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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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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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꿰뚫는 일격 Lv. 5/5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0.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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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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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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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드로 Lv. 5/5
적중 시 20.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를 1장을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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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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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두운 운명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3.0초간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77.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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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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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공격 Lv. 5/5
카드를 빠르게 2회 날려 적중된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형태로 변경되며, 총 70.8%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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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크 플립 Lv. 5/5
[스택트 스킬] 형태로 변경되어 스택트 중첩이 2회 부여되고 간결한 움직임으로 카드를 날려 시전 시간이 0.3초 짧아지며, 공격이 1회로 변경되지만 적중된 적을 바로 공중에 띄워올리며 45.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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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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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셔플 Lv. 5/5
언리미티드 셔플 사용 중 아르카나 주변으로 카드가 휘몰아쳐 기본 피해량의 4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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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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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드로 Lv. 5/5
마지막 공격 적중 시 30.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를 1장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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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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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의 뇌격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더 이상 피격이상을 시키지 않지만, 마지막 공격에 적중된 적을 5.0초간 감전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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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핵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적중률이 15.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3.0초간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77.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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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티밋 셔플 Lv. 5/5
언리미티드 셔플의 지속시간이 0.6초 더 증가하고, 카드가 더욱 더 빠르게 날아다녀 판정횟수가 3회 증가하여 최대 65.4%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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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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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견된 죽음 Lv. 5/5
판정 범위가 40.0% 증가하고, 원형 마법진이 추가로 생성돼, 원형 마법진 위에 있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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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폭풍 Lv. 5/5
더욱 간결한 동작으로 지정한 위치에 3회의 피해를 주고 적을 공중에 띄워 105.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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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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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의 치명타 저항률이 10.0초간 1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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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집중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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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파괴 강화 Lv. 1/1
두 번째 공격에 부위파괴 2레벨이 부여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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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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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된 표적 Lv. 5/5
첫 번째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은 이후 콤보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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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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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된 카드 Lv. 5/5
공격 각도가 줄어들지만 공격 거리가 25.0% 증가하고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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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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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공격 Lv. 5/5
콤보가 1회 추가되어 추가 입력 시 공중에서 카드를 한번 더 내려찍는다. 세 번째 콤보 공격은 두 번째 콤보 보다 126.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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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된 어둠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며,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하고, 적중 시 5.0초간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77.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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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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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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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만큼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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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드로 Lv. 5/5
첫 번째 공격 적중 시 30.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를 1장을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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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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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의 달인 Lv. 1/1
스킬 시전 중 회피율이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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쇄도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씩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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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5/5
신비한 쇄도에 적중 된 적의 이동속도를 4.0초간 69.0%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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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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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전략 Lv. 1/1
스택 가능하게 변경되며, 최대 2회 스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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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공격 Lv. 1/1
공격 횟수가 3회로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은 적을 멀리 밀어낸다. 부위파괴 강화를 적용할 경우 2번째와 3번째 공격에 각각 1레벨의 부위파괴 공격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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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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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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꿰뚫는 일격 Lv. 5/5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0.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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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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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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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드로 Lv. 5/5
마지막 공격에 적중 시 40.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를 1장을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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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 카드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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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렬한 카드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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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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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공포 Lv. 5/5
더 이상 점프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공격해, 마지막 공격에 적중 시 3.0초 동안 매 초마다 262의 중독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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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의 일격 Lv. 5/5
더 이상 공포를 걸지 않지만, 치명타 피해가 80.0% 증가하고, 마지막 공격이 지면을 강타해 적중된 적을 가운데로 모아 넘어뜨리며, 7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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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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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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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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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드로 Lv. 5/5
적중 시 20.0% 확률로 아이덴티티 카드를 1장을 획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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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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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속 마법진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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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중독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0% 감소하고, 더 이상 공중으로 띄우지 않지만 3.0초간 이동속도를 40.0% 감소시키고 매 초마다 241의 중독 피해를 주며 최대 3회 중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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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 공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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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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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할 마법진 Lv. 1/1
더 이상 원하는 타이밍에 터트리지 못하지만, 3.0초 동안 이보크를 2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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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첩 마법진 Lv. 1/1
공격 횟수가 3회로 증가하지만, 2번째 공격의 피해 및 공격 범위가 50.0%, 3번째 공격의 피해 및 공격 범위가 75.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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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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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만큼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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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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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의 치명타 저항률이 8.0초간 1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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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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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기동성 Lv. 5/5
이동속도가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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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무시 Lv. 1/1
스킬 유지 중 모험가 및 몬스터와 충돌을 무시하고 이동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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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증가 Lv. 5/5
피해가 45.0% 증가하고, 적중 시 5.0% 확률로 기본 피해량의 5.0% 피해를 주며, 스택트가 4중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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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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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사곤 강화 Lv. 5/5
스킬 유지 시간이 1초 증가되고 카드를 날리는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하여 최대 83.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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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레이트 집중 Lv. 5/5
매 판정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씩 최대 15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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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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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기동성 Lv. 5/5
첫 번째 공격의 이동거리가 4.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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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의 치명타 저항률이 10.0초간 1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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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 경련 Lv. 1/1
넘어진 상태 시간이 0.5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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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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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리한 일격 Lv. 5/5
치명타 피해가 1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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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 스크래치 Lv. 5/5
스택트에 중첩되지 않은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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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공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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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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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공격 Lv. 5/5
콤보 횟수가 3회로 증가한다. 첫번째 공격 이후 대상을 공중에 띄우는 콤보 공격이 추가되며 피해량은 첫번째 공격과 동일하다. 마지막 콤보 공격이 공중에 있는 대상에게 적중하면 피해량이 110.0%증가한다. 마지막 콤보 공격 적중 시 스택트가 2중첩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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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 장치 Lv. 5/5
콤보 조작이 3회로 증가한다. 마지막 콤보를 사용 시 후방으로 7.0m 순간이동을 하며 스킬 사용 시 5.0초간 공격속도가 19.2% 증가하고, 이동속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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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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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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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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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기동성 Lv. 5/5
이동거리가 3.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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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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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스파이럴 엣지 사용 중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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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자비한 사격 Lv. 5/5
카드를 연속으로 뿌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46.0% 증가하고,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1회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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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포착 Lv. 5/5
공격 적중 시 3.0초간 자신에게 받는 치명타 피해가 77.5%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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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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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폭풍 Lv. 5/5
아르카나가 착지하는 순간 한 번 더 카드를 흩뿌려 총 144.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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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발걸음 Lv. 1/1
스킬 사용 후 이동속도가 2.0초간 40.0% 증가하고 이동 중 모험가 및 일반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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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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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적인 꽃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스킬 지속시간에 따라 10.0% 씩 최대 100.0% 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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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렬한 춤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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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발걸음 Lv. 5/5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4.0초간 이동속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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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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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판정 범위가 2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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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릿한 춤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30.0% 확률로 3.0초간 매 초마다 47의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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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에 피는 꽃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피해가 13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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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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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시 집약 Lv. 5/5
공격 횟수가 4회로 줄어들지만, 더욱 빠르게 공격하여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9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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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크 플립 Lv. 5/5
[일반 스킬] 형태로 변경되고, 순간이동을 사용한 위치에 기본 피해의 40.0% 에 해당하는 치명적 가시 피해를 준다. 해당 스킬 적중 시 치명적 가시 피해는 72.0% 증가되며 최대 4회 중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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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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꿰뚫는 일격 Lv. 5/5
카드를 날릴 때 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씩 최대 1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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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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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증가 Lv. 1/1
체크메이트로 쌓을 수 있는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3에서 4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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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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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더 메이트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된 카드를 더 빠르게 날려보낸다. 공격 횟수가 4회 증가하여, 총 피해가 33.0% 증가하고, 30.0% 확률로 전격상태를 만들어 3.0초간 매 초마다 66의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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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된 어둠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피해를 줄 때마다 체크메이트의 피해가 16.0%씩 최대 1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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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무력화 단계가 [중]으로 상승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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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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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의 파도 Lv. 1/1
카드를 직선방향이 아닌 4방향의 부채꼴 형태로 날려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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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드라인 Lv. 5/5
홀딩을 0.5초 이상 유지할 경우 홀딩 종료 시 관통하는 카드를 날려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80.0% 피해를 주고 넘어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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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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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증가 Lv. 1/1
스트림 오브 엣지로 쌓을 수 있는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2에서 3으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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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 스트림 Lv. 5/5
스트림 오브 엣지 사용 시 자신의 이동속도가 4.0초간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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엣지 밤 Lv. 5/5
스트림 오브 엣지 종료 시 차원문이 폭발하여, 3.0m 이내의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45.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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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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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 휠 Lv. 5/5
스트림 오브 엣지가 회전을 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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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더 스트림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짧은 시간 내 4회 적중 시 5.0초간 감전상태로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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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니스 엣지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중 시 마다 아르카나의 치명타 적중률이 3.0초간 5.5% 씩 최대 27.6% 까지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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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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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림 웨이브 Lv. 5/5
더 이상 지정된 위치에 소환하지 않고 스킬을 사용한 방향으로 천천히 날아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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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펙트 스트림 Lv. 1/1
스트림 오브 엣지의 차원문을 하나 더 소환해 삼각형 형태로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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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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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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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의 치명타 저항률이 8.0초간 10.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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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기동성 Lv. 5/5
스킬 시전 후 5.0초간 이동속도가 3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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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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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샤워 Lv. 1/1
공격 적중 시 마나를 12.0% 회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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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증가 Lv. 1/1
백 플러쉬로 쌓을 수 있는 최대 스택트 중첩수가 2에서 3로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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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크 플립 Lv. 5/5
[일반 스킬] 형태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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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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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 플러쉬 Lv. 1/1
스택 가능하게 변경되며, 최대 2회 스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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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플러쉬 Lv. 1/1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며, 스킬을 다시 한번 사용하면 처음 스킬을 사용했던 위치로 되돌아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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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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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움직임 Lv. 5/5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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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타격 Lv. 5/5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적중률이 4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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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 조절 Lv. 5/5
시전 시 67.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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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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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멸의 카드 Lv. 5/5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중첩에 따라 치명타 피해가 40.0% ~ 1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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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동성 약화 Lv. 5/5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4.0초간 57.6% 감소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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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스킬 및 스택트 피해가 6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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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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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우 Lv. 5/5
카드가 한 번 더 쏟아져 145.0%의 추가 스킬 피해를 주며, 추가로 쏟아진 카드는 넘어진 적에게 50.0% 증가된 스킬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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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포착 Lv. 5/5
기존 스택트 효과 대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스택트 효과 중첩에 따라 적에게 주는 스택트 효과 피해가 44.0% ~ 176.0% 증가하지만 재사용 대기 시간이 8.0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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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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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준비 Lv. 5/5
55.0%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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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마나 소모량이 62.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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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위파괴 강화 Lv. 1/1
부위파괴 레벨이 1만큼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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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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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속임 Lv. 5/5
스택트 4 중첩 일 경우 75.0% 확률로 스택트가 소모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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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인함 Lv. 1/1
포카드 사용 중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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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강화 Lv. 5/5
적에게 주는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피해가 7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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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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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하우스 Lv. 5/5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적중률이 44.0% 증가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36.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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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공격 Lv. 1/1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어 스킬키를 추가로 입력 시 원하는 방향으로 포카드를 한번 더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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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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꿰뚫는 일격 Lv. 5/5
스킬 및 스택트 효과 적중 시 50.0% 확률로 적의 모든 방어력을 80.0% 무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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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속임 Lv. 5/5
스킬 적중 시 28.0% 확률로 스택트를 소모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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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강화 Lv. 5/5
스킬 사용 시 67.0% 확률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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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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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한 일격 Lv. 5/5
스택트 중첩당 20.0% 확률로 루인으로 주는 치명타 피해가 504.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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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한 강타 Lv. 5/5
더 이상 날려버리지 않지만 공격 속도가 42.0% 증가하고, 스택트 효과 적중 시 추가로 2.0초간 기절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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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스킬 피해가 17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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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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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된 어둠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스킬이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총 스킬 피해량이 70.8%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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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도된 우연 Lv. 1/1
세렌디피티 트라이포드로 증가되는 발동 확률이 스택트의 중첩과 상관없이 2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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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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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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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 집중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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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소 타격 Lv. 5/5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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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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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한 비밀 Lv. 5/5
기존 스택트 효과에 추가로 4중첩인 적에게 80.0% 증가된 피해를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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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톰 가든 Lv. 5/5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스택트 효과로 주는 피해가 15.0% 감소하지만, 중첩에 상관없이 스택트가 걸린 적을 모두 넘어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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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니스 가든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스킬 및 스택트 효과의 치명타 피해가 190.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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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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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크릿 찬스 Lv. 5/5
적에게 주는 스택트 피해 효과가 95.0% 증가한다. 대상이 모험가일 경우 124.3%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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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m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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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자는 다양한 아르카나 실험글 연구글 보면서 생각을 한 스킬트리입니다.
우선 다들 극딜메타 뭐 누군가의 512 422 딜은 충분히 챙긴다고 말하는 스킬트리 다 시도해봤습니다.
의문점 저런 스킬트리 사용해서 잘 사용하면 누구나 다 타직업 퓨어딜러들에게 절대 지지않는 딜링 자부한다고 하죠.
그런데.. 사실 아르카나 하는 사람들 다들 알지만 살고싶어서 도망치느라 바쁩니다
또 도박적인 딜량에 모든걸 투자하기에는 1인분조차 못하기에 내손은 저게 안돼는걸.. 가끔 와 딜대박인데?
이런 딜량 보고 감탄하긴 합니다...
그런데? 사실 토벌1단계 레이드 몹들..
지금 쯤이면 누구나 다 잡고있고 특정서버는 2토벌 공팟이 더욱더 활성화 되어 있는 이 시점에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트리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네 저도 손이 별로라서.. 안정적으로 딜링하고 싶거든요
자 조금만 생각을 해보죠 토벌1단계 멍멍이들 + 소한마리 딜러만 데려가도 무난해요 패턴 잘피하고 열씸히 두들겨 패면
조금만 노력하면 그냥 잡아요..
근데 토벌2단계 거북이 전갈 불닭.. 솔직히 패턴부터 토나오거든요 그리고 그에 맞춰서 따라오는 파티 시너지..
아르카나 딜러 맞아요 근데 다들 알잖아요 우린 같은 직업끼리도 거르는거..
우선 제 스킬트리는 지극히 주관적이고 현재 필자는 340대로 전갈 트라이 중인데 안정적인 딜링 방법이 너무나 시급합니다 극딜 좋아요 근데 못넣으면 손가락 빨아야하는거 사실이잖아요.
그러니 생각을 해봤더니 나온 스킬트리로.. (물론 다른 사람들의 스킬트리를 많이 따라가요 근데 413 별로 안쓰더라구요)
다른 연구하시는 분들 존중하고 한부분으로 존경합니다.. 근데 레인5스택 리저이보크 등등 아무나 다 따라가기 힘들어요..
상용적인 스킬트리를 생각 해보자는거죠.
올려드린것 처럼 일단 저는 413로 쿼드라를 포기하고
4 스크래치 엣지 댄싱 스트림
1 레인
3 리턴 운명 이보크
이렇게 채용합니다 뭐 다들 이정도는 봐서 아는 스킬이겠죠.
근데 여기서 한가지 말씀드리는것 이 스킬트리 많이 보시던거죠?
네 어떤 분들은 사용해보시고 이젠 다른 스킬트리로 갈아 타는 스킬트리죠 아르카나 멸시당하니 어떻게든 우리 딜 최고야!
하고싶은 마음이 아닐까 하고 주관적인 생각이에요
근데 제 생각은 조금 다르네요.
파티 시너지가 이제는 점점 매우 중요해지는 시점에 아르카나는 딜러끼리 뭉쳐서 다니기 힘들어요.
그렇다면 뭐가 중요한가 스킬에 조금이라도 안정감을 줘서 최대한 딜링해보자는거에요.
파티시너지 좋은 캐릭 많아요 다들 아는 그직업 바드부터 기공사 워로드 서머너 등등 파티시너지 우리는 없어도
다른직업들은 가지고 있거든요 저는 이걸 염두하고 이렇게 사용합니다. 쉽게 생각해서 내 스킬에 기공사나 바드 시너지만 붙어도 우리 남부럽지 않게 딜 할수 있어요
그러면 어떤 사람들은 말하겠죠 그러면 데헌이 더쌘데?
뭐 이런식으로요. 네 근데 우린 아르카나에요 그래서 우리도 뭐하려면 저런 친구들이랑 가서 우리도 잘해보겠다는거죠.
글을 잘 못쓰는 편이라서 글이 점점 산으로 가는 느낌이지만.. 제가 강조했던 부분 안정적인 딜링 면을 말씀드리자면
1루인 채용으로 스택이 남아돌지 않냐? 이런말 많이 하시는거 봤어요.
근데 레인 폭우 찍으면 진짜 2루인 들고가도 레이드몹 패턴이 힘들어서 1루인 스킬쓰고 빠지는게 보통이죠
왜? 손좋은사람 쓰라고 있는 스킬트리 들고가도 내가 손이 안돼서 못쓰면 도루묵이잖아요.
저도 가든 오래썻어요 리저도 써보고 별의별거 다써봤는데 사실 좋은 딜스킬 있어도 활용을 잘 못하면 어중간하거든요
그러면 차라리 이렇게 들고가서 무력화되서 눕히면 풀콤한번 넣어주고 패턴보면서 도망치고 스택치고 리턴레인으로 터트리고 반복하면 레인으로 지속딜 하는게 차라리 좋다 생각하거든요?
안정적인 딜링이에요 진짜 손이 너무 구려서 뭘해도 못하면 모르지만 어느정도는 할 수 있으니까 패턴보면서 리턴레인으로 누적딜 넣고 그러다 딜타이밍 잡힐때 이보크 콤보 넣어주고 이런식으로요.
그러면 우리도 나름 딜량 뻥뻥터지는 딜스킬 들고 지속딜도 어느정도 받아오고 좋아요 이정도면 진짜 이야 딜좋은데?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디가서 딜모자라네 ㅡㅡ 이런소리 안들어도 되니까요
저도 거북이까지 해보면서 느낀건데 이 스킬트리들고 다니면서 딜모자란적은 없어요 트라이팟에서 실패해도 딜이 모자라서 실패한적은 없거든요 아슬아슬 할때도 있는데 실패만 없다면 되는거죠.. 실패몇번하다가 한번하느니 아슬아슬하게라도 계속 성공하는게 좋다 생각해요.
운용방법에 대해서 아르카나 조금만 해보면 다들 알겠지만 아직 초보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보통 스크래치 엣지로 3스택쌓고 멀리서 스트림 리턴 레인 해서 지속딜이지만 최대 효율을 보는 방법을 채용하고
스크래치 엣지 스트림 댄싱 이건 조금 의견이 다를수도 있지만 스택트스킬이 스택용만은 아니고 댄싱이 충분히 딜량 잘뽑아줍니다.
-여기서 댄싱 하나 팁을 드리자면 거북이때도 그렇지만 댄싱을 살짝뒤로 빼고 써주면 돌아오면서 패턴피하는게 쉽습니다.
그리고 극딜 타이밍때는 ex)무력화 or 멈춰서서 안정적인 딜링 가능할 경우
스크래치 이보크 엣지 스트림 엣지 리턴 레인 이보크 이런식으로도 가능하고
이보크가 쿨이거나 각성기 쓸수있는 기회다 이럴땐
각성기쓰고 스크래치 엣지 스트림 댄싱 빠져나와서 리턴 레인
운용방법은 다양하다 생각합니다 안정적인 스킬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조금만 활용하면 딜링은 어떤식으로든 가능하거든요
여기에 마지막으로 운부에대해서 말씀드리자면 현재 스킬트리 카드 잘뽑아옵니다
근데 사실 카드는 잘뽑아도 구리면 못써먹거든요. 그러니깐 최대한 카드를 더 뽑아내서 잘뽑으면 딜뽕좀 하는거고 안돼면?
더 뽑아봐야죠 그리고 평타만 치는거보다 운부 한번씩 섞어서 아이탠티티활용 및 조금의 딜이라도 더 우겨넣는거죠
게다가 미세하겠지만 운부는 무력화도 달려있는걸요 쓰기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은 활용이에요 다른사람 글보면서 배껴서 쓰다보면 결국엔 스킬이해도도 낮아지고 활용도 못해요..
운부 대신 대체할만한 스킬은 없을까요? 싶은 분들은 추천하는 스킬이 2개있습니다
샤워와 쇄도 입니다. 왜 이 두스킬을 추천하는가?
샤워같은경우 파괴가 달려있는 스킬이라서 거북이전에 거리두고 날리기 좋은 스택트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운부대신 들어주게 된다면 부위파괴시너지와 단일딜링에 있어서 좋다고 생각이 드네요. 트포는 212
다만 마나가 너무 많이들어요. 현재 트포를 마나감소에 많이 투자한 스킬트리인데..
그만큼 빠르게 돌려서 마나가 전부 마르지는 않아도 생각보다 마르는 편이거든요..
쇄도같은경우 관통이 달려있는 스킬이고 무력화가 이보크와 같은 중급입니다.. 물론 기대수치는 낮겠죠 하지만 무력화 조금이라도 더 챙겨서 쓴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추천트포는 111 이렇게 들고 가신다면 마나는 200대에 쿼드라에 무력화가 달린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조금더 편하겠네요
다만 아쉬운점은 쿨타임이 14초입니다.. 쿨타임만빼면 저는 운부대신 들고가고 싶은 스킬이기도 하죠.
마지막으로 스킬트리는 언제나 주관적인것이고 확정해서 하는것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상위레이드 갈수록 유동적으로 계속 바꿔주는건 당연하다 생각하고 저는 그 유동성을 운부라는 스킬에서 찾아가며 남은 7가지 스킬은 언제든 활용하기 편한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지식이 많이 모자라는 것 사실입니다. 제가 직접 실험해본것 보다는 저는 실전에서 몸으로 느끼며 만들어간 스킬트리이기에 확실하다는 정보는 부족합니다. 뭐 미터기가 있는건 아니니깐요.
근데 파티 시너지 조금만 맞춰서 가도 어레기나 거북이는 무난하게 그리고 안정감있고 편안하게 잡았습니다.
지적이 있다면 가능한 시간에 언제든 듣고 활용하고 점점더 안정적으로 바꿔나갈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차수정 포인트 어느정도인지 체감안되는 분들위해서 말씀 하나 드리자면
기공사 바드가 있는 파티에서 운부로 카드뽑아내면 버프창에 버프만 10개넘어가는걸 한레이드돌때 간혹 한두번씩 봅니다..
운부로 인한 카드수급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운부가 평범한 카드 하나만 줒어와도 활용만 잘하면
정말 유용하게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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