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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 안쓰는 묵직한 레이드-던전 통합형 4/4 스킬트리(충격각인 기준) 휴1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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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이터Lv.50 사용 스킬 포인트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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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력
전진의 일격 : 집중 및 무자비한 전진으로 이동거리, 충격수급 , 무력화 세 가지를 잡으려 노력했습니다. 충격 관리가 잘 되면 1트포 공격준비로 하셔도 될 법합니다. 무자비한 전진으로 후딜이 생겨도 회심정도는 데미지 증가로 집어넣을 수 있으니까요. 또한 던전 돌때 2트포를 강인한 주먹으로 바꿔서 잔몹 처리에도 유용합니다.

파쇄의 강타 : 충격 수급용 기술입니다, 맹호격을 넣을까 고민했는데 1타만 써도 충격 수급 되어 맹호격이랑 시전시간 차이 별로 안나고, 출혈을 포함한 데미지 및 무력화는 맹호격보다 훨씬 강력하며, 3타 시 시전시간도 0.5초 차이라 파쇄의 강타를 넣었습니다. 또한 범위가 넓은 편이라 잔몹 처리에도 용이합니다.

용의 강림 : 7포를 주어 화염으로 인한 지속 무력화 증가를 생각했습니다. 또한 용출권 및 파쇄격으로 기력 수급이 원활하여 딜 증가를 사용했습니다. 초신성 사용 시 1트포에 이동거리 증가를 사용하면 기력 모자람이 없습니다.(허수아비로  초신성 사용 시 스킬을 돌려보니 복식 강화까지 사용하며 기력 사용량을 낮출 필요성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추격기능을 강화해주는 이동거리 증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철포난격 : 쿨 대비 최고의 기력 딜링 기술이고, 보스 추격하면서 막타만 맞춰도 매우 강력하며, 충격 수급도 좋습니다. 

충격
파쇄격 or 초신성: 3트포/ 풀기력 기준으로 죽음의 선고보다 한방딜이 약 25% 정도 떨어지지만, 3트포의 기력 강화로 시전시간 및 기력 수급이 훨씬 원활하고 시전도중 방향전환이 가능하여 죽선 7포를 주고 파쇄격을 넣었습니다.
1트포의 과격한 주먹은 딜이 오히려 감소하는 이상한 현상이 있고, 합리적인 행보가 거의 제자리 시전 및 범위 증가로 쫄처리 및 포지셔닝이 안정적이라 합리적인 행보를 선택했습니다.
초신성 111/311도 괜찮습니다. 광역 능력 및 딜이 파쇄격보다 좋고 충격에 따라 딜이 들쭉날쭉하지 않지만 시전시간이 더 길고, 기력 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취향껏 편하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진 용출권 : 원래 2/2/1의 연환 파신권을 사용했지만 무력화는 약간 밀려도 시전시간이 더 짧으며 접근기로 사용할 수 있고 죽선 및 파쇄격으로 충격 전부 소모 후 용강을 제외한 기력 스킬 하나만 사용해도 넣을 수 있는 충격 30 소모의 진 용출권이 좋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회심의 일격 :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파쇄격 죽선 둘다 채택 시 충격관리가 힘드시면 1트포 단전강화 채택으로 기력 스킬 하나만 사용해도 넣을 수 있게 하시면 됩니다.

죽음의 선고 : 7레벨까지 올릴 포인트가 남는데, 7레벨 효율이 좋은 죽음의 선고를 넣었습니다. 파쇄의강타 및 전진의 일격 트라이포드에 충격 수급을 주고, 거기다 철포까지 넣어 충격 수급이 용이하여 충격 부족 현상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또한 한방한방 최적의 조건에서 박아넣는 기술임을 고려하여 1트포에 빠른 준비 대신 넓은 타격을 넣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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