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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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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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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폭발 Lv. 1/1
폭파 범위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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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파 유지 Lv. 5/5
사운드 쇼크가 소멸되는 위치에 잔해가 남아 2.0초간 적들에게 60.0%의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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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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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스러운 쇼크 Lv. 1/1
[성] 속성으로 변경되고, 사운드 쇼크에 적중된 적에게 3.0초간 음표 낙인이 생겨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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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늘한 쇼크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3.0초간 냉기상태로 만들어 적의 이동속도를 79.8%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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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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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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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사 Lv. 1/1
사운드 쇼크를 연속으로 2회 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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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사 Lv. 5/5
지점 조작으로 변경된다. 빛의 구체를 최대 14.0m 이내 지정된 위치로 포물선으로 날려보내고 적에게 주는 폭발 피해가 120.0%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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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는 딜이 많이 약하다고봄 (타직업에 비해 약한건 맞음)
그래서 낙인을 끊기지 않고 유지시켜주며 딜버프를 줘야 1인분 이상의 딜을 넣는다고 볼수있을거같음
그중 낙인유지를 시켜주며 생존버프를 위주로 찍은 스킬트리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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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쇼크 / 불협화음
(낙인 유지 및 레이드 추적)
불협화음이 쿨타임 8초인데 스킬지속시간은 5초임 (신속을 찍었다면 쿨타임은 더 짧음)
여기에 10레벨까지 찍고 "살아있는 화음"을 찍으면 무빙중 레이드에게 더 맞추기 쉬움
가끔 공략중 스티그마로 레이드 추적하는분들있는데 불협화음역시 레이드 추적이 가능함
(오히려 쿨타임도 더 짧고 낙인효과까지 있음)
지속시간 5초 끝나고 비는 시간에 사운드쇼크로 낙인 유지 시켜주며 불협화음이 돌아오면 다시 낙인 효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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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드오브 뮤직
(세레나데 수급 및 방어막)
아직 2티어까지밖에 못가봤지만 대체적으로 레이드 하면 파티원이랑 포지션이 어느정도 겹침
(최소 한명은 방어막줌)
수호의 바람을 제외한 나머지는 개인취향 같음
(여러의견 받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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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연주
(공버프)
개인적으로 이스킬은 설명이 필요없을거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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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파진동
(공버프)
285스킬포인트를 찍으면 범위도 개인적으로 주고싶을정도로 욕심나는 스킬중 하나
(낙인유지 > 음파진동 , 음파진동때문에 낙인을 멈추면안됨)
무력화때가 아니더라도 어그로 안받고있는 딜러들한테 한번씩 넣어주면 좋음
(보통 스킬2번쓰고 대기타다 무력화때 써주면 딜버프로 많이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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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동의 하프
(세레나데 수급)
레이드시작부터 이동하면서부터 가장 쉽게 모을수있는거같음
(손좋고 컨트롤 좋은 바드들은 사운드 홀릭찍는거같은데 그시간에 다른버프 주는게 좋다고 생각듬)
(이부분은 많은 의견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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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진곡
(이동기 및 디버프)
레이드중 지속적인 어그로 공격일때 (예:점프기나 전갈 번개공격)
이속 15% 효과로 더 안정적인 도주
레이드의 공격력 감소 효과
(285스킬포인트 얻으면 행진곡은 4포인트만 주거나 사운드홀릭 마나버프로 대체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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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연주
(아군 생존버프)
이것도 설명 필요없이 거의 필수라고봄
스킬트리 지적 및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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