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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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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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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폭발 Lv. 1/1
폭파 범위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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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파 유지 Lv. 5/5
사운드 쇼크가 소멸되는 위치에 잔해가 남아 2.0초간 적들에게 6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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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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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러운 쇼크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사운드 쇼크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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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늘한 쇼크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3.0초간 냉기상태로 만들어 적의 이동속도를 79.8%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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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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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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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Lv. 1/1
사운드 쇼크를 연속으로 2회 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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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사 Lv. 5/5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빛의 구체를 최대 14.0m 이내 지정된 위치로 포물선으로 날려보내고 적에게 주는 폭발 피해가 120.0%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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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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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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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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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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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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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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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력한 화음 Lv. 5/5
적중 시 적의 공격력이 2.0초간 7.1%씩 최대 35.4%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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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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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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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있는 화음 Lv. 5/5
불협화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증가하지만, 근접해 있는 적을 향해 느린 속도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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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음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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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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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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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기동성 Lv. 1/1
시전 시 현재 위치에서 후방으로 4.5m 이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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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웨이브 Lv. 1/1
오선지의 폭이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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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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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조절 Lv. 5/5
시전 시 78.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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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의 웨이브 Lv. 5/5
스킬 사용시 받는 피해가 4.0초간 46.0% 감소하고, 사운드 웨이브에 파티원이 적중하면 파티원의 받는 피해가 4.0초간 46.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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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7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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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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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웨이브 Lv. 5/5
붉은색 오선지가 방출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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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면 파괴 Lv. 1/1
오선지가 날아가며 지면을 파괴하고 적중된 적은 3.0초간 지진 효과에 걸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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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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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판정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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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캐스팅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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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력 강화 Lv. 1/1
스티그마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하고, 판정횟수가 2회 증가한다.
또한 파티에 속해 있지 않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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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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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낙인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어, 시드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고, 4.0초간 이동속도를 69.0% 감소시키고, 더 이상 경직을 발생시키지 않지만 짧은 시간 내 3 회 적중 시 4.0초간 동결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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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의 낙인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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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 낙인 Lv. 5/5
구 형태로 변하여 근접해 있는 적을 향해 느릿하게 이동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하며, 0.7초 마다 구체에서 파동이 나와 적에게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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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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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낙인 Lv. 5/5
피해 증가 수치가 12.5%에서 85.2%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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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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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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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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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주곡 Lv. 1/1
더 이상 직선으로 공격하지 않고, 바드 주변 최대 8m 거리까지 퍼지는 공격이 3회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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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카로운 연주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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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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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연주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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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방벽 Lv. 5/5
소나티네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보호막이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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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낙인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소나티네에 적중된 적에게 5.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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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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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주회 Lv. 5/5
치명타 피해가 2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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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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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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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확률로 10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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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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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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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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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된 빛 Lv. 1/1
스킬 유지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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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낙인 Lv. 1/1
빛의 광시곡에 적중된 적에게 4.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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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력 강화 Lv. 1/1
빛의 광시곡의 판정횟수가 1회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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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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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0%씩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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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보호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하지만, 빛의 광시곡 시전 중 받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범위 안에 있는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이 받는 피해를 3.0초간 75.0% 감소시키고,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5.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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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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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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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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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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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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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윈드 오브 뮤직으로 회복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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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시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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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량 감소 Lv. 5/5
시전 중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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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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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시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 증가하고, 최대 2회까지 사용 가능한 체인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횟수가 1회로 감소되지만, 최대 192.8%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더 멀리 밀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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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바람 Lv. 5/5
시전 시 자신 및 윈드 오브 뮤직에 적중된 파티원에게 4.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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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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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1/1
시전속도가 0.3초 감소하고, 잔류물의 판정주기가 30.0% 단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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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진동 Lv. 5/5
음파 진동의 구체를 적에게 적중 시 자신에게 3.0초간 보호막이 생성되고, 적중된 적 1명당 9.0% 씩 최대 54.0% 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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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음파 진동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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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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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핵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어, 시드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하고, 더 이상 적에게 피격이상을 걸지 않지만, 지상에 음파를 생성해, 가운데로 끌어당겨 5.0초간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키고, 짧은 시간 내 5회 적중 시 3.0초간 동결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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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의 음파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자신 또는 파티원이 음파 진동 영역 및 잔류물 영역에 들어오면 2.0초 동안 공격력이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0%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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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쇄 진동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며, 더 이상 잔류물이 생성되지 않지만, 음표가 다시 한번 공중으로 떠 올라 한번 더 내려찍는 공격을 하고, 부위파괴를 한번 더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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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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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음파 진동의 구체가 커져 판정 범위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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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 확산 Lv. 5/5
음파가 지면에 충돌 또는 폭발 시, X자 방향으로 음파가 10.0m 날아가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94.8% 피해를 추가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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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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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회복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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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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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강화 Lv. 1/1
적중 시 날려보내는 거리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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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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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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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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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 강화 Lv. 5/5
넘어뜨리는 시간이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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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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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8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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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 집중 Lv. 5/5
시전 시간이 0.5초 길어지는 대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고,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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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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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 씩 증가하여 최대 72.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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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압 Lv. 5/5
부채꼴 형태로 변경되고 최대 사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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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치유 Lv. 1/1
사운드 홀릭에 적중된 파티원의 마나를 1.0% 씩 회복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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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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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력 강화 Lv. 5/5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하여 판정횟수가 5회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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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방벽 Lv. 5/5
사운드 홀릭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보호막이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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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5/5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3.0초간 79.8%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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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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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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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포화 Lv. 5/5
방향전환이 불가능해지며, 지속 시간이 50.0% 감소하여 판정횟수가 5회로 줄어들지만 각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876.0% 증가한다.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시, 판정횟수가 7회로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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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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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집중 Lv. 5/5
적중된 적 1명당 폭풍의 서곡으로 소모된 마나의 19.0%씩 최대 95.0%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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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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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또한 파티에 속해 있지 않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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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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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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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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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뢰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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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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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서곡 Lv. 5/5
기절 시간이 1.0초 감소하지만, 지면에 2.0초간 총 145.0% 피해를 주는 전기지대가 생성된다.
전기지대 공격에는 카운터 어택이 발생하지 않는다. -
낙뢰 집중 Lv. 5/5
더 이상 주변에 낙뢰를 떨어뜨리지 않지만, 전방 11.0m 범위 내에 강력한 낙뢰를 떨어뜨리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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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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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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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3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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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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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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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한 연주 Lv. 1/1
공격속도가 추가로 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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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맹의 연주 Lv. 5/5
적중 시 적의 공격력을 9.0초간 35.4%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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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연주 Lv. 1/1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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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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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렬한 연주 Lv. 1/1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에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0%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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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위한 연주 Lv. 5/5
주는 피해가 265.0%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이 30.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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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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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건한 음표 Lv. 5/5
음표 뭉치에 자신 및 파티원이 적중될 때마다 받는 피해가 12.5%씩 최대 37.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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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돌이표 Lv. 5/5
스택이 가능하게 변경되고 15.0초 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2회 까지 충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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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붕괴 Lv. 5/5
음표 뭉치가 소멸될 때 폭발하여, 350.0%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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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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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음표 Lv. 1/1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80.0%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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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러운 음표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음표 뭉치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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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해일 Lv. 5/5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씩 증가하여 최대 150.0%까지 증가한다. 무자비한 방출 적용 시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거리가 멀어질수록 15.0%씩 증가하여 최대 75.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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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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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한 방출 Lv. 5/5
더 이상 여러 번 공격을 하지 않지만, 음표 뭉치가 날아가는 속도가 10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며, 5 방향으로 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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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의 낙인 Lv. 1/1
더 이상 지정한 방향이 아닌 지정한 위치에 사용되도록 변경되며, 사용 시 음표 뭉치가 공중에서 천천히 내려와 지속 피해를 주고, 판정 범위가 100.0% 증가하고, 판정 횟수가 2 회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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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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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렬한 환호 Lv. 5/5
죽음의 전주곡으로 회복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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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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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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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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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증폭 Lv. 5/5
죽음의 끝으로 주는 피해 증폭량이 중첩당 110.0% 더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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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습한 죽음 Lv. 5/5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중첩당 10.0% 증가하고 대상의 공격력이 중첩당 1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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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연주 Lv. 1/1
판정 횟수가 1회 증가하고 죽음의 끝의 최대 중첩이 2에서 3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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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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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아리아 Lv. 5/5
죽음의 전주곡으로 주는 선율 피해가 73.0% 증가하고 죽음의 전주곡에 적중된 대상이 죽음의 끝 디버프가 풀리기 전에 죽으면 3.0m 범위 안의 가장 가까운 적 1명에게 3,956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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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울부짖음 Lv. 5/5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하고 죽음의 끝 피해를 받은 적을 5.0초간 공포 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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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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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의 의지 Lv. 5/5
하프의 유지 시간이 4.5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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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설치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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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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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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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연사 Lv. 1/1
하프의 공격속도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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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파 Lv. 1/1
하프의 공격 거리가 6.0m로 감소하지만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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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1/1
하프 소환 유지 중 1.0초마다 일정량의 세레나데 게이지를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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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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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낙인 Lv. 1/1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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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하프 Lv. 5/5
크기가 20.0% 커지고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 하프를 소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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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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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감소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7.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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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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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쾌한 행진곡 Lv. 5/5
스킬 사용 중 음표를 소환하며 이동하는 속도가 29.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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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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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폭발 범위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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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진 강화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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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1/1
적에게 거는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이 2.0초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량이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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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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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적 행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26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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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의 행진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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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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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수호의 연주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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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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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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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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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나지 않는 수호 Lv. 5/5
수호의 연주 버프가 유지시간에 의해 종료되면, 8.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추가로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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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수호 Lv. 5/5
받는 피해 감소량이 추가로 26.0%만큼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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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응징 Lv. 5/5
수호의 연주 버프가 종료되면, 폭발해 4.0m 반경에 989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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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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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수호 Lv. 1/1
재사용 대기시간이 50.0% 감소하고, 모든 효과의 유지시간이 5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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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바람 Lv. 1/1
상태이상 공격을 1회 막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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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스킬트리는, 312 포인트를 채용한 스킬트리이며,
재련효과를 받지 못하는 도전 & 시련모드에는 적합한 스킬트리가 아닙니다.
보편적인 1170 이상 유물 12강 이후에 사용하기 적합한 스킬트리이며,
개인의 견해가 들어가있으므로 취향에따라 다른부분이 존재합니다.
바드의 특화효율이 좋아진 시점에서
최소 1400 이상의 특화를 챙기는 바드 셋팅기준 제가 사용하고있는 스킬트리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특화 1500 셋팅시 신속의 경우 최소 700, 이상적인 신속은 800 이상 챙겨갑니다.
+ 고특화 셋팅시 부족한 신속의 공이속 단점을 메꿔주기 위해,
정기흡수3 각인은 필수적으로 챙기셔야합니다
(이번시즌은 유물 팔찌로 챙기실 수 있습니다)
* 사운드 쇼크 7레벨 (3 - 1)
가장 유동적이면서 적합한 낙인스킬.
첫번째 트라이포드에 폭파 유지를 찍어주셔야,
폭파 잔상에도 낙인 효과가 묻기때문에
더 낙인을 오래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장갑 스크롤도 챙길수있고 낙인 지속시간도 최근 밸런스패치로 1초에서 -> 2초로 늘어났기때문에
1낙인의 단점이 그나마 숨통이 트였습니다.
* 스티그마 10레벨 (3 - 3 - 2)
특화 상향 이후에
효율이 올라감으로써, 파티원 용맹의 세레나데 공버프 효율 증가를 번외로,
세레나데 수급량 증가 효율도 상향받았기때문에
상황적 1천상 1버블 사이클이 가능해집니다.
조건은 세레수급 스킬트리를 여러개 더 챙겨야했기때문에
스티그마는 필수로 가져갑니다.
(지속력 강화 + 선율증가 트포를 사용했을경우 세레수급량이 폭풍의서곡과 비빌정도로 좋습니다)
스티그마의 단점인 '장판을 벗어나면 허공만 타격한다' 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두번째 트라이포드를 "폭풍의 낙인"
일명, "추적 스티그마" 를 사용합니다.
낙인 트포를 사용해서 2낙인을 쓰셔도 무방하지만, 스킬의 안정적인 적중을 위해
추적 스티그마를 추천합니다.
더불어 유물 12강 무기 재련효과에서 "스티그마 - 선율증가"
재련효과를 채용할시, 스티 시전 장판에서 최대 6초이상 유지가 가능한
공이속 20% 증가의 유틸효과도 챙길 수 있습니다. (+ 스티그마 캐스팅시 30% 데미지 감소 효과는 보너스)
* 윈드 오브 뮤직 10레벨 (2 - 1 - 1)
폭풍의 서곡 다음으로 안정적인 세레수급용 스킬입니다.
보편적으로 윈오뮤는 실드용도 트포인 수호의바람을 자주 사용하지만,
고특화의 장점을 살려 세레수급에 좀 더 힘을 실어준다면
초고속 시전을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현존하는 아픈 레이드중, 성역같이 실드가 필요한 경우
수호의 바람 트라이포드로 유동적으로 바꿔서 쓰시면 됩니다.
대체적으로 초고속 시전을 사용해서 빠른 버블수급용으로 채용하고 있습니다.
상황에따라 스왑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음파 진동 10레벨 (3 - 2 - 1)
천상의 연주와는 중첩이 되지않는, 바드의 또 다른 40% 공증 스킬입니다.
1천상 1버블 사이클이 가능해지면서
음파진동을 빼는 바드유저분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바드만의 장점인 2공증을 포기하기엔 아쉬운감이 있어서
음파진동을 채용했습니다.
음진 자리에 율동의 하프를 넣어서 (1 - 3 - 1) 트포로
소환시 고정 세레수급 + 안정적인 하프 유도타격 낙인으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 사운드 홀릭 10레벨 (1 - 1 - 2)
명불허전 바드의 스킬중 가장 강력한 메인 딜링기입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게, 사운드홀릭 (집중포화) 트라이포드 같은경우
"집중포화" 트포를 선택해야
순간 무력화와, 주는 데미지가 가장 높아집니다.
(+ 세레수급량도 준수합니다)
옆에 선율증가 트포는 나사빠진점이 한두개가 아닐뿐더러,
스크롤 시스템까지 나온 시점에서 사운드홀릭 딜링까지 포기할 상황은 더더욱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화를 찍어도 어깨 재련효과에 "사운드 홀릭 치명타 적중률 증가" 를 사용하시면
준수한 치명률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 폭풍의 서곡 10레벨 (2 - 2 - 1)
바드의 가장 높은 세레나데 수급량을 가지고있는 스킬입니다.
2트포에 선율증가와
마지막 트포에 "강력한 서곡" 을 무조건 찍어주셔야 세레수급량이 2배로 높아집니다.
* 천상의 연주 10레벨 (1 - 1 - 1)
바드 핵심 공버프 스킬입니다.
바드 위치기준 24m 위치 안에 있는 자신 포함 모든 파티원에게
8초간 공증 40% + 마나 회복속도 40% + 공격속도 8%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트라이포드에 (강인한 연주) 를 찍는다면
추가 공격속도가 8% 더 늘어나, 공속 16% 증가 효과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 수호의 연주 4레벨 (1)
현재 로스트아크 스킬포인트 특성상
무언가 하나를 4레벨로 사용해야하는데,
바드 같은경우 4레벨 효율이 좋은 스킬이 타 클래스에비해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그렇다고 다른부분을 포기하기엔 타 스킬의 10레벨 성능이 좋은터라,
아쉬운대로 수호의연주를 7레벨에서 4레벨로 내리는 선택지가 개인적으로 가장 최선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1트포에 정신강화를 주로 사용했지만
강인함을 사용하여 피격이상 면역 스킬을 하나 더 챙겼습니다.
※ 수호의 연주 7레벨과, 4레벨의 데미지 감소율 차이는 고작 3%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단지 두번째 트라이포드로 받는 8초후 대상의 최대체력 15% 실드 효과를 받지 못할 뿐입니다.
특화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한 스킬트리이기때문에,
기존 바드 국민트리에 비해 안정성이 보다 떨어질수 있습니다.
상황에따라 윈오뮤 같은경우 실드 트포로 유동적으로 변경하시면서 쓰시는게 좋고,
굳이 1천상 1버블 사이클에 집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미 고특화 셋팅에선 자체 세레수급량도 높습니다.
호불호 갈리는 스티그마는 유물무기 12강 재련효과 (선율증가)의 장점도 살리기 위해 채용했고
취향에 갈리겠지만 저는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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