 성공 시 X자 안전 지대에 2명씩 들어가 생존 가능


③ 미로 패턴

일정 주기로 오망성과 육각형과 번갈아 사용한다. 아슈타로테가 중앙으로 이동하며 모든 캐릭터가 침묵 상태가 된다. 이후 전장에 미로가 등장하며 무작위 1~3인에게는 '황금 창의 낙인'이라는 디버프가 생성된다. 황금 창의 낙인을 가진 캐릭터는 미니맵에 표시된 황금색 장판으로 이동하면 된다. 나머지 캐릭터는 외곽의 벽 사이에 있는 안전지대로 대피하면 된다. 중앙에서 붉은 폭발이 퍼져나가 외곽에 도달하는데, 외곽 벽 틈에서 공격에 맞지 않을 수 있다.

시간이 생각보다 촉박하기 때문에 황금 창의 낙인을 가진 캐릭터가 황금 장판으로 이동하지 못한다면 그냥 맵 외곽 안전지대로 대피하면 된다. 장판을 지우지 못하더라도 전체 공격대가 5초 동안 정신 지배(비아키스의 매혹) 상태가 되는 선에서 끝나기 때문이다.

장판 파훼보다 더 주의해야 하는 것은 무빙 실수로 인한 사망이다. 캐릭터가 벽에 닿을 경우 연속 경직 상태에 빠지며 안쪽으로 끌려가기 때문이다. 심하면 벽을 넘어가기도 한다. 벽에 닿지 않게 주의하며 외곽 안전지대로 침착하게 빠지면 된다.


▲ 모든 캐릭터가 침묵 상태가 되며 전장에 미로가 생성된다


▲ 황금 창의 낙인을 가진 인원이 황금 장판에 모이면 파훼!

▲ 무빙 실수로 안쪽으로 끌려가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 세 번째 관문 '아슈타로테' 기본 패턴 정리

-① 카운터 : 크루얼 커터

아슈타로테의 몽환의 징표가 5중첩이 되면 사용한다. 아슈타로테가 잠시 사라진 후 공중에 나타나 직선 방향 긴 범위로 분신과 함께 낫을 발사한다. 낫은 표시된 범위 끝까지 날아간 후 돌아오는데, 피격 시 연속으로 피해를 입으며 낫에 끌려다닌다.

1회 발사 후에는 안전지대를 향해 한 번 더 낫을 던지고 이후 무작위 공격대원 앞에 순간 이동해 카운터 패턴을 사용한다. 다같이 모여 있다가 아슈타로테가 보인 순간 카운터를 치면 타이밍이 맞는다.





-② 카운터 : 와플

아슈타로테의 몽환의 징표가 5중첩이 되면 사용한다. 아슈타로테가 와플 모양의 교차 지역으로 분신과 함께 낫을 던진다. 이후 직선 두 방향으로 낫을 한 번 더 던진다. 앞선 크루얼 커터와 동일하게 카운터 패턴이 이어진다.





-③ 카운터 : 연속 열공참

아슈타로테의 몽환의 징표가 5중첩이 되면 사용한다. 아슈타로테가 분신과 함께 나타나 창을 휘두르며 전진한다. 창 공격은 캐릭터를 경직시키고 마지막 일격은 공중에 띄운다. 전진 후에는 무작위 공격대원을 향해 카운터 패턴을 사용한다. 거리가 멀 경우 백스텝으로 이동 후 카운터 패턴을 사용한다.

보호막을 이용해 공격을 맞으며 카운터 타이밍을 기다리거나 환영의 공격이 끝나길 기다렸다가 이동기로 보스에게 접근해 카운터를 치는 방법이 있다.




-④ 카운터 : 연속 사두룡격

아슈타로테의 몽환의 징표가 5중첩이 되면 사용한다. 아슈타로테가 분신과 함께 나타나 안쪽으로 창을 찌른다. 찌른 후에는 큰 참격을 날려 캐릭터를 띄운다. 공격을 모두 맞을 경우 큰 피해를 입으니 주의해야 한다. 패턴 종료 후에는 무작위 공격대원을 향해 카운터 패턴을 사용한다. 거리가 멀 경우 백스텝으로 이동 후 카운터 패턴을 사용한다.

보호막을 이용해 공격을 맞으며 카운터 타이밍을 기다리거나 환영의 공격이 끝나길 기다렸다가 이동기로 보스에게 접근해 카운터를 치는 방법이 있다.




-기본 공격

아슈타로테가 어그로 대상을 향해 창 공격을 날리고 밀친다. 이후 연계 패턴으로 순간 이동 후 창을 휘두르고 캐릭터를 띄우는 공격이 이어질 수 있다.





-백스텝 후 찌르기/공격 후 뒤로 찌르기

보스가 뒤로 크게 물러난 후, 다시 직선 긴 범위에 창을 찌르며 돌진한다. 또는 정면 공격 후 뒤로 찌른다.





-광역 사두룡격

보스가 정면으로 창을 찌르며 경직을 준다. 양옆에서 창이 같이 공격한다.




-소용돌이+찍기

표시된 범위에 창을 돌리며 연속 피해를 준다. 범위 바깥으로 나가면 안전하다. 첫 공격에 피격당한 인원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1회 참격을 날려 캐릭터를 띄우는 공격이 이어진다.





-몽환의 꽃

아슈타로테가 창을 앞으로 돌리며 주변 3개 방향에서 레이저가 발사된다. 레이저는 중간중간 꽃 모양 폭발을 일으키며 캐릭터를 띄운다. 제대로 맞을 경우 꽃 2~3개에 연속으로 맞을 수 있다. 보스에 근접해 공격 중이라면 물러나 1회 폭발을 보고 다시 공격하면 된다.




-도형 그리기

아슈타로테가 창을 머리 위로 돌리며 레이저를 발사한다. 레이저는 아슈타로테 근처를 돌며 도형을 그린다. 도형이 완성된 순간 내부 모든 지역에 피해를 주고 캐릭터를 띄운다. 도형 모양 외곽으로 이동하면 안전하다.




-직선 탁류

아슈타로테 양옆으로 레이저가 지나가며 외곽으로 파도가 생성된다. 안쪽에 있으면 안전하게 공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십자 탁류

아슈타로테 주변 4개 구역이 레이저로 나눠지며 탁류가 지나간다. 4개 구역 중 생존 구역은 1개로 방향을 보고 빠르게 이동해야 한다.




-푸른/붉은 장판+구체 발사(개구리알)

아슈타로테가 머리 위로 창을 돌린다. 동시에 아슈타로테 발밑에 붉은색/푸른색 장판이 생성된다. 잠시 후에 구슬 공격이 쏟아지는데 바닥의 장판 색을 보고 회피할 수 있다. 푸른색은 장판 안쪽부터 바깥 순서로(바깥-안쪽 순으로 안전) 구슬 공격이 쏟아지며, 붉은색은 바깥부터 안쪽 순서로(안쪽-바깥 순으로 안전)구슬 공격이 내려온다.

이 공격은 벽 근처에서 사용할 경우 안전지대가 없어져 모든 구슬 공격에 당할 수 있으니 보스가 벽 근처로 이동했다면 주의해야 한다.


▲ 파란 장판은 바깥 안쪽 순으로 안전

▲ 빨간 장판은 안쪽 바깥 순으로 안전하다


-블랙홀 발사 + 블랙홀 2연속 발사

아슈타로테가 몸을 빙글 돌리며 X자 모양으로 블랙홀을 4개 발사한다. 블랙홀을 잠시 날아가 폭발, 주변에 캐릭터를 띄운다.

85줄 광폭 시점부터는 4개 발사 후 추가로 4개를 더 발사하는데 이 블랙홀은 캐릭터를 천천히 쫓아온다. 블랙홀 2~3개를 동시에 맞을 수도 있으니 근접 캐릭터라면 주의해서 회피해야 한다.





-안쪽/바깥쪽 안전

아슈타로테가 낫을 들며 공격을 준비한다. 앞쪽 원형 범위가 표시되는데, 이후 안쪽/바깥쪽을 공격한다. 외곽에 보라색 파장이 보인다면 안쪽 안전, 원형 범위에만 보라색 파장이 있다면 바깥 안전이다.

안쪽 안전일 경우 캐릭터를 바깥으로 밀어내며, 반대로 바깥쪽 안전은 캐릭터를 안쪽으로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낫 소용돌이

안/밖 안전 중 안쪽 안전과 유사한 패턴으로 아슈타로테가 낫을 들어 올리며 주변 넓은 범위에 낫을 휘두른다. 보스에게 붙으면 안전한다. 85줄부터는 아슈타로테가 날린 낫이 잠시 주변을 돌며 피해를 준다. 낫 공격이 강력하고 다른 패턴과 협공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환영 돌진 + 강화 환영 돌진 3회

아슈타로테가 분신을 소환해 진행 경로를 보여준 후, 해당 방향으로 낫을 휘둘러 돌진, 캐릭터를 띄운다. 85줄 광폭화부터는 총 3회 돌진하며 삼각형 모양을 그리며 돌진한다.





-점프 + 강화 점프

아슈타로테가 높게 날아오르며 착지 지점으로 분신을 보낸다. 이후 해당 방향에 착지해 장판을 소환하고 피해를 준다. 85줄 광폭 시점부터는 장판 대신 낫을 크게 휘두른다.





-감금의 창 + 강화 감금의 창

아슈타로테가 주변 원형 범위에 광역 공격을 준비한다. 이후 공격대원 자리에 감금을 거는 창을 1회 소환한다. 패턴 종료 후에는 어그로 대상을 향해 카운터 공격을 날린다. 85줄 광폭화부터는 감금 창 공격을 총 4회 사용한다. 회피 중심으로 감금을 피해다니면 된다. 감금된 공격대원은 바로 풀어주기 보다는 패턴 종료 후에 풀어주는 것이 좋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