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레이터

몇 달 간 연구한 엘리트 큐브 스킬트리 공유! (스킬 설명, 운영, 콤보 너프
조회 : 2338 추천 : 2 댓글 : 5
2019-05-24 04:34:58
아르카나Lv.50 사용 스킬 포인트300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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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각인부터 말씀드리자면

황제=아르카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퀵드로 너프 후에 황제 및 퀵드로 트포를 전부 빼고 스킬트리를 짜는 시도도 해보았지만

황제는 뺄래야 뺄 수가 없습니다.


황제 외 한자리는 중갑, 여가, 위기모면, 선수필승 등

선수필승은 아르카나는 그리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만 황제나 이보크딜이 강력 해지긴 합니다.

222운부, 122샤워, 111레인, 플라워 등을 구성하여 선수필승 트리도 연구해보았지만

별로입니다. 생존에 도움되는 각인을 박는게 나아요 ;_;



-마나각인에 대해서-

스킬을 쿨마다 돌리는 상황이 많지 않기 때문에 마나는 그렇게 많이 딸리지 않습니다.

ㄴ 몹이 많이 쌓인 경우 사리면서 해야 해서 쿨을 다 돌리기 쉽지 않고,
   몹이 적거나 없는 경우 (리젠 텀 등) 아군과 스킬이 겹쳐 낭비될 수 있기 때문에
   이후 리젠을 대비해 주요 스킬 쿨을 아껴 놓는 식으로 플레이하면 마나 부족 상황은 거의 없습니다.


연마효과는 시가40% 이보크20%가 베스트라고 생각합니다.

쿨감은 별 상관 없지만 전 쿨감도 시가15% 이보크15% 씁니다. 
1루인인 만큼 시가 좀더 빠르게 굴리기 위함.
(레이드에서도 포스택 후 시가 두번 가능 개꿀.)

==============================================================================
스킬 설명입니다.



먼저 채용하지 않은 스킬들에 대해서 설명 드리자면



쇄도, 세렌, 리저, 샤워 - 

안좋습니다. 그냥 안좋아요. 태생 자체가 안 좋은 스킬들입니다. 
샤워 정도는 선수필승이 있다면 채용해 볼법도 하지만 10트포 주기 너무 아깝습니다.



리턴- 

리턴 꽤 준수한 깡딜 보유에 치확, 치피 버프를 묻힐 수 있지만 10트포를 주어야 1인분을 하는 스킬인데
10트포 주기가 애매해서 채용할 수가 없습니다.



쿼드라 엑셀레이트- 

좋습니다만 다른 스택트 스킬에 비해 우선도가 낮아서 채용할 수가 없습니다.
스크래치를 빼면 이동기가 없어지고, 엣지를 빼면 빠르게 4스택 채우기가 힘듭니다.
쿼드, 스크, 엣지 3개를 채용하면 스택은 넘치는데에 반해 시가를 자주 터뜨리기가 힘들어 (위험부담↑)
쿼드라를 결국 뺐습니다. 원거리 루인기인 레인이 있긴 하지만 레인은 이후 설명.



체크메이트- 

쳌메 진짜 좋은스킬입니다. 정말 딜도 강력하고,
4스택도 금방 쌓이고 나름 원거리에 범위도 준수 합니다만 
초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입니다. 
리스크가 정말 너무너무너무나도 큽니다. 
자리에 고정된다는 홀딩기 라는것 사실 적응하면 위치 고정 자체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가장 큰 문제는 사정거리가 굉장히 애매합니다.
한 자리에 서서 계속 쏘아야하는데 사거리가 애매하게 짧은탓에 사거리가 안닿거나, 
몹을 최대 사거리에서 타격했음에도 1~2초 밖에 쏘지 못하고 몹이 코앞에 와서 
끊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쿨타임도 24초 굉장히 긴 편에 속하다보니.. 정말 아쉬운 스킬입니다.



포카드-
스킬 자체는 좋아요.(카드강화) 좋긴하지만 쿨타임이 너무 애매합니다.
만약 포카드 1트포 가 44%확률로 쿨초가 아니라 44%쿨감이였다면 기본쿨이 약 6.72초가 되니
시가를 버리고 포카드를 1루인으로 채용했을 수도 있겠지만요.

포스택으로 쓰기에는 보스방 이외엔 제 성능이 안나옵니다.



셀레스티얼 레인-
레인도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원거리 루인이라서 안정성도 굉장히 좋고, 
엘큐 몹이 전부 피면이라 약포레인 사용시 딜링도 좋지만 채용하지 못한 이유는

1루인으로 사용 불가.. 쿨타임이 길어 레인 1루인으로 갈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레인을 채용하려면 원거리 스택기도 같이 채용해야 이치에 맞는데,
(스크래치나 엣지로 스택쌓고 터뜨릴거면 시가로 터뜨리지 굳이 레인 채용할 이유가 없지요.)

그렇게 될 경우 쿼드라, 쳌메 정도는 채용해야 스트림+쿼드라 or 쳌메 4스택에 레인을 갈기는 등의 플레이가 가능한데

다른 스택기를 빼자니 스택 그 자체가 부족해져버리고, 일반스킬(퀵드로)을 빼면 황제카드를 보기가 너무 힘듭니다.

레인도 진짜 많이 썼었지만 경험상 황제 활용이 클리어에 더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기에

결국 버렸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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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스킬트리 설명입니다.


413트리구요.

스크래치 딜러7(4)
스파이럴 엣지7
스트림 오브 엣지 7
댄싱 오브 스파인 플라워 10

시크릿 가든 10

운명의 부름 7
언리미티드 셔플 10
이보크 10


일반 스킬 3개 다 퀵드로를 박아넣고 씁니다.

퀵드로가 오지게 너프를 먹었지만 별 수 없습니다..

아르카나는 큐브에서 기승전황제에요.


우선 스킬 하나하나 설명하자면



스크-

치확 시너지와 이동기를 챙깁니다.
거의 아르카나 필수 스킬이라고 봐야하죠. 딱히 설명할건 없네요.

스포가 부족하면 4 찍으셔도 충분합니다.



엣지-
빠른 4스택을 확보 가능합니다.
1트포는 살짝 취향이라 저도 바꿔가며 쓰긴 하는데 
저는 쿨감을 많이 씁니다. 스택 조금이라도 많이 굴리기 위해.



플라워-
그냥 딜이 쎕니다. 안 넣을 수가 없어요.
치고빠지기에도 좋고, 원거리 몹 상대로는 잘보고 써야하지만
근거리 몹 상대로는 그냥 호로록 갔다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면 맞을일이 없습니다.
2트포 넓은공격/ 밤에 피는 꽃 선택하시면 되는데 

저는 바드 외에 나머지 딜러 2명 다 서,블,디 일경우엔 밤에 피는꽃
(엘리트, 보스 딜 조금 더 챙기기)
아닐 경우엔 넓은 공격으로 좀 더 잡몹 많이 때리기.


스트림-
광역 스택기 및 깨알 감전 및 광범위 딜

딜이 약해서 별로인것 같지만 진짜 은근 혜자스킬입니다.

감전 확률이 대략 10퍼정도 되는데 한번 깔면 지속 시간동안 몹 한마리당 3번 감전을 겁니다.
몹이 약 27% 확률로 감전에 걸려요. 이게 광역으로 들어가다보니 생각보다 감전에 잘 걸립니다.
보스가 감전 걸리면 쾌감 쥑입니다..

그리고 공200% 받피200% 같은 디벞 나올때가 스트림이 빛납니다.
멀리서 깔아두기만 해도 스트림 짤딜만으로 약한 잡몹은 사르르 죽어줍니다.



시가-

쿨 4초, 준수한 딜량.

범위가 굉장히 좁아서 위험부담이 없잖아 있습니다만.

시가만한 루인기가 없습니다..oTL




운부-

1트포는 취향입니다만 위험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한 공속15%

퀵드로 너프 후에는 2트포를 치피를 줘보기도 했지만 그래도 역시 퀵드로는 필요합니다..

3트포까지 주기에는 스킬포인트가 아깝고 다른게 우선인지라 7렙.



셔플-

스페이스 이외엔 캔슬이 안된다는 하이리스크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습니다.
사거리가 정말 길어요. 나방같은 놈들 빼고는 최대사거리에서 후려갈기면 무섭지가 않습니다.

퀵드로가 막타에 적용된다는게 좀 짜증나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준수한 딜량에 
15%라는 나름 높은 확률의 퀵드로를 보유하고 있고, 2트포에 치피증까지 달려있는 
하이리스크지만 하이리턴입니다.



이보크-

이보크는 항상 좋아요.
이보크는 집속 분할로 씁니다.
분할인 이유는 일반이나 원거리 스테이지 같은경우 이보크 한장만으로도 애들이 잘 죽기도하고,
중첩은 셔플 도중 못 터뜨립니다.
그리고 3퀵드로로 도태도 자주 뽑히기 때문에 치명이 아닌 집속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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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방식과 스킬 콤보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일단 초반에는 최대한 카드를 뽑아줍니다.
(운수,셔플,이보크 쿨을 최대한 굴려줍니다.
셔플 막타와 이보크는 몬스터 리젠 위치와 시간등을 고려해서 잘 깔아주셔야 합니다.)


카드는 황제, 도태를 들고 있으면 베스트.
(차선은 황제,운수 / 황제,로얄 등)


10스테이지 이전에는 웬만하면 황제는 아껴줍니다.

황제카드는 아껴뒀다가 고비 고비마다 써주셔야 합니다.


주로 10스테이지 이후 토토이크 스테이지나 
(토토이크에서 가운데에 서있다가 큰 페블링 나올때 써주면 파티원들 지립니당)

받는 피해 증가, 최대 생명력 감소 등의 위험한 디버프가 있을때 사용해서 위기를 넘겨줍니다.
(원거리 스테이지에서 받피증200%, 피감소70% 등의 디버프일때 황제 카드의 유무는 정말 엄청 큽니다..!)









스킬 굴리는 방법은 


보스 스테이지는 웬만하면 진입하기전에 스킬쿨을 돌리고 들어가는것이 좋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보스한테 스킬을 박아 넣을 수 있냐 없냐의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이로 인해 보스가 죽냐 사냐가 갈리고 보스가 잡몹 나올때까지 계속 남아있거나

2차보스가 나올때까지도 남아있는다면

난이도 자체가 확 달라집니다.



보스방 스킬 콤보는

진입하자마자 센터(보스젠자리)에 이보크를 깔고 시작해야합니다.

이보크x2 - 살짝 대기 - 스트림 - 스크 - 살짝뒤로 빠져서 셔플 - 시가 - 플라워 - 엣지 - 시가 - 엣지 - 스크 - 시가

* 스크:치확 시너지
* 셔플:치피 이보크,시가,플라워까지 치피버프 받을수 있습니다.

이보크 깔고 살짝 대기하는 이유는 보스가 아직 젠이 안되었기 때문입니다.

스크래치를 보스가 나옴과 동시에 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트림은 그 바로 직전 타이밍.

셔플을 쓸때 살짝 뒤로 빠지는 이유는 보스가 나오자마자 근접 패턴을 사용하면 뚝배기가 터질 수 있기때문에.




(여담이지만 잘하는 파티일수록 보스 대기샷(?)을 잘해서 보스가 깔끔하게 처리되더라구요.)










일반, 원거리, 엘리트, 생존 스테이지 같은 경우에는 

이보크는 스테이지 진입 후 항상 몹이 나오기 전에 잘 깔아주도록 하시구요.

운부, 이보크는 쿨을 최대한 돌려서 카드를 뽑아줍니다.

셔플은 항상 각을 잘 보고 최대 사거리에서 쓰셔야 안전합니다.
(각성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각성기가 오히려 더 위험해요 바로 캔슬이 안되어서)


스택기 같은 경우

스트림 깔아놓고 2스택 쌓이면

스크래치>시가 펑 ㅌㅌㅌㅌ
엣지> 시가 펑 > 엣지 ㅌㅌㅌ
플라워 > 시가 펑 ㅌㅌㅌㅌ


스트림 없을땐 
엣지>엣지> 시가 펑
플라워 > 뒤로 순간이동 했다가 > 스크래치> 시가 펑 


이런 식으로 최대한 시가를 빠르게 터뜨리고 몹이랑 거리유지를 잘 할 수 있도록 합시다.





혹시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로 말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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