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레이터
스킬
레벨
트라이포드
룬
트라이포드 선택
-
10
-
5
-
1
-
1
-
1
-
10
-
1
-
10
-
1
-
10
-
10
-
10
-
1
-
1
-
4
-
1
-
1
-
1단계
-
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원거리 발사 Lv. 5/5
마력구 사거리가 4.0m 증가한다.
-
유지력 강화 Lv. 1/1
이동속도 감소 및 동결의 유지시간이 1.0초 증가한다.
-
-
2단계
-
화염 결정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얼음 결정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하고, 더 이상 이동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지만, 2.0초간 동결 상태로 만든다.
-
번개 결정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
3단계
-
연쇄 폭발 Lv. 5/5
공격 적중 시 폭발 위치의 2.0m 후방에 부채꼴 형태의 폭발이 추가로 발생하여 기본 피해량의 120.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추가 피해는 공격 거리가 30.0% 증가한다.
-
광역 폭발 Lv. 5/5
공격 적중 시 부채꼴 범위 피해는 사라지지만, 원형 범위로 크게 폭발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20.0% 증가한다.
-
시리우스 서버에 서식하는 서머너 Desty입니다.
지속딜 스킬 3가지, 버프 스킬 2가지, 극딜 스킬 3가지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저는 트라이포드를 수시로 변경하며 사용하기 때문에 위의 트라이포드는 고정이 아닙니다.
※ 주로 쓰는 스킬 연계
지속딜 : 윙드 1틱 → 마력의 결정체 → 윙드 1틱 → 순간 폭발 → 윙드 1틱
버프딜 유형 4가지(상황에 따라 단독으로 쓰거나 연계하여 유연하게 사용)
1. 이끼늪 or 엘씨드 → 고대의 창
2. 전기 폭풍 → 이끼늪 or 엘씨드
3. 물의 정령 → 이끼늪 or 엘씨드
4. 이끼늪 or 엘씨드 → 물의 정령
연계 사용 예시)
전기 폭풍 → 이끼늪 or 엘씨드 → 물의 정령 (O)
물의 정령 → 이끼늪 or 엘씨드 → 고대의 창 (O)
고대의 창 → 이끼늪 or 엘씨드 → 전기 폭풍 (X)
고대의 창은 알리마지로 후딜레이를 캔슬하여 극딜 가능
§ 윙드 스피릿 1틱을 도저히 못 쓰시는 분은 윙드 스피릿을 빼시고 마력의 질주를, 순간 폭발 대신에 쏜살 바람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마력의 질주 스킬 연계시 고대의 창 처럼 버프 뒤에 사용하는 것이 좋음)
※ 추천 각인 : 원한2, 상급소환사
※ 사용하는 스킬 설명
1. 마력의 결정체 : 주력 지속 딜 스킬 중 하나, dps 최상위권 스킬 중 하나
1트 정신 강화
정신 강화는 자주 쓰는 마력의 결정체의 마나 소모를 줄이는 데에 사용
다른 트라이포드는 효율이 적음
2트 화염 결정 or 번개 결정
얼음 결정은 쿨타임이 늘어나서 큐브를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않음
레이드 몹의 속성에 따라 화염 결정과 번개 결정을 바꿔가며 사용
화염 결정 : 뇌속, 토속
번개 결정 : 수속, 화속
3트 연쇄 폭발
연쇄 폭발을 찍지 않아도 레이드에겐 2타가 모두 들어가긴 하지만 주력 지속 딜 스킬이다 보니 10포인트를 모두 주었고 2타가 들어가지 않는 광역 폭발 대신 연쇄 폭발을 사용
2. 순간폭발 : 아이덴티티 수급 + 윙드 1틱 사이의 딜로스 제거
1트 파괴 강화 or 기운 조절
주로 아이덴티티 수급을 위해 기운 조절 사용
파괴 강화는 파괴 스킬이 급하게 필요할 때(크로마니움 부위파괴 등) 사용
3. 엘씨드 : 공격력 버프 용, 엘씨드는 고정된 곳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딜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지 않음(+3/13 패치로 방깍이 사라져서 4포인트만 사용)
1트 마력 증폭
연계로 타 스킬 데미지 강화
4. 윙드 스피릿 : 1틱 딜을 넣을 때 dps가 가장 높은 핵심 딜, 1틱 딜 넣는 연습이 필요(손이 많이 감), 필요(무력이 급할 때, 아드로핀 사용 후 극딜 등)에 따라 8틱을 다 사용하기도 함(+1/31잠수패치로 공속버프를 받으면 1틱 딜 넣기가 굉장히 힘들어짐), 고대의 창 캔슬
1트 약육강식 or 견고한 로브 or 마나 회복
생각보다 윙드 스피릿의 선딜이 길어서 1틱딜을 넣다가 맞기가 쉬움
카던이나 큐브에서는 약육강식으로 잡몹 사냥의 효율을 높임
마나가 부족하다고 많이 느끼시면 마나 회복도 좋음(특히 레이드 1,2단계 토벌)
2트 썬더 스피릿
치명타 30% 증가, 말이 필요 없음
3트 소용돌이
교감은 8틱에서 12틱으로 증가하여 딜이 33% 증가하지만 1틱씩 사용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 트라이포드, 치명타 딜이 극대화되는 소용돌이를 사용
5. 끈적이는 이끼늪 : 공격력 버프 용 + 방깍, 지속적인 패치와 엘씨드의 방깍이 사라져 필수 스킬이 되어버린 스킬
1트 공격 준비
이끼늪 사용 후 연계로 타 스킬 데미지 강화
2트 맹독 이끼늪
확산 증가로 빠르게 이끼늪을 소환하는 것도 좋으나 사라지는 것도 빨라짐
부식성 이끼늪에 2초가 붙은 이후로 확산 증가보다는 맹독 이끼늪이 낫다고 생각함
3트 부식성 이끼늪
방깍 60%, 말이 필요 없음
6. 물의 정령 : 강력한 주력 딜 즉발 스킬 + 마나 회복, 백어택 시 전기 폭풍보다도 강력한 딜, 스킬의 초반부보다 후반부가 딜이 세기때문에 돌진이 많은 몹을 잡기 매우 힘듬, 버프 스킬을 먼저 써도 되고 뒤에 써도 되는 스킬
1트 마나 회복
이 스킬트리의 유일한 마나 회복 수단으로 딜 사이클이 마나 부족으로 무너지지않게 해주는 트라이포드
2트 약점포착
피격이상 면역인 레이드 몹에세 추가딜, 말이 필요 없음
3트 정령의 지혜
물의 정령의 딜을 극대화 시켜주는 트라이포드
7. 전기 폭풍 : 강력한 장판 주력 딜, 아이덴티티 획득, 캐스팅 + 지속딜이라서 버프 스킬을 뒤에 써야 함, 고대의 창 캔슬(+잡몹이 많은 곳에서 오브젝트 사용 시(특히 모코코 씨앗) 장판을 발밑에다 쓰면 쉽게 오브젝트 사용 가능)
1트 재빠른 시전
전기 폭풍의 캐스팅 시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2초) 재빠른 시전 사용
마력 조절은 마나가 크게 부족하지 않아 필요가 없음
견고한 로브는 이 트포를 써서 맞을 바예 재빠른 시전이 낫다고 봄
2트 급소 공격 or 지속력 강화
치명타를 50%나 증가시켜 딜을 확실히 뽑아내는 급소공격 사용
지속력 강화는 3트의 유도 폭풍을 사용할 때 사용
3트 붉은 폭풍 or 유도 폭풍
붉은 폭풍이 유도 폭풍보다 데미지가 더 많이 나오며 아이덴티티 수급도 약 2배 정도 좋음
유도 폭풍도 좋기는 하지만 이것도 ai가 좋지 않은 소환수처럼 원하는 대상을 따라가지 않는 경우가 생김
하지만 혹헬, 흑요 처럼 많이 움직이는 몹인 경우엔 유도 폭풍(+지속력 강화)로 딜로스를 없애는 것도 좋음
8. 고대의 창 : 서머너의 핵심, 강력한 순간 폭딜, 유일하게 무력화를 상까지 올릴 수 있는 스킬(기본은 중상)
1트 고대의 흐름 or 재빠른 시전
딜을 위해서라면 고대의 흐름이지만 고창을 잘 못맞춘다면 딜을 올려도 소용이 없으므로 재빠른 시전도 나쁘지 않음, 고대의 창에 숙달이 되면 고대의 흐름을 사용하게 됨
레이드에서 높은 무력화를 빠르게 넣어줘야 하는 경우(헬가, 중나크 등)엔 재빠른 시전이 더 나음
2트 폭열의 창 or 빙결의 창 or 대지의 창
레이드 몹의 속성에 따라 바꿔가며 사용
빙결의 창 : 화속
대지의 창 : 뇌속, 무력화가 필요할 때
나머지는 폭열의 창으로 극딜
3트 응축된 힘 or 고대의 힘
고대의 창을 맞출 적의 크기가 작은 경우(몇몇 실마엘 토벌)에는 응축된 힘을 사용
고대의 힘을 사용하면 큰 덩치의 적(특히 레이드)은 창이 2~3개가 맞을 수 있어서 딜이 더욱 많이 들어감
창이 직접 꽂히지 않아도 주변딜로 데미지가 들어가더라도 부위파괴 판정이 들어감
즉, 창 3개가 다 맞으면 부위파괴도 3번으로 들어감
카던에서는 보스의 크기가 작더라도 잡몹 처리용으로 고대의 힘을 많이 사용
※ 사용하지 않는 스킬 설명
1. 쏜살 바람새 - 순간폭발 대체용으로 추천
고대의 기운 획득이 상당히 좋은 편이며(허공에 날려도 80%) 다수의 잡몹에게 피격을 지속적으로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백어택을 해도 생각보다 딜이 많이 약함(2/20 패치로 dps가 더 낮아짐)
4포만 줄 경우에는 좋은 스킬이지만 윙드 1틱을 사용할 경우 쏜살 바람새가 나가는 4초가 너무 아까움
2. 마력의 질주 - 윙드 스피릿 대체용으로 추천
딜은 강력하고 잡몹 처리에도 좋고 무력화도 상(하 5개)정도 되고 즉발 스킬이라는 많은 장점이 있지만 레이드에서 말 5마리가 다 맞는 경우가 생각보다 잘 안 나옴
게다가 즉발 스킬이라도 말 5마리가 모두 나가는 동안 움직이지 못하는 딜레이가 존재함(+저는 2/20 패치로 마질에서 마결로 갈아탔습니다.)
3. 파우루
3/13일 패치로 화염의 파우루 자폭 명령이 황혼의 연소의 데미지 증가를 받지 않아 딜이 1/4로 줄어들음
게다가 파우루가 데미지를 받게 되어 죽는 경우도 많아지고 소환수 이동을 할 수 있게 되었지만 자폭 명령이 더욱 매끄럽지 않게 되어 뺐습니다.
4. 방출된 의지
고대의 기운 획득에도 좋고 서머너의 유일한 이동기(?)이지만 타 스킬에 비해 사거리가 너무 짧아서 맞추기가 힘듬
5. 전류 방출
고전압으로 인한 상태이상기로는 좋지만 딜이 너무 약하고 트라이포드 중 좋은 것이 고전압인데 이거 하나를 위해 10포인트를 주기가 너무 아까움
6. 대지붕괴
1트가 만능이라 버리기 아까운 스킬(빙하 붕괴로 상태이상, 대균열로 무력화)이었지만 딜이 생각보다 약함(10포를 다 주고 화염 붕괴를 찍더라도 잡몹들이 한 방에 잘 죽지 않음) 저는 딜이 약해서 뺐습니다.
7. 마리린
dps가 상위권인 스킬이며 어그로 끌기도 좋고(빙레기 3단점프 마리린에게 쓰면 최고의 딜 타임)
부족한 무력화를 조금이나마 넣을 수 있으며(중 2번) 돌진 백어택 데미지도 생각보다 강력함
게다가 힘든 스킬을 끊을 수 있는 도발(요호 캣워크 끊어주면 사람들이 좋아합니다.)까지 있는 다재다능한 스킬
다만 마리린을 사용하려면 7포를 줘야 쓰기 좋은데 602스킬트리에서 사용하기엔 좋지 않아서 뺐습니다.
8. 슈르디
얘는 서머너 스킬 중 dps가 가장 낮은 스킬이며 사거리도 짧고 공격은 6발 밖에 안 나가고(게다가 빗나갈 수 있음)
트라이포드도 안 좋은 편이고...
장점은 손이 많이 안 간다는 것과 파티원 마나회복(정기 흡수 각인을 사용하시면 좋긴 합니다.)
PVP에서 서먼마스터 찍고 쓰면 근거리 적에게 은근히 딜 나옴(대략 10~15만딜 정도)
9. 레이네의 가호
서머너의 유일한 방어막 스킬에다가 트라이포드만 보면 좋아보이지만 쿨타임은 40초로 너무 길고
정화(성스러운 부적)는 2트포로 옮겨간 데다가 정작 자신이 기절, 감전, 지진, 공포 등의 강력한 상태이상 기술에 걸렸을 때 사용하지 못하며(암흑, 출혈 같은 것은 풀 수 있음)
이 스킬트리에서 가속 실드를 쓰기엔 마나가 부족하고(가속 실드는 파우루 + 물의 정령 + 슈르디가 필요)
공진은 범위가 너무 좁아서 뭔가 쓰기 애매모호한 스킬
나도 한마디
코멘트(16)
물정vs마질 많이 차이날까요??
저도 원래 물정썼었는데, 애들이 자꾸 움직이면서 헛방치는일이 많고,
물정-이끼-고창 콤보를 쓰다보니 선딜이 너무 길어 고창삑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ㅠ 답변부탁드려요
저는 아이덴티티 수급이 좋아서 전폭을 씁니다
맞추기 힘든건 맞는데 신속에 포인트를 많이 주시면 생각보다 맞추는 타이밍이 잘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