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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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라이포드 선택
1단계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탄의 사거리가 4.0m 증가한다.
스킬 적중 시 적의 이동속도가 6.0초 동안 7.7% 감소하고 최대 6회까지 중첩된다.
2단계
공격 적중 시 적중 위치에 4.0m 가량 부채꼴 형태로 적에게 45.0%의 추가 피해를 준다.
탄의 피해가 30.0%증가하며, 발사하는 탄의 횟수가 증가할 수록 30.0%씩 점점 더 증가한다.
탄의 지나간 거리가 길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20.0% 증가한다.
3단계
홀딩 조작으로 변경된다. 1.0초동안 홀딩하며 6발의 기를 발사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44.0% 증가한다.
기를 더욱 모아 강력한 1발을 날린다. 발사된 탄의 크기가 30.0% 커지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총 45.0%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1단계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이동거리가 4.0m 증가한다.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2단계
손바닥으로 타격하는 공격에 적중 시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은 8.0초간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손바닥으로 타격하는 공격에 적중 시 4.0초간 공격력이 38.8% 증가한다.
손바닥 타격의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3단계
손바닥으로 타격하는 공격 이후 추가 키 입력 시 반대 손으로 빠르고 절도있게 손바닥 공격을 가한다. 이때 손바닥에서 기가 일직선으로 나가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8% 증가한다.
손바닥에서 공기가 회전하며 적을 당겨온 뒤 타격한다.
1단계
마지막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최대 4.0초 감소한다.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2단계
공격 범위가 30.0% 늘어나고 상태이상 중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71.2% 무시한다.
마지막 공격 이후 4.0m 가량 전방을 바라보며 후방으로 미끄러지듯이 이동한다.
3단계
움직임이 간결하게 바뀌고 전방으로 두 손바닥을 뻗는다. 적을 당겨오지 않고 공격 적중 시 피격자를 넘어뜨린다.
힘을 모아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하고 중독 효과가 더욱 강화되어 맹독 피해를 매 초마다 134의 피해를 입힌다.
1단계
마지막 타 적중 시 적의 밀려나는 거리가 증가한다.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이동거리가 1.0m 증가한다.
2단계
마지막 타 적중 시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자신 및 파티원은 10.0초간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피격이상 중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3단계
2.0m 가량 즉시 돌진하여 몸통에 힘을주어 부딪혀 적을 날려버린다.
모든 공격이 경직으로 변경되고 2타의 이동거리가 짧아진다. 2타 이후 4.0m 이동하여 반대쪽 몸통으로 더 강하게 부딪히며, 공격이 적중된 적을 3.0초간 기절시키고 기본 피해량의 12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1단계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30.0% 감소한다.
바닥에서 손을 떼는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씩 최대 6.0초 감소한다.
손바닥을 떼는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내공이 45씩 최대 225 회복한다.
2단계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기를 주입할 때 공격속도가 42.0% 증가한다.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3단계
[화] 속성으로 변경된다. 적을 끌어 당기는 공격에 3회 이상 적중된 적은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288의 피해를 입힌다. 손을 떼는 순간 폭발이 일어나며 마지막 공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수] 속성으로 변경된다. 마지막 공격에 적중된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지만 2.0초간 동결시킨다.
1단계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공격속도가 27.0% 증가한다.
2단계
스킬에 적중된 대상의 이동속도가 9.0초간 39.0% 감소한다.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7.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156의 피해를 입힌다.
공중에 뜬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로 증가한다.
3단계
대각선 하늘을 향해 손가락을 1회 찌른다.
하늘을 향해 미친듯이 양손으로 손가락을 여러 번 찌르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증가한다.
1단계
공격 적중 시 타격한 적의 수만큼 3.0초간 공격력이 6.6% 증가한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된다.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부위파괴 1레벨이 부여된다.
2단계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 적중 시 4.0초간 적을 동결시킨다.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된다.
[화] 속성으로 변경된다. 적중된 대상이 공중에 떠 있지 않아도 날려버리며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129의 피해를 입힌다.
3단계
사전 준비 동작이 짧아지고 다단히트로 변경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6.4% 증가한다.
사전 준비 동작이 길어지고 근접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5.0% 증가한다.
1단계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 감소한다.
사거리가 3.0m 증가한다.
2단계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한다. 스킬 적중 시 더 이상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4.0초간 적을 동결시킨다.
더욱 빠르게 기를 모아 공격하고 적을 넘어뜨리지 않고 경직시킨다.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에 적중된 적을 7.0초 동안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167의 피해를 입힌다.
3단계
4개의 작은 손바닥들이 떨어져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168.4%의 추가 피해를 준다.
일반 조작으로 변경된다. 스킬 사용 시 전방으로 손바닥이 9.0m 전진하며 적에게 피해를 준다.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80.0% 무시한다. 원거리 타격 트라이포드 습득 시 공격거리가 3.0m 증가한다.
1단계
다음 순보 사용 가능시간이 6.0초 증가한다.
순보 사용 횟수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한다. 1회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한다. 연속 2회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 감소한다. 연속 3회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한다.
이동거리가 4.0m 증가한다.
2단계
스킬이 적중하면 3.0초간 자신의 이동속도가 10.0% 증가하고 최대 3회 중첩 가능하다.
스킬 사용 시 4.0초간 자신의 받는 피해가 40.8% 감소한다.
스킬 사용 시 자신의 공격력을 14.8% 증가시켜주는 기를 3.0초간 퍼뜨린다. 최대 3회 중첩 가능하다.
3단계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증가한다. 연속으로 순보를 사용 시 2배 씩 주는 피해가 증가된다.
스킬 사용 시 내공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연속으로 순보를 사용 시 내공 소모량이 추가로 10.0%씩 감소된다.
1단계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 으로 증가한다.
2단계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공격에 적중된 적을 7.0초 동안 화상 상태로 만들어 매 초마다 137의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시 자신이 후방으로 밀려나는 거리가 3.0m 증가한다.
스킬 사용 중 적에게 받는 피해가 20.0% 증가하고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3단계
후방으로 점프 회피 이후 추가 키 입력 시 전방으로 기를 날리며 회피한다.
기를 모은 뒤 에너지 구체를 전방으로 날린다. 구체는 9.0m가량 전진하다 소멸되며 주위 적들을 끌어당기는 블랙홀을 소환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8% 증가한다.
1단계
공격에 적중 된 적 하나 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6초씩 최대 12.8초 감소한다.
공격 적중 시 사망한 적 하나 당 소모한 내공의 18.0%씩 최대 90.2%까지 내공을 회복한다.
번쩍이는 빛 에너지를 발사한다. 빛 에너지에 적중 시 5.0초 동안 기절에 걸린다.
2단계
준비 시간이 즐어들어 기를 더욱 빨리 방출한다.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고 손가락에 기를 모은 뒤 즉시 공격 폭이 50.0% 감소된 얇고 날카로운 기를 발사한다. 차지 완료 시에는 발사된 기가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83.0% 증가한다.
공격 폭이 30.0% 증가된 거대한 에너지를 방출한다.
3단계
공격이 지나간 자리에 곧바로 추가 폭발이 일어나 기본 피해량의 80.0% 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적을 넘어뜨린다.
공격거리가 4.0m 증가하고 네임드 이상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1단계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생명력이 50.0% 이하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피해가 45.0% 증가한다.
넘어진 적에게 마지막 타 공격 적중 시 공중에 띄운다.
2단계
공중에 뜬 적에게 1타 적중 시 주는 피해가 193.0% 추가로 증가한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3단계
공격속도가 20.0% 증가하고 바닥을 내려치기 전 바닥에서 기가 한 점으로 모이고 적을 끌어당기며 마지막 타격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0.0% 증가한다.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하고 3타 공격 적중 시 5.0초간 적의 이동속도 80.0%를 감소시킨다.
1단계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고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2단계
파동이 지나간 거리가 길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96.0% 증가한다.
스킬에 적중된 대상의 이동속도가 9.0초간 46.2% 감소한다.
파동이 더욱 강력해지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3단계
전방 부채꼴 방향으로 3발의 파동을 날리며 적에게 주는 총 피해량이 155.0% 증가한다.
파동의 속도가 50.0% 증가되고 적을 날려버리지 않고 경직으로 바뀌며 추가 키 입력 시 매우 강력한 바람이 바닥을 가르며 빠르게 일직선으로 날아가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145.0% 추가 피해를 준다.
1단계
스킬 시전 중 받는 피해가 40.8% 감소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 감소한다.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2단계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지만 결계 공격의 매 판정마다 18.0%씩 피해량이 증가한다.
3단계
홀딩 종료 시 양 팔을 힘차게 좌우로 뻗으면서 범위 내 적들을 날려버려, 최대 홀딩 피해량의 7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공격 강화 적용 시, 날려버리는 공격은 공격 강화 레벨에 따라 최대 홀딩 피해량의 98.0% ~ 109.9%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홀딩 종료 시 범위 내 적들을 자신의 주변으로 당겨, 최대 홀딩 피해량의 7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공격 강화 적용 시, 당기는 공격은 공격 강화 레벨에 따라 최대 홀딩 피해량의 98.0% ~ 109.9%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준다.
1단계
내공 소모량이 2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6.0 초간 대상의 이동속도가 7.0% 감소하고 자신의 이동속도가 7.0% 증가하며 최대 5회까지 중첩된다.
공격 범위가 30.0% 증가한다.
2단계
전방을 바라보며 후방으로 몸을 낮춘 뒤 순식간에 전방으로 나오면서 돌려차기를 하여 적을 띄운다.
전방으로 5.0m 가량 이동하며 팔꿈치, 몸통, 손바닥을 이용해 3회 타격을 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0% 증가한다.
마지막 타격 이후 2회 더 손바닥으로 공격하여 기본 피해량의 80.0% 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3단계
[화] 속성으로 변경되며 공격 적중 시 피격자는 7.0초 동안 전이가 잠재되어 있는 화상 피해를 받는다. 초마다 20의 피해를 입는다. 화상에 걸린 대상은 7.0초 후 본인 및 반경 2.0m 내 적에게 화상 피해를 전이 시키며 10.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160의 피해를 입힌다.
스킬 시전 시 동일하게 공격하는 잔상이 생겨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4.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 5.0초 증가한다.
1단계
내공 소모량이 36.0% 감소한다.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상] 으로 증가한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2단계
공격 거리가 5.0m 증가한다.
무력화 상태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된다.
3단계
사전 준비 모션이 짧아지지만 방향전환을 못하고 공격속도가 30.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75.0% 무시한다.
홀딩을 끝까지 유지할 경우 마지막 1.0초 가량 더욱 힘을 짜내서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124.8%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주며 끝까지 적중된 적을 날려버린다.
1단계
공격속도가 28.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스킬 사용 시 자신 및 24.0m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은 16.0초간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2단계
스킬 시전 시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마지막으로 걸린 해로운 효과 1개를 해제한다.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이 받는 피해가 기본 스킬 효과보다 31.0% 더 감소한다.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3단계
자신의 공격력이 6.0초간 55.6% 증가한다.
주변 4.0m 내의 적에게 4374 피해를 준다.
시련의 회랑 스킬트리가 전혀 없길래 한 번 올려봅니다.
결론
4포인트 = 순보
7포인트 = 파쇄장, 내공방출
10포인트 = 번천장, 낙영장, 기공장, 난화격, 풍뢰일광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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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요약하면
1. 회랑은 좁아터진 기공 시너지 버프 스킬을 효율적으로 쓰기 어렵다.
>>보스몹이 여럿 등장해서 파티원이 분산되기 쉽고, 레이드처럼 무력화 타임에 모여서 프리딜하는 타임이 나오지 않음.
>>이런 이유로 무력화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 한 놈 무력화 해봤자 다른 놈이 날뛰고 있음.
2. 기공사 스킬 중 스킬 시전 시간이 짧으면서 다중공격이 가능하고 피격이상면역에게 특히 강한 스킬들을 사용
3. 원거리, 근거리 스킬 적절히 조합
4. 생존성 향상으로 딜로스 최소화(회랑은 사망 빈도가 높고 사망은 곧 엄청난 딜로스)
<스킬 선택 이유>
1. 순보 = 생존성
2. 파쇄장 = 도주기로써 생존성 향상, 딜타임 증가 + 대쉬기로써 딜타임 증가 및 공버프
(전장의 격노 파티버프 활용 거의 불가능, 그냥 개인버프 활용하자)
3. 내공방출 = 애매한 7포인트 딜스킬 보다는 생존성 향상으로 인한 딜타임 증가를 노린다
= 본인+1명 정도까지는 줄 수 있고 이것만으로도 충분!
@ 트라이포드 공격/방어는 개인취향 존중합니다.
저는 방어를 선택했고 방어에 의아해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앞서 설명했듯이, 회랑은 많이 죽는 컨텐츠입니다.
회랑은 최소 470~80, 500이상 유저들도 많이 가는데 그 분들도 수리 안하고 2번 못 뛸 정도로 많이 죽습니다.
그런데, 사망패널티로 인한 딜감소가 매우 크기 때문에
경험상 6초 30% 딜량 상승 보다는 방어가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증가수치가 아니라 감소수치이기 때문에 기본 30%에서 20% 추가되면 효율적으로는 2배에 가까운 효율을 냅니다.
100짜리 데미지가 70이 아니라 50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탱킹능력은 +50%에서 +100%로 뛰는거죠.
4. 번천장 = 피격이상 면역에 +50%
= 생각보다 사거리가 길어 풍뢰와 함께 원거리에서도 지속딜 가능
= 짧은 시전시간, 생각보다 광역딜 범위도 넓음
= 매우 급할 때 도주기로도 활용 가능
= 주로 원거리 스킬 또는 근접스킬 사용 후 마지막에 후방도주기로 사용
5. 낙영장 = 자체로 뛰어난 딜량
= 피격이상면역 +40%
= 범위가 꽤 넓어 광역딜 잘 들어감. 회랑에서는 난화격 이상의 스킬이라고 생각
6. 기공장 = 광역딜 가능, 짧은 쿨타임, 3타각이 매우 잘 나와 효율 우수
7. 난화격 = 퓨어딜
8. 풍뢰일광포 = 우월한 사거리, 피격이상면역 +100%, 광역딜
= 표적삭제도 취향에 따라 괜찮다고 생각하나
개인적으로 차징 시간과 범위 패널티가 별로라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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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조합을 써보면서 느낀 시행착오들
<시행착오>
1. 섬열파
>>광역, 뛰어난 딜, 사거리를 고려해서 섬열파 10포인트를 사용해봤습니다.
결과적으로, 너무 긴 시전시간때문에 효율이 매우 떨어짐.
(섭물진기는 사용해보지는 않았으나 같은 이유로 배제)
안정적으로 딜할 환경이 생각보다 나오지 않습니다.
2. 내공방출 10포인트
>> 회랑 특성상 후반부로 갈수록 3명의 보스몹이 산만하게 움직여 팀원이 분산되고
길드나 지인이 아닌 이상 디코를 하는 파티는 없어 내공방출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10포인트는 과투자라고 생각함.
사용 시에는 공버프로 사용했고, 팀원들이 분산되다 보니 범위를 넓히는 트라이포드를 사용했습니다.
이게 초반에는 유용하지만 초반에는 사실 버프가 없어도 쉽게 잡고
사실상 보상 정도는 후반부가 결정합니다.
그런데, 후반에 다수의 보스 등장 시 생각보다 버프 주기가 어려워지고
무엇보다 후반부에 사망 시 부활까지 패널티 시간이 길어서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3. 회격선추 7
>> 7포인트 스킬로써 공버프를 보고 회격을 넣었으나, 위에 설명한 이유로 회랑에서 쓰기에는 범위가 너무 좁아 탈락
4. 여래신장
>> 큰 보스들이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쓸만하다고는 생각하지만
작고 빠른 애들 등장시에 효율이 너무 떨어짐
후보권에는 들었지만 더 좋은 대체스킬 있다고 판단되어 탈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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