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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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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 970 추천 : 0 댓글 : 1
2018-12-08 20:26:40
배틀마스터 사용 스킬 포인트 284

스킬

레벨

트라이포드

트라이포드 선택

  • 삼연권 스킬 아이콘
    삼연권
    10

  • 붕천퇴 스킬 아이콘
    붕천퇴
    1

  • 뇌명각 스킬 아이콘
    뇌명각
    4

  • 섬열란아 스킬 아이콘
    섬열란아
    1

  • 선풍용류각 스킬 아이콘
    선풍용류각
    1

  • 월섬각 스킬 아이콘
    월섬각
    1

  • 잠룡승천축 스킬 아이콘
    잠룡승천축
    1

  • 바람의 속삭임 스킬 아이콘
    바람의 속삭임
    10

  • 초풍각 스킬 아이콘
    초풍각
    1

  • 화조강림 스킬 아이콘
    화조강림
    1

  • 용맹의 포효 스킬 아이콘
    용맹의 포효
    7

  • 방천격 스킬 아이콘
    방천격
    10

  • 내공연소 스킬 아이콘
    내공연소
    7

  • 오의 : 나선경 스킬 아이콘
    오의 : 나선경
    10

  • 오의 : 화룡천상 스킬 아이콘
    오의 : 화룡천상
    10

  • 오의 : 풍신초래 스킬 아이콘
    오의 : 풍신초래
    1

  • 오의 : 폭쇄진 스킬 아이콘
    오의 : 폭쇄진
    1

  • 오의 : 창룡패황권 스킬 아이콘
    오의 : 창룡패황권
    1

  • 1단계

    • 암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암흑 공격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공격에 적중된 대상은 3.0초간 암흑 상태가 된다.

    • 엘리멘탈 갈취 트라이포드 아이콘 엘리멘탈 갈취  Lv. 5/5

      공격 적중 시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150.0% 증가한다.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염 공격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2단계

    • 단단한 갑옷 트라이포드 아이콘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사용 중 잔상을 남기고 몸이 흐릿해져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 성장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성장 공격  Lv. 5/5

      첫 공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증가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할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씩 증가한다.

    • 무자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무자비  Lv. 5/5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3단계

    • 뇌신권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신권  Lv. 5/5

      총 이동 거리가 1.8m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20.0% 증가하며, 마지막 타격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 오연권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연권  Lv. 5/5

      난폭하게 주먹을 5회 휘두르는 공격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증가한다.

  • 1단계

    •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아이콘 탁월한 기동성  Lv. 1/1

      첫 타 발차기의 이동 거리가 1.0m 증가한다.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저항률이 6.0초간 10.0% 감소한다.

    • 재빠른 발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발놀림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 2단계

    • 수룡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수룡각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2타에 공격 적중 시 적을 4.0초간 동결 상태로 만든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증가된다.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공격 준비  Lv. 5/5

      적에게 콤보 공격 적중 시 3.0초간 공격력이 32.8% 증가한다.

  • 3단계

    • 파쇄의 질풍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파쇄의 질풍각  Lv. 5/5

      첫 타가 광폭한 난무로 바뀌는 대신 카운터 어택이 불가능해지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량이 205.0% 증가한다.

    • 자원 증폭 트라이포드 아이콘 자원 증폭  Lv. 5/5

      공격 적중 시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300.0% 증가한다.

  • 1단계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저항률이 8.0초간 10.0% 감소한다.

    • 엘리멘탈 갈취 트라이포드 아이콘 엘리멘탈 갈취  Lv. 5/5

      크게 내려찍는 공격 적중 시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45.0% 증가한다.

    • 무자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무자비  Lv. 5/5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2단계

    • 벼락차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벼락차기  Lv. 5/5

      크게 내려찍는 공격을 할 때 더 높게 뛴 상태에서 찍어 내려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가벼운 표적 트라이포드 아이콘 가벼운 표적  Lv. 5/5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강렬한 전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렬한 전격  Lv. 5/5

      크게 내려찍는 공격 적중 시 적을 4.0초 동안 전격 상태로 만들어 매 초 마다 41의 피해를 준다.

  • 3단계

    • 천뢰 트라이포드 아이콘 천뢰  Lv. 5/5

      돌려차는 공격 이후 빠르게 내려찍는 공격이 추가되고 크게 내려찍는 공격의 피해량이 58.0% 증가하여 총 피해량이 94.8% 증가한다.

    • 섬뢰 트라이포드 아이콘 섬뢰  Lv. 5/5

      10.0m내 지정된 위치로 강렬하게 내려찍는 공격으로 바뀌고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75.0% 증가한다.

  • 1단계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으로 증가한다.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2단계

    • 타격의 달인 트라이포드 아이콘 타격의 달인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증가하지만, 연타 공격 횟수가 9회로 증가하여 연타 공격의 총 피해량이 50.0% 증가하고, 주먹을 휘두를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8.0%씩 최대 162.0%까지 증가한다. 연타 공격중에는 서서히 이동이 가능하다.

    • 빠른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일격  Lv. 5/5

      4.0m 빠르게 전진하며 공격하여 총 6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띄운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96.0% 증가한다.

  • 3단계

    • 최후의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최후의 일격  Lv. 5/5

      마지막 공격이 강력한 일격으로 변경되어 24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 체술의 극의 트라이포드 아이콘 체술의 극의  Lv. 5/5

      더 이상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110.0% 증가한다.

  • 1단계

    • 부위 파괴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부위 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 만큼 증가한다.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으로 증가한다.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2단계

    • 선풍 트라이포드 아이콘 선풍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며 360도 돌려 차는 형태로 변경된다. 스킬을 지속할수록 점점 더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된다.

    • 용류 트라이포드 아이콘 용류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하고, 대상이 피격이상 면역일 경우 추가로 30.0% 증가한다.

    • 용아 트라이포드 아이콘 용아  Lv. 5/5

      지점 조작으로 변경되며 더 이상 백어택 공격이 적용되지 않는다. 뒤로 뛰어오르며 빠르게 발차기를 날려 8.0m 내 지정된 위치에 충격파를 발생시키고 그대로 날아가 내려 찍어 총 115.0% 의 증가된 피해를 주며 적을 날려버린다.

  • 3단계

    • 창룡 트라이포드 아이콘 창룡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이 133.2% 증가하고, 적중한 적 1명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감소하여 최대 8.0초까지 감소된다.

    • 적룡 트라이포드 아이콘 적룡  Lv. 5/5

      더 이상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할 수 없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95.0% 증가한다.

  • 1단계

    • 열섬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열섬각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빠른 발차기 공격에 4회 적중 시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52의 피해를 준다.

    • 강렬한 전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렬한 전격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방향 전환이 가능해진다. 첫 타 돌진 시 적을 공중에 띄우며 적중된 적을 4.0초 동안 전격 상태로 만들어 매 초 마다 54의 피해를 준다.

    • 엘리멘탈 갈취 트라이포드 아이콘 엘리멘탈 갈취  Lv. 5/5

      공격 적중 시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75.0% 증가한다.

  • 2단계

    •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아이콘 탁월한 기동성  Lv. 5/5

      첫 타 돌진 이동거리가 3.0m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 확섬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확섬각  Lv. 1/1

      모든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하고 빠르게 발차기 하는 타격의 횟수가 10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3단계

    • 화려한 발재간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려한 발재간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돌진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72.0% 증가하며, 돌진 이후 최대 2초 동안 빠르게 발차기를 가하여 발차기 공격이 주는 피해가 최대 502.0% 까지 증가한다.

    • 만월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만월각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전방으로 날카롭게 돌진 이후 즉시 돌면서 마무리 타격을 가한다. 마무리 타격이 주는 피해가 341.0% 증가한다.

  • 1단계

    • 나선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나선각  Lv. 5/5

      회전 속도를 끌어 올려 돌진 공격의 공격범위가 10.0%증가,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콤보 공격의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2단계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화된 일격  Lv. 5/5

      돌진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75.0% 증가한다.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공격 준비  Lv. 5/5

      적에게 콤보 공격 적중 시 3.0초간 공격력이 32.8% 증가한다.

  • 3단계

    • 낙엽 쓸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낙엽 쓸기  Lv. 1/1

      콤보 공격이 윈드밀로 변경되어, 360도의 넓은 범위를 공격하며 적중된 적을 넘어뜨린다. 돌진 도중 윈드밀을 사용할 수 있다.

    • 수주승천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수주승천각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올려 차기 공격의 피해가 100.0% 증가하며, 물 기둥이 솟아 올라 적을 공중에 띄운다.

  • 1단계

    • 바람의 축복 트라이포드 아이콘 바람의 축복  Lv. 5/5

      스킬 시전 시 자신의 공격 속도가 6.0초간 12.8% 증가한다.

    • 바람의 가호 트라이포드 아이콘 바람의 가호  Lv. 5/5

      스킬 시전 시 자신이 받는 피해가 6.0초간 35.5% 감소한다. 1회 피격 시 효과는 사라진다.

    • 바람의 맹세 트라이포드 아이콘 바람의 맹세  Lv. 5/5

      스킬 시전 시 6.0초간 자신의 마나 자연회복 속도가 25.0% 증가한다.

  • 2단계

    • 전사의 용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전사의 용기  Lv. 5/5

      자신 및 24.0m 범위 내 있는 파티원은 6.0초간 받는 피해가 25.0% 감소한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감소한다.

    • 바람의 속삭임 트라이포드 아이콘 바람의 속삭임  Lv. 1/1

      바람의 축복, 바람의 가호, 바람의 맹세 효과가 100.0% 증가한다.

  • 3단계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공격 준비  Lv. 5/5

      자신의 공격력이 6.0초간 44.4% 증가한다.

    • 초강풍 트라이포드 아이콘 초강풍  Lv. 5/5

      바람의 기운이 일어나 반경 4.0m 내의 적에게 5,717 피해를 주고 엘리멘탈 게이지를 획득하며 주위 적을 밀어낸다.

  • 1단계

    • 뇌풍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풍각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수풍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수풍각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공격 적중 시 3.0초간 적의 공격속도 35.0%, 이동속도 57.6%를 감소 시킨다.

    • 화풍각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풍각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52의 피해를 준다.

  • 2단계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 재빠른 발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발놀림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 3단계

    • 분노의 회축 트라이포드 아이콘 분노의 회축  Lv. 5/5

      대각선으로 올라가며 4회전 발차기를 한 뒤 바닥으로 내려 차는 공격을 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58.6% 증가한다.

    • 극강의 수련 트라이포드 아이콘 극강의 수련  Lv. 5/5

      발차기 시간이 1초 증가하고 방향 전환이 쉬워지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43.0% 증가한다.

  • 1단계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가벼운 표적 트라이포드 아이콘 가벼운 표적  Lv. 5/5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 뜨거운 열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뜨거운 열기  Lv. 5/5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49의 피해를 준다.

  • 2단계

    • 맹렬한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맹렬한 공격  Lv. 5/5

      공중에서 낙하하며 바닥을 찍을 때 폭발이 일어나며 적중된 적을 공중에 띄우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 동결 효과 트라이포드 아이콘 동결 효과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4.0초간 동결 시킨다.

  • 3단계

    • 멈추지 않는 기습 트라이포드 아이콘 멈추지 않는 기습  Lv. 5/5

      콤보 조작으로 변경된다. 추가 스킬 키 입력 시 한번 더 사용할 수 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된다.

    • 날렵한 움직임 트라이포드 아이콘 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 36.0% 증가 및 이동 거리가 70% 증가한다.

  • 1단계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저항률이 16.0초간 10.0% 감소한다.

  • 2단계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 감소한다.

    • 기동성 약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기동성 약화  Lv. 5/5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적의 이동속도를 5.0초간 79.8% 감소 시킨다.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육강식  Lv. 5/5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96.0% 증가한다.

  • 3단계

    • 패왕의 잔상 트라이포드 아이콘 패왕의 잔상  Lv. 1/1

      용맹의 포효 효과의 지속시간이 3.0초 증가한다.

    • 자원 증폭 트라이포드 아이콘 자원 증폭  Lv. 5/5

      공격 적중 시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150.0% 증가한다.

  • 1단계

    • 재빠른 발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발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1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예리한 발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예리한 발놀림  Lv. 1/1

      1타에 적을 넘어뜨리지 않고 경직시키며 밀어 버린다.

  • 2단계

    • 정의로운 빛 트라이포드 아이콘 정의로운 빛  Lv. 5/5

      [성] 속성으로 변경되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하고, 공격거리가 20.0% 증가한다.

    • 어둠 가르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어둠 가르기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어 공격할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32.0%씩 최대 128.0%까지 증가하고, 마지막 발차기 공격에 적중된 대상은 5.0초간 암흑 상태가 된다.

    • 강렬한 전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렬한 전격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어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80.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에 적중된 적을 4.0초 동안 전격 상태로 만들어 매 초 마다 20의 피해를 준다.

  • 3단계

    • 남다른 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남다른 격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자세를 낮추고 발끝에 기를 끌어모은 뒤 전방으로 점프하며 극강의 발차기를 1회 날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5.0% 증가하고 주변 적을 넘어뜨린다.

    • 특출난 능력 트라이포드 아이콘 특출난 능력  Lv. 5/5

      추가 키 입력 시 강력한 올려차기가 추가되며 기본 피해량의 17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1단계

    • 연소 갑옷 트라이포드 아이콘 연소 갑옷  Lv. 5/5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19.2% 감소한다.

    • 가벼운 발걸음 트라이포드 아이콘 가벼운 발걸음  Lv. 5/5

      스킬 시전 시 자신의 이동속도가 4.0초간 추가로 30.0% 증가한다.

    • 엘리멘탈 갈취 트라이포드 아이콘 엘리멘탈 갈취  Lv. 5/5

      내공연소에 적중 시 엘리멘탈 게이지 획득량이 75.0% 증가한다.

  • 2단계

    • 연소 유지 트라이포드 아이콘 연소 유지  Lv. 5/5

      내공연소의 지속시간이 14.0초 증가한다.

    • 기술 감량 트라이포드 아이콘 기술 감량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16.0초 감소하지만 내공연소의 지속시간이 4.0초 감소한다.

    • 격렬한 전투 트라이포드 아이콘 격렬한 전투  Lv. 5/5

      스킬에 적중된 적은 2.0초 동안 내공 연소로 받는 피해가 9.0%씩 최대 90.0%까지 증가한다.

  • 3단계

    • 수련의 힘 트라이포드 아이콘 수련의 힘  Lv. 5/5

      내공연소의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00.0% 증가한다.

    • 최후의 속삭임 트라이포드 아이콘 최후의 속삭임  Lv. 5/5

      휘감고 있는 돌풍이 소멸할 때 폭발을 일으키고 기본 내공이 주는 총 피해의 140.0% 추가 피해를 주며 적들을 날려버린다.

  • 1단계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으로 증가한다.

    • 넓은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타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흡수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흡수 타격  Lv. 1/1

      스킬 시전 중 경직에 면역이 되며 바닥에서 음과 양의 힘을 나타내는 문양이 생성되어 주위 적을 빨아당긴다.

  • 2단계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 명상의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명상의 일격  Lv. 1/1

      더 이상 적을 날려보내지 않지만 3.0초간 기절시킨다.

    • 공격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공격 준비  Lv. 5/5

      공격 적중 시 4.0초간 공격력이 32.8% 증가한다.

  • 3단계

    • 파멸의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파멸의 일격  Lv. 5/5

      파괴력이 더욱 강해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120.0% 증가한다.

  • 1단계

    • 흡수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흡수 타격  Lv. 1/1

      적을 끌어당기는 범위가 20.0% 증가한다.

    • 무방비 표적 트라이포드 아이콘 무방비 표적  Lv. 5/5

      공중에 뜬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 강인함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인함  Lv. 1/1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2단계

    • 집중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집중 타격  Lv. 5/5

      붉은 용의 형상이 승천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흑룡의 승천 트라이포드 아이콘 흑룡의 승천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검은 용의 형상이 승천하여 공격 적중 시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70.0% 증가한다.

    • 마무리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무리 일격  Lv. 5/5

      생명력이 30.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0% 증가한다.

  • 3단계

    • 폭풍의 눈 트라이포드 아이콘 폭풍의 눈  Lv. 5/5

      기운을 끌어모아 한 순간에 폭발시킨다.
      폭발된 기운은 마치 거대한 용처럼 보이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최후의 한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최후의 한방  Lv. 5/5

      공격 속도가 20.0% 증가하며, 마지막 타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95.0% 증가한다.

  • 1단계

    • 대지 폭풍 트라이포드 아이콘 대지 폭풍  Lv. 5/5

      [토]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을 당기는 효과가 사라진다. 흙먼지가 크게 일어나며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냉기 폭풍 트라이포드 아이콘 냉기 폭풍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에 적중 된 적은 3.0초 동안 이동속도가 중첩 당 10.0%가 감소하며, 5회 공격 중첩 시 4.0초 동안 동결에 걸린다. 공격 적중 시 피격이상이 제거되고 경직이 발생한다.

    • 번개 폭풍 트라이포드 아이콘 번개 폭풍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번개 폭풍에 적중 시 매 타격마다 20.0% 확률로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160.0%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2단계

    • 성장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성장 공격  Lv. 5/5

      회오리 바람의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씩, 최대 108.0%까지 증가한다.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 과회전 트라이포드 아이콘 과회전  Lv. 5/5

      스킬 시전 중 이동속도 36.8% 증가하며, 회오리 바람의 지속시간이 1.0초 증가하여 공격 횟수가 4회 증가한다.

  • 3단계

    • 폭풍 소환 트라이포드 아이콘 폭풍 소환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백어택 효과가 사라진다. 스킬 사용 시 사방에서 서서히 회오리 바람이 불어오고 3.0초 동안 적을 추적하는 회오리 바람을 소환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피격이상이 제거되고 경직이 발생한다.

    • 휘몰아치는 폭풍 트라이포드 아이콘 휘몰아치는 폭풍  Lv. 5/5

      회오리 바람이 소멸될 때 강하게 흩어지면서 적에게 기본 스킬 피해의 94.8%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며 적중된 적을 날려버린다.

  • 1단계

    • 냉기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냉기 폭발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동결 시킨다.

    • 화염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염 폭발  Lv. 1/1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5의 피해를 주고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

    • 거친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거친 폭발  Lv. 5/5

      매 타격 시마다 적중된 적의 수만큼 5.0초간 공격력이 4.0%씩 증가한다. 최대 20회까지 중첩된다.

  • 2단계

    • 끝없는 파괴 트라이포드 아이콘 끝없는 파괴  Lv. 5/5

      전방 세 방향으로 폭발이 확장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대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대폭발  Lv. 5/5

      세 번째 폭발 이후 한번 더 대폭발이 일어나 기본 피해량의 90.2%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집중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집중 폭발  Lv. 5/5

      즉시 높이 점프하여 마지막 타격을 하고 그 자리에 5회 폭발이 일어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3단계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96.0% 증가한다.

    • 최후의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최후의 폭발  Lv. 5/5

      마지막 폭발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0% 증가한다. 엘리멘탈 버블 소모가 1개로 감소한다.

  • 1단계

    • 순환의 자세 트라이포드 아이콘 순환의 자세  Lv. 1/1

      기운을 폭발시키는 두 번째 공격 이후 심호흡을 통해 소모된 엘리멘탈 버블을 1개 회복한다.

    • 금강의 자세 트라이포드 아이콘 금강의 자세  Lv. 1/1

      스킬 사용 시 금강의 자세를 취하여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 신속의 자세 트라이포드 아이콘 신속의 자세  Lv. 1/1

      스킬 사용 시 기동의 자세를 취하여 처음 공격의 이동거리가 2.0m 증가한다.

  • 2단계

    • 뇌룡권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룡권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네임드 등급 이하의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96.0% 증가한다. 적중한 적 1명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감소하여 최대 10.0초까지 감소된다.

    • 수룡권 트라이포드 아이콘 수룡권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첫 번째 공격 적중 시 2.0초간 동결 시킨다. 기운을 폭발시키는 두 번째 공격이 동결된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된다.

    • 화룡권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룡권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증가된다.

  • 3단계

    • 용의 비상 트라이포드 아이콘 용의 비상  Lv. 5/5

      콤보 스킬로 변경되어 첫 번째 공격이 적중하지 않아도 두 번째 공격이 가능하며, 방향 전환이 가능해진다. 두 번째 공격이 발차기 공격으로 변경되고 150.0% 증가된 피해를 주며 모험가 및 일반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된다.

    • 용의 분노 트라이포드 아이콘 용의 분노  Lv. 5/5

      첫 번째 공격의 이동 거리가 짧아지지만, 기운을 폭발시키는 두 번째 공격이 뒤로 뻗쳐 나가 155.0% 증가된 피해를 준다.

닉네임:태엥 서버:시리우스


[업데이트 노트]
#11/28
1티어 레이드까지는 딜비중이 무력화에 집중되있지 않기때문에 지속딜을 챙기는게 더 좋았지만
2티어 이후부터는 무력화시 들어가는 대미지가 급증하고 훨씬 중요하게 변경됨.
동시에 팀원들과의 시너지(바드)가 연구되면서 용포바속을 꼭 찍어줘야하는 상황이 됬고
이 무력화+버프구간에 최대한 시너지가 큰 스킬들을 많이 구겨넣는게 중요해짐.
결국 지속딜에 집중하기보단 파티원+무력화의 시너지를받는 순간에 최대한의 딜량을 뽑을 수 있는 방식으로
스킬트리를 변경할수밖에 없는 상황.
배마가 50%크리율을 보정시키고 
바드가 15%크리율과 50%치명타피해를 보정시킴.
백어택크리보정(약 10%내외)과 치명스탯+세트옵션 얼추 15%만 포함해도
90%치명타율에 250%치명타 피해가 파티원 전체에게 나오게됨
바드의 다른 공증스킬을 제외하고도 235%에 달하는 대미지증가율이기 때문에 
용포와 바속은 어떤 배틀마스터든간에 무조건 가져가야하는 스킬이 되버림.

#12/05
연마효과가 3,5연마에서 1,3연마로 바뀌면서 비교적 플레이가 훨씬 편해졌음.
또 20초딜사이클로 바꿀 수 있게되서 나선경(16)/바속(20)/용포(20)
여기에 화룡천상(24)과 방천격(25)에 쿨감 15%를 주고 21초 딜사이클을 만들어서 직접 플레이해봤는데
실험결과 '마나가 진짜 미친듯이 부족해지는' 골때리는 상황을 마주하게 됨.
용포와 바속이 둘 다 마나소모가 극심한 스킬인데 두개의 쿨타임이 아주 짧아지다보니 이런일이 발생하는듯.
(용포에 마력조절을 줬는데도 이런 수준임)
특히 엘리멘탈 수급능력이 바속(초강풍)이 없으니까 너무 심각하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줘서
특화스탯도 강제당하는데 마나고자에 나선경을 385스킬포인트로는 10까지 찍지도 못하는 상황이라.
그냥 봉인해두는게 낫겠다는 생각.
운영진에서 밸패때 손을대주지 않는이상 바속20or30초로 묶여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20초or30초가 되버리는
기괴한 상태는 바꾸지 못할 것 같음.
쉽게 말해서 20초세팅이 불가능한데 20초세팅 트라이언트를 만들어놨다는거임.
마나소모가 거의 없는 내공연소에 오의2개까지 채택해도 마나가 극심하게 부족하다는건 말이 안됨.

그리고 이제 연마를 지속적으로 채택할 수 있게됬으니
기존 스킬트리의 연마 세팅은
화룡35%딜
방천25%딜 
내공15%쿨 
나선15%쿨 
위와같이 넣어주는게 좋음.
나선은 두번씩 쓸 수 있고.내공연소는 7렙기준으론 확실한 무한반복이 가능해짐.
나중에 4렙가도 7렙처럼 사용할 수 있는정도.
그리고 방천격에 25%딜이 추가로 붙기때문에 취향따라 정의로운빛 트라이언트(대미지도 20%정도 올라감)를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음.파티 시너지는 떨어지지만 개인딜은 큰 차이가없고 대신 유틸성이나
선화룡천상 후 멀리 떨어져서 방천격 등 상황에따라 융통성있는 스킬콤보가 가능해짐.


[기존 공략]
스킬 포인트 최고치는 294임.(퀘스트 두개 미오픈) 
여기에서
타워 오브 쉐도우-50층
타워 오브 페이트-15층(Lv.400 제한)
타워 오브 페이트-30층
난이도가 가장 높은 이 세개를 못먹었다고 쳤을때 285까지 나옴.
고로 현실적으로 가져갈수있는 285와 
최종치인 300을 기준으로 작성함.

선택한 스킬 목록(284/285)
-------------------
삼연권(10)
뇌명각(4)
내공연소(7)
-------------------
오의:나선경(10)
용맹의포효(7)
바람의속삭임(10)
방천격(10)
오의:화룡천상(10)
-------------------

선택한 스킬 목록(296/300)
-------------------
삼연권(10)
뇌명각(4)
내공연소(4)
-------------------
오의:나선경(10)
용맹의포효(10)
바람의속삭임(10)
방천격(10)
오의:화룡천상(10)
-------------------

#지속딜링 스킬 (삼연권,뇌명각,내공연소,나선경)
말그대로 지속딜링과 기동성,엘리멘탈 수급을 위해 선택해주는 스킬들.
나선경은 짧은 쿨타임과 5초나 되는 긴 공증버프로 지속딜과 순간딜을 모두 담당해줌

1.삼연권(10)
쿨타임이 6초로 모든 스킬중 가장 짧은데
사용이 끝난시점이 아니라 사용하는 즉시 쿨타임이 돌기때문에 실제 쿨타임은 4초내외.
딜추가 트라이언트가 많아 워낙 높은 누적딜량을 뽑아내고 4초쿨에 3초지속인 10%방깎(사실상 상시)
부위파괴:절단까지 가지고있는데 기동성도 좋아서 무조건 선택해줘야함.(2티어 나크잡을때 쏠쏠함)
오연권으로 바꿔주는건 절대 좋지않고(공속,기동성이 폭락,대미지도 높지 않음)
무조건 뇌신권을 찍어줌.뇌신권을 찍게되면 공속&이동거리가 큰 폭으로 샹향되서 기동성이 아예 다른스킬이되고
그렇다고 대미지가 약한것도 아닌게 삼연권은 1타+2타가 3타보다 약한 스킬임.
뇌신권은 가장 강한 3타에 50%댐증이 붙기때문에 방깍과 막타에 가장 큰 성장공격45%까지 합해지면 
1,2타는 이동기로 쓰고 막타만 맞춰줘도 나쁘지 않은 딜을 꽂아줄 수 잇음.
현재 지속딜스킬중에는 가장 압도적인 딜량을 보여줌.

2.뇌명각(4)
사실상 두번째 회피기
초반에 50까지 레벨링하는 구간에서는 뭐가 좋은지 1도 모를 스킬.
하지만 만렙찍고 뇌명각(날카로운 움직임)을 들고 레이드를 돌아보면 이게 얼마나 완소스킬이지 깨닫게됨.
백어택을 잡기가 엄청나게 좋은데.열심히 치다가 몹이 몸을 돌리면 
뇌명각첫타로 쓱 빠지고 2타인 발차기를 꺽어찍는 방식으로 바로 백어택을 넣어줄 수 있음.(방향전환이 가능)
이동능력도 발차기하는 모션이 길어서 그렇지 이동속도 자체는 빠른편이라 
일정거리를 벗어나기위한 용도로는 단순 이동보다 빠름.
딜적인 면에서는 조금 아쉽지만 4레벨투자에 쿨짧고 딜 무난하고 기동성에 도움되는건 이것밖에 없다는게 결론
다만,딜을 너프해도되니 확실한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게 발차기를 하기 전 이동속도가 좀 더 상향됬으면 하는 마음.

3.나선경(10)
배마의 특징은 용포바속을 넣게되면 무조건 쿨타임의 딜레마에 빠진다는것임.
대부분의 스킬 쿨타임이25초(용맹의포효,화룡천상,방천격)로 되있는데 
정작 배마에게 중요한 바람의속삭임은 20초or30초로 고정되버림.
심지어 바람의속삭임은 연마효과도 아예 적용되지 못하게 해놨기때문에(노답)
20초(용포3트라,바속3트라)로 가더라도 25초쿨인 스킬들때문에 5초를 손해보고 
30초로 가더라도 5초를 손해봄.
그래서 필자가 내린 결론은 20초로가서 초강풍도 잃고 마나소모량도 늘고 24초,25초인 화룡천상과 방천격에 
8연마 쿨감 연마효과를 강요받기보다는 차라리 초강풍을 챙기고 30초로 가는게 낫다는 것.
그래서 선택받은 스킬이 나선경.
그나마 16초라는 나름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있어서 연마효과로 쿨타임을 조금만 만져줘서 
15.2초정도로 바꾸면 바속의 30초쿨에 맞춰서 스킬을 두번씩 집어넣어 줄 수 있고
자체딜도 대놓고 초풍각같은 스킬들보다 강함.(오의를 소모하는데다가 보스특화 딜뻥이 잇으니 당연히 더 쌜수밖에)
그뿐아니라 공격준비 5초간의 버프덕에 이후 연계되는 방천격과 화룡천상에게 30%버프를 먹여줄 수 있어서
대미지로만 생각해보면 14~16초 스킬중에는 가장 좋은 스킬이라고 밖에 할 수 없음.
아쉬운거라곤 딱 하나 무력화인데.오의를 사용하는데다 시전딜레이가 길고 범위도 짧은 스킬치고
중이라는 무력화 수치는 너무 아쉬운듯.(최소한 중상스킬급 이상은 되야한다고 생각함)

4.내공연소(4~7)
폭쇄풍신과 화룡천상은 2,2코어(30초,24초)
나선경과 화룡천상은 1,2,코어(15초,24초)
근본적인 소모량은 나선경을 두번씩 쓰기때문에 똑같지만
연계를 위해 순간적으로 1칸을 채워줘야하는건 아니라서 비교적 엘리멘탈 소모량이 적은 편. 
선택한 스킬도 용포와 바속(초강풍)이기때문에 수급이 좋기도 하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공연소를 선택하는이유는 Lv4~7같은 저렙구간에서 
대미지로 보나 엘리멘탈 수급능력으로 보나 내공연소만큼 좋은 스킬이 없기때문임.
일반적으로 내공연소 없이 2오의를 돌리려면 반드시 특화를 챙겨야하는데
특화의 댐증을 받는 화룡천상이 치피특화 스킬이라 특화를 올리는것보다 치명을 올리는게 댐증효율이 더 좋음.
그래서 특화를 줄바에 4렙에 내공연소를 주는게 낫고.
다른 스킬을 쓴다하더라도 대부분의 스킬이 시전시간이 길고 만렙이상이 아니면 쓸게 못되는 수준이기때문에
딜이나 엘리멘탈수급이나 4~7렙 효율으로는 내공연소를 뛰어넘는 스킬이 없다는게 필자의 생각.
(유일하게 비교군이 될수있는건 섬열란아뿐인데,안찍어도 사실상 치확100%가 가능하고
디버프도 3초로 너무 짧아서 치명신속 포기하면서까지 찍을 가치는 없다고 생각함.) 


#버스트 폭딜 스킬
1.용맹의 포효(7~10) 
앞서 언급했듯이 무조건 올려줄수밖에 없게 된 스킬.
바드의 치명타피해 50%버프와 시너지가 워낙 강력한데 디버프형식이라 제약도 없고 지속시간도 8초나 되서
본인과 파티를 위해서 강제될수밖에 없는 스킬이라고 보면 됨.
7렙에는 디버프 지속시간 증가.10렙에는 30초유지를 위해 치명적인 파동을 추천함.
치명타/신속위주로 섞었을때 백어택으로 넣어준다면 굳이 바속을 먼저 넣지 않아도 4번에 한번정도는 터져줌.
(사실 용포를 10렙을 찍는 가장 큰 이유는 3트라가 중요한게 아니라 9렙에서 10렙될때 크리증가량이 두배이기 때문)

2.바람의속삭임(10)
배마를 로스트아크의 루시우로 만들어주는 배마의 가장 중요한 핵심스킬이자 근본 그 자체.
특히 초강풍의 딜량이 압권인데 화룡천상을 3트라 최후의한방기준 3타 크리티컬이 10000이 나온다면
초강풍은 노크리티컬이 10000이 나오는 수준의 기괴한 깡딜을 보유함.그런데 무력화수치도 근소하게 달려있음.
특히 엘리멘탈 수급량이 압권인데.한번에 여러명을 히트할경우 한칸반이 넘게 차버림.
이외에 파티레이드에서 다들 아는 공속,크리,이속버프까지
백어택이 안되서 크리보정이 좀 아쉽다는것과 고정되버린 30초쿨타임외에는 정말 단점이 없는 스킬.
무조건 10개고.무조건 초강풍.10개 안주면 배알못이라고 불러도 됨.
앞서 내공연소에서 말했듯.엘리멘탈수급 능력이 생각보다 많이 중요한데
초강풍은 딜도 강한데 수급능력까지 넘사벽이라 무조건 채택해줌.
(내공연소 다음으로 배마스킬중 가장 높은 엘리멘탈 수급력을가짐)

3.방천격(10)
유사 화룡천상 극딜스킬
이 스킬이 약간 페이크가 있는게.겉보기에는 분명 무력화가 하로 설정되있는데 남다른격을 찍으면
무력화능력이 '중상' 수준으로 바뀜.
(실제 실험결과 초풍각>아주 근소하게 방천격>나선경 수준)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이 스킬을 선택해주는 가장 큰 이유는 쿨타임이 '25초'로 길기때문임.
무조건 들어가는 화룡천상과 용포가 24~25초로 구성되있기때문에
다른 스킬도 25초~30초 스킬로 콤보를 구성해야하고 이게 방깎시너지부터 준수한딜,쿨타임까지 딱 드러맞으면서
사실상 화룡천상과의 시너지,자체딜적으로 제일 좋은건 방천격이라는 답이 나옴.
트라이언트는 어둠과 빛 둘 다 좋은데
어둠은 방깎시너지를 가지고있어서 화룡천상과 파티딜을 올려주고 
정빛은 공속,범위와 함께 툴팁에는 없지만 대미지도 올려줌. 
방깎을 삼연권으로 대체하고 방천격을 정빛으로 써서 융통성있는 콤보와 빠른 스킬사용을 선택해도 무방.
아니면 그냥 정석으로 어둠쓰면서 파티딜+화룡딜에 치중해도 상관없음.

4.오의 화룡천상(10)
사실상 메인딜링 스킬.
자체딜은 약한편인데 트라이언트가 아예 다른 스킬로 만들어줌.
2트라 흑룡승천은 치명타피해량 +100%로 
파티에서 거의 올크리가 가능한 배마입장에선 사실상 딜량을 3배가까이 뻥튀겨주고
3트라는 자체딜증가 50%와 시전딜감소까지 붙어있어서 보스레이드에서 확실한딜량과 빠른 시전능력을 보여줌.
실제로 사용해보면 각성기보다 더 강력한 딜을 가지고있는데
무력화도 상으로 정말 높고 부위파괴(파괴2단계),빠른시전시간,피격이상 면역 등 뭐 하나 흠잡을곳이 없음.

[최종 설명]
1.폭딜콤보
2엘리멘탈 좀 안되게 모아놔도 상관없음.보스가 누으면 순서대로
포효(25%~40%)-바속(25%)-나선경(공30%)-방천격(30%)-화룡천상(즉발)-각성기(즉발)
이게 순간적으로 낼 수 있는 딜링의 맥시멈이라고 생각하면 됨.
다 넣고 현자타임이 오는데.이걸 최대한 삼연권과 내공연소로 메꿔주는 편이며
2티어 레이드부터는 현자타임을 줄이는것보다 만끽하는 트리를 가는게 오히려 딜이 더 잘나옴.

2.무력화
무력화는 중,중상,하 이런게 사실상 의미가 없는걸로 판명남
때문에 직접 써보는것외에는 정답이 없음.누구는 중,중상,상이고 누구는 하,중,하라고 해도 실제 무력화딜은
후자가 더 높을수도 있다는 것.
그래서 직접실험해보고 레이드 뛰어본 결과를 말하자면,솔직히 어디가서 딱히 무력화가 부족하단 
소리나올만한 스킬트리는 아님.실제 레이드를 뛰어보면 직접 스킬을 박을때 무력화로 누워버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8개의 스킬중 내공연소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무력화대미지를 가지고있음.
삼연권,뇌명각도 없을것같지만 근소하게 무력화수치를 가지고 있고(짧은 쿨을 생각해보면 꽤나 높은수준)
바속초강풍도 진짜 의미로써의 '하'정도 무력화능력을 가지고있고 용포도 딱 초강풍과 같은 '하'정도를 가지고있음.
방천격은 중과 중상 사이의 정도,화룡천상은 아주높음.
나선경은 쿨이 짧은대신 딱 중~중하정도의 무력화를 가짐.

3.부위파괴
파괴레벨이 1렙과 2렙 (용포,화룡천상)
절단레벨은 1렙인데 실질쿨타임이 겁나짧음 (삼연권)
관통레벨은 2렙인데 쿨타임 16초 (나선경)
모든종류의 부파를 다 가지고 있고.특히 파괴와 관통에 있어서는 정말 남부럽지 않은 수준.
거북이를 팰때는 혼자 쿨마다 3렙씩 꽂아주고.나크를잡을때는 수리검 잘못던져서 부파 계속 못하는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존재가 되버림.
또 단순히 부파만 가진게아니라 쿨타임도 준수한편이라 어딜가더라도 지속적으로 부파를 넣어줄 수 있음.

4.스탯세팅에 대한 설명
바드가 신속에 밀어주는것처럼 배마도 신속을 가장 우선시 해야한다는게 필자의 생각임.
이유는 딜사이클에 딱딱 스킬을 넣어주기 위해서는 쿨타임이 짧은게 워낙 중요하고.
바드와함께하는 경우가 정말 많기때문에 신속을 밀어서 쿨감위주로 세팅해도 마나가 부족할일이 거의없음.
근본적으로 필자가 세운 스킬트리자체도 기본 2오의에 마나소모가 적은 내공연소를 필수적으로 채용하기때문에
신속을 높게준다고해서 무리가오는 스킬트리는 절대 아님.
그리고 배마는 버프가 워낙좋은 효과를 가져서 딜사이클을 최대한 빨리빨리 돌리는게 정말 중요함.
쿨이 길면 몹이 누웠을때 버프를 못주는 상황이 더 늘어나게 되고.다른 스탯은 올려봤자 내 대미지만 올라가지만
신속은 올리면 다른애들의 딜까지 올라가는데 공이속까지 올라가니 딜과함께 편이성까지 챙길 수 있음.
이런 이유로 신속이 가장 먼저.그 다음이 치명이며 특화는 내공연소4렙으로 딜사이클만 유지되면 더 이상 안줘도 됨.


5.끝내며
지속적으로 보완,수정할 예정.



밸런스담당자에게 하는말
1.바람의 속삭임
바속 쿨타임이 30초로 고정되있어서 배틀마스터가 평타마스터가 되는거임
심지어 전 스킬 다 연마효과되는데 이것만 안되는건 정말로 이해가 안됨.
꼭 밸패때 추가해줬으면 함.

2.하이리스크 노리턴
지뢰진,풍신초래,섬열란아,월섬각(홀딩)
전부 다 딜넣는 시간은 길고 유틸성(범위,이속)은 떨어지는데
리턴인 대미지는 노답.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리스크가 클수록 리턴도 커야하는데
배틀마스터들이 내다 버린 스킬들은 하나같이 리스크만있고 리턴은 없음.
스킬 자체 밸런스에서 너무 망가져버린 애들이라고 생각함.

3.직업각인
다른 캐릭터는 스킬창8개에 아이덴티티 스킬 2개를 더 사용함.
배틀마스터는 스킬창8개인데 오의 두개를 스킬창에다가 집어넣어서 사용함.
그런데 그 오의에 필요한 엘리멘탈을 수급하기 위해서 대다수가 내공연소까지 집어넣음.
지속이 30초를 넘어가서 자주 쓸일이없는 내공연소를 집어넣고.
마나대신 엘리멘탈을 소모하는 오의 2개를 집어넣는데
'마나가 부족함'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그런데 초심이라는 각인을 보면 엘리멘탈 게이지를 더이상 획득할 수 없는대신
공격력이 15%증가한다고 함.
그러면 오의두개와 내공연소 총 3개를 전부 다 빼고
그 세가지를 마나소모하는 스킬 10렙가까이 찍어서 넣어줘야하는데
그게 과연 가능한 스킬트리라고 생각함? 당장 PVP만해도 오의한개만 넣어도 순식간에 마나가 죽죽다는데
오의없이 내공연소도 없이 8개를 전부다 액티브로 박고 스킬을 돌리는게 가능할리가 없잖아.

그럼 혹시 초심을 넣을거면 마나회복 각인까지 같이 쓰라는건가?
공격력 15%갖겠다고 오의포기하고 각인까지 세트로 쓰라는게 말이 되는 소리인지.
진짜 아무리 생각해봐도 잘못만든 각인임 초심은.
아니 그냥 근본적으로,배마가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온다는것 자체가 솔직히 웃김.말이 안되잖아
남들보다 스킬도 적게써,마나대신 엘리멘탈써,근데 마나는 왜 부족한지 이해를 할 수가없음.
차라리 초심능력을 평타강화로 만들어주셈.리그오브레전드 리븐처럼 평타를 섞으면 
다음 공격에 몇퍼센트 댐증이 들어가는식으로.이렇게되면 재미도잡고 아이덴티티도 잡을 수 잇을거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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