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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8.0초간 12.0% 감소시킨다.
치명타 적중률이 40.0% 증가한다.
적을 밀쳐내는 거리가 1m 증가한다.
2단계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4.0% 증가한다.
공격속도가 36.0% 증가한다.
3단계
포탄이 관통형으로 바뀌며 적들을 꿰뚫고 날아간다.
공격 적중 시 발화 상태로 만들어, 3.0초 뒤에 기본 피해량의 145.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1단계
포탄 사거리가 2.0m 증가한다.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냉기 효과의 이동속도 감소가 20.0% 증가한다. 적이 시드 등급 이상인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0% 증가한다.
2단계
냉기 효과 유지시간이 3.0초 증가한다. 빙하 폭발 사용 시 동결 효과 유지시간이 1초 증가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포탄의 폭발 범위가 20.0% 증가한다.
3단계
포탄이 관통형으로 바뀌고, 최대 사거리까지 날아가는 동안 3회 폭발한다.
포탄 적중 시 적을 3초간 동결 시키지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증가한다.
1단계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한다.
생명력이 50.0%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2단계
2회 공격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9.0%씩 최대 90.0%증가한다.
스킬 시전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스킬 시전 중 모든 받는 피해가 62.5% 감소한다.
3단계
홀딩 조작으로 바뀌고, 최대 4.0초간 공격하며 적에게 주는 기본 최대 피해가62.6% 증가한다.
공격 각도가 50.0% 감소하지만, 공격 거리가 50.0% 증가, 적의 물리 방어력을 90.0% 무시한다.
1단계
산탄 공격에 부위파괴 1레벨이 부여된다.
산탄 적중 시 경직 시간과 밀리는 거리가 길어진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2단계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적의 모든 방어력을 70.0% 무시한다.
공격 거리가 20.0% 증가한다.
3단계
공격 각도가 40.0% 감소하지만, 빠르게 2회 사격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95.2% 증가한다.
공격 적중 시 적을 발화 상태로 만들어, 3.0초 뒤에 기본 피해량의 80.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힌다.
1단계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10.0초간 12.0% 감소시킨다.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67.0% 확률로 마나를 소비하지 않는다.
2단계
넘어지거나 공중에 뜬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생명력이 50% 이하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률이 80.0% 증가한다.
폭발 중심에 있는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3단계
포구에 기를 모은 뒤 빛나는 포탄을 발사한다. 폭발 범위가 20.0% 증가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119.6% 증가한다.
곡사포를 무작위로 마구 떨어뜨리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58.6% 증가한다.
1단계
폭발 공격의 부위파괴 레벨이 1만큼 증가한다.
폭발 공격 범위가 20.0% 증가한다.
폭발 공격에 적중된 적의 받는 무력화 피해가 4.0초간 20.0% 증가한다.
2단계
폭발 공격의 치명타 적중률이 100.0% 증가한다.
화염 지대의 적에게 주는 피해가 175.0% 증가한다.
적을 더 이상 공중에 띄우지 않고, 피해를 입은 적을 5.0초간 기절시킨다.
3단계
2회 연속 폭발 공격을 하고 뒤로 물러난다. 2번째 공격에서 화염 분진을 생성하여 2초간 화염 지대 피해를 준 후, 화염 지대가 폭발하여 연속 폭발 공격의 20.0% 추가 피해를 입혀 최대 95.2%증가된 피해를 준다.
화염 지대가 확장되고 지속 시간이 3.0초 늘어나, 화염 지대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224.8% 증가한다.
1단계
[화] 속성으로 변경되며,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78의 피해를 준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수] 속성으로 변경되며, 피해를 입은 적에게 6.0초간 이동 속도를 26.6% 느리게하는 냉기 상태를 건다. 냉기 상태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로켓 크기가 30.0% 증가한다.
2단계
로켓 발사 마다 반동으로 인해 뒤로 0.8m씩 미끄러지듯 이동하고, 적과의 거리가 멀수록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44.0% 증가한다.
첫번째 로켓에 피격된 적을 7.0초간 기절 시킨다.
로켓 발사 속도가 빨라지며 총 7발을 발사하게 된다.
3단계
직선의 적에게 로켓 대신 적을 관통하는 레이저를 연발로 발사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백 스텝을 적용할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거리에 상관없이 추가로 10% 증가하고, 거대 로켓을 적용할 경우 폭이 20% 증가한다.
전방에 큰 각도로 2배의 로켓을 발사해,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95.2% 증가한다.
1단계
치명타 적중률이 45.0%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7.0초 감소한다.
공격 적중 시마다 회복되는 화력 게이지가 150.0% 증가한다.
2단계
스킬 시전 중 이동 시 일반 몬스터와 충돌이 무시되고, 이동 속도가 조금 증가한다.
공격 거리가 20.0% 증가한다.
최대 생명력의 19.0%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3단계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홀딩 유지시간이 2.0초로 감소하고, 적에게 주는 총 피해가 58.6% 증가한다.
보다 넓은 범위의 적들을 불태우며, 화염 공격 적중 시 적을 10.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68의 피해를 준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된다.
1단계
마나 소모량이 67.0% 감소한다.
부위파괴 1레벨이 부여된다.
공격 속도가 20.0% 증가한다.
2단계
6.0m 거리를 돌진 이동하며 적을 공격한다.
360도 회전하며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한다.
공격에 적중된 적 한 명당 휘두르기로 소모된 마나의 34.0%씩 최대 100.0% 회복한다.
3단계
적에게 주는 피해가 145.0% 증가한다.
기절 효과 유지시간이 4.0초 증가한다.
1단계
발사 전 적에게 기본 피해량의 35.0%의 추가 피해를 주며 적중된 적을 공중에 띄운다.
발사 공격 속도가 42.0% 증가한다.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중상] 으로 증가한다.
2단계
[화] 속성으로 변경되고, 포탄에 공격 적중 시 적을 5.0초간 화상 상태로 만들어 초마다 83의 피해를 준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수] 속성으로 변경되고, 포탄에 적중된 적의 이동속도를 6.0초간 26.6% 감소 시킨다. 최대 3회까지 중첩된다.
[뇌] 속성으로 변경되고, 치명타 적중 확률이 60.0% 증가한다.
3단계
포탄이 떨어지는 속도가 20.0%, 폭격 횟수가 3회 증가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19.6% 증가한다.
매우 크고 강력한 단 한 발의 포탄을 떨어뜨린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폭발 범위가 67.0% 증가하며, 화염 폭격과 냉기 폭격에 의한 해로운 효과는 최대 중첩 효과로 적용된다. 대상이 피격이상 면역인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92.8%까지 증가한다.
1단계
공격속도가 18.0% 증가한다.
67.0% 확률로 마나를 소비하지 않는다.
폭발 공격 적중 시 넘어진 상태가 0.5초 증가한다.
2단계
폭발 범위가 15.0% 증가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3단계
포격 횟수가 3회로 증가하며 적에게 주는 최대 피해가 144.0% 증가하고, 마지막 포격 공격에 적들을 날려버린다.
포격 시 반동으로 점프하며 마우스 방향으로 10.0m 이동한다.
1단계
포탑 스택 시간이 4.0초 감소한다.
포탑 소환 유지시간이 4.5초 증가한다.
적중된 적의 모든 방어력을 6.0초간 12.0% 감소시킨다.
2단계
포탑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0% 증가한다.
포탑의 공격 거리가 30.0% 증가한다.
포탑 설치 중 경직에 면역이 되고, 포탑 설치 속도가 20.0% 증가한다.
3단계
포탑 스택 시간이 추가로 7.0초 감소하고, 포탑의 스택 개수가 최대 3개로 증가한다.
포탑의 공격이 레이저로 변경되며, 포탑이 적에게 주는 피해가 83.0% 증가한다.
1단계
스킬 시전 후 공격력이 5.0초간 33.2% 증가한다.
스킬 시전 중 모든 받는 피해가 51.6% 감소한다.
짧은 시간 내 10회 적중 시 4.0초간 기절시킨다.
2단계
플라즈마 필드 이동속도가 40.0% 빨라진다.
플라즈마 필드 유지시간이 2.0초 증가한다.
플라즈마 필드 크기가 20.0% 증가한다.
3단계
0.5초가 지날 때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6.0% 증가한다.
[수] 속성으로 변경되며, 플라즈마 필드 안에 있는 적의 이동속도를 70.0% 감소시킨다.
1단계
퍼팩트 존 영역이 넓어진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1개체 이상일 때 20.0%, 6개체 이상일 때 40.0%, 11개체 이상일 때 80.0%, 16개체 이상일 때 120.0% 증가한다.
폭발시 적을 더 이상 넘어뜨리지 않지만, 폭발에 적중된 적을 6.0초간 기절 시킨다. 폭발의 무력화 단계가 [상] 으로 증가한다.
2단계
홀딩 중 최대 생명력의 25.0%까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한다.
홀딩 중 천천히 선회가 가능하다.
홀딩 중 공격 속도가 36.0% 증가한다.
3단계
홀딩의 공격 판정이 14.0m까지 길게 변경되며 직선 상의 적을 중력 중앙으로 끌어당기고, 홀딩 시간이 2.0초 늘어난다.
홀딩 공격의 적을 끌어 당기는 공격의 범위가 50.0% 증가하지만 점차 줄어든다. 또한 폭발이 원형으로 변경되고,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0% 증가한다.
1단계
포격 위치가 2.0m 앞으로 변경된다.
포격 공격에 적중 시 회복되는 화력 게이지가 150.0% 증가한다.
폭발 범위가 10.0% 증가한다.
2단계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감소한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60.0% 증가한다.
치명타 피해가 160.0% 증가한다.
3단계
폭발 공격이 발생한 위치 양 옆에 작은 추가 폭발이 발생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최대 145.0% 증가한다.
0.7초 동안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며, 차지 완료 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68.4% 증가한다.
1단계
유도장치 설치가능 거리가 4.0m 증가한다.
유도장치 설치 후 미사일이 날아오기까지의 시간이 1.0초 감소한다.
유도장치 주변 적의 이동속도를 46.2% 감소시킨다.
2단계
치명타 적중률이 60.0% 증가한다.
하급 및 일반 몬스터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피격이상 면역인 적에게 공격 적중 시 주는 피해가 70.0% 증가한다.
3단계
더 이상 적중된 적을 공중에 띄우지 않지만, 적을 5.0초간 기절 시키고, 무력화 단계가 1 증가한다.
미사일이 떨어진 장소에 6.0초간 방사능 오염 지대를 생성하여 매 초마다 기본 피해량의 15.8%에 해당하는 피해를 준다.
1단계
자신의 생명력이 30.0% 이하일 경우 화력 게이지가 50.0% 증가하고, 포격 모드 쿨링을 즉시 종료한다.
스킬 발동 시 에너지를 방출하며 주변의 적들에게 612 피해를 준다.
스킬 발동 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다.
2단계
보호막 수치가 180.0% 증가한다.
보호막 유지시간이 6.0초 증가한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4.0초 감소한다.
3단계
스킬 시전 및 보호막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자신 및 24.0m 범위 안에 있는 파티원에게 보호막 효과가 적용되지만, 보호막 수치가 절반으로 감소한다.
강화탄, 네이팜탄, 화염방사기, 전방포격 M, 포탑7 가져가시는건 거의 비슷해서 간략히 설명 마치겠습니다.
1. 짧은쿨, 짤짤이2형제 '강화탄, 전방포격'
강화탄은 짤짤이용, 3트포 내부발화로 안정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 블래스터 평타같은 스킬입니다.
전방포격은 7이다, M다 많은분들이 취향을 타실 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레이드몹들 다들 한덩치 합니다. 3트포 춤추는 폭발 사용시 3발 다 맞기 때문에, 쏠쏠한 딜이 가능합니다. 최근 마나 회복률 버프로 두가지는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주력딜링기 '네이팜탄, 화염방사기'
블래스터 DPS 책임지고 있는 두 녀석인거 같습니다. 네이팜탄은 1트포 넓은 폭발로 조금이라도 안정거리를 확보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화염방사기 같은 경우 저는 레이드 트리를 썼기때문에 푸른불꽃으로 빠른 스킵이 가능하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포탑은 설명을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4. 곡사포 M
곡사포는 흔히 짤딜용, 안전거리에서 사용가능하고, 비교적 짧은 쿨, 부위파괴까지 붙어있어서 꼭 사용하는 스킬중 하나인데, 저같은 경우는 M를 하고 사용중입니다. 1트포는 재빠른 손놀림으로 선딜을 최소화시켜주고, 2트포는 집중포격으로 포격데미지를 조금이나마 상승시키는 용으로 사용중입니다. 3트포 불꽃놀이.. 섬광 포탄 이녀석이 선딜만 짧았어도 12월패치로 딜이 꽤나 괜찮은듯 한데, 불꽃놀이도 실전에서 사용시 6000~8000사이 안정적인 딜을 넣을 수 있는것으로 확인됩니다.
5. 미사일폭격 7
대부분 블래스터분들이 마스터하는 걸 보지 못했습니다. 물론 초반에는 저도 마스터해서 사용하곤 했었는데, EMP안찍어도 무력화면에서 밀리지 않고, 원자폭탄 방사능지대 생성.. 가만히 거기 서서 맞아줄 레이드보스몹 없습니다.
6. 에너지필드 5
에너지 필드는 288이상 추가로 수급시에 계속해서 찍어줄 예정입니다. 5레벨 기준으로 1트포, 스킬효율은 20% 보호막 생성인데, 이번 버그픽스로 더이상 아덴 레이저 캔슬링이 안되서 에필을 쓰고, 레이저를 조금이라도 안정적으로 쏘기위함입니다. 7레벨 달성시,
보호막 강화 트포를 찍어줄 예정입니다.(뇌피셜을 굴려보니, 정확히 300포인트 사용시에 가능한 소리더군요.)
마치며...
저는 캐릭을 육성하면서 메인퀘와 더불어 일반퀘스트를 모두 깬 유저이며, 현재 간략히 설명드리면, 타워쉐도우 7,39층 클리어, 아르테미스, 유디아 30%, 아르데타인, 슈샤이어 60%, 로헨델 50% 달성으로 5개 수급 등으로 만든 스킬포인트입니다. 제가 추가로 수급가능한 스킬포인트는 쉐도우50층, 페이트 15, 30층, 로헨델 모험퀘스트가 남은 것으로 판단되며, 앞서 설명드린대로 추가 수급시 에너지필드에 투자할 생각입니다.
당부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스킬트리에 본인이 사용하는 것과 조금 다르다 하여, 왜 그딴식으로 찍냐, 망한스킬트리이다 폄하하시지 마시고, 제 스킬트리보다 좀 더 효율적인 트리가 있다면 차이를 써주시고, 따뜻한 말로 조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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