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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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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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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폭발 Lv. 1/1
폭파 범위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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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파 유지 Lv. 5/5
사운드 쇼크가 소멸되는 위치에 잔해가 남아 2.0초간 적들에게 6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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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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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러운 쇼크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사운드 쇼크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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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늘한 쇼크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3.0초간 냉기상태로 만들어 적의 이동속도를 79.8%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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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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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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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Lv. 1/1
사운드 쇼크를 연속으로 2회 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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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사 Lv. 5/5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빛의 구체를 최대 14.0m 이내 지정된 위치로 포물선으로 날려보내고 적에게 주는 폭발 피해가 120.0%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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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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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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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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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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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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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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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력한 화음 Lv. 5/5
적중 시 적의 공격력이 2.0초간 7.1%씩 최대 35.4%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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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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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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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아있는 화음 Lv. 5/5
불협화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증가하지만, 근접해 있는 적을 향해 느린 속도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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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음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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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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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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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기동성 Lv. 1/1
시전 시 현재 위치에서 후방으로 4.5m 이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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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웨이브 Lv. 1/1
오선지의 폭이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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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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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조절 Lv. 5/5
시전 시 78.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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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의 웨이브 Lv. 5/5
스킬 사용시 받는 피해가 4.0초간 46.0% 감소하고, 사운드 웨이브에 파티원이 적중하면 파티원의 받는 피해가 4.0초간 46.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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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7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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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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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타는 웨이브 Lv. 5/5
붉은색 오선지가 방출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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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면 파괴 Lv. 1/1
오선지가 날아가며 지면을 파괴하고 적중된 적은 3.0초간 지진 효과에 걸리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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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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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판정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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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캐스팅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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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력 강화 Lv. 1/1
스티그마의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하고, 판정횟수가 2회 증가한다.
또한 파티에 속해 있지 않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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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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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낙인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어, 시드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고, 4.0초간 이동속도를 69.0% 감소시키고, 더 이상 경직을 발생시키지 않지만 짧은 시간 내 3 회 적중 시 4.0초간 동결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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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의 낙인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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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의 낙인 Lv. 5/5
구 형태로 변하여 근접해 있는 적을 향해 느릿하게 이동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하며, 0.7초 마다 구체에서 파동이 나와 적에게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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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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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낙인 Lv. 5/5
피해 증가 수치가 12.5%에서 85.2%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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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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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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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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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주곡 Lv. 1/1
더 이상 직선으로 공격하지 않고, 바드 주변 최대 8m 거리까지 퍼지는 공격이 3회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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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카로운 연주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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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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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연주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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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방벽 Lv. 5/5
소나티네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보호막이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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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낙인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소나티네에 적중된 적에게 5.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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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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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주회 Lv. 5/5
치명타 피해가 2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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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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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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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확률로 10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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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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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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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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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된 빛 Lv. 1/1
스킬 유지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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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낙인 Lv. 1/1
빛의 광시곡에 적중된 적에게 4.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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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력 강화 Lv. 1/1
빛의 광시곡의 판정횟수가 1회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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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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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0%씩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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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보호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감소하지만, 빛의 광시곡 시전 중 받는 피해가 50.0% 감소한다.
범위 안에 있는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이 받는 피해를 3.0초간 75.0% 감소시키고,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5.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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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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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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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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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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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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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윈드 오브 뮤직으로 회복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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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시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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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량 감소 Lv. 5/5
시전 중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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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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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시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 증가하고, 최대 2회까지 사용 가능한 체인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횟수가 1회로 감소되지만, 최대 192.8%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더 멀리 밀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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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바람 Lv. 5/5
시전 시 자신 및 윈드 오브 뮤직에 적중된 파티원에게 4.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0.0%까지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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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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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1/1
시전속도가 0.3초 감소하고, 잔류물의 판정주기가 30.0% 단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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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진동 Lv. 5/5
음파 진동의 구체를 적에게 적중 시 자신에게 3.0초간 보호막이 생성되고, 적중된 적 1명당 9.0% 씩 최대 54.0% 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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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음파 진동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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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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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핵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어, 시드 이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하고, 더 이상 적에게 피격이상을 걸지 않지만, 지상에 음파를 생성해, 가운데로 끌어당겨 5.0초간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키고, 짧은 시간 내 5회 적중 시 3.0초간 동결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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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의 음파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자신 또는 파티원이 음파 진동 영역 및 잔류물 영역에 들어오면 2.0초 동안 공격력이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0%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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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쇄 진동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하며, 더 이상 잔류물이 생성되지 않지만, 음표가 다시 한번 공중으로 떠 올라 한번 더 내려찍는 공격을 하고, 부위파괴를 한번 더 적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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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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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음파 진동의 구체가 커져 판정 범위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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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 확산 Lv. 5/5
음파가 지면에 충돌 또는 폭발 시, X자 방향으로 음파가 10.0m 날아가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94.8% 피해를 추가로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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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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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회복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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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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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 강화 Lv. 1/1
적중 시 날려보내는 거리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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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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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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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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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 강화 Lv. 5/5
넘어뜨리는 시간이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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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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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하고 치명타 적중률이 8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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샷 집중 Lv. 5/5
시전 시간이 0.5초 길어지는 대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고,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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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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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 씩 증가하여 최대 72.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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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압 Lv. 5/5
부채꼴 형태로 변경되고 최대 사거리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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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치유 Lv. 1/1
사운드 홀릭에 적중된 파티원의 마나를 1.0% 씩 회복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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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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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력 강화 Lv. 5/5
지속 시간이 1.5초 증가하여 판정횟수가 5회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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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방벽 Lv. 5/5
사운드 홀릭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보호막이 생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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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5/5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3.0초간 79.8%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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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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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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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포화 Lv. 5/5
방향전환이 불가능해지며, 지속 시간이 50.0% 감소하여 판정횟수가 5회로 줄어들지만 각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876.0% 증가한다.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적용시, 판정횟수가 7회로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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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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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집중 Lv. 5/5
적중된 적 1명당 폭풍의 서곡으로 소모된 마나의 19.0%씩 최대 95.0%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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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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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네임드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또한 파티에 속해 있지 않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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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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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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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2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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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뢰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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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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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서곡 Lv. 5/5
기절 시간이 1.0초 감소하지만, 지면에 2.0초간 총 145.0% 피해를 주는 전기지대가 생성된다.
전기지대 공격에는 카운터 어택이 발생하지 않는다. -
낙뢰 집중 Lv. 5/5
더 이상 주변에 낙뢰를 떨어뜨리지 않지만, 전방 11.0m 범위 내에 강력한 낙뢰를 떨어뜨리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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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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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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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3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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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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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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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한 연주 Lv. 1/1
공격속도가 추가로 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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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맹의 연주 Lv. 5/5
적중 시 적의 공격력을 9.0초간 35.4%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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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연주 Lv. 1/1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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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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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렬한 연주 Lv. 1/1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에 버프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의 15.0%만큼 더해지며, 전체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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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위한 연주 Lv. 5/5
주는 피해가 265.0% 증가하고 자신의 공격력이 30.0%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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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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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건한 음표 Lv. 5/5
음표 뭉치에 자신 및 파티원이 적중될 때마다 받는 피해가 12.5%씩 최대 37.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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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돌이표 Lv. 5/5
스택이 가능하게 변경되고 15.0초 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2회 까지 충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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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붕괴 Lv. 5/5
음표 뭉치가 소멸될 때 폭발하여, 350.0%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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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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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어붙은 음표 Lv. 1/1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80.0%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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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러운 음표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음표 뭉치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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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해일 Lv. 5/5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씩 증가하여 최대 150.0%까지 증가한다. 무자비한 방출 적용 시 시드 등급 이상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거리가 멀어질수록 15.0%씩 증가하여 최대 75.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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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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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한 방출 Lv. 5/5
더 이상 여러 번 공격을 하지 않지만, 음표 뭉치가 날아가는 속도가 10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며, 5 방향으로 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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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의 낙인 Lv. 1/1
더 이상 지정한 방향이 아닌 지정한 위치에 사용되도록 변경되며, 사용 시 음표 뭉치가 공중에서 천천히 내려와 지속 피해를 주고, 판정 범위가 100.0% 증가하고, 판정 횟수가 2 회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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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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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렬한 환호 Lv. 5/5
죽음의 전주곡으로 회복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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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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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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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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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증폭 Lv. 5/5
죽음의 끝으로 주는 피해 증폭량이 중첩당 110.0% 더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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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습한 죽음 Lv. 5/5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중첩당 10.0% 증가하고 대상의 공격력이 중첩당 1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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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연주 Lv. 1/1
판정 횟수가 1회 증가하고 죽음의 끝의 최대 중첩이 2에서 3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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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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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아리아 Lv. 5/5
죽음의 전주곡으로 주는 선율 피해가 73.0% 증가하고 죽음의 전주곡에 적중된 대상이 죽음의 끝 디버프가 풀리기 전에 죽으면 3.0m 범위 안의 가장 가까운 적 1명에게 3,956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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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통의 울부짖음 Lv. 5/5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하고 죽음의 끝 피해를 받은 적을 5.0초간 공포 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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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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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의 의지 Lv. 5/5
하프의 유지 시간이 4.5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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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설치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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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시전 시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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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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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연사 Lv. 1/1
하프의 공격속도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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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파 Lv. 1/1
하프의 공격 거리가 6.0m로 감소하지만 강력한 광역 공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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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 증가 Lv. 1/1
하프 소환 유지 중 1.0초마다 일정량의 세레나데 게이지를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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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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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 낙인 Lv. 1/1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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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하프 Lv. 5/5
크기가 20.0% 커지고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 하프를 소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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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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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감소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7.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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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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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쾌한 행진곡 Lv. 5/5
스킬 사용 중 음표를 소환하며 이동하는 속도가 29.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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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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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폭발 범위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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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진 강화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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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1/1
적에게 거는 이동속도 감소 지속시간이 2.0초 증가하고, 이동속도 감소량이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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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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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적 행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26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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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율의 행진 Lv. 5/5
적중 시 획득하는 세레나데 게이지가 3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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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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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수호의 연주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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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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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시전 Lv. 5/5
스킬 시전 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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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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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나지 않는 수호 Lv. 5/5
수호의 연주 버프가 유지시간에 의해 종료되면, 8.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추가로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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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수호 Lv. 5/5
받는 피해 감소량이 추가로 26.0%만큼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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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응징 Lv. 5/5
수호의 연주 버프가 종료되면, 폭발해 4.0m 반경에 989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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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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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수호 Lv. 1/1
재사용 대기시간이 50.0% 감소하고, 모든 효과의 유지시간이 5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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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바람 Lv. 1/1
상태이상 공격을 1회 막아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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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스킬트리
사쇽7 (3-1)
불협7 (2-1)
윈뮤10 (2-1-2)
음진10 (3-2-1)
사홀10 (1-1-2)
천상10 (1-1-1)
하프7 (1-3)
수호7(1-1)
1. 낙인 유지하시려면 사쇽이 있음 좋아요. 돌진이나 이동할때 한방씩! 쇽쇽!
서머너분들 퐁퐁이라고 바드게시판에 인사해주시는분들 보면 넘 귀여워요
바드도 쇽쇽이라고하면 재밌을거같아요ㅎㅎ 사쇽10찍어야 연사가되지만
뭐 그런게 큰 의미가 있나요 귀엽잖아요 퐁퐁! 쇽쇽!
2. 불협,윈뮤,수호는 마나 모자르시면 1트포에 마나감소 하나씩 찍어보세요
3. 레이드 초행이실땐 음진 1트포랑 사홀 2트포에 보호막 찍어주셔도되요
음진 1트포는 보통 1 날렵한시전을 쓰는데 저같은 경우엔 3 강인함을 선호해요
음진 쓰는 도중에 레이드몹한테 쳐맞아도 캐릭이 안날라가고 시전도 되요ㅎㅎㅎㅎ
기상기 빠진 상태에서 캐릭 넘어진후 레이드몹한테 큰 스킬 맞거나 다단 히트 맞을때 이동기로 빠져나올수있어요
4. 레이드가 하향되서 세레나데 폭서 트리보다 무력화 사홀 트리를 추천드려요
음진 깔고 사쇽 잽싸게 날리고 사홀 썼을때 무력화가 팡 터지는 걸 보실수있어요
그리고 파티에 아르카나, 호크, 워로드 있으시면 1트포에 마나치유도 괜찮아요
특히 무력화때 사홀을 레이드몹이랑 파티원들 겹쳐서 써주면 딜러분들이 정말 좋아해요!
5. 스킬트리 2개 갖고 쓰심 편해요 하나는 사홀10 두번째는 폭서10 (2-2-1) 입니다
저는 사홀트리가 주스킬이고요 워낙 널뛰는 레이드몹이 많아서ㅎㅎ 대부분 이트리로 가요
폭서트리는 용크같은 둔한 레이드몹에 주로 써요 스킬 쿨 놀지않게 @_@;;;
윈뮤 쿨감 찍으시면 폭서랑 같이 16초라서 폭서 쓰고 윈뮤로 세레 채우면서 딜러들 보호막 걸어주고
레이드몹 패턴 피하고 스킬 운용하기가 쉬워요 윈뮤쓰다 맞아도 보호막으로 씹을수있는데 그러다
담 패턴 큰 스킬 맞으면... 하나마나예요 타이밍 보면서 스킬 쓰세요 바드는 종이몸입니다ㅠㅠ
파티원 지켜주다 골로가요 죽으면 아시죠... 데카 썼다고... 3데카면 레이드 실패라... 서로 민감해요
6. 수호7은 쿨감찍어서 보호막 끊기지 않도록 트포 찍었고요 3번 연타로 맞아서 보호막 안나오면
어쩔수 없어요 손탓할수도 없고... 레이드몹 패턴이 눈에 익숙해지면 이때 수호 써주면 좋겠다!
윈뮤 써주면 좋겠다!라고 생각이 들면서 스킬 쓸 타이밍이 보여요 그전까진 수호든 윈뮤든 쿨마다 써주세요
7. 300 스포 찍으시면서 사쇽10 (3-1-1)을 주시거나 수호10(1-1-2) 찍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폭서트리 지우고 사쇽10트리랑 수호10트리로 2개 세팅할거같아요 전 아직 300트포가 아니라서 고민중이예요ㅠㅠ
에픽레이드나오면 수호10찍고 3트포 회피율 증가를 찍어줘야할거같거든요 나오면 생각해보려고요ㅎㅎ
8. 타탈 레이드할때는 수호7이라 상관없지만 혹시 수호10이시면 트포(1-2-1)으로 변경해주세요
타탈은 모래바람 타격횟수때문에 보호막이 안나오는 경우가 흔해서 차라리 피감60퍼 트포로 했어요
트포 변경은 실링이 들지 않아요! 상황에 따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9. 300트포때 사쇽10 불협7 윈뮤10 음진7 사홀10 폭서10 천상10 수호7 쓰시는분들도 계세요
하프를 빼고 음진을 7로 내려서 폭서10를 챙기는 트리인데요 저같은 경우 고정팟 없이
매칭 및 공팟으로 다니다보니 원거리딜러 발밑에 음진을 깔수가없어서
도저히 음진7로는 못내리겠더라고요 딜러도 레이드몹 보면서 스킬 풀로 넣고 콤보 써가며 극딜하느라
사실상 좁게 깔린 음진 안으로 들어오기가 생각보다 번거로워요 저는 음진10 추천드립니다
넓어서 레이드몹이랑 파티원들한테 걸쳐서 깔기 참 좋아요 그리고 하프7 뺀거 후회하고
다시 스초하시는분들도 있었어요 그만큼 하프7 효율이 좋습니다 위 트리는 정말 손이 바쁘게
폭서10 쿨 놀지않게 숙련이 되셔야 운용하실수있다고 생각해요
10. 300트포때 사쇽10 불협7 음진10 사홀10 폭서10 천상10 하프7 수호7 쓰시는분들도 계세요
윈뮤10을 빼고 폭서10을 챙기는 트리인데요 저는 아직 못빼겠어요 추후 에픽 레이드도 나온다면
다시 윈뮤10을 챙겨줘야할거같기도하고 일단 저는 금손이 아닙니다ㅠㅠ 아파요 흑흑
그리고 수호7이 12초간 3대 맞아버리면 보호막이 안나와요 그러면 바드 논다고;;; 딜러가 오해하기도하고요
일단 본인 캐릭에 보호막이 레이드 내내 몇번 안씌워졌거나 잘 안보이면 바드님 뭐하냐고 지적 당하실수도있어요
매칭 및 공팟다니다보면... 레이드하는데 스킬 설명을 해줘도 못알아듣는 분들도 있고요 억울하죠
고정팟분들도 모르는 경우가 허다해요 같이 수차례하다보니 관심이 생기고 스킬이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거죠
11. 300트포에 신속1000이상인 경우 불협7을 빼고 사쇽10 하나로 낙인 유지하시는 분들도 계세요
사쇽10 윈뮤10 음진10 사홀7 폭서10 천상10 하프7 수호7이고요 딜러들 유물셋인 경우 마나가 모자르다고
얘기해서 사홀을 마나치유 겸 무력화 용도로 사용하는 트리예요 사홀4 수호9찍으셔도됩니다
수호7이 피감34%, 수호9가 피감38%, 수호10 피감40%예요 피감 수치가 오르고 마나도 더 들어요
사쇽을 쿨마다 사용하셔야되서 음식이나 최대마나 각인을 통한 마나 셋팅을 하셔야합니다
12. 300트포때 사쇽7 불협7 스티10 윈뮤10 폭서10 천상10 하프7 수호10 쓰시는분들도 계세요
음진같은 경우 보통 레이드몹 엉덩이쪽 근거리딜러 모인곳에 깔아주는데요 원거리딜러 발밑에 깔아야되는데
원거리딜러가 2명이상인 경우 애매하죠 딜러가 직접 밟으러 안으로 들어와야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그래서 음진을 빼고 스티를 넣어 2트포 낙인 또는 폭풍을 찍고 세레나데에 집중한 트리도 있어요
13. 9번,10번,11번,12번 트리는 본인 컨트롤이 좋고 스킬 이해도도 높고 레이드몹 패턴 및 공략이 확실하신분들
템렙520이상이 사용하는 트리이고요 300트포 트리의 경우 폭서10이 다 들어가있어요 세레나데를 빠르게 채워서 3버블
공증버프를 많이 넣기위해서 인데요 폭서10은 근접스킬이기때문에 이동기 및 기상기가 빠진 상태에서 레이드몹한테 맞고
날아가 넉다운된 경우 큰 스킬 맞고 죽으실 수 있어요 바드는 이동기 쿨이 12초에 스페이스바 하나이기때문에 스킬 쓸때
본인 판단이 정말 중요합니다 레이드 몹 패턴 및 공략이 숙련이 되시면 폭서10을 연습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추천드린 위 트리는 1티어부터 4티어 레이드까지 클리어하는데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스킬 세팅은
q 천상 w 수호 e 하프 r 윈뮤
a 불협 s 음진 d 사홀 f 사쇽
1. 천상25초 수호25초 하프20초 파티원 위치 상관없이 버프 끊기지않게 누르는 스킬
2. 윈뮤 16초 레이드 꼬리치기나 블레스 스킬, 짤딜 막아주고 내 캐릭 보호하는 필수 스킬
바드는 누가 지켜줄수없는 직업이라 죽으면 모아놓은 세레나데 다 날라가죠
저는 죽어서 데카 쓰는 것보다 세레나데 날리는게 더더더더 속상해요ㅠㅠ
3. 3버블 무력화때 천상>용맹>불협>음진>사쇽>사홀
2버블 무력화때 천상>심포니아(궁)>용맹>불협>음진>사쇽>사홀
사실 심포니아(궁)스킬이 선딜후딜이 넘 길어서 미리 써놓고 3버블 만들어주시는것도 좋아요
그리고 레이드몹 기 모을때 무력화 스킬로 저는 음진>사쇽>사홀>윈뮤>사쇽 순으로 했어요
- 레이드때 기공님이 우어어어하면서 몸이 붕뜨고 주위가 파랗게 변하는 스킬을 쓰실때는
쿨 돌아온 모든 버프를 모조리 다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레외엔 디코를 하는게 아니라서
언제 누가 무슨 스킬을 쓰는지 모르잖아요 그나마 각성기 쓰시는 모션이 뚜렷한 기공님들
딜뽕+ㅁ+ 보시라고 미친듯이 누릅니다ㅎㅎ
4. 사쇽을 f에 둔 이유는 d에 놓으면 정말 미친듯한 마나소모를 겪게되는... 손가락 누르기가 쉬운 위치라서요
바린이는 자제합니다! 일단 낙인 유지를 위해 쇽쇽! 마나가 여유있을때도 쇽쇽! 눌러주세요
추후 음식 도핑과 최대마나 각인을 해서 연사하시면 됩니다 마나 부족시 버프를 못주는 사태가 벌어지니 유의!
+ 카던에서 바드가 혼자일땐 음진(동결)로 진행하시다 보스방 이동전에 음진(낙인)으로 변경하시면 되고요
바드2명이상 만났을땐 한분은 음진(낙인), 다른 바드분들은 음진(동결,진동) 사용하셔도되고 아예 솔플트리로
변경하셔도 됩니다 보스방에서 서로 용맹써서 60% 딜뽕으로 클리어가 되긴되는데 힘들어요 안죽어요ㅠㅠ
바드 딜계수 상향좀ㅠㅠ 매칭 3바드 이상은 힘들어요 465 카던 정말 헬이었습니다ㅠㅠ 강도허 박고 깼네요
+ 큐브 가실땐 레이드 트리에서 음진10 2트포를 1로 변경해서 동결트리로 가시면 됩니다 여러 상황에서 트포만 변경해서
두루두루 쓰실수있는 장점 많은 트리예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있는 트리이고 다이아 큐브 진행하는데 문제없었습니다
+ 쓰다보니 생각나는게 많아서 글이 길어졌네요 증폭작이다뭐다 실링이 넘 부족해요 스초 비용도 비싸고요ㅠㅠ
바드 키우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라고 좋은 팁이 되셨다면 추천 눌러주세요^^ 저도 쓴 보람이있고 또 추천 횟수가
있으면 바드게시판에 스킬트리 물어보시는 분들에게 더 도움이 될거같아요! 그럼 즐로아 되세요.
+ 추천에 힘입어 솔플 육성트리 작성했습니다 제 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솔플 육성트리
사쇽10 (3-3-1)
불협7 (1-1)
스티7 (2-1) 잡몹 (2-3) 보스
음진10 (2-1-1) 잡몹 (2-2-1) 파티 (2-3-1) 보스
사홀7 (2-2) 잡몹 (1-2) 보스
폭서7 (2-3) 잡몹 (3-3) 보스
천상10 (1-1-1) 치명타
하프10 (1-2-2) 잡몹 (1-1-2) 보스
스킬 세팅은
q 천상 w 하프 e 폭서 r 스티
a 불협 s 음진 d 사홀 f 사쇽
바드 키우시는분들은 솔플하실때 불협으로 이속 느려지게한 다음 빙빙 돌아서 잡몹을 동글동글하게 모은후
음진으로 얼리고 사홀로 녹여주시는거 반복입니다 가까이오면 폭서로 기절쓰고 그 타이밍에 스티 캐스팅합니다
음진 동결트포 사용하시면 잡몹들이 가운데로 모아지는 기적이! 사홀로 녹여주시면 됩니다ㅎㅎㅎㅎ
보스는 오래걸립니다 힘들어요 스킬쿨 다 돌려도 안죽어요 주위를 빙빙 돌면서 덜맞고 패턴 피하면서 딜합니다
이때 하프10이 큰 도움이 됩니다ㅠㅠ 믿을건 얘 밖에 없어요 죽을거같으면 하프 킨 상태에서 천상, 불협, 사쇽으로
딜하다가 무력화 터지만 각성기 심포니아 쓰고 3버블 힐 쓰고 쿨 돌아오는 스킬 다 때려박습니다 휴...
3버블 공증이 파티원은 공증 60퍼인데 바드 본인한텐 20프로예요 할만하면 공증 쓰고 죽을거같으면 힐 씁니다 하하하하
추후 300트포 되시면 사홀10이나 폭서10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저는 사홀 추천드립니다 여러모로 쓰기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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