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레이터
스킬
레벨
트라이포드
룬
트라이포드 선택
-
7
심판
-
1
-
1
-
1
-
1
-
1
-
10
풍요
-
10
단죄
-
1
-
10
압도
-
10
풍요
-
10
질풍
-
1
-
1
-
10
광분
-
1
-
7
집중
-
1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
넓은 폭발 Lv. 1/1
폭파 범위가 50.0% 증가한다.
-
폭파 유지 Lv. 5/5
사운드 쇼크가 소멸되는 위치에 잔해가 남아 2.0초간 적들에게 6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
-
2단계
-
성스러운 쇼크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사운드 쇼크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싸늘한 쇼크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3.0초간 냉기상태로 만들어 적의 이동속도를 79.8% 감소시킨다.
-
쇼크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
3단계
-
연사 Lv. 1/1
사운드 쇼크를 연속으로 2회 발사한다.
-
곡사 Lv. 5/5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빛의 구체를 최대 14.0m 이내 지정된 위치로 포물선으로 날려보내고 적에게 주는 폭발 피해가 120.0%증가한다.
-
-
1단계
-
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50.0% 증가한다.
-
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
2단계
-
약육강식 Lv. 5/5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
무기력한 화음 Lv. 5/5
적중 시 적의 공격력이 2.0초간 7.1%씩 최대 35.4% 감소한다.
-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
3단계
-
살아있는 화음 Lv. 5/5
불협화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증가하지만, 근접해 있는 적을 향해 느린 속도로 이동한다.
-
화음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
-
1단계
-
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36.0% 증가한다.
-
탁월한 기동성 Lv. 1/1
시전 시 현재 위치에서 후방으로 4.5m 이탈한다.
-
대형 웨이브 Lv. 1/1
오선지의 폭이 20.0% 증가한다.
-
-
2단계
-
마력 조절 Lv. 5/5
시전 시 78.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
인내의 웨이브 Lv. 5/5
스킬 사용시 받는 피해가 4.0초간 46.0% 감소하고, 사운드 웨이브에 파티원이 적중하면 파티원의 받는 피해가 4.0초간 46.0% 감소한다.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75.0% 증가한다.
-
-
3단계
-
불타는 웨이브 Lv. 5/5
붉은색 오선지가 방출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0% 증가한다.
-
지면 파괴 Lv. 1/1
오선지가 날아가며 지면을 파괴하고 적중된 적은 3.0초간 지진 효과에 걸리게 된다.
-
-
1단계
-
넓은 공격 Lv. 1/1
판정 범위가 20.0% 증가한다.
-
날렵한 시전 Lv. 5/5
캐스팅 속도가 36.0% 증가한다.
-
지속력 강화 Lv. 1/1
스티그마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하고, 판정횟수가 2회 증가한다.
또한 파티에 속해 있지 않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
-
2단계
-
얼어붙은 낙인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어, 시드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고, 4.0초간 이동속도를 69.0% 감소시키고, 더 이상 경직을 발생시키지 않지만 짧은 시간 내 3 회 적중 시 4.0초간 동결상태로 만든다.
-
광휘의 낙인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폭풍의 낙인 Lv. 5/5
구 형태로 변하여 근접해 있는 적을 향해 느릿하게 이동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하며, 0.7초 마다 구체에서 파동이 나와 적에게 피해를 준다.
-
-
3단계
-
고통의 낙인 Lv. 5/5
피해 증가 수치가 12.5%에서 85.2%로 증가한다.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
-
1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
변주곡 Lv. 1/1
더 이상 직선으로 공격하지 않고, 바드 주변 최대 8m 거리까지 퍼지는 공격이 3회 발생한다.
-
날카로운 연주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
2단계
-
강화된 연주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
소리 방벽 Lv. 5/5
소나티네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보호막이 생성된다.
-
음표 낙인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소나티네에 적중된 적에게 5.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
3단계
-
독주회 Lv. 5/5
치명타 피해가 240.0% 증가한다.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
-
1단계
-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확률로 100.0% 감소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
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
-
2단계
-
안정된 빛 Lv. 1/1
스킬 유지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음표 낙인 Lv. 1/1
빛의 광시곡에 적중된 적에게 4.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지속력 강화 Lv. 1/1
빛의 광시곡의 판정횟수가 1회 증가한다.
-
-
3단계
-
빛의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0%씩 증가한다.
-
빛의 보호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하지만, 빛의 광시곡 시전 중 받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범위 안에 있는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이 받는 피해를 3.0초간 75.0% 감소시키고,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5.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
1단계
-
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감소한다.
-
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
-
2단계
-
선율 증가 Lv. 5/5
윈드 오브 뮤직으로 회복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
강화된 시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
피해량 감소 Lv. 5/5
시전 중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
-
3단계
-
초고속 시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 증가하고, 최대 2회까지 사용 가능한 체인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횟수가 1회로 감소되지만, 최대 192.8%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더 멀리 밀어낸다.
-
수호의 바람 Lv. 5/5
시전 시 자신 및 윈드 오브 뮤직에 적중된 파티원에게 4.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
1단계
-
날렵한 시전 Lv. 1/1
시전속도가 0.3초 감소하고, 잔류물의 판정주기가 30.0% 단축된다.
-
수호의 진동 Lv. 5/5
음파 진동의 구체를 적에게 적중 시 자신에게 3.0초간 보호막이 생성되고, 적중된 적 1명당 9.0% 씩 최대 54.0% 까지 증가한다.
-
강인함 Lv. 1/1
음파 진동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
2단계
-
얼어붙은 핵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어, 시드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하고, 더 이상 적에게 피격이상을 걸지 않지만, 지상에 음파를 생성해, 가운데로 끌어당겨 5.0초간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키고, 짧은 시간 내 5회 적중 시 3.0초간 동결상태로 만든다.
-
광휘의 음파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자신 또는 파티원이 음파 진동 영역 및 잔류물 영역에 들어오면 2.0초 동안 공격력이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0%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
연쇄 진동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며, 더 이상 잔류물이 생성되지 않지만, 음표가 다시 한번 공중으로 떠 올라 한번 더 내려찍는 공격을 하고, 부위파괴를 한번 더 적용한다.
-
-
3단계
-
넓은 공격 Lv. 1/1
음파 진동의 구체가 커져 판정 범위가 40.0% 증가한다.
-
진동 확산 Lv. 5/5
음파가 지면에 충돌 또는 폭발 시, X자 방향으로 음파가 10.0m 날아가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94.8% 피해를 추가로 준다.
-
-
1단계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회복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5.0% 증가한다.
-
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충격 강화 Lv. 1/1
적중 시 날려보내는 거리가 100.0% 증가한다.
-
-
2단계
-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강인함 Lv. 1/1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샷 강화 Lv. 5/5
넘어뜨리는 시간이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
3단계
-
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80.0% 증가한다.
-
샷 집중 Lv. 5/5
시전 시간이 0.5초 길어지는 대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고,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증가한다.
-
-
1단계
-
사운드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 씩 증가하여 최대 72.0%까지 증가한다.
-
진압 Lv. 5/5
부채꼴 형태로 변경되고 최대 사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마나 치유 Lv. 1/1
사운드 홀릭에 적중된 파티원의 마나를 1.0% 씩 회복시킨다.
-
-
2단계
-
지속력 강화 Lv. 5/5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하여 판정횟수가 5회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지 않는다.
-
소리 방벽 Lv. 5/5
사운드 홀릭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보호막이 생성된다.
-
기동성 약화 Lv. 5/5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3.0초간 79.8% 감소시킨다.
-
-
3단계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
집중 포화 Lv. 5/5
방향전환이 불가능해지며, 지속 시간이 50.0% 감소하여 판정횟수가 5회로 줄어들지만 각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876.0% 증가한다.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시, 판정횟수가 7회로 감소한다.
-
-
1단계
-
정신 집중 Lv. 5/5
적중된 적 1명당 폭풍의 서곡으로 소모된 마나의 19.0%씩 최대 95.0% 회복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한다.
-
약육강식 Lv. 5/5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또한 파티에 속해 있지 않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
2단계
-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
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
낙뢰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
-
3단계
-
강력한 서곡 Lv. 5/5
기절 시간이 1.0초 감소하지만, 지면에 2.0초간 총 145.0% 피해를 주는 전기지대가 생성된다.
전기지대 공격에는 카운터 어택이 발생하지 않는다. -
낙뢰 집중 Lv. 5/5
더 이상 주변에 낙뢰를 떨어뜨리지 않지만, 전방 11.0m 범위 내에 강력한 낙뢰를 떨어뜨리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
1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
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37.0% 증가한다.
-
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
2단계
-
강인한 연주 Lv. 1/1
공격속도가 추가로 8.0% 증가한다.
-
용맹의 연주 Lv. 5/5
적중 시 적의 공격력을 9.0초간 35.4% 감소시킨다.
-
넓은 연주 Lv. 1/1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
-
3단계
-
격렬한 연주 Lv. 1/1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에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0%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
나를 위한 연주 Lv. 5/5
주는 피해가 265.0%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이 30.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
1단계
-
굳건한 음표 Lv. 5/5
음표 뭉치에 자신 및 파티원이 적중될 때마다 받는 피해가 12.5%씩 최대 37.5% 감소한다.
-
도돌이표 Lv. 5/5
스택이 가능하게 변경되고 15.0초 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2회 까지 충전된다.
-
음표 붕괴 Lv. 5/5
음표 뭉치가 소멸될 때 폭발하여, 350.0% 피해를 준다.
-
-
2단계
-
얼어붙은 음표 Lv. 1/1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80.0%로 증가한다.
-
성스러운 음표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음표 뭉치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음표 해일 Lv. 5/5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씩 증가하여 최대 150.0%까지 증가한다. 무자비한 방출 적용 시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거리가 멀어질수록 15.0%씩 증가하여 최대 75.0%까지 증가한다.
-
-
3단계
-
무자비한 방출 Lv. 5/5
더 이상 여러 번 공격을 하지 않지만, 음표 뭉치가 날아가는 속도가 10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며, 5 방향으로 발사한다.
-
선율의 낙인 Lv. 1/1
더 이상 지정한 방향이 아닌 지정한 위치에 사용되도록 변경되며, 사용 시 음표 뭉치가 공중에서 천천히 내려와 지속 피해를 주고, 판정 범위가 100.0% 증가하고, 판정 횟수가 2 회 증가한다.
-
-
1단계
-
열렬한 환호 Lv. 5/5
죽음의 전주곡으로 회복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5.0% 증가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
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
2단계
-
죽음의 증폭 Lv. 5/5
죽음의 끝으로 주는 피해 증폭량이 중첩당 110.0% 더 증가한다.
-
엄습한 죽음 Lv. 5/5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중첩당 10.0% 증가하고 대상의 공격력이 중첩당 12.5% 감소한다.
-
끝없는 연주 Lv. 1/1
판정 횟수가 1회 증가하고 죽음의 끝의 최대 중첩이 2에서 3으로 증가한다.
-
-
3단계
-
죽음의 아리아 Lv. 5/5
죽음의 전주곡으로 주는 선율 피해가 73.0% 증가하고 죽음의 전주곡에 적중된 대상이 죽음의 끝 디버프가 풀리기 전에 죽으면 3.0m 범위 안의 가장 가까운 적 1명에게 3,956의 추가 피해를 준다.
-
고통의 울부짖음 Lv. 5/5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하고 죽음의 끝 피해를 받은 적을 5.0초간 공포 상태로 만든다.
-
-
1단계
-
소환의 의지 Lv. 5/5
하프의 유지 시간이 4.5초 증가한다.
-
날렵한 시전 Lv. 5/5
설치 속도가 36.0% 증가한다.
-
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
2단계
-
날렵한 연사 Lv. 1/1
하프의 공격속도가 60.0% 증가한다.
-
폭파 Lv. 1/1
하프의 공격 거리가 6.0m로 감소하지만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한다.
-
선율 증가 Lv. 1/1
하프 소환 유지 중 1.0초마다 일정량의 세레나데 게이지를 회복한다.
-
-
3단계
-
음표 낙인 Lv. 1/1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
거대 하프 Lv. 5/5
크기가 20.0% 커지고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 하프를 소환한다.
-
-
1단계
-
시간 감소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7.0초 감소한다.
-
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경쾌한 행진곡 Lv. 5/5
스킬 사용 중 음표를 소환하며 이동하는 속도가 29.8% 증가한다.
-
-
2단계
-
넓은 공격 Lv. 1/1
폭발 범위가 50.0% 증가한다.
-
행진 강화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기동성 약화 Lv. 1/1
적에게 거는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이 2.0초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량이 30.0% 증가한다.
-
-
3단계
-
위협적 행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265.0% 증가한다.
-
선율의 행진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
-
1단계
-
강인함 Lv. 1/1
수호의 연주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36.0% 증가한다.
-
-
2단계
-
끝나지 않는 수호 Lv. 5/5
수호의 연주 버프가 유지시간에 의해 종료되면, 8.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추가로 생성한다.
-
강력한 수호 Lv. 5/5
받는 피해 감소량이 추가로 26.0%만큼 증가한다.
-
수호의 응징 Lv. 5/5
수호의 연주 버프가 종료되면, 폭발해 4.0m 반경에 989 추가 피해를 준다.
-
-
3단계
-
날렵한 수호 Lv. 1/1
재사용 대기시간이 50.0% 감소하고, 모든 효과의 유지시간이 50.0% 감소한다.
-
수호의 바람 Lv. 1/1
상태이상 공격을 1회 막아준다.
-
▶ 바드의 기본적인 스킬 이해
바드는 특정 스킬을 같이 사용하면 안 되는 스킬이 있다
1. 천상의 연주와 음파 진동 절대 동시 사용 금지
2. 수호의 연주와 윈드 오브 뮤직
3. 사운드 쇼크와 율동의 하프
1-1. 공증은 중첩이 되지 않는다 무엇보다도 공증을 풀로 유지하는 것이 딜러가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다
2-1. 수호의 연주는 받는 피해 감소가 적용된 후 버프가 끝나면 쉴드가 생긴다
따라서 윈오뮤는 같이 사용하지 않고 1-2인 케어 또는 상황에 따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3-1. 사숔과 하프는 낙인이라는 디버프를 보스에게 걸어주는데 이는 파티원이 주는 피해 10%를 주는 좋은 시너지
쿨이 짧은 사숔과 한동안 유지되는 하프의 낙인을 통해 최대한 번갈아 사용하면서 낙인을 풀로 유지해 주는것이 포인트
▶ 바드를 하면서 신경써야 되는 것
바드는 쉬우면서도 생각보다 어려운 클래스라고 생각한다
레이드를 시작하고 나서 끝날 때까지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있다
1. 천상 버프가 언제 사라지는지 확인 (음파 진동)
2. 낙인 유지가 꾸준히 되고 있는지 (사숔 하프)
3. 버블을 최대한 꾸준히 쌓기 (서곡, 윈오뮤, 하프, 사홀, 사숔)
4. 아군들이 맞을 것 같을 때 윈오뮤 또는 광시곡으로 슈퍼 세이브 (윈오뮤, 광시곡, 수연)
5. 버블을 이용한 절실한 구원, 용맹의 세레나데 타이밍
6. 심포니아
이것 외에도 파티에 지배 딜러가 있으면 버블을 더 자주 굴려줘야 되고, 안정된 상태 각인을 채용한 딜러가 있으면 안상 유지를 위한 절구도 생각해야 하며 보스의 무력화를 확인하여 시너지를 몰아넣을 준비를 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바드는 중갑착용, 정기흡수를 채용하기 때문에 재빠르고 단단하다
따라서 패턴을 최대한 맞지 않으면서 아군 케어와 바드의 끈질긴 생존력이 필요하다
바드는 절대 죽으면 안 되기 때문에 위기모면1 각인을 채용해 안정성 있는 서포팅을 하는 것도 추천
▶ 아이덴티티, 심포니아를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
나는 극신속 1515 정기흡수 갈망 바드이고 세레나데 스킬트리를 사용하고 있어서 한 사이클에 1버블이 쌓임
따라서, 사용하는 방법은 내 기준이고 이게 정답은 절대 아님
무력화가 터지기 전 또는 카운터 패턴을 성공했을 때 용맹 → 천상 → 사운드 쇼크 → 하프 → 사운드 홀릭
한번 시너지를 몰고 난 후 생긴 1 버블은 아군의 체력을 보고 절실한 구원을 사용한다
버블은 아이덴티티 한번 사용 시 전부 소모하고 버블이 많을 수록 용맹과 절구 효율이 상승한다
하지만 절구의 경우 긴박한 상황이 아닌 이상 1 버블 절구를 사용해 절구3 각인 마지막 틱힐로 피를 채워주는 것을 추천
용맹은 최대한 많이 쌓아서 2버블 또는 3버블을 사용하는데, 파티에 지배 딜러가 많으면 1버블 여러번 굴려주는 것도 좋음
대신, 찐 무력 패턴에는 2-3 버블 이상 사용하도록 하자
심포니아는 보스에게 디버프, 아군에게 공증과 속도 버프 및 쉴드, 바드에게 1 버블을 주는 좋은 각성기이다
쉴드가 아닌 버블 수급과 공증용으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버블 수급과 공증용으로 수급되는 경우 조우, 심포니아 → 찐 무력 직전 심포니아
체력이 없는 아군에게 힐을 주기 위한 경우, 심포니아 → 절실한 구원(단축키 X)
특정 패턴에서 사용하는 경우, 아르고스 1넴 작피 / 아르고스 3넴 조우 6시 대기 / 발탄 2넴 소닉이나 메테오 패턴 / 비아키스 1넴 피자 패턴 후 피자를 못 돌은 딜러 / 비아키스 2넴 큐브 패턴 / 비아키스 3넴 아재 패턴 이후 모여서 매혹돼야 하기 직전
▶ 바드의 필수 배틀아이템
바드는 중갑착용을 채용하기 때문에 정령의 회복약을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대신에, 각성 물약을 필수로 들고 다녀야 한다
자나깨나 각성 물약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