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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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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타격 Lv. 1/1
스킬 시전 준비 시간이 0.3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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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물질 Lv. 5/5
공격이 [암] 속성으로 바뀌며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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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힘 Lv. 5/5
공격이 [토] 속성으로 바뀌며 스킬의 피해량이 3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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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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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Lv. 5/5
적중된 대상의 이동속도를 6.0초간 35.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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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6.0초간 12.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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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방비 표적 Lv. 5/5
기절 또는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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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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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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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진 Lv. 5/5
공격한 자리에 5.0초간 지진을 일으켜, 매 초마다 내려찍는 공격의 16.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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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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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강화 Lv. 5/5
첫 타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9초씩 최대 6.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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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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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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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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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정신 Lv. 5/5
첫 타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받는 모든 피해가 5.0초간 13.2%씩 최대 79.2%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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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혹한 복수 Lv. 5/5
스킬 시전 중 피격되는 횟수에 비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9.0%씩 최대 90.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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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울림 Lv. 1/1
중력을 폭발시키는 순간 2.0초간 기절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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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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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힘 Lv. 1/1
중력을 더욱 많이 주입하여 공격 범위가 서서히 증가하며 최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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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 강화 Lv. 1/1
해머를 강하게 내려친 후 바닥에 적을 끌어 당기는 중력 덩어리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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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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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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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딜 수 없는 힘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3.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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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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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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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8.7%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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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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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분한 해머 Lv. 5/5
2명 이상의 적을 동시 적중 시 추가로 적 한 명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8.0%씩, 최대 144.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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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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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공격 Lv. 5/5
마지막 타격 시 지면을 내려치면, 찍힌 곳에서 중력이 솟아올라 총 피해량의 6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며 적을 공중에 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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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아치는 해머 Lv. 5/5
공중에서 한 번 더 공격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94.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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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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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공격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20.0%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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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딜 수 없는 힘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3.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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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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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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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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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는 해머 Lv. 5/5
공격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24.0%씩 최대 144.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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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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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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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맹공 Lv. 5/5
극도로 흥분하여 해머를 1회 내려친 뒤 이후 더욱 빠르게 5회 내려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2.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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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밀한 타격 Lv. 5/5
마지막 타격의 피해가 153.0% 증가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내려 찍어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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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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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불꽃 Lv. 5/5
해머가 어두운 중력의 불꽃 기운에 뒤덮인다.
공격 속성이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된다. -
대지의 해머 Lv. 5/5
해머가 바위에 뒤덮인다.
공격 속성이 [토]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된다. -
탁월한 변화 Lv. 5/5
스킬 사용 시 최대 이동가능 거리가 4.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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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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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뒤틀림 Lv. 5/5
중력에 의하여 시간이 뒤틀리며 시간차 공격이 발생되어 5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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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괴한 해머 Lv. 1/1
중력으로 이루어진 해머를 2개 생성하여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분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앞뒤, 좌우의 공격 범위가 각각 20.0%,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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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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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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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반전 Lv. 5/5
하늘 높이 솟아올라 해머를 고쳐쥐고 내려쳐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한다. 이때 해머를 내려친 바닥의 반경 5.0m내의 중력을 반전시켜, 기본 피해량의 65.1%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며 적중된 대상을 높이 띄워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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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지정된 방향으로 5.0m 점프하여 공중에서 회전하며 공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44.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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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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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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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계약 Lv. 5/5
올려치는 공격의 피해가 5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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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힘 Lv. 5/5
공격속도가 15.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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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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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완료 Lv. 5/5
돌진 거리가 5.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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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중력 Lv. 5/5
스킬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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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돌진 공격의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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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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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직한 해머 Lv. 5/5
올려치는 공격이 강하게 내려찍어 넘어뜨리는 형태로 바뀌며, 올려치는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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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 표출 Lv. 1/1
올려치는 공격이 해머를 360도 휘두르는 공격으로 바뀌며 더 이상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4.0초간 기절 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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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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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힘 Lv. 5/5
스킬 시전 시 공격속도가 10.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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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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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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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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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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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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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단련 Lv. 5/5
바위 파편 공격에 의해 기절하는 시간이 3.8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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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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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하는 타격 Lv. 5/5
솟아오른 바위를 향해 두 바퀴 해머를 크게 휘두르며 돌을 박살내고 360도 범위로 파편이 날아가, 바위 파편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91.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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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괴한 움직임 Lv. 1/1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준비 시간이 1.0초 증가하지만, 준비 시간 동안 방향 전환이 가능해지고 순간적으로 도약하여 6.0m 내 지정된 위치를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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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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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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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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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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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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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중력 Lv. 5/5
스킬 시전 중 중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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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밀한 계획 Lv. 5/5
중력에너지 폭발 공격 적중 시 적을 더 이상 띄워올리지 않고 4.0초간 기절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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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표적 Lv. 1/1
중력에너지 폭발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무력화 피해가 6.0초간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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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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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돌적 움직임 Lv. 1/1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최대 8.0m 내 지정된 위치로 미끄러지듯 돌진하며, 돌진 도중 더 이상 적을 공격하지 않지만 도착 지점에 강하게 부딪혀 적중된 적을 넘어뜨린다. 돌진 도중 모험가 및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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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전진 Lv. 5/5
자신을 감싸던 중력장을 더욱 강하게 모아 폭발시킨다.
중력장이 폭발할 때 공격 범위가 5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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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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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강화 Lv. 5/5
마지막 당겨오는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9초씩 감소하여 최대 7.2초까지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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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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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힘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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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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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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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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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5/5
공격 적중 시 4.0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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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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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출되는 본능 Lv. 5/5
준비시간이 0.4초 길어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하며 폭이 늘어난 중력 에너지가 일직선 상에 매우 길게 방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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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렁이는 중력 Lv. 1/1
체인 조작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공격 범위가 20.0% 감소하지만, 총 스킬 시전 시간이 50.0% 감소하며 스킬 사용 후 최대 3.0초 내에 1회 더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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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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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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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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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정 코어 Lv. 1/1
공격이 적중하지 않아도 코어를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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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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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중력 Lv. 5/5
중력을 이용하여 5.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41.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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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의 공포 Lv. 5/5
공격 적중 시 4.0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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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 Lv. 1/1
공격 적중 시 모험가를 제외한 적을 3.0초 간 도발한다. 시드급 이상의 동일한 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도발에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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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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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정신 Lv. 5/5
자신이 적용 받는 인듀어 페인 효과의 유지시간이 4.0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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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고통 Lv. 1/1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90.0%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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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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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해머로 직접 가하는 피해량이 73.0%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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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파편 Lv. 5/5
바위 파편으로 발생되는 피해량이 113.0%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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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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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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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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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의 성과 Lv. 1/1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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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충격 Lv. 5/5
스킬 사용 시 해머의 손잡이로 바닥을 내리치는 동작이 추가되며, 전방 7.0m 이내에 부채꼴 모양으로 지진을 일으켜 1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5.0초간 지진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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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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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분노 Lv. 5/5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적에게 피해를 준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차지 조작 중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차지 시 266.0%, 오버 차지 시 377.0%의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날아서 흩어지며 해머로 내려친 공격의 5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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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 폭풍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고 마지막 타격이 없어지는 대신 해머를 돌리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동이 가능해진다. 총 58.6%의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타격에 의한 부위파괴 속성은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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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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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심장 Lv. 5/5
차지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하며 공격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6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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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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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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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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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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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5.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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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서운 해머 Lv. 5/5
해머를 휘두를 때마다 피해량이 17.0%씩 증가되어 최대 102.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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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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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의 눈 Lv. 5/5
차지 시간이 50.0% 감소하고 차지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나며, 오버 차지 시 총 7번 회전하며 174.5%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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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한 공격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제자리에서 회전 공격하며 공격범위가 점점 증가되고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52.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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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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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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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기운 Lv. 5/5
충격파의 속성이 [토] 속성으로 변경되며 공격에 적중 시 4.0초간 이동속도가 46.2% 감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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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충격 Lv. 5/5
충격파 공격에 적중 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대상이 피격이상 면역일 경우 64.4%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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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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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충격파의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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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정한 대지 Lv. 1/1
중력의 기운을 한 번에 모아 1회만 내려치는 방식으로 변경되고, 세 번째 내려치는 피해로 적용된다. 충격파는 시간차를 두고 3회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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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는 중력 Lv. 5/5
해머를 한 번 내려칠 때마다 충격파의 피해량이 44.0%씩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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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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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 Lv. 1/1
해머로 땅을 내려치면 충격파가 한 번에 3개씩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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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조절 Lv. 5/5
충격파가 해머 주변에 발생되며 한 번의 충격파가 3회에 걸쳐 총 10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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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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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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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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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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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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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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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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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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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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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돌진 Lv. 5/5
더욱 강하게 공격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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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한방 Lv. 5/5
더 이상 이동하며 공격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한바퀴 돌리고 강하게 쳐올려 지형을 뒤틀어 벽을 세워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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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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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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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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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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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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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진탕 Lv. 5/5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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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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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시간 Lv. 1/1
차지 시간이 0.6초 감소하며 차지 조작이 아닐 경우 공격속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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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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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살의 시간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전방으로 이동하며 부딪혀 피해를 주며, 해머를 즉시 휘둘러 오버 차지와 동일한 피해를 주며, 총 피해량이 58.6%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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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절제 Lv. 5/5
차지 시간이 50.0% 감소하고 차지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나며, 오버 차지 시 해머로 주는 피해가 17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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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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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심장 Lv. 5/5
홀딩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37.5% 감소하며, 공격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6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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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인 선택 Lv. 5/5
공격속도가 25.0%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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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딜 수 없는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 때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3.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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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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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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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마무리 Lv. 5/5
블랙홀이 폭발 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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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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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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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해머 Lv. 1/1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해머를 바닥에 찍은 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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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장 강화 Lv. 5/5
중력 블랙홀이 더욱 강해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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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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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11.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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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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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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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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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5.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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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진탕 Lv. 5/5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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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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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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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주린 힘 Lv. 5/5
자신을 중심으로 반경 7.0m까지 지형을 뒤틀어 벽을 생성하는 형태로 변경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95.2%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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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약점 포착 Lv. 5/5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0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70.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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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필자는 기에나에서 디트를 플레이하고 있는 '한방에부처곁으로' 입니다.
11/09 점검시간을 빌어 글을 작성하고 있구요. 현재 41렙입니다.
위 스킬트리는 수련장에서 충분히 연습해봤고,
만약 만렙을 찍는다면 사용할 스킬트리입니다.
스킬트리의 정체성은 '무력화&폭딜', 즉 레이드용입니다.
ㅡㅡㅡㅡㅡ
우선 쓰는 스킬은 5집속 & 3해방이며,
해비크러쉬, 드레드노트, 점핑스매쉬, 러닝크래쉬,
그래비티포스, 사이즈믹해머, 풀스윙, 퍼펙트스윙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ㅡㅡㅡㅡㅡ
저는 디트를 운영하는 방식이 여타 근딜캐와는 조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디트의 아이덴티티? 패시브?에 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디트의 스킬은 '집속'과 '해방'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중 집속은 중력코어를 '생성'하고, 해방은 중력코어를 '소모'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해방스킬은 '소모한 중력코어만큼' 일정시간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예컨대,
중력코어가 1개일 때 해방스킬을 쓰면 체력의 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중력코어가 3개일 때 해방스킬을 쓰면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즉, 디트는 패시브로 인하여 다른 근딜캐와 달리 '맞딜'이 가능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디트의 무력화, 순간 폭딜과 맞물려 큰 시너지를 일으킵니다.
이 때문에 제가 디트의 스킬트리를 무력화와 폭딜위주로 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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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을 좀 더 자세히 짚어보겠습니다.
우선 집속스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집속스킬은 트라이포드를 따로 찍지 않는 이상 중력코어 1개를 생성합니다.
해비크러쉬는 쿨이 고작 5초인데, 무력화는 중인 아주 괴랄한 스킬입니다.
5초마다 무력화 중을 꽂고 중력코어까지 생성하기 때문에 디트의 밥줄이자 평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미 완성되어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아무 트라이포드나 찍어도 될 것 같습니다.
드레드노트는 쿨10초, 무력화는 중상, 파괴2의 스킬입니다.
이 스킬 역시 높은 무력화 수치에 반해 쿨이 상당히 짧은 편입니다.
더욱이 레이드보스의 부위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트라이포드는 모든 면역인 레이드보스에게 더 강한 딜을 넣기 위해 '견딜수 없는 힘'를 넣습니다.
점핑스매쉬는 쿨16초, 무력화 중상으로 디트의 대시기입니다.
선딜이 조금 있어 답답하고 필드에서는 달리는 속도와 거의 비슷하지만,
디트에게 효율 좋은 다른 대시기가 없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트라이포드는 거리를 늘려주는 것을 사용합니다.
러닝크래쉬는 쿨20초, 무력화 중상으로 일종의 대시기입니다.
사실 이 스킬을 넣은 이유는 레이드보스의 연속적인 범위패턴을 벗어나기 위해 넣은 것입니다.
아무래도 스페이스바 회피기 하나로는 부족하니까요.
러닝크래쉬를 마스터하고 '반중력'과 '저돌적 움직임'을 넣으면,
홀딩스킬이 아니라 보호막을 생성해주면서 이동까지 가능한 일반스킬로 변합니다.
즉 보스의 패턴을 피하다가 맞을 수도 있는 데미지를 완벽하게 막아냅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데요.
많은 분들이 "왜 그라비티포스를 마스터할까?" 라는 의문을 품으셨을 겁니다.
사실 앞서 언급한 집속스킬들은 사실 아무거나 써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지금부터는 이 스킬트리의 핵심이므로 절대 변화를 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그라비티포스(이하 포스)를 마스터하는 이유입니다.
포스는 쿨14초에 무력화는 하인 스킬인데요.
이 수치는 해비크러쉬에 비하면 효율이 너무나도 안 좋아보입니다.
몹을 땡기는 용도로 보자면 그라비티임팩트(쿨12 무력화 하)보다 안좋죠.
그러나 포스는 마스터했을 경우 '출렁이는 중력'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트라이포드는 포스를 '3초' 라는 제한시간 안에 2번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 말은 즉, 포스를 3초 안에 2번 사용하여 '중력코어를 2개 생성'할 수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집속5 해방3의 구성이 아닌, 집속6 해방3의 구성이 되는 겁니다. (물론 시간제한이 붙지만요)
중력코어 = 보호막 = 맞딜가능 인 디트에게 빠른 중력코어 수급이 가능해지는 겁니다.
심지어 포스 스킬 자체가 중거리에서 때릴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보스로부터 안전한 곳에서 중력코어를 생성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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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해방스킬에 대한 설명입니다.
해방스킬은 집속스킬로 모은 중력코어를 모두 소모하며, 이를 통해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사이즈믹해머는 쿨30초 무력화 상의 스킬입니다.
그러나 마스터를 하면, 쿨26초 무력화 최상의 스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강화된 약점 포착'으로 인해 중장거리에서도 딜과 무력화를 꽂아넣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스킬이 되죠.
풀스윙(이하 풀)과 퍼펙트스윙(이하 퍼펙트)은 쓰는 이유가 비슷하기 때문에 묶어서 설명하게 습니다.
풀은 쿨22초, 무력화 상, 파괴1, 경직면역이며 / 마스터를 하면 쿨19초, 모든면역, 오버차지 스킬이 됩니다.
퍼펙트 쿨30, 무력화 상, 파괴2, 경직면역이며 / 마스터를 하면 무력화 최상, 모든면역, 오버차지 스킬이 됩니다.
이처럼 두 스킬은 비슷한 이름처럼 마스터도 비슷한 방향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두 스킬 마스터시 주목할 만한 포인트는 '모든면역'과 '오버차지'입니다.
여기서 모든면역은 레이드보스나 다른 시드몹들이 그러하듯,
타격으로 인한 경직이나 상태이상에 당하지 않는 것입니다.
즉 이 스킬을 시전하고 있을 때 몹들이 공격해오더라도 캔슬되지 않고 발동시킬 수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이 모든면역과 중력코어로 소모로 인한 보호막은 디트의 완벽한 방패가 되어줍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디트가 집속으로 3코어를 모으고 해방스킬을 시전했을 때, 최대생명력의 1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그런데 풀과 퍼펙트는 시전하는 동안에는 경직과 상태이상 모든 부분에서 면역이라 절대 캔슬되지 않습니다.
즉 보스가 전멸기를 쓰지 않는 이상 디트는 보스의 딜을 맞으면서 때릴 수 있는 상황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풀과 퍼펙트 모두 마스터할 경우, 오버차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버차지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 차징하는 데 시간은 더 걸리지만 딜은 그 이상으로 뽑아내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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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해보자면, 디트의 운영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쿨이 짧은 집속스킬을 통해 중력코어를 빠르게 수급한다. (해비크러쉬, 그라비티포스 2타, 대쉬기)
3개의 중력코어를 모으고 해방스킬을 사용함으로써 최대생명력15%보호막을 얻는다.
사이즈믹해머는 쿨26초, 무력화 최상, 중장거리에서 딜을 넣을 수 있는 해방스킬임
여기에 더해 풀스윙(쿨19초, 무력화 상, 파괴1)과 퍼펙트스윙(쿨30, 무력화 최상, 파괴2)은
'모든면역'과 '오버차지'로 보스에게 맞으면서 무력화와 극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이다.
빠른 3코어 > 해방으로 보호막 > 상황에 따라서 중장거리나 극딜 가능
길고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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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1. 중력코어를 모으고 해방스킬을 쓰면 보호막이 생긴다.
2. 풀스윙과 퍼펙트스윙을 마스터하면 '모든면역'과 '오버차지'가 있어 보스와 맞딜이 가능하다.
3. 빠른 중력코어 수급을 위해 그라비티포스를 마스터하여 '출렁이는 중력'을 찍는다.
그럼 2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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