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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시뮬레이터

PVP대장전에 입문하는 당신을 위한 인파이터 지침서 심화편 (주관듬뿍) 고추장어묵볶
조회 : 5387 추천 : 0 댓글 : 3
2021-05-11 02:05:41
인파이터 사용 스킬 포인트 336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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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이포드

트라이포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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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신성 폭발
    1

  • 1단계

    • 집중 트라이포드 아이콘 집중  Lv. 5/5

      충격 생성량이 15 증가한다.

    •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아이콘 탁월한 기동성  Lv. 5/5

      돌진거리가 5.0m 증가한다.

    • 분노의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분노의 타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 2단계

    • 무자비한 전진 트라이포드 아이콘 무자비한 전진  Lv. 5/5

      내려치는 공격 이후 반대팔로 한번 더 내려치며 기본 피해량의 6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강인한 주먹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인한 주먹  Lv. 1/1

      내려치는 공격의 범위가 30.0% 증가하고 적을 앞으로 모은다.

    • 파괴자 트라이포드 아이콘 파괴자  Lv. 5/5

      건틀렛에 충격에너지가 모이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하며 내려치는 공격에 적을 띄운다.

  • 3단계

    • 강력한 주먹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력한 주먹  Lv. 5/5

      내려치는 공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0% 증가한다.

    • 돌격대 트라이포드 아이콘 돌격대  Lv. 5/5

      공격속도가 20.0% 증가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1편의 번외편 2편입니다

인파이터로 대장전을 돌면서 스트라이커처럼 한번 띄우고 열심히 패는 걸 부러워했습니다
그렇기에 대다수 인파가 쓰는 전진의 일격 트포 파괴자 대신 강인한 주먹을 채용해서 서서 패는 콤보를 열심히 연습했는데, 몇몇 직업들은 콤보 도중에 벌떡 일어나버리는 겁니다 
이때 알았습니다.
 인종별로 에어본 체공시간이 다르다는걸;;

또한 순간타격 이후 바로 진용출권을 쓰면 2트포 공중폭격을 버리는 행위가 된다는 점, 
마무리로 죽선을 쓰면 무색하게도 3트포를 버리는 꼴이 되므로 풀죽선과 콤보의 데미지가 비슷하게 나온다는 점이 고민거리였습니다

이런저런 생각 끝에 기존 스킬트리에서 약간의 커스터마이징을 거쳤습니다

이전 스킬트리와의 변경점으로,

호격 - 2트포의 집중 > 파고들기
죽음의 선고 321 > 회심의 일격 221

회심의 일격 채용 이유로는 치적으로 인한 변수와 빠른 시전속도를 봤습니다 (덤으로 유리 깨지는 소리가 기분 좋습니다)
맹호격의 파고들기 채용 이유는 회심격 이후 맹호격의 거리를 메워주기 위함입니다 

콤보는 이렇습니다

전진의 일격 - 일망타진 - 순간타격 - 회심의 일격 - 맹호격 - 진용출권

맹호격 이전까지 세워서 패므로 어떤 직업이든 가리지 않고 팰 수 있습니다

순간타격을 아끼고 싶다 하시면

전진의 일격 - 회심의 일격 - 일망타진 - 맹호격 - 진용출권

이 콤보는 초록 게이지를 많이 쌓아뒀을 때 사용가능합니다

번외로 각성기를 최대한의 데미지로 박고 싶을 경우

전진의 일격 - 회심의 일격 - 일망타진 - 순간타격 - 1각성기
2각성기는 순타 박고 바로 써도 빠져나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운영법

기본적인 인파의 운영법으로는 

2번의 더킹(스페이스)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제가 대장전에서 본 많은 인파분들이 전진 스킬 하나 쓰고 안맞으면 스페이스로 거리를 벌려버리는데 굉장히 안좋은 선택입니다

인파이터의 스킬셋을 보면 즉발 이니시기가 전진의 일격, 일망타진, 순간타격인데 전진의 일격과 순간타격 둘 다 타 직업의 스킬하고 부딛치면 10중 9는 져버려요 
이렇게 스킬 우선순위가 낮은 이유가 아마 우월한 2번의 더킹때문이라 생각하는데, 
미쳐버린 상태이상면역과 훌륭한 이동기라는 점에서 인파이터의 스페이스는 회피기가 아니라 적 스킬을 카운터치면서 들어가거나 머리 들이미는 용도로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인파한테 더킹은 밥줄이에요 밥줄

2번째로 대부분의 직업들이 상대방의 스킬을 씹고 카운터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기상하자마자 전진의 일격을 박는 실수를 하지 말아야 해요
위에 말한대로 전진의 일격은 스킬끼리 박았을 때 대부분 밀려버리는 약한 스킬이에요 오죽하면 전진의 일격 별명이 자살의 일격입니까
눈돌아가서 일어나자마자 전진격 박았다가 다시 누우면 큰일납니다
충분히 개길 방법을 생각한 다음 들어가시는 게 좋아요

3번째로 연환파신권을 쓸 때는 더킹을 무조건 확인해야 합니다
깔아두기로 연환파신격을 쓰는것까진 좋습니다만 더킹이 없어서 건슬의 얼음류탄, 스커의 얼음광폭진, 버서커 지진 등 맞아보면 눈물 쏙 빠집니다
반대로 일부러 연환파신권을 쓰고 cc기 걸러 오는 상대편을 더킹으로 카운터치는 방법이 꽤 잘 통하구요

특정 직업별 대처법

블래스터

개틀링건만 안맞으면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블래스터가 개틀링건 사거리에 들어오면 제자리에서 평타 갈기세요 평타 시전 중 개틀링건 경직 씹습니다 평타로 씹은게 확인되자마자 바로 순간타격 박으시면 골로 보낼 수 있어요
잘하는 블래스터 분들은 평타하고 개틀링을 섞어써서 심리전이 필요하지만 보통 처음에는 다들 바닥에 뿌리박고 개틀링건 쓸겁니다


창술사

제자리에서 창돌리며 개기는 연환파신권같은 스킬과
스페이스 후 즉발 스턴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하기 굉장히 까다로워요
창술사 상대로 연환파신권 쓸 때 굉장히 조심하셔야 하구요
언제나 더킹과 일망, 순타 스킬을 체크하세요
워로드와 다르게 반격기 시전 중 순타 박으면 반격 씹고 기절 걸립니다
기공사

직선이 그어지면 그 경로로 스턴기 날아옵니다 더킹으로 씹고 들어갈 수 있어요
피격면역으로 제자리에서 개기는 스킬 잘 확인하시고 
3갈래로 뻗어나오는 장풍 맞으면 다운되니까 피해주셔야 합니다

건슬링어

민첩한 사격을 예측하고 연환파신권 깔아두기 나쁘지 않습니다 
데스파이어 쓰는 건슬의 경우 평타로 씹을 수 있으니 평타 깔아두기가 도움이 됩니다

스트라이커

달빛드롭킥에 전진격 부딛치지 마세요 주먹 아작납니다
스트라이커 상대로는 수비적으로 포지션을 잡으면 수월합니다
개시하자마자 얼음점프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으니 잘 봐주시구요
3번 발로 찍는거 2번 미리 써두고 3번째를 이니시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2번 체인 쓰는게 보이면 연환파신권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호크아이

깔짝깔짝 쓰는 보랏빛 유도화살 3번 맞으면 스턴걸립니다 더킹으로 씹어야 후속타 안맞아요
몇대 맞고 화난다고 계속해서 들이박다가 크레모아 머리밟기 다 맞고 
죽습니다 견제cc기를 씹으면 이기는거고 못씹으면 얻어맞다가 죽는거에요

데빌헌터

장거리 스나이핑을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4발 연속사격 막타 스턴, 소이탄 에어본, 극딜기 등 한번 멀리서 맞으면 굉장히 힘들어져요 제 주관적으로는 건슬보다 얘가 더 힘듭니다
4연사 경직을 평타로 씹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해보진 않았습니다

워로드

전기지지미를 쓸 때 방패를 위로 드는 모션 중에 순간타격으로 딜레이캐치 가능합니다
워로드가 가까이 붙거나 내가 이니시를 거는 상황에서 워로드가 반격기를 키는 게 보이면 더킹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갈고리 끌리지 않게 적정 거리 유지해주면 좋습니다

디스트로이어

스킬 타이밍에 맞춰 더킹과 전진격, 일망, 용강 등 갖가지 이동기로 피해다녀야 합니다 후딜이 큰 기술들이 많으니 딜레이캐치를 잘 하셔야 해요
어스이터라고 뺑뺑이 도는 스킬 있는데 평타로 씹힙니다 잘 비비면 역으로 딜타임 잡을 수 있어요

바드

직선기절 맞으면 안됩니다 잘보면 쉽게 피할 수 있어요
피격면역 떡칠되어있으니 순간타격을 잘 쓰셔야만 합니다

배틀마스터

스트라이커와 비슷하게 대응하시면 됩니다 
스트라이커보다 상대하기 수월합니다
면역 붙은 스턴기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데모닉

주관적으로 기공사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중거리 베이스에 몇가지 견제기를 가진 느낌인데 별로 만나보지 못해서 대응법을 자세히 모르겠습니다
아이덴티티게이지가 채워지면 괴물이 됩니다 

버서커

두번의 돌진기 예측과 피격면역스킬의 딜레이타이밍을 순타로 캐치하시면 됩니다
점프해서 쿵 찍으면 지진 걸리니 선모션을 잘보셔야 합니다
붙어서 맞딜하지 마세요 데미지에서 밀립니다

서머너

바닥에 깔아두는 즉발스턴기가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투다운되면 죽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레이드

개기면 죽습니다

리퍼

분명 근접캔데 니가와를 시전합니다
들어가면 쳐맞습니다
각성기가 정말 너무 사기적입니다


이전 편의 어떤 분이 직업별 상대법을 알려달라 말씀하셔서 써봤습니다 그저 제 경험이므로 많이 부족합니다 참고 정도만 해주십셔

나도 한마디

코멘트(3)

ButtyFarty맹호격에서 집중을 빼셨는데 충격 게이지가 부족하진 않으신지요? 죽선을 빼버려서 오히려 괜찮은건가요? 답글신고
고추장어묵볶음..그것이 문제에요
이게 회심격 3트포때문에 회심격 충격소모량이 40이어서 효율적으로 콤보를 박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1콤보와 2콤보로 나눴는데, 데미지는 차이가 나지 않지만 1콤보의 경우 순타 충격보급량덕분에 적확히 충격게이지를 다 쓰거든요

충격게이지를 아껴놓으셨다면 순타를 아끼는 2콤보를 쓰시고 충격게이지가 없으실때는 1콤보를 쓰심 될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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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ttyFarty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죽선 이제 좀 손에 익는다 싶었는데 새로운 연구를 가져와주셨네요 ㅋㅋㅋ
체술인파라 회심은 한번도 안 써봤는데 열심히 연습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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