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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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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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신의 일격 Lv. 5/5
공격 준비 시간이 0.1초 증가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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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치기 Lv. 5/5
스킬 시전 시 전방으로 2.0m 이동하며 어깨로 부딪치는 공격이 추가되어, 기본 피해량의 35.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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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손놀림 Lv. 1/1
준비 동작이 생략되며, 즉시 공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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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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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공격 Lv. 1/1
베기 공격 거리가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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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단 Lv. 5/5
마지막에 내려치는 공격이 추가되어 기본 피해량의 94.8%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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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 베기 Lv. 1/1
베기 공격 시마다 전방으로 1.0m씩 전진하며, 공격 직후 다른 스킬 사용 및 이동을 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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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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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도질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며 공격 중 선회가 가능해지고, 최대 8회까지 공격할 수 있다. 총 300.0% 증가된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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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 베기 Lv. 5/5
공간을 베고 지나간 자리에 검의 잔영이 발생되어 94.8%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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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수분들이 많겠지만, 직장인 기준에서 없는 시간 쪼개서 게임을 하다보니, 룬도 넉넉치 않고 스킬 포인트도 넉넉치 않네요.
레이드는 1.5 티어까지 숙련이고, 2티어 초입인 상태입니다.
개취가 들어간 스킬이며, 2티어는 아직 어떨지 몰라 1.5 티어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전갈에서 절단을 최고 레벨을 넣고 싶다. 하면, 템페스트슬러시 제외하고, 어썰트 블레이드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해본 결과 최고로 넣어도 절단 12렙이 한계였습니다. [스킬 쿨 때문에 모두 절단으로 채워도 쓰지 못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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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쓰는 스킬은 나름의 폭딜 + 무력화 + 생존기 타입입니다.
고수분들이 쓰시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개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니쉬 스트라이크 - M
무력화로 쓰기 좋고 딜도 좋습니다. 룬이 부족할때, 몬스터의 기절이나 넉백을 동반한 스킬 사용 시 스킬 효과 받지 않으며 넘기기 좋습니다. (데미지는 들어오니 감수 해야 함)
숄더차지 - 3
전 탁월한 기동성을 씁니다. 숄더 차지는 추격기나 생존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보호막이나 딜을 주는것 보다 즉시 발동 및 멀리 피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개취)
휠윈드 - M
주요 딜을 뽑아 낼 때 주로 씁니다. 몬스터가 걸어서 이동 할 때 추격하며 딜을 넣기에도 좋으며, 몬스터가 무력화가 되었을 때 내가 정면에 있다면, 휠윈드를 쓰면서 적의 뒤로 이동해 줍니다.
뒤에 있으면 다른 스킬을 먼저 쓰고, 스킬 쿨에 걸렸을 때 휠윈드를 마지막으로 써줍니다.
이동이 되면서 스킬 사용이 되며, 딜도 준수 하기 때문에 고루 사용 합니다. (무력화 부족할때도 은근히 수치 잘 빼주는 것 같음)
템페스트 슬래쉬 - M
무력화와 딜을 뽑아야 할 때 주로 씁니다.
(헬가이아 공중에서 불비 내릴 때, 이거 쓰면 공중에 있는 닭도 때릴 수 있음. ㅋㅋㅋ)
무력화가 중이긴 하지만 준수하게 들어갑니다.
다만, 2타를 맞추어야 무력화가 제대로 적용 되므로 타이밍을 맞추어서 써야 합니다.
[절단이나 쿨 조절을 하고 싶으면 템페스트 빼고 어썰트를 쓰기도 합니다. - 개취]
홀딩 - M
개인적으로 홀딩은 참 유용한 스킬이라 생각 합니다.
보스 빼놓고는 적 몬스터의 딜로스도 유발하며, 딜도 굉장히 쎕니다.
다만, 레이드를 다니기 시작 하면서 부터는 즉시 폭발을 찍어서 사용 합니다. (모으는 시간이 아까움)
파티원이 레이드 몬스터에게 잡혔을 때 무력화를 많이 넣어야 할 때 유용하게 사용 합니다.
[평소에는 수련의 성과 쓰지만, 베르투스 같은애는 잡아서 이동하기 때문에 '도약'을 사용합니다.]
메일스톰 - 7
치명타 증가용으로 폭딜을 넣기 위한 전제 스킬로 사용 합니다.
레드 더스트 - M
레이드용으로 MAX죠 뭐
(개인적으로 2번째 트포는 급소 타격을 사용 합니다. 지능강화 찍으면 유용하겠지만, 말뚝딜을 할 타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제 치명타 올려서 때리는게 낫더라구요.)
오버 블레이드 - 6
개인적으로는 멸절을 사용 했지만, 스킬트리 조정하면서 스킬 포인트가 부족해서 M을 못찍었네요. ㅠㅠ
원거리 짤짤이로도 좋고, 무력화를 멀리서 넣어야 할 때 보조용으로 사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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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특화 400, 치명타 200 나머지는 이것저것 붙음
치명타가 은근히 잘 터지고, 변신해서 딜 넣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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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러블레이드-----레드더스트-----메일스톰-----피니쉬 스트라이크
숄더차지---------휠윈드---------헬 블레이드--템페스트 슬러쉬
위와 같이 스킬을 놓고 사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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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딜을 넣어도 될 타이밍
W-E-R 폭딜용 (시간에 따라 F나 D)
무력화를 쟁여두고 딜을 넣어도 될 타이밍
W-E-S 준수딜용 (시간에 따라 D)
>> 무력화는 R넣고 F [부족시 Q]
필드 사냥 - 내 멋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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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갈 같이 절단을 최상위로 넣어야 할 때에는
F - Q-R (R선딜 타이밍에 표창 연타) - F (연타)
위와 같이 넣으면, 8레벨 넣을 수 있습니다.
(딜 올리는 스킬은 이 타이밍에 필요 없음)
절단 레벨 더이상 올려봐야 1번째에 깨기는 힘들고 (부식 쓰고 버서커 둘이 들어가서 성공한적 한번 있음 ㄷㄷ)
2번째에 깨기 충분 합니다. (1번째 깨기는 꼬리 위치도 좋아야 해서 정말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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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스킬 트리는 말뚝딜 스킬이 아닙니다.
W-E-R-F 같은 트리로 폭딜 넣고, 보스 공격 타이밍엔 빠졌다가
다시 접근해서 W-E-R-F 넣고 빠지는 트리 입니다.
[W없을땐 D만 쓰고 빠져야지, 하는 식으로 스킬쿨과 마나를 조절해도 됩니다.]
최근에 각인을 구슬동자 + 중갑 세트를 주로 사용 합니다.
구슬에서 은근히 마나가 나오는 편이라 (300 회복) 마나 조절할때 유리할때가 많습니다.
근데, 레이드 몬스터가 추적 타이밍이나 스킬 피해야할 타이밍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나 조절은 스킬 타이밍 조절하면 충분 하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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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P는 해봤는데 쥐약입니다.
PVP를 하기 위해서는 지진이나 넉다운 스킬을 익혀야 하는데, 누적딜로는 쓰기 애매한 애들이라, PVP 스킬은 아예 따로 짜야 합니다.
(휠윈드 같은걸로 딜로스를 내게 할 수 있지만, 끝나면 도망가서 어차피 효과가 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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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고수 분들이 주로 쓰는 스킬과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레이드 돌다보니 길드 가입 제안도 여럿 받았습니다.
개인 취향이 포함되어 있지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도 있을 것 같아 한번 글을 올려봅니다.
새해 복 다들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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