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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시뮬레이터

블레이드 시즌2 레이드 스킬트리&각인서 정리(자주 묻는 질문과 내용을 정리하여 재작성) 암흑까마귀
조회 : 34343 추천 : 16 댓글 : 80
2020-08-17 01:48:29
블레이드 사용 스킬 포인트 312

스킬

레벨

트라이포드

트라이포드 선택

  • 서프라이즈 어택 스킬 아이콘
    서프라이즈 어택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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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퍼 슬래쉬
    1

  • 윈드 컷 스킬 아이콘
    윈드 컷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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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폴스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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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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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레이드 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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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 악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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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울 앱소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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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스 센텐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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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윈 쉐도우
    1

  • 어스 슬래쉬 스킬 아이콘
    어스 슬래쉬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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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드 헌트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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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라이트 소닉
    10

  • 터닝 슬래쉬 스킬 아이콘
    터닝 슬래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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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엘스톰
    7

  • 페이탈 웨이브 스킬 아이콘
    페이탈 웨이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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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블리츠 러시
    1

  • 보이드 스트라이크 스킬 아이콘
    보이드 스트라이크
    10

  • 1단계

    • 약점 노출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노출  Lv. 1/1

      쌍검 공격 적중 시 6.0초간 약점 노출 디버프를 부여하여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대상이 헤드 어택 및 백 어택으로 피해를 받을 경우, 받는 피해 효과가 추가로 5.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2단계

    •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아이콘 탁월한 기동성  Lv. 5/5

      이동 거리가 3.0m 증가한다.

    • 기동성 약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기동성 약화  Lv. 5/5

      공격 적중 시 적의 이동 속도가 5.0초간 57.6% 감소한다.

    • 예리한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예리한 일격  Lv. 5/5

      치명타 피해가 100.0% 증가한다.

  • 3단계

    • 검풍 잔영 트라이포드 아이콘 검풍 잔영  Lv. 5/5

      돌진 전 1.0초간 유지되는 검풍을 생성해 최대 145.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튕겨낸다.

    • 잔인한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잔인한 공격  Lv. 5/5

      콤보 조작으로 변경되며, 더 빠르게 돌격하여 쌍검으로 찌른 뒤 좌우로 갈라, 적에게 96.0%의 추가 피해를 주고 밀어낸다.

  • 1단계

    • 단단한 갑옷 트라이포드 아이콘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사용 중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27.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2단계

    • 당기는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당기는 타격  Lv. 1/1

      첫 번째 공격의 범위가 20.0% 증가하고, 적들을 끌어모은다.

    • 강력한 회오리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력한 회오리  Lv. 5/5

      두 번째 공격의 회오리가 더욱 강력해져, 적을 띄우는 높이와 체공 시간이 증가하며, 회오리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0% 증가한다.

    • 대형 회오리 트라이포드 아이콘 대형 회오리  Lv. 5/5

      세 번째 공격이 추가된다. 장검으로 상승 베기를 하며, 더 큰 회오리가 생성되어 적을 공중에 띄우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3단계

    • 날카로운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날카로운 공격  Lv. 5/5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치명타 피해가 100.0% 증가한다.

    • 강인함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인함  Lv. 5/5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되고,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 증가한다.

  • 1단계

    • 기동성 약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기동성 약화  Lv. 5/5

      스킬에 적중 시 적의 이동 속도가 5.0초간 46.2% 감소한다.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육강식  Lv. 5/5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4.0초 감소한다.

  • 2단계

    • 소용돌이 트라이포드 아이콘 소용돌이  Lv. 1/1

      범위가 20.0% 증가하고, 적을 끌어당기는 거리가 20.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지속력 강화  Lv. 5/5

      검기의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70.8% 증가한다.

  • 3단계

    • 검기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검기 폭발  Lv. 5/5

      검기가 소멸할 때 응축된 검기가 폭발하여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80.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주며, 적을 날려버린다.

    • 두터운 검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두터운 검기  Lv. 1/1

      검기가 점차 커지면서 최대 100.0% 넓은 범위의 적을 타격한다.

  • 1단계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4.0초 감소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2단계

    • 강인함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인함  Lv. 1/1

      공중 공격 중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 오브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브 조절  Lv. 5/5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75.0% 증가한다.

    • 급습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습  Lv. 1/1

      전방으로 4.0m 접근 후 공격한다.

  • 3단계

    • 문 스타 트라이포드 아이콘 문 스타  Lv. 5/5

      쌍검 공격이 사라지지만, 적을 띄워 올린 후 거대한 검으로 적을 내려찍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4.0% 증가한다.

    • 스타 더스트 트라이포드 아이콘 스타 더스트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중 공격 횟수가 증가하고, 공중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83.0% 증가한다.

  • 1단계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 약점 노출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10.0초간 약점 노출 디버프를 부여하여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대상이 헤드 어택 및 백 어택으로 피해를 받을 경우, 받는 피해 효과가 추가로 5.0% 증가한다.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27.0% 증가한다.

  • 2단계

    • 단단한 갑옷 트라이포드 아이콘 단단한 갑옷  Lv. 5/5

      스킬 사용 중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 강회전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회전  Lv. 5/5

      각 공격 마다 이동 거리가 2.0m 증가하고, 적이 밀리는 거리가 20.0% 증가한다. 킹 스핀 적용 시에는 4.0m 만큼 이동 거리가 증가한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초 감소한다.

  • 3단계

    • 트리플 스핀 트라이포드 아이콘 트리플 스핀  Lv. 1/1

      콤보 가능 횟수가 1회 추가되어, 최대 3회까지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킹 스핀 트라이포드 아이콘 킹 스핀  Lv. 1/1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8.0m를 한 번에 이동하며 공격한다.

  • 1단계

    • 암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암흑 공격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염 공격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5.0초간 대상에게 10의 화상 피해를 준다. 화상은 최대 5중첩이 가능하다.

    • 냉기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냉기 공격  Lv. 1/1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3.0초간 냉기 상태를 걸어 이동 속도를 20.0% 감소시킨다. 냉기는 최대 3중첩이 가능하며, 3중첩 시 적을 3.0초간 동결 상태로 만든다.

  • 2단계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8.0초 감소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3단계

    • 마무리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무리 강화  Lv. 5/5

      마무리 공격이 장검으로 변경되어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317.0% 증가한다. 장검 공격 적중 시 경직 시간과 밀리는 거리가 길어진다.

    • 난도질 트라이포드 아이콘 난도질  Lv. 5/5

      마무리 공격이 없어지고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하고 천천히 선회가 가능해진다. 쌍검 타격 횟수가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 1단계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27.0% 증가한다.

    • 가벼운 발걸음 트라이포드 아이콘 가벼운 발걸음  Lv. 5/5

      스킬 사용 후 4.0초간 이동 속도가 30.0% 증가한다.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2단계

    • 강인함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인함  Lv. 1/1

      공중 공격 중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 강회전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회전  Lv. 5/5

      회전 공격의 이동 거리가 3.0m 증가하고, 적을 타격하는 횟수가 증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44.8%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3단계

    • 어퍼 악셀 트라이포드 아이콘 어퍼 악셀  Lv. 5/5

      마지막 장검 공격이 올려치는 공격으로 변경되어 피해가 240.0% 증가하고 전방의 적을 높이 띄운다.

    • 하이 악셀 트라이포드 아이콘 하이 악셀  Lv. 1/1

      이동 거리가 4.0m 증가하고 마지막 장검 공격이 사라지지만, 더 높이 점프하여 가디언 몬스터를 뛰어 넘을 수 있다. 강회전을 적용할 경우 이동 거리는 6.0m 증가로 적용된다.

  • 1단계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찌르기 공격의 공격 거리가 30.0% 증가한다.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27.0% 증가한다.

  • 2단계

    • 암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암흑 공격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염 공격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냉기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냉기 공격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며, 적을 더 이상 날리지 않지만 5.0초간 동결 상태로 만든다.

  • 3단계

    • 강력한 찌르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력한 찌르기  Lv. 5/5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공격 폭이 3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하며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60.0% 증가한다.

    • 반 가르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반 가르기  Lv. 5/5

      오버차지 시 찌르기 공격으로 적을 날리지 않지만, 찌른 후 마우스 방향으로 이동하고 베면서 날려버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44.0% 증가한다.

  • 1단계

    • 탁월한 기동성 트라이포드 아이콘 탁월한 기동성  Lv. 5/5

      이동 거리가 4.0m 증가한다.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6.0초 감소한다.

    • 부위파괴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부위파괴 강화  Lv. 1/1

      스킬에 부위파괴 1 레벨이 부여된다.

  • 2단계

    • 확인 사살 트라이포드 아이콘 확인 사살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하고 대상이 무력화 상태라면 추가로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5/5

      무력화가 [중상]으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냉기 지대 트라이포드 아이콘 냉기 지대  Lv. 1/1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마지막 공격 시 5.0초간 차가운 냉기 지대를 생성한다. 냉기 지대의 범위 내로 들어오는 적의 이동 속도를 20.0% 감소시킨다. 냉기 효과는 1.0초간 유지되고 3중첩이 가능하다.

  • 3단계

    • 회심의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회심의 일격  Lv. 5/5

      지점 조작으로 변경되며, 더 높게 순간 이동 후 내려찔러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0% 증가하고 최대 이동 가능 거리가 1.0m 증가한다.

    •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폭발  Lv. 5/5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하며, 지면을 발로 한번 더 내려쳐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하고 적을 공중에 띄운다.

  • 1단계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오브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브 조절  Lv. 5/5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75.0% 증가한다.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 2단계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3단계

    • 하단 가르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하단 가르기  Lv. 5/5

      선채로 장검을 주변으로 넓게 베어버린 후, 자세를 낮추며 주위를 더 크게 베어버리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0.0% 증가한다.

    • 전진 베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전진 베기  Lv. 5/5

      전방으로 5.0m 가량 전진하며 베기를 펼친다. 스택이 가능하게 변경되고 15.0초 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2회 까지 충전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0.0% 증가한다.

  • 1단계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육강식  Lv. 5/5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밀어내기 트라이포드 아이콘 밀어내기  Lv. 5/5

      공격 전 4.0m를 돌격해 적을 밀어내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2단계

    • 암흑 주입 트라이포드 아이콘 암흑 주입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중된 적의 몸에서 2.0초간 유지되고 3초 뒤 암흑 기운이 폭발하여 적에게 60.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밀어낸다.

    • 기절 효과 트라이포드 아이콘 기절 효과  Lv. 5/5

      장검 공격에 적이 더 이상 넘어지지 않지만, 4.0초간 기절 시킨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 3단계

    • 도약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도약 공격  Lv. 5/5

      전방으로 6.0m 가량 몸을 날리고 장검으로 내려찍으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0.0% 증가한다.

    • 대지 폭발 트라이포드 아이콘 대지 폭발  Lv. 5/5

      공격 후 바닥에서 전방으로 진행되는 기운이 순차적으로 올라와 땅과 함께 적을 날려버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29.6% 증가한다.

  • 1단계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4.0초 감소한다.

    • 마력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마력 조절  Lv. 5/5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 무기 파괴 트라이포드 아이콘 무기 파괴  Lv. 5/5

      피격된 적의 공격력이 4.0초간 25.0% 감소한다.

  • 2단계

    • 퀵 헌트 트라이포드 아이콘 퀵 헌트  Lv. 1/1

      손잡이 치기가 사라지지만, 더 빠르게 제자리에서 공격한다.

    • 다운 헌트 트라이포드 아이콘 다운 헌트  Lv. 1/1

      기절 효과가 사라지지만, 세로 베기로 변경되어 적을 넘어뜨린다. 기절 강화를 적용할 경우 체공 시간과 다운 시간이 20.0% 증가한다.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3단계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94.8% 증가한다.

    • 기절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기절 강화  Lv. 1/1

      기절 시간이 3.0초 증가한다.

  • 1단계

    • 암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암흑 공격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화염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화염 공격  Lv. 5/5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바닥에 불길이 생성되어 범위 내에 들어오는 적에게 5.0초간 대상에게 18의 화상 피해를 준다. 화상은 최대 5중첩이 가능하다.

    • 냉기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냉기 공격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며, 바닥에 냉기가 생성되어 범위 내에 들어오는 적에게 6.0초간 냉기 상태를 걸어 이동 속도를 26.6% 감소시킨다. 냉기 상태는 3중첩이 가능하다.

  • 2단계

    • 빠른 준비 트라이포드 아이콘 빠른 준비  Lv. 5/5

      재사용 대기 시간이 11.0초 감소한다.

    • 지속력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지속력 강화  Lv. 5/5

      홀딩 조작으로 변경되고, 적을 타격하는 시간이 2배 증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80.0% 증가한다.

    • 집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집중 공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80.0% 증가하지만, 공격 범위가 20% 감소한다.

  • 3단계

    • 전진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전진 공격  Lv. 1/1

      매 공격 마다 3.0m씩 전진 후 주위를 타격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지속력 강화를 적용할 경우 최대 2회 더 전진하고, 피해 증가 효과는 50.0% 증가한다.

    • 쉐이드 소닉 트라이포드 아이콘 쉐이드 소닉  Lv. 5/5

      더욱 빠르게 휘몰아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0% 증가한다.

  • 1단계

    • 약점 노출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노출  Lv. 1/1

      공격 적중 시 12.0초간 약점 노출 디버프를 부여하여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피해가 4.0% 증가한다. 대상이 헤드 어택 및 백 어택으로 피해를 받을 경우, 받는 피해 효과가 추가로 5.0% 증가한다.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육강식  Lv. 5/5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 2단계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 부위파괴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부위파괴 강화  Lv. 1/1

      회전 공격 마다 부위파괴 1 레벨이 부여된다.

    • 강인함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인함  Lv. 1/1

      피격 이상에 면역이 된다.

  • 3단계

    • 집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집중 공격  Lv. 5/5

      제자리에서 장검으로 주위를 크게 베어버리고 검풍을 발생시킨다. 주위의 적을 4회 끌어모으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30.0% 증가한다. 부위파괴 강화를 적용할 경우 검풍 공격에는 부위파괴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 트리플 턴 트라이포드 아이콘 트리플 턴  Lv. 5/5

      3회전 공격으로 변경되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5.0% 증가한다.

  • 1단계

    • 차가운 접촉 트라이포드 아이콘 차가운 접촉  Lv. 5/5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피격 시 4.0m 내의 적을 4.0초간 동결 시키고 마엘스톰 버프가 즉시 종료된다.

    • 오브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브 조절  Lv. 5/5

      마엘스톰 버프 유지 중 일반 스킬 및 각성기 적중 시 획득하는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30.0% 증가한다.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지속 피해의 범위가 15.0% 증가한다.

  • 2단계

    • 다크 오더 트라이포드 아이콘 다크 오더  Lv. 5/5

      스킬 시전 시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6.0초간 이동 속도가 12.8%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12.8% 증가하는 다크 오더 버프를 추가로 적용한다.

    • 위압 트라이포드 아이콘 위압  Lv. 5/5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하고, 지속 피해가 일반 몬스터에게 경직을 유발한다.

    • 윈드 스톰 트라이포드 아이콘 윈드 스톰  Lv. 5/5

      스킬 시전 시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지만, 주변으로 회오리를 발사해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44.9% 증가한다.

  • 3단계

    • 안정된 기운 트라이포드 아이콘 안정된 기운  Lv. 1/1

      마엘스톰 버프 유지 중 경직에 면역이 되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증가한다.

    • 퀵 캐스트 트라이포드 아이콘 퀵 캐스트  Lv. 1/1

      스킬 시전에 걸리는 시간이 60.0% 감소한다. 스택이 가능하게 변경되고 30.0초 마다 1회 충전되며 최대 2회 까지 충전된다. 윈드 스톰을 적용할 경우 준비 동작은 변경되지 않는다.

  • 1단계

    • 오브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브 조절  Lv. 5/5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75.0% 증가한다.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27.0% 증가한다.

    • 약육강식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육강식  Lv. 5/5

      시드 이하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2단계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15.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 약점 포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약점 포착  Lv. 5/5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3단계

    • 더블 웨이브 트라이포드 아이콘 더블 웨이브  Lv. 5/5

      검풍을 2개씩 발사해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0% 증가한다.

    • 데스 웨이브 트라이포드 아이콘 데스 웨이브  Lv. 5/5

      느리지만 강력한 1개의 검풍을 발사해 적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며 날아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45.0% 증가한다.

  • 1단계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강화된 일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강화된 일격  Lv. 5/5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 급소 타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급소 타격  Lv. 5/5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 2단계

    • 올라운드 트라이포드 아이콘 올라운드  Lv. 1/1

      일반 조작으로 변경되며 준비 시간이 짧아지고, 오버 차지 시와 동일한 공격을 한다.

    • 차지 강화 트라이포드 아이콘 차지 강화  Lv. 5/5

      차지 단계가 올라갈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씩 증가한다.

    • 다크 차지 트라이포드 아이콘 다크 차지  Lv. 5/5

      차지 단계가 올라갈 때 마다 암흑 기운으로 주위의 적을 조금씩 끌어 당긴다. 끌어 당기는 공격은 최대 피해량의 7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 3단계

    • 쉐도우 러시 트라이포드 아이콘 쉐도우 러시  Lv. 5/5

      자신 대신 잔상이 공격해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 듀얼 블리츠 트라이포드 아이콘 듀얼 블리츠  Lv. 5/5

      오버차지 시 장검 공격이 사라지지만, [화] 속성과 [수] 속성으로 공격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1단계

    • 재빠른 손놀림 트라이포드 아이콘 재빠른 손놀림  Lv. 5/5

      공격 속도가 27.0% 증가한다.

    • 넓은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넓은 공격  Lv. 1/1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 오브 조절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브 조절  Lv. 5/5

      블레이드 오브 게이지 획득량이 75.0% 증가한다.

  • 2단계

    • 암흑 공격 트라이포드 아이콘 암흑 공격  Lv. 5/5

      [암] 속성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 공허 지대 트라이포드 아이콘 공허 지대  Lv. 1/1

      올려베기 공격 시 바닥에 5.0초간 공허 지대가 생성된다. 지대에 닿은 적의 이동 속도를 50.0% 감소시키며, 암흑 상태를 건다.

    • 뇌진탕 트라이포드 아이콘 뇌진탕  Lv. 1/1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 으로 증가한다.

  • 3단계

    • 오버 슬래쉬 트라이포드 아이콘 오버 슬래쉬  Lv. 5/5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오버 차지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대상이 무력화 상태일 경우,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 라이징 슬래쉬 트라이포드 아이콘 라이징 슬래쉬  Lv. 5/5

      올려베기 공격 이후 추가로 올려베기를 펼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질문내용이나 궁금해 하시는 사항들을 추가로 정리하면서 글이 길어졌습니다.
기본적인 스킬 및 각인서의 뼈대는 8월 19일것만 보시면 됩니다.

시즌2 오픈 후 아무것도 안하고 3일동안 블레이드 스킬연구만 했습니다.
귀찮더라도 1차적으로 수치를 계산기로 전부 계산해보고 2차적으로 트리시온에서 실험 3차적으로 레이드에 가서 사용해보고 작성한 것이며 제가 사용하기위해 연구한 내용을 공유한것입니다.
그 결과를 일일이 적고 공유하면 지금도 글이 긴데 글이 너무 복잡하고 길어져 추가를 안한것일 뿐입니다.
개별적으로 개별 내용 수치를 질문 주신다면 정확한 퍼센테이지나 이유를 적어놓은것을 답변이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시즌2 초기에 저도 시즌1과 같이 기습슈차를 썻고 슈차를 정말 빼고싶지 않았고 부정하고 싶었지만
실제 수치와 실험상 어쩔수 없이 빼게된것입니다.
생각하는 내용이 다를수있고 누가 맞다 틀리다는 각자 판단을 하시면 될것 같고
최대한 뇌피셜로 쓰지 않으려고 실제 연구한 내용이 아니면 아는 내용이라도 언급을 하지 않았으며
질문내용을 받아도 뇌피셜보다 정확한 수치가 나오지 않오지 않으면 늦어지더라도 실험뒤에 답변을 드리려고 노력했습니다.
이게 절대적인 정답은 아니지만 단순 뇌피셜로 작성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제가 아래 작성한 내용들은 시간이 지나면 맞다 틀리다가 결과로 판단이 될거라고 믿고는 있습니다. 
손이 아무리뛰어나고 상황이 많이 변하더라도 거기에 확률을 계산하면 어느정도의 수치와 숫자는 일정할 수 밖에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손이나 상황에 따라 변수는 있을 수 있지만 그 상황이 여러번 반복되다보면 결국 어는정도는 일정해 질것입니다.
하지만 작성시점이 있는 멈춰진 상황에 글이기 때문에 그런부분을 다 감안할 수 는 없는점은 이해해 주시고 각자 판단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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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19 자주묻는 질문을 추가하고 내용을 정리하여 재작성


이게 이번 메타에 제가 사용하기위해 연구해본것이고 트포강화를 반영하여
최종트리를 미리 정하고 가려고 최종트리를 생각하고 작성한 글이라 뉴비분들의 질문을 생각을 못하고 올렸는데
시즌2로 오면서 뉴비분들이나 블레이드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블레이드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귓이나 댓글로 비슷한 내용의 질문을 많이 받게되어 내용을 정리해서 한번에 다시 글올립니다~!  

(유튜브등에 룬에대한 정보가 많이 풀리긴 했지만 룬에대한 언급은 아직 하지 않겠습니다.)
[1.스킬채용 이유와 딜사이클]

(1)블레이드 스킬 트포반영시 DPS가 높은 순서
정면공격 : 문라이트>소울앱=보이드  > 블댄 > 어스=폴스타>=터닝>=딜트리 다크악셀=트윈쉐도우
빽어택시 : 문라이트=소울앱=보이드  >블댄 >어스=폴스타>=터닝>=딜트리 다크악셀=트윈쉐도우
(블리츠러쉬 및 나머지 스킬은 아래언급)
따라서 주력기 문라이트,소울앱,보이드//그리고 블댄
서브딜 어스,폴스타,터닝
(이번 트리는 기습을 가지않을 생각이라 제 공략 기준에서의 세팅시 궂이 빽어택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빽어택은 상황이 나왔을때만 하시면되고 평상시에는 마나음식 드시고 빠르게 스킬쿨을 돌리는데 집중합니다.각인서는 원한,예둔,돌대+@입니다.) 

(2)채용하지 않은 스킬들과 그 이유
A. 듀얼블리츠를 쓰지않는이유
듀얼 블리츠의 경우 차지강화를 쓸경우 빽어택시 DPS가 가장높음 하지만 차지강화를 쓰려면 슈퍼차지가 필요함
올라운드를 사용할경우 DPS가 소울앱과 보이드 수준임->하지만 트라이포드를 전부 강화하게되면 듀얼블리츠는
딜량의 변화가 없음 나중에 DPS가 어스와 폴스타 수준 밖에 안나오는데 쿨도길고 시전시간도 김
따라서 사용하지않음 하지만 트라이포드가 강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초반에 쓰는건 괜찮다고봄

B. 다크악셀을 쓰지 않는이유
다크악셀의 경우빽을 잡는용도와 딜트리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음
a) 빽을 잡는 용도로 사용할경우 기습을 사용해주기 위해 사용하지만 10포인트짜리 이동기로 딜스킬 하나를 빼야됨.
날뛰는 레이드몹의경우 의미가 없음, 빽을 잡는동안 스킬쿨을 바로바로 못돌리면 딜로스가 남.
b) 딜트리로 사용할경우 트라이포드 강화시 DPS가 폴스타보다 약간낮음.
하지만 트포에 이동속도 증가를 찍게되면 돌대각인 효과를 받아서
3초동안 주력기2~3개정도 9% 증가시켜 넣을수있는 장점이 있음 그딜까지 고려하면 수치상 나쁘다고만 볼수없지만
다 맞추거나 사용하기가 상당히 불편함

C.기타 스킬의경우
페이탈 : DPS가 상당히 높음 하지만 몹이 큰경우가 아니면 전부 다맞추는게 불가능
터닝 : 서브딜의 DPS는 어스나 폴스타나 터닝이나 거기서 거기거나 터닝이 살짝낮음,
다크악셀을 뺀경우 어스의 밀어내기는 돌진기나 회피기 이동기등으로 사용이 가능함.
이런 이유로 터닝을 뺀것이며 서브딜은 살짝 취향차이라는 생각 됨
(예둔효과와 치명세팅하기 위해 문라이트등 대부분 스킬의 트포에 치명을 가져갑니다.)
(요즘 출혈룬이 핫하여 쿨감이 낮은 기술들을 쓰는데 DPS효율상 스핀커터7랩 하나정도 찍으면 좋을것 같다 생각하지만 아직 룬은 연구가부족하여 더 연구가 필요해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3)블레이드 딜 싸이클 및 스포부족시
메인딜 : 문라이트,소울앱,보이드//그리고 블댄
서브딜 : 어스,폴스타
스킬사용은 유동적이겠지만 기본은 일단 메인딜을 먼저 잘 맞춰줘야함.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다면 어스슬래쉬를 낮춰주는게 가장 나음

A.몬스터가 정면을 보고있는경우
마엘스톰을 켜고 각성기를 박아 뒤로 돌아가는 방법과
마엘스톰을 켜고 문라이트를 통해 정면딜을 해주는 방법이 있음.
어떤경우를 선택하든 그 후에 남은 주력기인 소울앱소버와 보이드를 박아주면됨

B. 몬스터가 빽을 내준경우
빽을 잡기 쉬운경우 스핀커터로 이동하며 스핀커터의 빽어택 시너지를 붙이고
소울앱소버와 보이드를 박아줌 그리고 블댄을 박아주면됨

C.메인딜링기가 쿨인경우
서브딜링기를 사용해주면서 메인 딜링기의 쿨을 확보함
어스슬래쉬와 폴스타또는 블댄을 박아줌.
빽을 잡은경우는 블댄을 먼저 박아줌.
(블댄의 경우 빽을 잡은경우에 주력기가 쿨일때 박아 주면 정말 좋음.)

---각인관련
[2. 추천 각인서 : [원한 예둔 돌대]+ (잔재 기습 정흡)]
블레이드는 특성에 신속과 치명을 높게 가져감(특화는 오브수급등을 위해 취향에따라 조정)
(1)원한 : 말이 필요없음-> 20% 데미지증가
(2)예둔 : 블레이드는 치명타 트라이포드가 많고 치명타를 높게가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음
<-여기까지 메인이라생각->
(*현재 빽어택이 피해5%증가, 치적10%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치명이 어느정도 맞춰지면 더 이상 빽을 잡으려고 많은 노력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킬쿨을 빠르게 돌려주는게 더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좋은 각인서>
(3)돌대
기본이동속도에 45% 피해량을 증가시킴
신속이 높은 블레이드가 기본이동속도에 마엘스톰을 키면 최대속도인 40%정도까지 증가시킬 수 있음
(돌대의 최대 피해량 증가 40%*45%=18%까지 증가 가능)
신속특성 세팅시 모든스킬이 기본적으로 9%정도 증가효과를 가짐
추가로 마엘스톰을 키면 최대 18%까지 데미지 증가효과를 가지게 됨
(4)기습
빽어택시 25% 데미지를 증가시킴
기습은 빽어택 25%증가 돌대는 상시 9~18% 모든 데미지 증가라서
빽어택을 계속해서 넣을수있는경우 상황에따라 돌대보다 기습이 효율이 좋을수도있음.
(빽어택이 너프를 먹긴 했지만 빽을 잡을수 있는상황에서 오히려 예둔과 같이사용하는경우 나쁘지 않은 각인서라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문라의 경우 치명타 증가가 트포덕분에 잘뜨는편이고 주력기인 소앱과 보이드 트포에 치적이 없는데 빽어택을 잡을수 있다면 10%치적효과를 받아 빽에서 딜을할 수 있기때문)
단점은 주력기 문라이트 소닉이 효과를 못받음, 날뛰는 레이드몹은 빽을 잡기가 쉽지않고 오히려 빽을 잡으려고 무빙을 하다 스킬쿨을 빨리빨리 돌리지 못해 딜로스가 발생할 수 있음.만약 다크악셀 채용시 딜스킬 하나가 빠지게됨.
(5)잔재
1단계(3단계)시 공이속3%(5%) 공격력 12%~20%(20%~30%) 따라서 1단계만 써도 효율이 좋음.
따라서 서브각인서로 쓰기에도 효율이 좋음. 단 구하기가 힘듬
(6)정기흡수
이속 공속이 증가하가하고 돌대효과를 받을경우 6~7%가량 딜을 증가시킬수있음
단 이속공속 능력치 상한이 40%라서 신속세팅에 정기흡수를 들경우 마엘스톰을 쓰는 의미가 없어짐.
반대로 생각하면 신속이나 마엘스톰을 빼고 특화나 딜스킬 하나를 더 넣을 수 있는데
마엘스톰이 오브수급 및 팀 버프이기 때문에 빼기가 에매함
하지만 특화를 올려서 잔재랑 쓰기에 괜찮아보고 거기에 치명이나 특화를 더 올릴 수 있어 신속을 낮추는 세팅이 가능해짐.
또한 잔재나 정기흡수는 3단계를 맞추지않고 1~2단계 짜리 보조각인서로 쓰기에도 효율이 괜찮다고 생각.
(7)슈퍼차지
블리츠러쉬 사용시 사용되며 블레이드는 차징기가 3개뿐 그 3개의 딜이 20%강화됨
차지강화를 한다해도 어떻게보면 블리츠러쉬 하나보고 쓰는건데 
블리츠러쉬가 필살기마냥 말도안되게 쌘수준도아니고 빽어택시 문라보다 조금쌘정도인데
고작 3개의 딜을 20%올리자고 사용하기엔 돌대9~18% 와 기습25% 보다는 한참 별로라고 생각이됨.
(저주받은 인형의경우 치신을 쓰는 블레보다는 특화를 쓰는 인파같은 직업에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번시즌에 기존에쓰던 각인서나 기습 슈차가 안좋아진 가장큰 이유는 문라이트 하나때문임.
근데 이 문라이트의 DPS가 트포강화까지하면 진짜로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어마무시함.
거기에 딜링기를 한두개만 쓰는게 아닌데다 이번시즌은 보조기보다 딜링기를 많이쓰고
이런상황에서 주요기술 한두개를 위한 각인세팅이나 문라를 빼고 각인서를 세팅한다면 효율이 상당히 떨어질 수 밖에없음.)

이게 정답이다 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지만 실험하면서 제가 정리한 내용을 올린거니
하실때 참고만 하시고 사람에따라 견해가 다른부분이나 취향에 따라 갈리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생각하시는 분들은 링크 가셔서 좋아요 한번씩만 부탁드리겠습니다.! ^^
스마게가 나 모니터 안줬어.. 로아 주변기기 세트나 장패드 깔고 게임하고싶어요 ㅠㅠㅠ 
형님들 블레이드의 힘을 보여주십쇼!!
아래 내용부터는 공략 작성이후 추가로 작성된것이며 관심있는 분들은 그 부분만 읽어주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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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연구사항 08-28 (변경사항없음 이유설명)
[스킬]
윈드컷과 출혈룬 : 윈드컷에 출혈룬과 사용할경우 쿨이 짧아 DPS가 괜찮은편입니다. 
하지만 사용해본 결과 제가 짠 트리자체가 스킬쿨을 빠르게 돌리기 위한 세팅인데
그래서 기본적으로 마나가 딸린데 윈드컷까지 사용하니까 쿨마다 스킬돌리면 마나가 너무딸려서 
저는 이게 좋은지 모르겠네요..

듀얼블리츠 텍스트 오류수정 : 듀얼블리츠 텍스트 오류가 수정되었지만 트포를 5단계까지 반영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DPS가 높지 않습니다. 순수 데미지 자체는 폴스타보다 높지만 DPS는 폴스타보다 낮습니다.
트포 올반영시 듀얼블리츠의 정확한 포지션은 어스슬래쉬와 폴스타 터닝슬래쉬 쪽입니다.
(속성딜에 따른 차이 정도로만 따져야 할것같네요)
블레이드의 데미지 순으로
1티어스킬은 문라이트,보이드,소앱이며 
1.5티어스킬 블레이드댄스
2티어스킬이 블리츠러쉬,폴스타,어스슬래쉬,터닝 입니다.
블리츠러쉬가 트포반영을 안한경우 블레이드댄스와 비교가 될수 있을지 몰라도
트포반영기준으로 블리츠러쉬는 블레이드 댄스와 비교대상이 안됩니다.
트포만영시 블리츠러쉬의 정확한 위치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작성했습니다.
2티어스킬들은 취향에 따라 바꿔서 쓰시면 됩니다. 따라서 취향에따라 폴스타빼고 듀얼블리츠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문스타 사용시 18초 듀얼블리츠는 24초입니다. DPS는 폴스타가 높고 한방데미지는 블리츠러시가 쌥니다. 골라쓰시면됩니다.


터닝슬래쉬의 경우 : 터닝슬래쉬 어스슬래쉬 폴스타의 경우 DPS가 비슷한수준이지만 터닝슬래쉬에는
치명타쪽 트포가 없고 예둔을 주로 쓰는경우나 치명타 데미지까지 계산한다면 효율적으로 어스나 폴스타가 좋습니다.
하지만 보조스킬의 선택은 취향차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어스슬래쉬가 치명타 데미지 계산법 때문에 트포반영시 제가 생각하던것 보다 DPS가 높은것 같습니다.

소울앱소버와 보이드스트라이크 : 두가지 스킬의 경우 치명타 트포를 넣지 않았지만 괜히 주력기 스킬이 아닙니다.
다른 서브스킬들과 DPS차이가 심합니다. 치명타가 안터진다고해도 단순 DPS수준이 상당히 높기때문에 빼시면안됩니다.
(그리고 블레이드 유저라면 내 블레이드는 치명타가 무조건 터진다!! 는 자신감있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

[각인서]
3티어 장비에서 각인이나 특성 세팅이 안될때에도 원한,예둔이 가장 좋은건 변함이 없어보입니다.
기본적으로 블레는 치명타 트포가 많기때문에 치명타 수치가 매우 높지 않아도 어느정도 치명타가 잘터집니다.
치명타 수준이 준수하다면 신속세팅을 하여 쿨감을 낮춰줍시다.

?돌대,기습,정흡,잔재,슈차?
슈차의 경우 이번매타에서 효율이 많이 떨어지고,
돌대는 이속이 보정되거나 디버프 상황이 많아서
돌대가 이경우에도 적용이될 수 있는지 조금 실험이 필요해보입니다.
정흡의 경우 메인으로 쓰기에는 조금 아쉬운점이있습니다.
레이드 몹이 쉬워지고 패턴이 익숙해진다면 기습도 좋은 선택지이기 때문에 연구가 필요해보이고
(현재 빽어택->딜량 5%증가 치적 10%증가로 변경되었습니다. 더욱 빽어택을 잡을필요가 없지만
예둔과함께 기습을 사용할경우 빽어택을 쉽게 잡을 수 있다면 나쁘지 않다고생각합니다.)

나중에 세팅이 잘 갖춰진다면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수 있겠지만
일단 돌대,기습 중에 고민을 좀 해보고 선택 할것 같습니다.
현재는 세팅을 똑바로 맞추기 힘들어 1단계정도 보조 세팅으로는 잔재가 가장 좋아보입니다.
세팅이 어느정도 된다면 돌대나 기습중에 선택하고 보조로 잔재나 정흡중에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주받은인형이 자주 언급이 되던데 제가 생각할때는 현재 블레이드 각인서의 티어는
1티어 : 원한,예둔 
1.5티어 : 기습,돌대
그리고 나머지(슈차,정흡,잔재,번분) 입니다.
저받은 아예 언급을 안하는이유가
저받은 치명세팅이 아니라 치명이 안터지고 한방한방 쌘 인파이터 워로드 같은 특화딜러한테는 예둔보다 훨씬 효율이 좋습니다.
따라서 저받은 특정 클래스들한테는 정말 좋은 각인서 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받이 자꾸 언급되는게 아닌가? 생각이드는데
블레이드는 치명세팅으로 가고 다양한 딜링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받은 쓰시면 안됩니다....

[개인적인글]
이 세팅을 시즌2가 나오고 3일차때 완성한 트리라
레벨 및 상황이 계속해서 바뀌면 중간중간 다양한 연구나 실험을 계속해서 해봤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이 세팅이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변함이 없고
2티어 장비를 입고 세팅이 갖춰진상태로 동랩끼리 레이드를 갔을때 딜지분 42%까지 해봤고
3티어로 넘어오면서 특성과 각인 세팅이 똑바로 갖추기가 쉽지 않긴 하지만 원한 예둔을 맞추고
어쨋든 30%때로 자주 MVP가 뜹니다.
나중에 특성과 트포 각인등의 세팅까지 잘 갖춰진다면 OP스킬인 문라이트까지 채용할 수 있는 현매타에서
블레이드 딜이 무시못할정도로 강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룬세팅의 질문이 자주 올라오는데 지금 3티어장비를 입게되면서 특성과 각인이 박살나있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완성된 특성과 각인이 나와야 룬효율을 정확히 판단할 수 있을것 같아서 대충 계산은 해두고 세팅은 했지만 
특성과 각인 트포가 다반영되지 않은상태에서 룬까지 조합한 결과로 측정하면 너무 변수가 많아져서
아직까진 룬은아직까지 고려하지 않을생각입니다.(어느정도 이론은 고려해서 착용을 하고는 있지만 실험을 진행해보기엔 특성이나 트포 각인세팅이 아직 약하네요)
그리고 현재는 딜에있어서 기본구조상 트포+보석 조합이 룬보다 메인이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스킬트리에 크게 변수가 있을거라 생각이 들진 않습니다.
(하나 더 말씀드리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질풍룬에 대해서 저는 회의적입니다.
pvp면 몰라도 딜사이클이란게 한탐 돌리면 쿨타임이 도는데 레이드몹은 딜사이클을 몇번씩 돌려줘야 하는 상황에서
시전속도 증가가 레이드에서 딜효율을 내는데 도움이 될까싶어요.. 질풍룬은 뭔가 조삼모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단죄나 심판 출혈 속행 풍요등은 직접적으로 딜이나 딜싸이클에 영향을 미치고 이런 좋은룬들이 많지만
질풍은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재미는 있을지 몰라도 딜효율에서 정말 그만큼 사람들이 극찬하는만큼 좋을까 라는 의문이듭니다.->만약 질풍룬을 쓰실꺼라면 블댄에 박지마시고 블리츠러쉬에 차지강화 트포넣고 사용하세요!)
그리고 댓글에 간간히 이 스킬과 세팅으로 MVP를 먹는 다는 글이 올라오니 시즌2 초반에 연구한게 뿌듯하네요 블레이드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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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31 [돌대VS기습 다크악셀VS딜스킬채용 정리]-관심있으신분들을 위해 정리해봤습니다.
기습과 다크악셀에대해 질문이 많이 들어와서 정확한 수치를 계산하고 테스트한 결과를 공유하려합니다.
스킬은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킬들을 기준으로 1번의 딜사이클을 전부 돌렸을때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돌격대장의경우 신속을 어느정도 맞춘경우 기본적으로 9%의 공격력 증가를 가질수있으며
마엘스톰등사용으로 풀이속상황에서 최대18%까지 공격력 증가효과를 가질수 있습니다.
다크악셀은 강인함을 찍지않고 강회전을 찍었을경우를 가정합니다.

<상황은 기습을든경우에 다크악셀채용시or딜스킬채용시 vs 돌대를든경우 신속세팅시 예상 돌대 최소치or돌대 최대치>

[아래 상황이 이해가 안가신다면 그 아래 결과만 봐주세요]
상황1 돌격대장 9%기준 +면상딜을 한경우(6위) 다크악셀+기습+All빽어택보다 5%정도 약함
상황2 돌격대장 9%기준 +빽어택을 한경우(5위) 다크악셀+기습+All빽어택과 거의동일함
상황3 돌격대장 최대치 기준+면상딜을 한경우(3위) 다크악셀+기습+ALL빽어택보다 3%정도 강함
상황4 돌격대장 최대치 기준+빽어택을 한경우(2위) 다크악셀+기습+All빽어택보다 6~7%정도 강함
상황5 기습+다크악셀채용+전부 빽어택성공시(4위) - 기준
상황6 기습+다크악셀X(딜스킬을 채용)+전부 빽어택성공시(1위)<--돌대최대치+빽어택보다 5%정도 강하고 면상딜보다 8~9%강함

[위 딜 순위정리]
1위 상황1기습+다크악셀미채용(딜스킬채용)+ALL빽어택성공시 (2위와 5%정도차이남)
2위 상황4 돌격대장 최대치 기준+빽어택성공시 (4위와 6~7%정도차이남)
3위 상황3 돌격대장 최대치 기준+면상딜기준 (4위와 3%정도차이남)
4위>=5위 상황5 기습+다크악셀채용+ALL빽어택성공시>=상황2 돌격대장 9%기준+빽어택기준
6위 상황1 돌격대장 9%기준+면상딜기준 (4위와 5%정도 차이남)

(결과)
"기습"을 사용하고 "다크악셀(X)=>딜스킬"을 채용한뒤 "전부 빽어택을 성공"한 경우가 가장 딜이 높습니다.
그리고 "돌대"를 사용하고 "마엘을켜고 최대 이속상태에서 빽어택or면상딜" 한경우가 그 다음으로 딜이 높습니다.
다음으로 "마엘을 안켜고" "돌대"를 사용하고 "빽어택을 성공한경우"와 "기습"을 사용하고 "다크악셀을 채용"하여 "빽어택을 성공한경우" 딜량은 거의 동일합니다.(기습채용이 1%정도 살짝높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엘을 안켜고" "돌대"를 사용하고 ""면상딜""을 한경우가 가장 딜이 약합니다.(기습+악셀+빽어택과 5%차이->단순 빽어택차이라고 보면됨)

따라서
기습을 넣은경우 다크악셀을 사용하지 않고 전부 빽어택을 넣을 자신이있다면 그게 가장 딜효율이 가장좋고
다크악셀을 사용하게되면 전부 빽어택을 넣는다해도 돌대를 사용하는 경우보다 효율이 좋지 않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크악셀은 따라서 효율이 좋지 않다고 생각이되며
다크악셀을 빼고도 빽어택을 계속해서 잡을 수 있다면 기습이 가장 좋고
빽어택을 잡기가 힘들어 딜로스를 낸다면 돌대를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블레이드는 한방이 쌔진 않지만 딜링기가 많아 빽을잡다가 스킬 쿨이 노시면 안됩니다.
스킬은 최대한 빠르게 돌려주셔야되며 기습을 들경우 서브딜을 면상에 박더라도 빽어택으로 주력기만 잘넣어줘도
돌대와 반반은 갈수 있습니다. 전부 빽어택을 박고 자주 빽어택을 잡을수있다면 기습이 무조건 좋습니다. 
다크악셀은 채용하지 않는것을 권유드리며 다크악셀을 채용할거라면 기습뿐만아니라 슈차를 사용해야 효율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그리고 슈차를 넣으면 예둔을 빼야됩니다. 
단순 계산을 해봐도 슈차 기습이 DPS가 예둔 기습보다 떨어집니다. 결국 다크악셀과 슈차 둘다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계산결과 이렇게 차이가 나는이유는 문라이트 스킬 하나 때문에 차이가 나는겁니다.
문라이트가 빽어택이없어도 지속력강화를 찍을경우 블레이드 스킬중에 DPS가 가장 높습니다.
기습은 문라이트의 DPS를 올려주지 못하지만 돌대는 문라이트의 DPS까지 올려줍니다.
딱이거 하나때문에 돌대가 기습과 거의 맘먹는 효율을 냅니다.
추가로 돌대가 좋은점이 블레이드는 지속딜러라 스킬을 자주자주 돌리는게 중요한데 빽에 의존하지않고 바로바로 스킬을 돌릴수 있고 쿨감이 중요해 신속세팅을 하는데 돌대효과를 받을수있고 거기에 마엘스톰과 버블사용으로도 돌대효과를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대효율은 딜트리+"금손 ALL 빽어택"+기습이 가장 높아요
(그리고 제가 문라이트 설명을 까먹고 안했는데 초반에는 집중공격 세팅이 된이후에는 지속력 강화를 드시면 딜이 더 강하게 나옵니다.)
상황에 따라 변수가 있을수는 있겠지만
다크악셀은 왠만하면 채용하지마시고 다크악셀을 빼도 빽어택을 자주 잡을 자신이있다면 기습을 사용하시고
레이드가 어렵고 빽어택 잡기가 힘들다면 돌대를 사용해서 면상딜+기회가 났을때만 빽어택을 사용해 주시면 딜효율이 괜찮을것 같습니다.
나중에 풀세팅을해서 여유가된다면 원한+예둔+돌대+기습+(보조로 잔재) 이렇게 다 전부 다 사용해주셔도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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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01[룬에 대한 정보가 어느정도 풀리고 저도 사용을 해보면서 이번기회에 한번 정도 언급을 한번 해볼까합니다.]
저의 주관적인 내용이 섞여있고 내용중에는 대중들과 반하는 내용도 있어서 처음부터 제가 사용하기위해 연구를 하는것이고
그 내용들을 공유하는 것이기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또한 저는 스킬을 연구할때 전공이 그쪽이라 계산기로 전부 딜량과 초당 DPS 등을 1차적으로 계산해보고
2차적으로 실험 3차적으로 사용을 해보고 적는 내용이며 꽤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위에 적은 내용들이 시즌2 3일차때 3일동안 아무것도안하고 스킬과 각인연구만 하고 얻은 내용이며
현재도 큰틀은 벗어나지 않고 사용하고 있으며 제가 작성한 내용들이 기존 시즌1 블레이드와 이질감이 드는 내용들이
조금 있지만 저도 처음에는 시즌1 슈차기습등 정석트리로 사용했다가 변한것이며
정답은 아닐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뇌피셜로 적은 내용이아니라 수치를 계산해가며 꽤 오랜시간 실험을 해본것이며
시간이 지나면 제가 적은 내용들이 하나씩 증명될꺼라고는 믿고 있습니다.
룬에대한 정확한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아 실험이 부족해 어느정도 뇌피셜이 들어갈수 있어서 언급을 자제하고있었지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거고 정보가 많이 풀린상황이라 제 생각을 공유하는 정도로 하려고만 합니다.


출혈 : 쿨타임이 짧은스킬에 넣는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윈드컷이나 스핀커터에 넣는것이 좋은데
윈드컷에 넣는경우 DPS가 상당히 높아서 출혈룬을 박는것이 정말 좋지만
이게 아츠를 킨다해도 한두 사이클 돌리고 끝나는게 아니기 때문에 마나가 진짜 부족합니다.
꾸준히 마나관리가 가능하여 계속해서 스킬을 돌릴 수 있다면 윈드컷에 출혈은 주력기 만큼이나 베스트입니다.

단죄,심판 : 다단히트 스킬에 넣는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블댄,문라이트,폴스타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질풍 : 저는 사실 이 룬 별로 안좋아합니다. 재미는 있을지 몰라도 pvp가 아닌 몇번의 딜싸이클을 운용하는 과정에서
의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고 그런과정에서 딜효율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용을 한다면 블리츠러쉬에 차지강화를 사용할때 쓴다면 효율을 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풍요 : 소울앱소버에 넣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보이드+오브수급보다 소울앱소버가 오브수급이 더 좋고 가장 뛰어납니다.

압도 : 무력화가 부족할경우 보이드나 어스슬래쉬에 넣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속행 : 이게 블레이드에게 정말 좋은 룬인데 스킬쿨이 짧은자리에 들어가야 좋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저는 윈드컷을 사용하지 않아서 스핀커터에 출혈을 사용하기때문에 속행을 마땅히 넣어줄 자리가없어서
어쩔수 없이 마엘스톰에다 박고 사용을 합니다. 윈드컷에 출혈을 줄경우 스핀커터에 속행을 주면 좋습니다.

수호 : 수호의경우 레이드 몬스터의 스킬을 한번 씹을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시면 은근히 꿀입니다.
저같은경우 다크악셀을 사용하지 않고있고 어스슬래쉬를 이동기로 사용하기 때문에 피할수 없는 스킬이 날라오는경우
어스슬래쉬로 회피하다 실수했을때 수호발동으로 스킬을 하나 씹어줍니다.
그리고 블래이드댄스에 넣을경우 매우 강력한 스킬이 아닌경우에 몹이 스킬을 날리는걸 맞으면서 씹고 대놓고 딜을 할수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어스슬래수나 블래이드 댄스에 넣고 사용합니다.

마나관리만 된다면 단죄 심판 속행을 통해 쿨을 지속해서 돌리면서 윈드컷에 출혈을 뭍여 사용하며
특화를 찍으며 잔재나 오브수급을 통해 스킬트리가 만들어 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만
마나부족없이 이런 싸이클이 유지가 되려면 꽤 많은 연구와 매우 높은 이해도가 필요할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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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글]
어제 스킬트리를 연구해보고 오늘은 하루종일 각인서를 연구해봤는데

슈퍼차지가 효율이 돌대보다 떨어지는걸 확인하고
슈퍼차지를 빼면서 기습이랑 예둔도 실험해본결과
다크악셀을 빼고 면상딜을 하는게 딜로스가 적은걸로 확인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폴스타가 터닝보다 DPS가 준수하고 
어스슬래쉬의 경우에도 터닝슬래쉬보다 DPS가 높아 터닝을 넣지않았고
다크악셀을 뺀상황에서 어스슬래쉬의 밀어내기가 조금이나마 접근 또는 이동기가 생깁니다.
따라서 폴스타와 어스슬래쉬를 채용했습니다.

오늘 슈차를 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블리츠러쉬를빼고
저는 위 스킬트리로 결론을 내렸으며
블레 직업특성상 빽어택을 고집하고 싶었지만 레이드가 어려워지고 길어짐에 따라
기습을 사용하여 빽어택을 고집할 경우 10포인트 다크악셀이 강제되고
(이유는 현재 딜찍이 안되면서 레이드가 클리어 시간이 길어져서 빽을 오랜시간에 걸쳐 여러번 잡아줘야하는데
그게 다크악셀없이 쉽지가 않아서 현재는 기습을 쓴다면 다크악셀이 반강제되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기습효과를 못받는 문라이트도 무시할수없는 수준의 딜이고 궂이 빽을고집하다 딜로스가 많이 나는걸 확인해서 결국 각인서는 신속과 치명 세팅의 효율을 살리면서 원한,예둔,돌대가 효율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잔재는 가격이 너무 비싼데다가 잔재를 쓰려면 풍요룬을 섞어주거나 치명이나 신속을 낮추고 특성을 좀 올려줘야하는데 이부분에서도 연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일단 가격이 너무 비싸고 치명 특성 비율 맞춰주는것 때문에 현재 아예 생각을 안하고 있습니다.)

(저주받은 인형의경우 치신을 쓰는 블레보다는 인파같은 직업에게 효율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는 예둔,돌대를 추천드립니다. 거기에 추가로 세팅을 한다면 정흡이 더 좋다고생각합니다.)

(또한 위트리는 룬과 보석은 다확인을 못했지만 트라이포드나 치신세팅을 다 했을때까지 생각하고 짠 것입니다.
따라서 예둔은 치명 세팅이 되시면 그때 맞추시고 스포가 부족하면 어스슬래쉬에서 스킬포인트를 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첫날은 스킬 DPS로만 이론상 세팅을해보고
둘쨋날은 실제 스킬을 실험 연구해보고
셋쨋날은 각인서까지 적용하고 하다보니
스킬트리가 자꾸 바뀌게되네요.

다른분들이 질문 주신 내용들을 토대로 실험을 해봐서 그래도 빠르게 어떤스킬트리가 효율이 좋은지
확인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딜효율이 가장 저스트한걸 찾으면서 다른분들 의견을 수렵해 보며 실험을 하면서 확인해본 정보이고 지금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정보로 확실하게 비교가 되는 경우만 적용해서 올리는거니 블레이드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번외로 이번에 실험을 하면서 느낀게 스마게가 블레이드의 직업 특성을 살리려면 블리츠러쉬의 상향과 다크악셀의 상향, 그리고 빽어택 시너지의 상향이 필요해 보이는 실험 결과였습니다.. 이럴꺼면 그냥 암살자 말고 검사로 바꿔서 대놓고 면상딜 할수있는 시너지랑 스킬 구성으로 바꿔줘...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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