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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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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타격 Lv. 1/1
스킬 시전 준비 시간이 0.3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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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흑물질 Lv. 5/5
공격이 [암] 속성으로 바뀌며 스킬의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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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힘 Lv. 5/5
공격이 [토] 속성으로 바뀌며 스킬의 피해량이 3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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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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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Lv. 5/5
적중된 대상의 이동속도를 6.0초간 35.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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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6.0초간 12.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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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방비 표적 Lv. 5/5
기절 또는 무력화 상태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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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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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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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진 Lv. 5/5
공격한 자리에 5.0초간 지진을 일으켜, 매 초마다 내려찍는 공격의 16.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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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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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강화 Lv. 5/5
첫 타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9초씩 최대 6.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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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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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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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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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정신 Lv. 5/5
첫 타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받는 모든 피해가 5.0초간 13.2%씩 최대 79.2%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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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혹한 복수 Lv. 5/5
스킬 시전 중 피격되는 횟수에 비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9.0%씩 최대 90.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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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울림 Lv. 1/1
중력을 폭발시키는 순간 2.0초간 기절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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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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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명한 힘 Lv. 1/1
중력을 더욱 많이 주입하여 공격 범위가 서서히 증가하며 최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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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 강화 Lv. 1/1
해머를 강하게 내려친 후 바닥에 적을 끌어 당기는 중력 덩어리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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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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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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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딜 수 없는 힘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3.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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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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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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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38.7%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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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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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분한 해머 Lv. 5/5
2명 이상의 적을 동시 적중 시 추가로 적 한 명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18.0%씩, 최대 144.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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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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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나는 공격 Lv. 5/5
마지막 타격 시 지면을 내려치면, 찍힌 곳에서 중력이 솟아올라 총 피해량의 6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며 적을 공중에 띄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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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아치는 해머 Lv. 5/5
공중에서 한 번 더 공격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94.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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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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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공격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20.0%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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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딜 수 없는 힘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3.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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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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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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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옷 파괴 Lv. 1/1
공격에 적중된 적들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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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는 해머 Lv. 5/5
공격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24.0%씩 최대 144.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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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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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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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없는 맹공 Lv. 5/5
극도로 흥분하여 해머를 1회 내려친 뒤 이후 더욱 빠르게 5회 내려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2.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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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밀한 타격 Lv. 5/5
마지막 타격의 피해가 153.0% 증가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내려 찍어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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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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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불꽃 Lv. 5/5
해머가 어두운 중력의 불꽃 기운에 뒤덮인다.
공격 속성이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된다. -
대지의 해머 Lv. 5/5
해머가 바위에 뒤덮인다.
공격 속성이 [토]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된다. -
탁월한 변화 Lv. 5/5
스킬 사용 시 최대 이동가능 거리가 4.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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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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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의 뒤틀림 Lv. 5/5
중력에 의하여 시간이 뒤틀리며 시간차 공격이 발생되어 5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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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괴한 해머 Lv. 1/1
중력으로 이루어진 해머를 2개 생성하여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분쇄 트라이포드 적용 시 앞뒤, 좌우의 공격 범위가 각각 20.0%,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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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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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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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반전 Lv. 5/5
하늘 높이 솟아올라 해머를 고쳐쥐고 내려쳐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한다. 이때 해머를 내려친 바닥의 반경 5.0m내의 중력을 반전시켜, 기본 피해량의 65.1%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며 적중된 대상을 높이 띄워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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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지정된 방향으로 5.0m 점프하여 공중에서 회전하며 공격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44.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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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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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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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의 계약 Lv. 5/5
올려치는 공격의 피해가 5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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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힘 Lv. 5/5
공격속도가 15.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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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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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완료 Lv. 5/5
돌진 거리가 5.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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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중력 Lv. 5/5
스킬 시전 중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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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돌진 공격의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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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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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직한 해머 Lv. 5/5
올려치는 공격이 강하게 내려찍어 넘어뜨리는 형태로 바뀌며, 올려치는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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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 표출 Lv. 1/1
올려치는 공격이 해머를 360도 휘두르는 공격으로 바뀌며 더 이상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4.0초간 기절 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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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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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힘 Lv. 5/5
스킬 시전 시 공격속도가 10.0% 감소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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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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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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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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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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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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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단련 Lv. 5/5
바위 파편 공격에 의해 기절하는 시간이 3.8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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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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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발하는 타격 Lv. 5/5
솟아오른 바위를 향해 두 바퀴 해머를 크게 휘두르며 돌을 박살내고 360도 범위로 파편이 날아가, 바위 파편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91.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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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괴한 움직임 Lv. 1/1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준비 시간이 1.0초 증가하지만, 준비 시간 동안 방향 전환이 가능해지고 순간적으로 도약하여 6.0m 내 지정된 위치를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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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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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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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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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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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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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중력 Lv. 5/5
스킬 시전 중 중력을 이용하여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5.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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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밀한 계획 Lv. 5/5
중력에너지 폭발 공격 적중 시 적을 더 이상 띄워올리지 않고 4.0초간 기절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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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 표적 Lv. 1/1
중력에너지 폭발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무력화 피해가 6.0초간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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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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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돌적 움직임 Lv. 1/1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최대 8.0m 내 지정된 위치로 미끄러지듯 돌진하며, 돌진 도중 더 이상 적을 공격하지 않지만 도착 지점에 강하게 부딪혀 적중된 적을 넘어뜨린다. 돌진 도중 모험가 및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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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전진 Lv. 5/5
자신을 감싸던 중력장을 더욱 강하게 모아 폭발시킨다.
중력장이 폭발할 때 공격 범위가 5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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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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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전 강화 Lv. 5/5
마지막 당겨오는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0.9초씩 감소하여 최대 7.2초까지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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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신체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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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힘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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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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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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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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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5/5
공격 적중 시 4.0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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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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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출되는 본능 Lv. 5/5
준비시간이 0.4초 길어지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하며 폭이 늘어난 중력 에너지가 일직선 상에 매우 길게 방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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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렁이는 중력 Lv. 1/1
체인 조작으로 변경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공격 범위가 20.0% 감소하지만, 총 스킬 시전 시간이 50.0% 감소하며 스킬 사용 후 최대 3.0초 내에 1회 더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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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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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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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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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정 코어 Lv. 1/1
공격이 적중하지 않아도 코어를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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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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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중력 Lv. 5/5
중력을 이용하여 5.0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41.0% 만큼 중력 보호막을 얻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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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장의 공포 Lv. 5/5
공격 적중 시 4.0초간 적의 공격속도를 28.8% 감소시키고 이동속도를 57.6%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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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발 Lv. 1/1
공격 적중 시 모험가를 제외한 적을 3.0초 간 도발한다. 시드급 이상의 동일한 몬스터는 일정 시간 동안 다시 도발에 걸리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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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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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정신 Lv. 5/5
자신이 적용 받는 인듀어 페인 효과의 유지시간이 4.0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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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겨진 고통 Lv. 1/1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90.0%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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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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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해머로 직접 가하는 피해량이 73.0%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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붉은 파편 Lv. 5/5
바위 파편으로 발생되는 피해량이 113.0%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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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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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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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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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의 성과 Lv. 1/1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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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충격 Lv. 5/5
스킬 사용 시 해머의 손잡이로 바닥을 내리치는 동작이 추가되며, 전방 7.0m 이내에 부채꼴 모양으로 지진을 일으켜 15.0%의 추가 피해를 주고 5.0초간 지진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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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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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분노 Lv. 5/5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바위로 거대한 해머를 만들어 한번에 내려쳐 적에게 피해를 준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하지만, 차지 조작 중 방향전환이 가능하며 차지 시 266.0%, 오버 차지 시 377.0%의 증가된 피해를 주고, 바위 파편이 날아서 흩어지며 해머로 내려친 공격의 5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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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위 폭풍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고 마지막 타격이 없어지는 대신 해머를 돌리는 시간이 길어지고 이동이 가능해진다. 총 58.6%의 증가된 피해를 주지만, 타격에 의한 부위파괴 속성은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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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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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심장 Lv. 5/5
차지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40.8% 감소하며 공격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6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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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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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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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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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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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5.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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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서운 해머 Lv. 5/5
해머를 휘두를 때마다 피해량이 17.0%씩 증가되어 최대 102.0%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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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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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수의 눈 Lv. 5/5
차지 시간이 50.0% 감소하고 차지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나며, 오버 차지 시 총 7번 회전하며 174.5%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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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폭한 공격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제자리에서 회전 공격하며 공격범위가 점점 증가되고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52.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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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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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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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의 기운 Lv. 5/5
충격파의 속성이 [토] 속성으로 변경되며 공격에 적중 시 4.0초간 이동속도가 46.2% 감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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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충격 Lv. 5/5
충격파 공격에 적중 시 대상을 공중에 띄운다. 대상이 피격이상 면역일 경우 64.4%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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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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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충격파의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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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안정한 대지 Lv. 1/1
중력의 기운을 한 번에 모아 1회만 내려치는 방식으로 변경되고, 세 번째 내려치는 피해로 적용된다. 충격파는 시간차를 두고 3회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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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하는 중력 Lv. 5/5
해머를 한 번 내려칠 때마다 충격파의 피해량이 44.0%씩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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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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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열 Lv. 1/1
해머로 땅을 내려치면 충격파가 한 번에 3개씩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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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조절 Lv. 5/5
충격파가 해머 주변에 발생되며 한 번의 충격파가 3회에 걸쳐 총 10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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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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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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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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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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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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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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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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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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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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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돌진 Lv. 5/5
더욱 강하게 공격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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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모한 한방 Lv. 5/5
더 이상 이동하며 공격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한바퀴 돌리고 강하게 쳐올려 지형을 뒤틀어 벽을 세워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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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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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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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3.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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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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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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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진탕 Lv. 5/5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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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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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필요한 시간 Lv. 1/1
차지 시간이 0.6초 감소하며 차지 조작이 아닐 경우 공격속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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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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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살의 시간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전방으로 이동하며 부딪혀 피해를 주며, 해머를 즉시 휘둘러 오버 차지와 동일한 피해를 주며, 총 피해량이 58.6%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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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절제 Lv. 5/5
차지 시간이 50.0% 감소하고 차지 단계가 하나 더 늘어나며, 오버 차지 시 해머로 주는 피해가 17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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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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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단한 심장 Lv. 5/5
홀딩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37.5% 감소하며, 공격 도중 받는 모든 피해가 62.5%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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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리적인 선택 Lv. 5/5
공격속도가 25.0%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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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딜 수 없는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 때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3.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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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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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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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마무리 Lv. 5/5
블랙홀이 폭발 할 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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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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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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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해머 Lv. 1/1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해머를 바닥에 찍은 후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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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장 강화 Lv. 5/5
중력 블랙홀이 더욱 강해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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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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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11.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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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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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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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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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력 충전 Lv. 5/5
보유한 코어 1개 당 중력 게이지를 15.0% 추가로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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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진탕 Lv. 5/5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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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대적인 힘 Lv. 5/5
보유한 코어가 3개 일때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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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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굶주린 힘 Lv. 5/5
자신을 중심으로 반경 7.0m까지 지형을 뒤틀어 벽을 생성하는 형태로 변경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95.2%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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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약점 포착 Lv. 5/5
점프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해머를 내려친다. 전방으로 2.0m 더 뻗어가며 벽의 크기 및 두께가 더욱 커진 벽을 생성하며 벽으로 주는 피해가 70.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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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움이 많이 됐다는 댓글이 있어서 보람있네요~
다음편에서 pvp, 카던 스킬셋을 알려드린다고 하였으나 첫 글이 가볍게 쓴 글인지라,
스초에만 40만 2편은 1편에 대한 세부사항으로 들어가고자 합니다~
시작에 앞서
디트 스킬셋 2위에 있는 글쓴이 분께서 지적을 해주셨더라구요~ 해당 스킬셋 제외하고도 개똥 안된다고..
뭐 너무 단정지은 것도 문제인지라 인정을 하는 부분이다마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디트는 주력스킬 제외하고는
개똥캐가 맞습니다~ 당장에 레이드에서 절대 쓰면 안 되는 스킬만 해도 드레드노트, 뉴트럴라이저, 그라비티 포스,
그라비티 컴프레이션, 헤비 크러쉬 마스터 등(개인적으로는 그라비티 임팩트도 어중간..)입니다.
써보면 어떨까요? 그라비티 임팩트는 딜 대신 구슬을 얻겠다는 취지인데 그 목적에 비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스킬포인트의
가치와 비교하면 지나치게 낭비입니다. 드레드노트는 공중에 있을시에 회피기 자체를 못 쓰기 때문에 타이밍 어긋나면
폭망나는 경우가 많아서 쓰질 못하지요(포인트 대비 화력은 그냥 그러..합니다). 뉴트럴라이저 pvp에서나 랜덤뽕으로 가끔
보이고, 그라비티 포스는 말을 할 수가 없으며 컴프레이션도 마찬가지 ㅋ 쓰기 힘든 스킬들 덕분에 선택의 폭이 좁아
지는 것은 타 클래스도 분명히 있을테지만 디트는 유독 심각합니다. 이것들이 어째 pvp, 카던에서도 쓸모가 없거든요.
드레드노트 pvp에서 슈아때문에 쓴다고는하나 2트포까지 올리거나 마스터하는 디트 없습니다. 뉴트럴라이저 가끔 보이지만
포인트 가치 대비 성능이 지나칠 정도로 구지고 가차질하는 기분입니다. 그라비티 3종 세트. 포스는 아주 가끔씩 보이지만
역시 초단 이상에서는 쓰는 사람이 없으며 컴프레이션은 본 적이 없습니다 ㅋ
타 클래스는 특정 목적으로 쓰는 스킬들이 효율이 괜찮은 것에 반해 디트는 1타에 뻑난 것마냥 어느 목적으로든 다 쓸모가
없습니다.
자 그래서 4개 제한다고 치고, 스킬 14개 중에서 뺑이뺑이 돌려서 몇달을 버틸까요?
14개를 조합하는 경우의 수와 18개를 조합하는 경우의 수는 엄청나게 차이나는걸 알겁니다.
제가 40만 이상을 쓴 이유도 클베서부터 쭊 디트만 하다보니 똑같은 스킬셋에 지쳐서 연구한다는 셈치고 소비한 결과구요..
분명히 디트는 효율좋은 스킬들만 쓴다면 그렇게 똥캐는 아닐지 몰라도(그분의 스킬셋도 제 취향이 아니여서 그렇지,
효율과 운영이 똥캐 수준이 될 만큼 안 좋진 않습니다)
스킬의 30%가 쓸모 자체가 없는 클래스라면 분명한 똥캐가 아닌지..
디트 버프점!!!!!!!!!
논점 밖의 서두가 길었네요 시작합시다!!!!
디트는 전투능력 유형이 2개가 있습니다~
치명 신속과 특화 신속이죠~(밸런스를 맞추는 경우도 있습죠. 그게 대표적이나, 스킬셋 유형을 설명하기 위해 제합니다)
치명 신속의 경우 집속 스킬로도 상당히 좋은 데미지를 낼 수 있으며 전반적으로 높은 데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화 신속의 경우 클베 대비 해방스킬에 주력스킬이 몰려버린 현재로서는 치명보다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만
구슬 수급이 확률이라 딜이 일정치 않습니다..
자! 그럼 2가지 유형 별로 어떤 스킬셋을 써야할까요?
치명 신속
※ 치명을 1순위로 할 경우, 효율좋은 집속 스킬1개를 마스터하는 것이 좋으며, 구슬 수급을 우선하지 않습니다.
구슬 수급을 우선하지 않는다는 것은, 집속 스킬 및 트포를 유틸성과 고고도의 효율성을 따져서 선택할 수 있게 되며
또한 효율적인 집속 스킬에는 구슬 수급 트포가 없습니다.
다만 집속 스킬의 데미지가 클베 대비 전체적으로 하향된 만큼, 구슬소모 위주의 세팅을 하지 않더라도 효과적인 구슬 사용을
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특화를 올리지 않아도 해방 스킬은 구슬 소모 대비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이죠~
※ 그나마 괜찮은 집속스킬은 점핑 스매쉬나 러닝 크래쉬, 파워스트라이크가 있습니다.
점핑스매쉬의 경우 풀딜 시에 강한 데미지, 러닝 크래쉬의 경우 쉴드의 이점을 살려서 준수한 딜 및 패턴씹기,
파워스트라이크의 경우 극단적인 딜 위주 트포를 사용하여 강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만 애매한 스킬인건 여전.. 버프 좀..).
※ 개인적으로 클베서부터 특화가 아닌 치명 신속을 위주로 했으나, 집속 스킬들의 전반적인, 그리고 하드하게 너프를
먹는 바람에 효율이 내려간 감이 없지않게 있습니다..
※ 치명 위주로 가실 경우에는 치명 스탯에 많이 치우치게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화 신속
※ 특화를 1순위로 둘 경우, 기존 치명 신속 세팅의 운영과는 스타일이 많이 달라집니다.
집속 스킬에 잔정을 두지 않고 해방에 몰빵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속을 마스터할지라도 무구슬 해방스킬의 딜이 더 좋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호홓 디트 버프 좀 ^
여튼, 이전 글의 스킬셋이 치명 신속에 있어서나 특화 신속에 있어서나 전반적으로 쓸만한, 정형화된 스킬셋이었다면,
이번 글의 스킬셋은 특화 신속에 특화!!된 레이드 스킬셋입니다. 제가 현재 사용 중인 스킬셋이고.. 개량을 위해서
돈 또한 오지게 박은 듯하네요 :)
※ 특화 위주로 세팅하여 효율이 더 떨어진 집속스킬 마스터는 버리고, 헤비 크래쉬와 러닝으로 구슬 수급 및 패턴씹기
점핑을 1트포까지만 올려서 이동하는 가디언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고
디트 해방 주력딜 4종 세트를 모두 마스터, 구슬이 모일 때마다 지르거나 구슬 가챠가 실패했을시에도 무구슬로 해방을 박기!
※ 구슬 수급에 상당히 좋은 그라비티 임팩트를 넣지 않은 이유는..
- 첫째 무구슬 시전으로도 마스터한 임팩트와 데미지가 4배 이상 차이나는 해방 스킬을 하나 빼야합니다.
- 둘째 그럼에도 구슬을 얻지 못할 확률이 25%인 이상 285 밖에 없는 스킬포인트 중 48포인트나 쓰는 것
에 비해서 효율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 그래도 높은 확률인만큼 운영만 잘해본다면 나쁘지는 않을 것같기도..(나쁘지 않을 것같기도지 상당히 좋아보인다는 말은
아닌 점 참고하시길..)
※ 구슬 수급에 효율을 증가시키고 어스 스매셔 혹은 사이즈믹 해머를 중간 트포까지 올리는 방법이 있지만
어스 스매셔의 시전 딜레이가 매우 긴 점. 방깍조차도 확률인 점. 방깍이 시전될지라도 한텀 한텀 데미지를 박는 레이드
특성 상 자기 레벨과 낮은 레이드를 도는게 아닌 이상 어스 스매셔를 시전하고서 나오는 패턴때문에 방깍을 많이
활용하지 못할 것이라는 점. 마지막으로 낮은 데미지..
사이즈믹 해머를 올리는 경우 나름 효율이 좋다고 느꼈으니 그렇게 하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b
마치며
전투능력 별 스킬셋에 따라 조율하는 스킬이 다르다보니, 그리고 이전 글을 너무 간략하게 혹은 생략한 부분을 설명하려다
보니 pvp 및 카던 스킬셋은 조금 미뤄졌습니다.. 허헣 기다리신 분들에게 죄송하단 말씀을 드리며
반응이 괜찮으면 다음에는 정말로 pvp, 카던 스킬세팅에 대해서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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