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레이터
스킬
레벨
트라이포드
룬
트라이포드 선택
-
1
-
1
-
10
-
1
-
10
-
7
-
10
-
10
-
7
-
7
-
1
-
1
-
1
-
1
-
1
-
1
-
7
-
1단계
-
진격 Lv. 1/1
3.0m 가량 전진한 후 부채꼴 모양으로 공격한다.
-
관통 Lv. 1/1
찌르는 공격의 폭이 30.0% 좁아지지만 40.0% 더 멀리 찌른다.
-
대회전 Lv. 1/1
창을 머리 위로 크게 휘둘러 360도 공격을 한다.
-
-
2단계
-
상처 Lv. 5/5
적중된 적을 4.0초 동안 출혈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37의 피해를 준다.
-
무방비 표적 Lv. 5/5
기절 혹은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8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변칙 공격 Lv. 1/1
공격시 더 이상 적을 밀어내지 않고 오히려 끌어당긴다.
-
-
3단계
-
멈추지 않는 창격 Lv. 5/5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며 한 번 더 공격하여 145.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창격 강화 Lv. 5/5
공격 길이가 3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된다.
-
-
1단계
-
돌진 Lv. 5/5
방패로 6.0m가량 밀고 나가며 45.0%의 추가피해를 준 후 공격한다.
-
빠른 준비 Lv. 1/1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
기습공격 Lv. 1/1
창에 기운을 모으는 대신 간결하고 빠르게 공격한다.
-
-
2단계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화염창 Lv. 5/5
올려치는 순간 지면에 [화] 속성의 포격을 가하여 대상을 5.0초 동안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24의 피해를 입힌다.
-
낙뢰 Lv. 1/1
창으로 공격한 자리에 [뇌] 속성의 낙뢰를 떨어뜨린다. 적중된 대상을 더 이상 넘어뜨리지 않지만 2.0초간 감전 상태로 만든다.
-
-
3단계
-
대지파편 Lv. 5/5
창으로 대지를 강하게 찌르는 순간 부채꼴 형태로 대지파편이 솟구치며 94.8%의 추가피해를 주고 적중된 대상을 중심으로 모이게 한다.
-
연쇄폭발 Lv. 5/5
창을 뽑아 올려치는 대신 지면에 포격을 가하여 올려치기 공격의 10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는 폭발을 일으킨다. 폭발은 전방으로 뻗어나가며 최대 5회 공격한다.
-
-
1단계
-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0.0% 감소한다.
-
행운의 기회 Lv. 5/5
공격 적중 시 50.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4.9초 감소된다.
-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
2단계
-
부위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 만큼 증가한다.
-
소이탄 Lv. 5/5
적중된 적에게 6.0초 동안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20의 피해를 입힌다. 화상은 최대 2회 중첩 가능하다.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5.0% 증가된다.
-
-
3단계
-
공격창출 Lv. 5/5
2회 연속 포격을 가해 총 95.2%증가된 피해를 주고, 마지막 포격은 적을 밀어내는 거리가 소폭 증가된다.
-
한방포격 Lv. 5/5
포격 속도가 느려지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증가하지만, 공격 범위가 30.0%,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4.0% 증가하며 적중된 적을 날려버린다.
-
-
1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6초 감소한다.
-
탁월한 기동성 Lv. 1/1
전진하는 이동거리가 1.0m 증가한다.
-
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
-
2단계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6.5% 증가한다.
-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
3단계
-
창격 강화 Lv. 5/5
창으로 올려칠 때 적을 더 멀리 날려버린 후 포격을 하지 않고 창으로 돌려 내려친다. 내려치는 공격은 피격이상 상태인 적에게 12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멈추지 않는 포성 Lv. 5/5
포격 공격 시 1회 더 포격하여 포격 공격의 159.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1단계
-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27.2% 감소한다.
-
-
2단계
-
부위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 만큼 증가한다.
-
차지 강화 Lv. 5/5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공격력이 30.0% 상승한다.
-
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
3단계
-
라이트닝 차지 Lv. 5/5
[뇌] 속성 피해로 변경되며, 차지 단계가 1단계부터 시작되고 오버 차지하여 공격할 경우 적을 6.0초간 감전시킨다.
-
라스트 차지 Lv. 5/5
차지 단계가 1단계 더 증가된다. 오버 차지 시 이동 거리가 2.0m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76.9% 증가하고, 포격을 가하여 30.0%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중된 적을 날려버린다.
-
-
1단계
-
재빠른 손놀림 Lv. 5/5
반격의 속도가 27.0% 증가한다.
-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시전 중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
뇌진탕 Lv. 1/1
반격 성공 시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으로 증가한다.
-
-
2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6.5% 증가한다.
-
-
3단계
-
폭격창 Lv. 5/5
반격 성공 시 창격과 동시에 포격을 가하여 138.5% 증가된 피해를 준다.
-
뇌격창 Lv. 1/1
반격 성공 시 뇌격의 기운을 창에 담아 물리피해가 [뇌] 속성의 마법피해로 변경되며, 적을 날려버리는 대신 4.0초간 감전상태로 만든다.
-
-
1단계
-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
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
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
2단계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6.5% 증가한다.
-
부위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 만큼 증가한다.
-
-
3단계
-
폭멸창 Lv. 5/5
전방으로 4.0m 돌진하며 공격한다. 이때 창으로 찌르는 순간 바로 폭발을 일으켜 총 70.8% 증가된 피해를 준다.
-
근접폭발 Lv. 5/5
차지 조작으로 변경된다. 2단계 차지 시 최대 52.5%의 증가된 피해를 주며, 오버 차지 시 최대 150.1%의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1단계 차지 시 피해가 2.4% 감소된다.
-
-
1단계
-
관통탄 Lv. 5/5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70.0% 무시한다.
-
확산탄 Lv. 5/5
쇠구슬이 사방으로 비산되어 나가며 대상을 더 이상 날려버리지 않는다.
공격 형태가 부채꼴 형태로 변경되며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하고 네임드 등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60.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고폭탄 Lv. 5/5
포격 시 추가로 부위파괴 레벨 1의 효과를 발생시키는 포탄을 2.0m 전방으로 발사하며, 시드 등급 이상 몬스터에게 총 60.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
2단계
-
정밀한 포격 Lv. 5/5
퍼펙트 존이 범위가 작아지지만 성공 시 피해량이 75.0% 증가한다.
-
확정된 공격 Lv. 1/1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퍼펙트 존 효과에 도달하는 시간이 짧아진다.
-
과충전 Lv. 5/5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고 1단계 차지 시 퍼펙트 존 효과가 발생되고 오버 차지 시 100.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
3단계
-
회전포격 Lv. 5/5
360도 회전하며, 4회 포격을 한다. 적을 타격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씩 감소하여 최대 21.0초까지 감소된다.
-
집중포화 Lv. 5/5
전방을 향해 4회 연속 집중포격을 가하여 총 89.1%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
1단계
-
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8.0초간 12.0% 감소시킨다.
-
방어 준비 Lv. 5/5
2타 적중 시 받는 모든 피해가 5.0초간 30.0% 감소한다.
-
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
-
2단계
-
방패 강화 Lv. 5/5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75.0% 증가된다.
-
탁월한 기동성 Lv. 1/1
최초 공격 시 이동거리가 1.0m 증가한다.
-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1% 증가한다.
-
-
3단계
-
추가 타격 Lv. 5/5
각 콤보의 공격 형태가 2회 타격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각각 46.4%, 95.2% 증가한다. 단, 부위 파괴 효과는 1회만 적용된다.
-
눈 먼 충격 Lv. 5/5
추가 입력을 통해 한번 더 공격할 수 있다. 콤보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60.0% 증가한다. 마지막 공격 적중 시 적을 2.0초간 기절 시킨다.
-
-
1단계
-
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
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
전격 배쉬 Lv. 5/5
스킬의 속성이 [뇌] 속성으로 변경된다. 25.0% 확률로 80.0% 추가 피해를 준다.
-
-
2단계
-
전투 준비 Lv. 5/5
스킬 사용 시 6초간 일반 스킬 피해량이 33.5% 증가한다.
-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한다.
-
방패 강화 Lv. 5/5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 충전량이 75.0% 증가된다.
-
-
3단계
-
강인함 Lv. 1/1
더 이상 기절이 발생하지 않지만,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메아리 Lv. 5/5
기절 지속 시간이 3.0초 증가한다.
-
-
1단계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
탁월한 기동성 Lv. 5/5
이동거리가 4.0m 증가한다.
-
-
2단계
-
대지진 Lv. 1/1
[토] 속성 피해로 변경되며, 착지 지점에 지진을 일으켜 5.0초간 이동속도를 40.0% 감소시킨다.
-
전류지대 Lv. 5/5
[뇌] 속성 피해로 변경되며, 착지 지점에 5.0초간 전류 지대를 생성하여 매 초마다 착지 공격의 1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
충격파 Lv. 5/5
착지 지역을 중심으로 거대한 충격파가 퍼져 나오며 적중된 적에게 65.1% 추가 피해를 주고 그 자리에 띄워 올린다.
-
-
3단계
-
낮은 충격 Lv. 5/5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며, 추가 입력시 다시 한번 뛰어 올라 내려 찍으며 80.0% 추가 피해를 준다.
-
도약 Lv. 5/5
기운을 모아 하늘높이 뛰어오른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하지만 최대 18.0m까지 이동 가능하며 피해량이 100.0% 증가되고 대지진, 전류지대, 충격파의 공격 범위가 50.0% 증가된다.
-
-
1단계
-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한다.
-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
-
2단계
-
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강인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5.0% 증가한다.
-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
3단계
-
번개 줄기 Lv. 5/5
낙뢰가 떨어진 후, 십자 방향으로 번개가 뻗어 나가며 80.0% 추가 피해를 준다.
-
감전 Lv. 1/1
감전 지속시간이 3.0초 증가한다.
-
-
1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
마력 조절 Lv. 5/5
스킬 사용 시 소모되는 마나가 67.0% 감소한다.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
-
2단계
-
날카로운 사슬 Lv. 5/5
적중된 적을 5.0초 동안 출혈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44의 피해를 준다.
-
족쇄 Lv. 5/5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6.0초간 57.6% 감소시킨다.
-
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
-
3단계
-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도발 Lv. 5/5
공격 적중 시 모험가를 제외한 피격이상 면역인 적을 2.0초간 도발한다. 시드급 이상의 동일한 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도발에 걸리지 않는다.
-
-
1단계
-
단단한 갑옷 Lv. 5/5
돌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
2단계
-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보호막 Lv. 5/5
돌진 중 최대 생명력의 25.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가벼운 발걸음 Lv. 5/5
돌진의 이동속도가 20.0% 증가한다.
-
-
3단계
-
끝나지 않은 공격 Lv. 5/5
돌진 공격의 주기가 빨라져 2회 더 공격한다. 돌진 후 창을 쳐올리며 기본 스킬 피해량의 78.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고,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
파괴 전차 Lv. 5/5
돌진 공격의 주기가 빨라져 2회 더 공격하며, 돌진 공격 적중 시 피해가 30.0% 씩 최대 210.0% 까지 증가한다.
-
-
1단계
-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
방어 준비 Lv. 5/5
자신이 받는 모든 피해가 6.0초간 30.0% 감소한다.
-
-
2단계
-
도발 유지 Lv. 5/5
도발 유지 시간이 3.0초 증가한다.
-
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264.0% 증가한다.
-
보호막 Lv. 5/5
4.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41.0% 만큼 보호막을 생성한다.
-
-
3단계
-
약점 노출 Lv. 1/1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실드 게이지를 20.0% 회복하고, 12.0초간 약점을 노출시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를 4.0% 증가시킨다. 헤드 어택 및 백 어택의 경우, 받는 피해 효과가 추가로 5.0% 증가한다.
-
고함 Lv. 5/5
공격 적중 시 4.0초간 대상의 공격력을 40.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30.0% 감소시킨다.
-
-
1단계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4.2초 감소한다.
-
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
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초간 12.0% 감소시킨다.
-
-
2단계
-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지진 Lv. 1/1
추가로 적의 공격속도를 20.0%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40.0% 감소시킨다.
-
방어 준비 Lv. 5/5
공격 적중 시 받는 모든 피해가 10.0초간 24.6% 감소한다.
-
-
3단계
-
두 번째 격동 Lv. 5/5
체인 조작으로 변경되며 추가 입력 시 한 번 더 공격하여 145.0%의 피해를 준다.
-
강습 Lv. 5/5
5.0m 이내에 지정한 지점까지 뛰어올라 공격하며 8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
1단계
-
가벼운 발걸음 Lv. 5/5
자신의 이동속도가 8.0초간 24.6% 증가한다.
-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
-
2단계
-
효과 증대 Lv. 5/5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감소되는 피해가 41.0%로 증가된다.
-
정화의 함성 Lv. 1/1
스킬 시전 시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마지막으로 걸린 해로운 효과를 1개 해제한다.
-
효과 유지 Lv. 5/5
넬라시아의 기운으로 인하여 받는 모든 피해 감소 유지시간이 6.0초 증가한다.
-
-
3단계
-
리더쉽 Lv. 5/5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고, 6.0초간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의 공격 속도가 25.0% 증가한다.
-
생존 Lv. 5/5
6.0초간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파티원에게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32.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
사실 말이 딜로드지, 딱히 특별한 역할이 필요 없을 때 드는 스킬트리
특별한 역할이란, (구) 용크에서 엄청난 무력화가 필요해서 무력화 세팅이라던가
넬라시아의 정화나 댐감이 자주 필요하다던가 (룬세팅 안된 헬가이아, (구) 칼벤투스 저주 풀어주기)
도발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던가... (헬가이아류, 쌍레기 등등)
딜로드 세팅이니 차징기 세 개 다 넣음 (버캐/차스/스샷)
원래는 라이징 스피어를 되게 많이 썻는데
차징기를 세 개를 선택하니 남는 시간엔 충분히 파불/방밀로 메꿔지는 걸 깨달음
아니면 스피어 샷을 버리고 라이징 스피어를 택하는 경우도 있던데, 정 아니면 스피어 샷을 폭멸창으로 바꿔도
머리 속에서 간단한 DPS 계산을 해보면 10을 딜 스킬에 줄 거면 스피어 샷이 더 나아서 라이징 스피어를 빼버림
특히 라이징 스피어의 단점은 4타 이상을 맞추기 위해서 거리를 살짝 둬야 한다는 점인데
이게 파고들어가는 방밀류 스킬과 안맞아서 쿨타임 마다 쓰기에 아쉬운 점이 많았었음.
파불을 쓰고 벌려진 거리에서 쏘면 되긴 하지만 그 사이에 이미 1~2초가 지나니까 쿨타임 낭비인 점
대신 장점은 스피어 샷에 비하면 매우 높은 누적 무력화와 아웃파이팅에 매우 편하다는 점
특히, 일부러 거리를 조금 두고 싸웠던 중갑 나크라세나에서는 엄청 편하게 썼음
예를 들면 얘가 점프할 준비를 하는데 그냥 사거리 밖에서 툭 쓰면 알아서 4타~5타를 맞기 때문에
+스피어 샷을 버리고 증오의 함성10, 넬라시아의 기운10을 찍으면 유틸성이 더 높아지게 됨
사실 워로드 스킬들이 딱히 정확히 정해진 건 없어서 .. 이렇게 스킬 하나 빼고 다른 거 넣고 이런식
방밀과 배쉬의 역할:
강력한 기술 쿨이 돌아오기 전에 미리 방밀 + 배쉬를 통해 방깍/공증을 받고 쓰는 게 포인트
방밀 배쉬의 1트포는 다른 좋은 게 있지만, 생각보다 스킬 두 개를 맞추기에 시간이 오래 걸려서 전부다 공속으로 찍음
(방밀의 방어준비는 업타임 30~40%에 달하는 훌륭한 피해감소 스킬로 트라이 단계에서 효율이 엄청 좋음)
(배쉬의 전격배쉬는 추가타가 터질 경우 무력화도 덩달아 높아짐)
방깍이 별로라곤 하지만, 항상 다른 파티원이 상시 방깍을 유지하는 게 아니므로 여전히 괜찮은 스킬임
나머지 스킬에서 취향이 갈리는데
카운터가 너프 먹었으니 굳이 7을 고집 안해도 됨.
1) 카운터7 넬라시아7: 무난하게, 넬라시아를 공증용으로 사용 or 정화만 찍고 정화용으로 사용(타이탈로스)
2) 카운터4 증함10: 증함이 쓸모있는 레이드에서 사용(쿨감or넓은타격/위협/사기진작), 예를 들면 혹한의 헬가이아
하지만 필자는 혹헬에선 카운터 7 없이는 살 수가 없는 몸이 되어버렸기 때문에 스피어 샷을 버렸음...
3) 카운터4 넬라시아10: 넬라시아10이 생존용으로 필요할 때 사용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