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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머너 PVE (설명 추가) [치명, 신속] 1/31수정 LOLDesty
조회 : 4653 추천 : 3 댓글 : 4
2019-01-11 03:25:43
서머너Lv.50 사용 스킬 포인트288

스킬

레벨

트라이포드

트라이포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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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력의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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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출된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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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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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네의 가호
    1

시리우스 서버에 서식하는 서머너 Desty입니다

대부분 치명 특화 서머너 스킬만 있고 치명 신속 서머너 스킬은 거의 없어서 올려보았습니다

참고로 저는 트라이포드를 수시로 변경하며 사용하기 때문에 위의 트라이포드는 고정이 아닙니다


※ 사용하는 스킬


1. 마력의 질주 : 레이드에서 주력 딜, 인던에서 잡몹 넘어뜨는 용도

1트 폭풍의 질주

특정 속성 딜이 필요하면 바꾸지만 약점포착의 치명타를 위해 폭풍의 질주를 선택

2트 약점포착

레이드 or 시드 이상의 몹에 극딜 가하는 트라이포드, 쾌속마보다 1.5~2배 정도 딜이 더 들어가는 것을 확인(잡몹 제외)

3트 파괴전차

쿨타임은 3배 증가지만 데미지는 5배 증가, 승천은 비관통이라 잡몹상대로는 효율이 너무 좋지 않음


2. 파우루 : 순간 폭딜 + 캐스팅 스킬 or 즉발 스킬의 데미지 증가용

1트 황혼의 연소

소환해제가 먼저 되고 자폭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자폭딜을 극대화 할 수 있음, 자폭 이후 타 스킬 데미지 강화

2트 공격력 강화

로스트아크 소환수 ai가 좋지않아 생각보다 평타딜을 많이 넣지 못하지만 자폭딜을 극대화 하기 위한 공격력 강화 선택

3트 화염의 파우루

폭딜을 넣어주며 백어택 가능, 캐스팅 시전 중 자폭을 사용하여 캐스팅 스킬(고대의 창, 전기 폭풍)과 즉발 스킬(마력의 질주, 윙드 스피릿)의 딜을 증가시킴


3. 엘씨드 : 방깍, 엘씨드 자체 데미지는 생각보다 높지만 고정된 곳에서 공격하기 때문에 딜이 다 들어가지 않아 7포인트만 사용

1트 소환 유지

방깍을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함, 마력 증폭은 선딜 후딜이 긴 서머너에게 효율이 좋지 못함

2트 갑옷 파괴

맹독 씨앗도 딜이 세기는 하지만 엘씨드 자체 딜이 약해서 효율이 좋지 않음, 갑옷 파괴로 타 스킬 데미지 증가 + 타 유저 데미지 증가까지 만들어 주는 중요한 스킬


4. 윙드 스피릿 : 1틱 딜을 넣을 때 dps가 가장 높은 핵심 딜, 1틱 딜 넣는 연습이 필요(손이 많이 감), 필요에 따라 8틱을 다 사용하기도 함(+1/31잠수패치로 공속버프를 받으면 1틱 딜 넣기가 굉장히 힘들어짐)

1트 약육 강식

1틱씩 사용하다보니 견고한 로브 효율이 좋지 않은데다가 견고한 로브를 사용해도 맞으면 많이 아픔, 딜이 워낙 세서 약육강식은 불필요

패치로 인해 마나가 부족하지 않게 되어서 견고한 로브, 마나 회복이 모두 불필요해짐, 차라리 카던에도 도움이 되고 레이드에서 귀찮은 잡몹처리에 유용한 약육강식 채용

2트 썬더 스피릿

치명타 30% 증가, 말이 필요 없음

3트 소용돌이

교감은 8틱에서 12틱으로 증가하여 딜이 33% 증가하지만 1틱씩 사용하기 때문에 의미가 없는 트라이포드, 치명타 딜이 극대화되는 소용돌이를 사용


5. 대지 붕괴 : 화염 붕괴를 사용하지 않으면 생각보다 딜이 약해서 5포(285기준 4포)를 줌, 1트가 만능이라 뺄 수는 없음

1트 모두 사용

카던, 큐브에서는 빙하 붕괴, 레이드에서 딜이 더 필요하거나 화속성딜이 필요한 경우만 화염 붕괴, 나머지는 대균열


6. 마리린 : 어그로용, 무력화용, 3트는 좋지 않아서 7포인트만 사용

1트 두꺼운 피부

어그로 용인데다가 레이드에서 생각보다 잘 죽기 때문에 두꺼운 피부 사용

2트 도발 명령 or 무력화 명령

잡몹이 많은 카던이나 큐브에서는 도발 명령, 레이드에서는 무력화 명령(무력화 명령 백어택이 은근히 딜이 셈)


7. 전기 폭풍 : 강력한 장판 딜, 아이덴티티 획득, 고대의 창 캔슬용, (+ 잡몹이 많은 곳에서 오브젝트 사용 시(특히 모코코 씨앗) 장판을 발밑에다 쓰면 쉽게 오브젝트 사용 가능)

1트 재빠른 시전

전기 폭풍의 캐스팅 시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2초) 재빠른 시전 사용

2트 급소 공격

지속력 강화는 피격면역인 시드 이상의 몹에게 딜을 모두 넣을 수 없기 때문에 치명타를 50%나 증가시켜주는 급소공격 사용

3트 붉은 폭풍

유도 폭풍도 좋기는 하지만 이것도 소환수처럼 원하는 대상을 따라가지 않는 경우가 생겨서 스트레스 덜 받기 위해 붉은 폭풍을 사용, 데미지도 붉은 폭풍이 더 많이 나옴


8. 고대의 창 : 서머너의 핵심!(이라고 생각하지만 쿨타임과 캐스팅 시간에 비해 딜이 약함), 잘 맞추면 생각보다 만능 스킬, 유일하게 무력화를 상까지 올릴 수 있는 스킬(+기본은 중상)

1트 고대의 흐름 or 재빠른 시전

딜을 위해서라면 고대의 흐름이지만 고창을 잘 못맞춘다면 딜을 올려도 소용이 없으므로 재빠른 시전도 나쁘지 않음, 고대의 창에 숙달이 되면 고대의 흐름을 사용하게 됨

레이드에서 높은 무력화를 빠르게 넣어줘야 하는 경우(헬가, 중나크 등)엔 재빠른 시전이 더 나음

2트 모두 사용

큐브에서는 빙결의 창(데미지 용으로 쓰려고 해도 다른 사람들이 먼저 잡은 후에 창이 떨어짐...), 사실 큐브에선 고창 안 쓰는게 좋음, 보통 극딜을 넣거나 화속성딜이 필요한 경우 폭열의 창, 무력화가 절실한 경우 대지의 창

3트 모두 사용

고대의 창을 맞출 적의 크기가 작은 경우나 아이덴티티를 빠르게 모으기 위해서는 응축된 힘을 사용, 고대의 힘을 사용하면 큰 덩치의 적(특히 레이드)은 창이 2~3개가 맞을 수 있어서 딜이 더욱 많이 들어감(+창이 직접 꽂히지 않아도 주변딜로 데미지가 들어가더라도 부위파괴 판정이 들어감, 창 3개가 다 맞으면 부위파괴도 3배로 들어감)


★ 주로 쓰는 스킬 연계

잡몹 : 마력의 질주 → 파우루(소환) → 대지붕괴 → 전기 폭풍 → 파우루(자폭)

극딜 : 파우루(소환) → 엘씨드 → 고대의 창 → 캐스팅 중 파우루(자폭) → 전기폭풍(고대의 창 캔슬 + 딜) → 알리마지

무력화 : 고대의 창 → 알리마지(고대의 창 캔슬) → 윙드 스피릿(풀틱) or 마력의 질주


★ 추천하는 각인(추후 추가)

원한(내가 잘 안 맞는다), 중갑 착용(내가 잘 맞는다), 급소 타격(무력화가 절실하다), 정기 흡수(마나가 너무 남는다)

(상급 소환사는 치명 특화 서머너가 사용)


※ 사용하지 않는 스킬


1. 마력의 결정체

dps는 윙드1틱만큼 강력한 편이지만 한정된 강력한 딜임(뒤에 퍼져나가는 부채꼴 데미지는 레이드나 큰 보스만 맞기 때문), 투사체가 생각보다 느려서 잡몹에겐 생각보다 잘 안 맞으며, 자주 써야하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감(윙드 쓰기도 바쁨), 윙드 스피릿 1틱이 힘든 분은 강력 추천


2. 순간 폭발

dps도 준수하고 고대의 기운을 획득하는데에 굉장히 중요한 스킬이지만 치명 신속을 올리는 서머너에게는 불필요, 특화 치명을 올리는 서머너에게는 강력 추천


3. 쏜살 바람새

쿨타임도 적고 고대의 기운 획득도 나쁘지 않으며 다수의 잡몹에게 피격을 지속적으로 줘서 다재다능한 스킬이라 볼 수는 있지만 생각보다 딜이 많이 약함


4. 방출된 의지

고대의 기운 획득에도 좋고 서머너의 유일한 이동기(뒤로)이지만 타 스킬에 비해 사거리가 너무 짧아 맞추기가 힘듬


5. 전류 방출

고전압으로 인한 상태이상기로는 좋지만 딜이 약하고 트라이포드 중 좋은 것이 고전압인데 이거 하나를 위해 10포인트를 주기가 너무 아까움


6. 끈적이는 이끼늪(공격준바 / 맹독 이끼늪 / 부식성 이끼늪)

딜은 생각보다 강력방어력을 60%나 감소시킴, 하지만 적이 늪 위에 있을때 한정인데다가 방어력 감소 유지가 3초밖에 되지 않음 다만 타 스킬(특히 빙결)과 연계하여 사용하기엔 굉장히 좋음, 하지만 레이드에서는 상태이상이 통하지 않고 피해버리면 딜 너무 효율이 떨어져서 사용을 안 하게 되었음, 특히 공팟이라면 안 쓰는게 좋음


7. 물의 정령(마나 회복)

마나 회복용으로 많이 사용하며 4포인트만 줘도 딜이 준수하고 선딜레이도 짧은 편, 하지만 쿨이 긴 스킬들(남는 시간에 윙드 1틱)을 주로 쓰는 저에게는 마나 부족을 크게 못 느껴서 과감히 빼버림


8. 슈르디

얘는 서머너 스킬 중 dps가 가장 낮은 스킬이며 사거리도 짧고 공격은 6발 밖에 안 나가고(게다가 빗나갈 수 있음) 트라이포드도 안 좋고... 유일한 장점은 성속성(PVP에서 서먼마스터 찍고 쓰면 근거리 적에게 은근히 딜 나옴)


9. 레이네의 가호

서머너의 유일한 방어막 스킬에다가 트라이포드만 보면 좋아보이지만 쿨타임은 1분으로 너무 길고 정화는 정작 기절, 감전, 지진 등의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이상 기술에 걸렸을 때 사용하지 못하며(암흑, 출혈 같은 것은 풀 수 있음) 가속 실드를 쓰기엔 마나가 부족하고 공진은 범위가 너무 좁아서 뭔가 쓰기 애매모호한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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