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배틀마스터', 빠르고 강한 공격으로 적을 혼미하게 만드는 무도가 클래스!



▣ 직업 소개

※ CBT 기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된 기사입니다. OBT 직업 밸런스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체술만으로는 강해질 수 없어"

배틀마스터는 빠른 움직임으로 적을 제압하고, 다양한 체술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순식간에 적을 타격한 뒤 화려한 공중 콤보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오의 스킬들을 활용해 전장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고, 뛰어난 기동성과 화려한 콤보 공격이 일품이죠.

적을 공격하면 엘리멘탈 버블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버블은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고, 버블을 모두 소진시켜 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죠. 오의 스킬은 성능에 따라 요구하는 버블 개수가 1개 또는 2개로 서로 다릅니다.




▣ 시작 위치 및 클래스 정보

배틀마스터는 무도가 마을인 애니츠에서 모험의 첫 발걸음을 떼게 됩니다. 어느 가문의 후계자인 플레이어가 경쟁자를 쓰러뜨리는 것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고, 애니츠 지역의 퀘스트를 수행하다가 10레벨이 되면 배틀마스터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스킬 정보

배틀마스터의 스킬은 '섬열란아', '지뢰진' 등의 일반 스킬과 콤보 스킬인 '스트라이크 웨이브', '월섬각'등의 콤보 스킬, 엘리멘탈 버블을 소모하여 사용하는 '오의: 화룡천상', '오의: 풍신초래'등의 오의 스킬로 나누어집니다.




■ 아이덴티티 스킬

적을 공격함으로서 엘리멘탈 버블 게이지를 획득합니다. 엘리멘탈 버블은 총 3개까지 누적되고, 스킬에 따라 요구하는 개수가 다릅니다.




■ 각성기

각성기인 극의: 일순난격은 살짝 움츠렸다가 일직선으로 6m 가량 빠르게 대쉬하며 다가갑니다. 홀딩이 가능하고, 홀딩할 경우 제자리에서 무차별 난타를 퍼부어 피해를 주고, 마지막으로 충격파로 적들을 날려버리죠. 홀딩 중 취소하면 약한 충격파를 날립니다.

▣ 운용 스타일

배틀마스터는 빠른 속도로 공격을 퍼붓는 근거리 딜러입니다. 근거리 딜러는 적으로부터의 공격으로 딜로스가 나는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공격을 할 수 있을 때 최대한 강한 화력을 발산하는 것이 중요하죠. 적에게서 잠시 멀어졌을 때는 돌진 스킬을 활용하여 재빠르게 공격에 돌입합니다.

또한 상황에 따라 엘리멘탈 버블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중요한 순간에 엘리멘탈 버블이 하나도 없다면 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죠. 특히 상급 무력화 스킬인 '오의: 화룡천상', '오의: 풍신초래' 스킬은 모두 엘리멘탈 버블 2개를 소모하는 기술이라는 것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 추천 스킬 및 트라이포드

'바람의 속삭임'은 6초 동안 모든 파티원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16% 증가하는 시너지 스킬로, 여기에 '신속' 티어를 선택할 경우 자신의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여 26% 빠른 이동속도를 낼 수 있죠. 근거리 딜러라는 특성상 적의 공격을 더 자주 회피해야 하는 상황이 잦은데, 그런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열란아'는 무수한 주먹을 날려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섬광의 권격' 티어를 선택하여 적의 방어력을 10% 낮추고 암흑 상태로 만들어 더 큰 피해를 입게 만들고 '수련의 성과' 티어를 선택하면 공격 범위가 20% 증가하여 보다 많은 적을 공격할 수 있으므로 던전 몰이 사냥 시에 유용하겠죠. 반대로 단일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에는 '흑뢰의 권격' 티어를 선택하여 치명타 저항률을 감소시키고, '득도' 티어를 선택하여 적의 물리 방어력 40%을 무시하면 보다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